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명나라 도자기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명나라 도자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명나라 도자기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명나라 도자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보보 아트 차이나(Bobo Art China)에서 전달된 정보, 청화백자(백지 청화자라고도 함)는 종종 청화백자라고 불리며 중국 도자기의 주류 품종 중 하나이며 일종의 언더글레이즈 색상의 도자기입니다. 청화백자는 산화코발트가 함유된 코발트광석을 원료로 하여 도자 몸체에 문양을 그린 후 투명한 유약을 덮어 고온환원불로 1회 소성한다. 코발트 소재는 소성 후 파란색으로 변하며, 착색력이 강하고, 색상이 밝으며, 발화율이 높고, 색상이 안정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시 청화백자는 당송 시대에 나타났고, 성숙한 청화백자는 원나라 경덕진의 호전 가마에서 나타났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파란색과 흰색이 도자기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시대에 최고조에 달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다색 청백색, 공작 녹색 유약 청백색, 콩 녹색 유약 청백색, 청적색 유약 청백색, 황토 청백색 유약, 게 유약 청백색과 같은 품종도있었습니다. 생성되고 태워졌습니다. 명청시대는 청화백자가 전성기를 누렸다가 쇠퇴하던 시기이다. 명나라 영락(永樂)시대와 현덕(玄德)시대는 청화백자 발전의 정점이었으며, 청화백자의 발전은 "오색 청화"로 정점에 이르렀다. 청나라 강희시대, 청나라 건륭시대 이후 파스텔 도자기의 발달로 점차 쇠퇴했지만, 청나라 말기(광서)는 한때 부활했지만 결국 강희의 번영을 이어가지 못했다. 왕조. 일반적으로 이 시기 관용 가마는 제작이 엄격하고 정교한 반면, 민요는 캐주얼하고 자유롭고 간편하며 표현력이 뛰어난 이미지를 갖고 있다. 명나라 말기부터 청백화는 점차 중국 회화 기법의 일부 요소를 흡수했습니다. 1. 명나라 초기(홍무1삼록막-1402년)의 청화백기에는 크고 작은 접시, 사발, 매화병, 옥항아리, 봄병 등이 있다. 사용된 친환경 자재는 주로 국산 자재를 사용하며, 소량의 수입 자재도 배제되지 않습니다. 일부 파란색과 흰색 머리 색깔은 연한 파란색이고 일부는 회색입니다. 전자의 일부에는 후광 현상이 있습니다. 장식 레이아웃은 여전히 원나라 다층 장식의 유산을 갖고 있으며 주제는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많은 세부 사항이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바나나 잎의 중간 줄기는 공백으로 남아 있습니다. 꽃잎은 원나라보다 더 뚜렷하고 선명하며 모란 잎은 "노치"입니다. "부분은 원나라만큼 깊고 통통하지 않습니다. 국화는 "평형 국화"로 그려져 있으며 꽃 심은 체크무늬로 표현되며, 용문양은 여전히 가늘지만 3~4개의 발톱 외에 5개의 발톱이 나타났으며, 발톱은 Wind Wheel과 비슷하지만 Yuanlong만큼 강력하고 강력하지는 않습니다. 여의구름머리의 보조장식은 원나라 삼차구름에서 이차구름으로 바뀌었고, 팔보의 대부분은 연꽃무늬로 그려져 있다(도교의 잡화는 대부분 원화로 그려져 있다). 왕조). 그릇과 작은 접시에는 구름 문양이 그려져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그릇 외벽의 윗부분에만 그려져 있습니다. 그릇 바닥은 대부분 납작하게 깎아져 있고, 모래 바닥은 초벌구이로 가마 붉은색을 띠고 있다. 연도 표시가 나타나지 않으며 표시가 있는 항목도 거의 없습니다. 1. 명나라 초기(홍무1삼록막-1402년)의 청화백기에는 크고 작은 접시, 사발, 매화병, 옥항아리, 봄병 등이 있다. 사용된 친환경 자재는 주로 국산 자재를 사용하며, 소량의 수입 자재도 배제되지 않습니다. 일부 파란색과 흰색 머리 색깔은 연한 파란색이고 일부는 회색입니다. 전자의 일부에는 후광 현상이 있습니다. 