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지방 1등상 에세이 "정자에 멈춰 멈춰라", 심사위원: 독창성, 독창성과 시
지방 1등상 에세이 "정자에 멈춰 멈춰라", 심사위원: 독창성, 독창성과 시
'정자에 멈춰 멈춰라'는 제17회 장쑤성 '중학생과 사회' 작곡대회의 1등상이다.
정자에 멈춰서 멈춰라
Liu Ziyan, Xuzhou No. 1 중학교
수천년 동안 어둠과 밝음이 번갈아 가며 나타 났지만 오직 달만 그림자가 수평으로 기울어져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그 날, 달은 물처럼 맑았고 나무 밑에 서서 감동에 젖었습니다. 달을 보고 나무에 기댈 수 있는 곳은 언제나 그런 곳이니까요.
달빛 아래 나무 옆에서 조용히 하늘과 땅을 둘러보고 있었는데 문득 처마 모퉁이에서 빛줄기가 보이고 조각품들이 먼지로 뒤덮여 있었다. 밤에 풍강가에 있는 용과 봉황의 기도. 그것은 여러 세대 전에 존재했던 삶의 증언이며 이제는 오랜 친구처럼 친숙합니다. 정자는 여전히 거기에 있으며 천천히 뒤집히는 광활한 바다에서 헤엄치고 있지만 우리는 눈이 멀었습니다. 그것에 눈을.
밤이 낮의 그림자가 되면서 내가 기억하는 많은 것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잊혀진다. 푸른 나무가 계절에 따라 가지와 싹을 틔우고 날이 갈수록 어두워지듯이 달도 조금씩 빛나고 있습니다. 하늘의 물이 달로 녹아, 나무 아래에 정자가 숨어 있어 바쁘지만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관광객을 맞이한다. 모든 것이 조용하고, 모든 것이 소리가 있고, 세상의 모든 것이 느립니다. 누각의 고요한 과거와 과거의 침묵을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관에 들어갈 때는 천천히 들어가야 해요.
수백년 감춰진 추억을 불러일으키려면 이래야지 - "도가 들리니 가거라" "저 멀리 10마일 길이의 정자가 보인다 -" 나는 또 방황하고, 또 이별을 하게 되는데, 이별의 감정이 더욱 중요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연회가 끝나고 떠날 시간이 되자 황혼의 그림자가 하늘을 가로질러 비스듬히 드리워졌고, 전 세계에서 온 이별자들과 함께 정자가 한 번 이상 동행했습니다. 피리가 울리고 나는 다시 한숨을 쉬며 정자에서 작별을 고한다. 비록 말은 하지 않아도 마음은 이미 밝아진다. 명금의 감미롭고 긴 노래를 들어보세요: "해질녘의 옛 길에는 말이 없고, 가을 바람은 말의 울음소리를 듣는다." 선비는 셔츠를 걷어 올리고 소매를 닫고 작별 인사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무슨 말이라도 하려다 멈췄다. 뒤돌아 보니 "매미가 슬프다. 정자에 늦었고 소나기가 그치기 시작했다"는 소리가 들렸다. .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모르겠는데 장공이 말을 몰고 가려고 해질녘에 다시 돌아보니 그녀는 여전히 정자에 있었다. 세상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정자는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반드시 이별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항상 슬픈 목소리로 기다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이별을 소중히 여기세요."
우리에게 작별 인사 Yiyue의 기대하는 감정은 천천히 파빌리온 구석구석에 흡수되었습니다. 원악이든 노래 가사든 항상 작별 인사를 하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魏), 진(秦), 남(南)북조(南朝) 시대에 이성정(官承亭)이 건립되어 번창하였다. 시간이 서서히 안정되고 있었다.
정자에서 작별 인사를 한 후 방랑자는 앞으로 나아갈 운명이다. 그러나 혼자 정자에 방문하면 수천 채의 집의 불빛을 볼 수 있으며, 특히 맑은 바람이 부는 맑은 달빛 밤에는 나무 밖의 맑은 시냇물을 천천히 마실 수 있습니다.
파빌리온은 주로 여행 중에 잠시 멈추기 위해 주요 도로를 따라 건설된다는 점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앞에는 이별이 있고 뒤에는 긴 여정이 있다. 여행자는 정자에 들러 옷을 챙기고 자신만의 공간을 찾는다. 밤은 물처럼 차갑고 그는 혼자 난간에 기대어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이것은 한 사람의 외로운 달, 한 사람의 외로운 누각입니다. 관용이란 무엇입니까? 아마도 정자에 들어서면 과거에 대한 향수와 현재에 대한 슬픔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비록 정자가 좁더라도 "극히 슬픔을 느끼는 사람들"의 오랜 감정을 수용할 수 있고 "5월"이라는 소리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달빛이 너를 비춘다'. 그것은 당신의 간절한 염원이다.' 이것은 봄의 하얀 눈을 운반하는 고귀한 운반자이자 보야의 북과 하프일 뿐만 아니라, 달 아래서 혼자 술을 마시고 연주하는 개인의 양식이기도 하다. 하프와 포효. 그것은 단순한 이별이 아닌, 휴식과는 거리가 먼 수만 명의 사람들이 그 정자를 지나갔고, 그들이 수용하는 사람들은 모두 매우 달랐지만, 그들은 모두 행복하거나 슬프거나 마찬가지였다. 같은 목표를 가지고 서로 다른 길을 가는 것은 모두 각자의 야망이고 각자의 소중함이다. 아니면 하오푸를 빌려 물고기를 구경할 수도 있고, 노래를 부르고 파도에 발을 담그는 것이 아니라면 예외 없이 천천히 정자 안으로 들어가 천천히 기분을 음미하는 것이 자신의 영혼과 대화하는 편안한 순간입니다. 수천 번의 망설임, 온갖 망설임이 산정의 고요함 속에서 점차 사라져 갑니다.
