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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와 가짜 가짜 다큐멘터리

지난 이틀 동안 중국에서 개봉된 '포닉스 포가튼(Phoenix Forgotten)'은 SF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 이야기는 1997년 미국 피닉스에서 발생한 미스터리한 UFO 사건을 각색한 것입니다. 이 영화는 유사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촬영되었습니다. 관객이 적기 때문에 주요 극장에서 상영되는 영화는 거의 없습니다. 시내에서 상영되는 심야 공연은 하루에 한 편뿐입니다. 영화가 개봉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홍보 부진, 상영 횟수 부족, 수익 부진, 블록버스터급 블록버스터 등의 이유로 서둘러 진열대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정말 조용히 왔다가 가더라구요.

<괴담> 이후 많은 감독들이 적은 비용과 큰 수익의 달콤함을 맛보며 사이비 다큐멘터리를 찍기 시작했다. 더 유명한 것으로는 "디아틀로프 사건", "Area 51", "Europa Report" 등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모크 다큐멘터리의 적용 범위는 매우 작습니다. 이러한 1인칭 촬영 방식은 일반적으로 초자연적 주제의 영화에서만 사용되며 흔들리는 카메라와 흐릿한 초점의 공포를 심화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분위기는 관객에게 더욱 몰입감을 선사한다.

하지만 이 기법의 단점을 실제로 입증하는 뜨거운 댓글이 도반에 있다. 그는 “영화 전체가 흔들리는 장면들로 가득 차 있다. 보기에 어지럽고 구역질이 난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사람들이 아프게 된다." 사람들은 관심이 없다. "초자연적 현상에 관심이 강한 영화 팬이 아니면 이런 영화를 좋아하기는 어렵다. 이를 통해 현재 영화계에서 모의 ​​다큐멘터리의 발전에 여전히 큰 장애물이 존재함을 쉽게 알 수 있다.

무명의 감독들이 몰려드는 이유는 전 세계 SF팬들의 요구 때문이다. 저렴한 비용과 안정적인 흥행으로 생활비를 벌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안타깝게도 '불새 오블리비언'이 개봉한 지 며칠 지나지 않아 영화관에 가서 감상할 시간이 없어 구경을 해보니 이미 촬영된 상태였습니다. 빛의 속도로 선반에서 떨어져요. 내가 본 영화에 대해서는 논평할 수 없다. 다행스럽게도 '유령 이야기', '디아틀로프 사건', '에어리어 51', '유로파 리포트', '아폴로 18호'와 같은 영화가 여전히 유사 다큐멘터리를 논의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촬영 방법에 대해서는 거의 없습니다.

적은 투자로 뛰어난 대본과 참신한 촬영방식으로 부와 명예를 동시에 얻은 작품들이 많다. <이 남자는 지구에서 왔다>, <혜성이 치는 밤>, <귀신의 기록> 등이 최고이다. 그 중 '유령 이야기'는 글로벌 박스오피스에서 US$15,000의 제작비와 US$2억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유령연대기'는 사이비 다큐멘터리 열풍을 일으켰다. 이 신흥 신생 기업은 기존 영화와 매우 다릅니다. "일반 가족용 카메라를 사용하여 유명 영화를 촬영한다"는 오랜 염원을 실현하고 기적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성공은 촬영 방법과 소재 선택의 완벽한 통합, 1 1gt;

<유령연대기>를 예로 들어보자.

영화는 영매가 얽힌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다. 집에서는 늘 이상하고 불합리한 일이 일어나기 때문에 주인은 여러 방에 카메라를 설치했다. 그 결과 관객들은 카메라의 시선으로 다양한 끔찍한 장면들을 엿볼 수 있었다. 영화는 1인칭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마치 녹화된 영상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영화는 이것이 실제로 일어났던 일이라는 것을 관객에게 은근히 암시함으로써 관객의 무의식적인 공포를 자극하고 공포 효과를 높일 수 있다. .

그리고 이전 스릴러 영화에서 1인칭 시점을 주요 시점으로 활용한 전례가 없었다. <유령 이야기>는 새로운 세계를 열어 자연스럽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사이비다큐의 가장 큰 특징은——

중얼거리는 인터뷰와 지저분한 영상, 시시각각 번쩍이는 검은 화면, 방사선 간섭 후 내리는 눈송이, 흐릿한 사진, 깨진 영상.

<유령연대기>, <디아틀로프 사건>, <유로파 리포트>, <에어리어 51>, <아폴로 18호> 등 유사 다큐멘터리 영화든 다 똑같다.

전통적인 촬영 기술은 여기서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모든 톤, 구도, 빛과 그림자는 모두 말도 안됩니다!