장식 레이아웃은 여전히 원나라 다층 장식의 유산을 갖고 있으며 주제는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많은 세부 사항이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바나나 잎의 중간 줄기는 공백으로 남아 있습니다. 꽃잎은 원나라보다 더 뚜렷하고 선명하며 모란 잎은 "노치"입니다. "부분은 원나라만큼 깊고 통통하지 않습니다. 국화는 "평형 국화"로 그려져 있으며 꽃 심은 체크무늬로 표현되며, 용문양은 여전히 가늘지만 3~4개의 발톱 외에 5개의 발톱이 나타났으며, 발톱은 Wind Wheel과 비슷하지만 Yuanlong만큼 강력하고 강력하지는 않습니다. 여의구름머리의 보조장식은 원나라 삼차구름에서 이차구름으로 바뀌었고, 팔보의 대부분은 연꽃무늬로 그려져 있다(도교의 잡화는 대부분 원화로 그려져 있다). 왕조). 그릇과 작은 접시에는 구름 문양이 그려져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그릇 외벽의 윗부분에만 그려져 있습니다. 그릇의 바닥은 대부분 납작하게 깎여져 있고, 모래 바닥은 초벌구이로 가마 붉은색을 띠고 있다. 연도 표시가 나타나지 않으며 표시가 있는 항목도 거의 없습니다. 2. 영락과 현덕(1403~1435)의 청화백자는 높은 수준의 장인정신을 보여준다. 이 기간에 사용된 녹색 재료는 주로 Su Ni Boqing이며 "녹 자국"이 자주 보입니다. 국내에서 생산된 친환경 소재도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도 머리색이 꽤 괜찮네요. 식기의 종류에는 접시, 그릇, 냄비, 항아리, 컵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이 시기 외국 땅과 외국 민족과의 문화 교류와 통합을 반영하는 중모 냄비, 리본 플랫 냄비, 화분 등 비한 문화 그릇이 있습니다. 장식에는 종종 다양한 꼬이거나 부러진 가지, 꽃과 과일, 용과 불사조, 바닷물, 바다 괴물, 수영하는 물고기 등이 포함됩니다. 태아의 질이 이전보다 더 미세하고 밀도가 높아졌습니다. 법랑질은 통통하고 오렌지 껍질 선이 흔합니다. 두 왕조의 그릇에 비해 영락의 그릇은 더 얇고 모양이 더 아름답고, 청백색 머리 색깔이 더 풍부하고, 녹 자국이 더 무겁고, 장식이 적고, 묘사가 더 섬세하고, 바닥 유약이 더 희다 , 그리고 문양이 없는 기구들이 많이 있다. "영글년제"만 볼 수 있다. 현덕기에는 몸체가 두껍고 문양이 조밀하며 밑유가 약간 푸르스름하고 4~6자의 연도가 새겨진 그릇이 더 많다.
일반적으로 현덕의 청백은 양이 많고 종류가 많고 영향력이 크므로 "현덕에서는 청백을 선호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세 왕조: 정통(Zhengtong), 징태(Jingtai), 천순(Tianshun)(143 Lu-14 Lu 4) , 정치적 혼란으로 인해 자연재해 및 인재 등의 요인으로 인해 경기 침체가 발생했습니다. 더욱이 정교회 초기부터 '관형자기의 생산을 금지하라'는 명령이 많이 내려졌기 때문에 이 시기의 도자기는 그 수가 적었고, 도자기 역사상 '공백기'라 불렸다. . 일반적으로 이 시기의 주요 식기 종류는 병, 캔, 그릇, 컵, 접시 등입니다. 사용된 녹색 재료 중 일부는 "Su Qing"입니다. 파란색과 흰색 색상 중 일부는 Xuande 도자기와 유사하게 풍부하고 다채롭고 일부는 가볍고 우아하며 Chenghua 도자기에 더 가깝습니다. 유약은 종종 회색입니다. 시체가 더 두껍습니다. 밑창은 잘게 다듬어지지 않고 단단한 느낌을 갖고 있으며 대부분 얕고 넓고 평평한 모래 바닥이며 일부는 끈적한 모래가 있고 일부는 부싯돌이 있습니다. 정통 시대의 병과 항아리는 선덕 시대와 일치하는 곧은 목을 가지고 있으며, 천순 시대의 병과 항아리는 모양이 사다리꼴이며 위쪽이 좁고 아래쪽이 넓어 성화와 유사합니다. 기간. 병과 항아리 모두 통통한 어깨, 둥근 배, 아래로 들어가고 약간 구부러진 발을 가지고 있으며, 매화병은 현덕병보다 가늘다. 장식은 주로 점과 획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인물, 꽃, 용, 봉황, 공작새 등이 포함됩니다. 캐릭터의 배경은 종종 큰 구름 패턴으로 그려집니다. 병이나 항아리의 테두리에는 바닷물 무늬나 바나나 잎 무늬가 그려져 있는 경우가 많다. 바나나 잎의 가운데 줄기는 흰색이고 잎은 작은 나무처럼 넓다. 