파빌리온은 낮과 밤을 거쳐 봄과 가을을 천천히 대대로 지나가며 주변과 과거와 현재를 연결한다.
홍수난정에는 구불구불한 술잔과 맑은 하늘,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웃고 있는 잘생기고 재능 있는 사람들로 가득 찬 정자가 있었기 때문에 정자 안의 방랑자들은 그들의 야망을 반성할 때 외롭지 않았습니다. 모두 파빌리온은 작지만 예전에는 그대로였습니다. 조용하고 차분한 방식은 모든 당사자의 의지를 포착합니다. 학정, 술고래정, 도란정 등을 떠올릴 수 있는데... 왕희지의 서문을 읽은 후 난정 앞 석판에 뼈는 있지만 씨족은 없는 '거위 연못'을 보고 깨달았습니다. 하늘과 땅은 넓고, 세월이 흘러도 한결같은 마음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파빌리온의 느림은 기쁨을 가져다주고, 그 깊은 곳에서는 감정이 울려퍼진다.
우리 문화는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는데 왜 안 될까요? 시간과 공간을 천천히 융합시키는 파빌리온만큼 느리지 않은, 생명을 불어넣는 고대 유물은 무엇입니까?
관에 들어갈 때도 천천히 걸어야 해요. 잠시 멈춰도 조금 천천히 걸어가서 느린 마음을 얻을 의향이 있어요.
Li Yu는 한때 Qieting Pavilion에 대한 대련을 초안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오고가는 사람들, 시냇물과 산은 고요하고 고요합니다. 그러나 세상은 그렇습니다." 점차 길을 잃고 즐거움을 향해 천천히 나아갑니다. 우리가 보는 화려한 구름과 밝은 별은 이 많은 누각의 경험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황혼의 그림자가 길고 밤은 우리가 수천 개의 정자에서 본 잉크와 같을 수 있습니까? 무신 선생은 자신의 오랜 고향을 위해 "과거에는 해가 느려지고 차와 말과 우편물도 모두 느려졌다"라는 시를 불렀습니다. 살고 있다. 밤에는 유리 커튼월에 의해 굴절된 빛의 열기가 끓어오를 때, 달이 떠오른다. 나무 위에 있는 것이 아니라 화려한 도시의 빛과 그림자에 가려져 마치 창백한 플라스틱 조각처럼 나무는 길고 고운 나무처럼 홀로 걷는다. 완고한 순례.
정자는 세상의 끝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달이 천천히 떴을 때 나는 여전히 나무 아래에 있었고 Ting이 이 밝은 달 속으로 걸어 들어가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유명 선생님들의 코멘트
이 글의 뛰어난 점은 4가지입니다:
첫째, 제목이 교묘하게 수집되었으며 흥미가 가득합니다. 기사의 제목은 절강성 란시(浙江)의 '제정정(靈止関)'과 청나라 초기 작가 이우(Li Yu)가 쓴 '길은 붐비고, 사람은 오고 사람은 오고, 가는 것, 시냇물과 산은 조용하고 멈춘다." 저자는 대련의 의미를 사용하여 독창적이고 참신하며 문맥적이고 독창적인 전체 텍스트를 구성합니다.
두 번째는 단편을 해석하는 것입니다. 원 오페라 "서방의 낭만"은 감동적인 장면을 묘사합니다. 이것은 풍부한 연관성을 전개하고 과거 왕조의 문인과 "정" 사이의 끊임없는 이별 감정을 열거하여 "정 문화"를 아름다운 풍경으로 만듭니다.
셋째, 본문 전체가 '팅'과 '달'의 의미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사람들의 활동과 감정을 더욱 질감 있고 시적으로 만듭니다.
네 번째는 전통적인 문화적 의미를 신중하게 해석하여 "느린" 삶이라는 현대적인 개념을 전통 문화에 완벽하게 접목시키는 것입니다. 재방문과 그리움, 기대를 담아 기사에 미적 감각과 시대적 풍미를 더해줍니다.
네 가지의 조합은 기사가 근원과 맥락을 가지게 하고, 문화 여행에서 영혼을 정화시키며, 여러 삶의 에로틱한 춤 속에서 시적 깨달음을 얻게 한다. "그만해" "해는 세상 끝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고 밝은 새 달을 기다리며.
(장쑤성 특별 교사 Feng Weimin의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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