"BGM도 생략할 수 있는데 이게 왜 필요하지?"

"얼마나 고의냐!"라는 말을 하기가 정말 힘드네요.

결국 이런 의지가 영화의 현실과 딱 들어맞는 것 같아요.

<디아틀로프 사건>과 <에어리어 51>을 예로 들자면, 두 영화 모두 탐험대의 관점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 즉 디아틀로프 사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구소련 지역 51은 미국에서 가장 큰 군사 기지입니다. 1947년의 "로스웰 사건"은 역사상 유일하게 공식적으로 인정된 UFO 추락 사고였습니다. 관심 있는 친구들은 Baidu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몇몇 대학생들은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을 틈타 20세기의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를 조사하러 나갔다. 그 결과, 삶과 죽음의 도피 속에서 상상할 수 없는 끔찍한 진실을 발견하게 됐다. 원정팀의 실제 관점에 따른 렌즈는 매우 실용적입니다. 예를 들어 달릴 때 카메라가 땅에 심하게 흔들리면 사람이 쓰러지거나 사진작가가 사망하면 카메라가 급격하게 떨어져서 시점이 흐트러집니다.

이런 작은 트릭은 모두 소위 '실제 사건'에 대한 관객의 인식을 심화시킵니다. 오히려 이러한 전통적인 촬영방식은 너무 인위적이고 엄격해 보이기 때문에 사이비다큐의 진정성을 잃게 된다.

소액 투자인데 어떻게 이렇게 많은 자금을 확보할 수 있을까요?

모큐멘터리는 "상관없어요. 저는 굉장히 경제적이에요"라며 고개를 끄덕였다.

소재를 찍자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조성됐다. 관객을 겁나게 하는 것은 영화 자체라기보다는 영화 뒤에 숨어 있는 실제 사건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여러 영화의 출처를 대략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아폴로 18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전 지구에서 미국만이 지구에 착륙했습니다. 달 표면, 그리고 닐 암스트롱으로부터 달 착륙 이후 아폴로 프로그램은 1972년 12월까지 지속됐다. 그 후 닉슨 대통령은 돌연 아폴로 프로그램 종료를 선언했다. 그 이후로 인간은 달 표면에 착륙한 적이 없습니다.

아폴로 18호 프로그램 종료는 사실 매우 이상하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미국의 우주 계획은 6번의 연속 달 착륙으로 세계를 침몰시켰습니다. 그 절정의 순간에 갑자기 종료를 선언한 것이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은 유항월이 달의 뒷면에서 뼈, 발자국, 기지 등 외계 존재의 흔적을 발견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소문은 한동안 퍼졌지만 진실은 오랫동안 봉인되어 있었다. 미국 국립 문서 보관소.

이런 배경에서 <아폴로 18호> 촬영을 통해 미국이 한때 달 착륙을 위한 계획 18을 비밀리에 시행했다는 사실이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있는데, 이 역시 다소 설득력이 있다.

"유로파 보고서": 유로파는 목성의 두 번째 위성이며 은하계에서 생명체의 흔적이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행성이라고도 합니다. 과학자들의 예측을 바탕으로 신비한 생명체의 존재를 다룬 영화를 촬영한다는 것 역시 매우 설득력이 있다.

'디아틀로프 사건'과 '51구역'은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미스터리한 사건인데, 이를 청사진과 대담한 상상력으로 활용하면 관객들이 어찌 납득하지 못할 수 있겠는가. 모직물?

이제 무서운 분위기가 되니, 기믹도 많이 남지 않고, 소위 예능계도 그것만으로 만족할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이걸로 촬영하기가 훨씬 수월해진다.

평범한 감독들, 평범한 배우들, 평범하고 불쌍한 카메라들, 드물고 놀라운 특수효과들... 귀신과 괴물이 필요한 장면은 대부분 순식간에 지나가고 돈이 많이 든다. 좀 더 정통하게? 게다가 이곳은 아마도 전체 승무원이 가장 많은 돈을 쓰는 곳일 것입니다.

'괴담' 이후 많은 소규모 제작진들도 이 참신한 촬영기법을 해보고 싶어서 모두 알려지지 않은 피비린내 나는 유사 다큐멘터리를 대량으로 촬영했다.

하지만 모든 것에는 예외가 있다. <귀신 이야기> 같은 흥행 괴물을 기적이라 부르지만, 그 존재 가능성을 완전히 부정할 수는 없다.

부와 명예를 동시에 가져다주는 사이비 다큐멘터리를 찍고 싶다면 주로 영화 자체의 매력과 그에 따른 홍보의 강도에 따라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