비문의 정통 비문은 "Fu"입니다. Jingtai는 비문을 선박 중앙에서 바닥으로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Fu" 외에도 "Made in Taiping Nian", "Made"도 있습니다. 내년에" 등; Tianshun에는 연대순 및 산스크리트어 비문이 있습니다. 잠깐. 4. 성화(1사록5~1사백기), 홍지(1사파파~1505), 정덕(150로~1521) 3왕조는 명나라 중반에 있었다. 평평청은 성화홍지 중기 이전에 사용되었으며, 머리색은 가볍고 우아하다. 홍지 말기 정덕의 머리 색깔은 회청색이었다. 그러나 이 시기의 유물 중에는 색상이 풍부하고 녹이 슬은 얼룩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Chenghua는 주로 연한 파란색과 흰색을 사용합니다. 장식 배치는 초기에는 드물고 후기에는 세 가지 과일, 세 친구, Jiuqiu, Gaoshi, Yingxi, Dragon Wearing Flowers 등의 그림이 많이 있습니다. 꽃과 잎은 열린 손바닥과 같으며 잎에는 여러 개의 톱니가 있고 꽃과 잎 사이에는 양성 또는 음성 기호가 없으며 물고기와 해조류의 수초는 오목한 부분이 없는 열쇠와 같습니다. 볼록한 느낌이 있고 가장자리는 비교적 단순하며 그릇, 접시, 컵 등의 테두리가 있습니다. 다리와 발은 끈 무늬로만 장식되어 있으며, 용은 대부분 코끼리 몸통과 같은 긴 몸통을 가진 이슬람 장식 패턴입니다. 십자가, 유봉, 아랍어 비문과 같은 콘텐츠가 일반적입니다. 태아는 섬세하고 흰색이며, 유약은 매우 곱고 촉촉하며 옥질이지만 약간 푸른빛을 띤다. 기구의 종류로는 항아리, 매실병, 세탁기, 등잔, 접시, 컵, 그릇 등이 있다. 화로는 삼족원통형 또는 드럼형 화로이다. "천"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항아리 외에도 항아리에는 "대명 성화 연도"라는 6자의 단선 및 이중 비문이 있으며, 주요 비문에는 방성, 은괴 등이 포함됩니다. Hongzhi 도구의 초기 및 중간 기간은 Chenghua의 도구와 거의 동일하며 Chenghua보다 훨씬 섬세하고 부드럽습니다. 후기에는 정덕(鄭德)도기에 가깝다. 모자이크와 나뭇잎 문양은 가늘고 조밀하며, 산스크리트 문양은 늘어나고, 용 문양은 가늘고 부드러우며, 문자는 자유롭고 여유롭다. 6자 및 4자 일반 스크립트 비문이 있습니다. 정덕(鄭德)은 초기에는 핑핑칭(平平淸)을 사용하였고, 머리색은 회청색이었다. 후기에는 Huiqing이 사용됩니다. 일부는 기절했습니다. 기구의 모양, 질감, 법랑은 홍지의 것과 유사하며 기포가 촘촘합니다. 깊은 배 그릇과 좌석이 있는 그릇이 인기입니다. 후기에는 훌륭한 도구가 자주 보입니다. 일반적인 장식에는 봉황 꽃, 물고기 및 조류, 사자 수국, 정원 아기 놀이, 나무 돌 난간, 연꽃 홀더 및 팔보 등이 포함됩니다. 그림은 Hongzhi의 그림보다 두껍습니다. 그릇과 접시의 바닥이 벌어지고, 닭의 심장 바닥에 그릇이 나타납니다. 용기 바닥에는 가마 붉은 색, 끈끈한 모래, 칼 점프 자국이 흔합니다. 연도를 나타내는 4자, 6자 정규문자 비문이 있으며, 경우에 따라 "자오"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5. 명나라 말기의 가경(1522-15 루루), 용경(15로기-15qi2), 만력(15기산-1로20)의 3대 왕조 중에서 가경시대가 가장 길기 때문에 기구의 머리색이 가장 길다. 이 왕조는 회색-파란색 머리 색깔을 가진 Zhengde 도구와 유사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의 독특한 특징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여전히 인기가 높은 전통 장식 외에도 구름과 학, 팔선, 팔괘, 도교 팔보 등 도교 색채의 장식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꽃그룹 캐릭터는 독특한 패턴입니다. 그 밖에도 영희, 고오시, 어류, 해조류 사진 등이 있다. 아기놀이 사진 속 아기의 머리는 이마가 돌출되어 있습니다. 몸체와 유약은 작은 것은 괜찮고 큰 것은 두껍습니다. 더 큰 도구가 있습니다. 팔각형, 정사각형, 육각형, 윗면과 밑면이 둥근 박병 등 특별한 모양의 그릇이 일반적이다. 차오 구슬 상자는 이 왕조의 독특한 그릇입니다. 명칭에는 "Zhi"와 "Zhao"가 모두 사용되며 "Zhi"라는 단어가 주로 사용됩니다. 그릇 바닥에는 "진루교 제단에 사용함"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어 제사용 그릇임을 나타냅니다. Dongshutang 및 Dongluoguan과 같은 유명 브랜드도 있습니다. 용청왕조의 짧은 기간으로 인해 기구도 거의 없었고, 대형 기구와 연도 표시가 있는 기구도 훨씬 적었습니다. 녹색 소재는 색상이 안정되고 순수한 Huiqing으로 만들어졌으며 파란색에 보라색이 가미되어 있습니다(Jajing 도자기만큼 보라색은 아님). 장식은 Jiajing 왕조의 장식과 비슷합니다. 주로 작은 조각이기 때문에 몸체와 유약이 비교적 섬세합니다. 많은 육각형, 팔각형 및 기타 모양.
공식 가마 제품에는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명나라 용청년에 만들어진 것"과 "용청년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민속 가마 제품의 스타일에는 "만든"이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용경년(龍淸年)' 또는 '용경년제(龍淸年産)', 상서로운 풍격에는 완복(萬富), 유통(休丹), 부수강녕(富命康寧) 등이 있으며, 노래에는 부(富)와 좋은 기물이 포함된다. 만력기 초기에는 회청(曲淸)이 사용되었고, 만력기 중후기에는 석자청(十子淸)과 절강(浙江) 재료가 사용되었다. 더 밝은 파란색과 흰색. 전통적인 장식 외에도 인기있는 비단 봉헌 장식이 있으며 장식이 촘촘하게 배치되어 있으며 주제가 불분명하며 "Fu Lu Shou"라는 문자가 있는 장식도 일반적입니다. 병은 속을 비우고 반복하는 과정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전통적인 용기 유형 외에도 벽병도 등장했습니다. 태아의 질감은 비교적 두껍고 유약은 흰색과 푸른색을 띤다. 대부분의 송장은 "명나라 만력년에 제작됨"이지만 "명나라 만력년에 제작됨"과 "만력년에 제작됨"도 있습니다. 청화와 자징. 전반적으로 장인정신의 수준이 저하되었습니다. 여명왕조 말기, 천기(1노20-1노기2)와 충진(1노2바-1노44) 시대의 정치적 혼란으로 인해 모든 산업이 쇠퇴하고 도자기 산업이 쇠퇴했습니다. 산업도 침체되고 황폐화되었습니다. 묵시록 19년 이후 조정에서는 공식 가마 도구 제작을 명령하지 않았기 때문에 묵시록 도구는 거의 없습니다. 주로 "대명기연 시스템"이 있고 "종말 연 시스템"도 있습니다. . Yutang Jiaqi, Wanfuyou 등과 같은 민속 가마에는 그림, 홀 이름, 상서로운 단어 및 찬송가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Yongle, Xuande, Chenghua, Tianshun, Zhengde, 가경 등 왕조 중 유일하게 총애를 받는 사람인 척 한 사람은 천기뿐이었다. 장식은 여전히 주로 전통적이지만 만력 시대보다 도교 장식이 적고 그림이 거칠다. 이 시기의 장식은 드물고 삶의 분위기는 더 무겁습니다. 두꺼운 도체, 헐렁한 질감, 불규칙한 모양, 용기 바닥에 모래가 달라붙는 현상, 바닥이 무너지는 현상, 칼날 점프 자국 등이 시대적 특징이 되었습니다. Chongzhen에는 공식 선박이 없습니다. 조리도구의 종류는 많지 않으며, 그릇형 난로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 외에 그릇, 컵, 병, 꽃잔 등이 있습니다. 녹색 재료에는 석재 녹색, 절강 재료 등이 포함됩니다. 머리색이 거친 사람은 어지럽고 흩날리는 경향이 있는 반면, 머리색이 가는 사람은 안정감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테마 외에도 장식 패턴은 특히 코트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아기놀이 사진 속 아이는 머리가 크고 발이 작아서 조화롭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산수화(고사도), 추석 풀, 괄호 모양의 구름, 작은 태양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태아의 질이 좋지 않습니다. 유약은 녹색 섬광이 있는 흰색이며, 일부는 회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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