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항일전쟁 초기 '국민당 통제지역' 문학의 기본적 특징을 간략하게 기술하시오.

항일전쟁 초기 '국민당 통제지역' 문학의 기본적 특징을 간략하게 기술하시오.

1931년 9.18사변이 발발하고, 일제가 중국을 침략하면서 전쟁은 중국 작가들과 중국 신문문학에도 시련을 안겨주었다. 공동체는 적 침략자들에 맞서 싸우는 정당한 대의를 위해 전국의 군대와 민간인들이 주저하지 않고 적과 싸우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과 피를 바쳤을뿐만 아니라 총 대신 펜을 사용했습니다. , 호소력과 전투력이 넘치는 수많은 문학 작품을 창작했습니다. 이러한 작품의 다수의 출현은 조국에 대한 신성한 책임을 충실히 수행했으며 새로운 문학사에서 독특한 문학 창작 현상을 형성했습니다. 그리고 '구원'은 이 시기 중국문학의 지배적인 위치를 점유하는 주요한 문학 서사이기도 하다. 예술단체가 국제 프롤레타리아트와 노동자들에게 보내는 서한', 『문예의 전령』 제1권 제5호에 일본침략자들의 야만적인 침략에 대해 강력히 항의한다. 10월 15일 좌익연맹 집행위원회는 “ 프롤레타리아 혁명가들과 문학과 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젊은이들에게 보내는 연설'은 문학과 예술을 무기로 삼아 '모든 면에서 공격'할 것을 요구하는 제국주의의 폭정과 이를 이용하려는 강대국의 야망을 담고 있다. 같은 해 11월 좌파동맹은 '중국 프롤레타리아트의 새로운 임무와 혁명문학'이라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는데, 여기에는 '제국주의 전쟁 반대'가 포함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프롤레타리아트의 주요 임무로 제시됐다. 중국의 프롤레타리아 혁명 문학과 "반제국주의 주제를 잡는 것"은 "현재의 새로운 임무를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주제" 중 첫 번째로 나열되었습니다. [2]

그러나 다른 정치 지역과 창조에서는. 특정 작가들 사이에서 항일문학은 여전히 ​​주제와 양식, 형식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차이를 고찰하여 본고는 지역별 항일문학의 형태적 특징과 주제적 전개를 기술하고 있다.

1. 점령지역의 항일전쟁문학

최초로 반전의 봉화가 점화된 점령지 북동부 지역. , Xiao Jun, Xiao Hong, Shu Qun, Duanmu Hongliang, Luo Feng, Bai Lang 등과 같이 한때 동북에서 싸우고 살았다가 나중에 고개로 도망친 동북 작가 그룹은 깊은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국과 침략자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증오심을 가지고, 일본 침략자들에 맞서는 동북인민의 투쟁을 반영한 많은 작품을 창작했는데, 이는 이들이 쓴 항일전쟁소설 가운데 동북인민과 민족의 항일투쟁에 큰 영감을 주었다. 동북 작가, Xiao Jun의 "8 월 마을", Xiao Hong의 "삶과 죽음의 현장", Shu Qun의 "나라없는 어린이", Duanmu Hongliang의 "Hun River 급류", Luo Feng의 "한 쌍의 군바지', '특장', 백랑의 '생사' 등은 모두 중국 동북 점령지 항일소설의 대표작이다. 독특한 창작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문단인가. 그들은 모두 중국 동북 점령지역 출신의 작가들이기 때문에 그들의 창작 주제는 대부분 '9·18' 사건 이후 동북인민들의 항일투쟁이다. 또한 강한 애국심과 동북지방의 풍부한 향취가 스며들어 있으며, 특히 《7.7》 전면적인 항일전쟁이 발발하기 전에 〈문집〉으로 집필되어 출판된 경우가 많으며, 『7.7』에서는 독특한 역할을 했다. 항복에 반대하고 항일전쟁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하는 것은 문학 그 자체의 의미를 훨씬 뛰어넘는 일이다. 전쟁 문학은 적의 틈에 계속 존재했고, 매우 영향력 있는 여러 항일 소설을 생산했습니다. 예를 들어, 구사판의 장편소설 "신수호전"은 예술적 형식 면에서 뛰어난 작품 중 하나입니다. 고전 대중소설의 장 형식을 계승하고 있으며, 어법과 구문 면에서 기존 장소설에서 흔히 사용되는 진부한 한문 어휘를 피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학의 일부 유럽화 경향을 극복합니다. 소설 형식은 곧바로 '격리' 인민들의 뜨거운 환대를 얻었고, '격리'라는 특수한 환경 속에서 항일의 깃발을 높이 들고 '문학과 예술의 대중화' 실천을 실천한 널리 영향력 있는 작품이 되었다. 성 짜오지의 『지하』는 『섬』의 또 하나의 중요한 항일문학 작품이다. 왕징웨이가 일제에 항복한 것에 대한 항일전쟁의 기치가 있기 때문이다. 항일운동을 이끈 것은 성조지, 구사판 등 애국적 열정으로 가득 찬 젊은 작가 집단의 부단한 노력이다. 일제에 둘러싸인 '외딴 섬'의 문학은 기이한 풍경을 보여준다.

2. 국민당 통제 지역의 문학 창작

*** 국민당의 항일소설. - 통제 구역(국민당 통제 구역이라 함)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된다. 하나는 적과 용맹하게 싸우는 최전선 군인들의 모습을 직접적으로 그린 ​​전장 다큐멘터리 소설이고, 다른 하나는 항일 초기 농민들의 각성과 항일무장투쟁을 주제로 한 소설이다. -일전쟁, 전장 기록소설 창작이 붐을 이루었지만, 이들 작품의 대부분은 전쟁 사건에 대한 담백한 기록과 최전선 병사들의 전장 생활에 대한 산재한 묘사로 '추동평은 최전방 교리'라는 비판을 받아왔다. 이 시기 항일문학계에서 활발히 활동했던 젊은 작가로, 그의 전쟁터 기록소설은 인물에 대한 글쓰기, 독특한 전투 경험을 지닌 애국군인에 대한 글쓰기, 그들의 영웅적인 정신을 보여주는 글쓰기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항일전쟁 초기의 전쟁소설, 추둥핑의 작품은 근작을 제외하면 독특하다. 강한 주관적 감정 기질을 지닌 영혼, 비록 많은 감정이 작가 자신의 진부한 지식인의 감정이지만 비극적 진실과 강한 정서적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Qiu Dongping의 반전 다큐멘터리 소설과 유사한 소재로는 "The Death"가 있습니다. Xiao Qian의 Liu Cuigang', Wu Xiru의 '중사 Xiao', Huang Mei의 'China Idiot', Ai Wu의 '상병 두 명', Luo Feng의 'Crossing', Lei Jia의 'One Thirty-Eight Style' 등. 이 소설들은 모두 ***군 하급장병들의 항일애국정신을 찬양하고 있다.

그러나 항일시대에는 의미 있는 소설이 너무 적었음은 부인할 수 없다. 최전선의 전장을 묘사하고 항일군 이미지를 형상화한 일본전쟁은 대부분의 작가들에게 군대의 최전선 생활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하다(예를 들어 항일군이었던 추동평 등). 작가도 있고, 즉시 창작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반면에, 훌륭한 소설은 전형적인 조형과 예술적 기질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전쟁 중에 살았지만 전쟁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전쟁을 직접적으로 묘사하기는 어려웠지만, 항일 저항에 대한 열정이 무관심하게 지켜볼 수 없게 되자 새로운 주제를 바꾸게 되었다. 이는 과거에 익숙했던 창작 분야에서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농촌을 주제로 한 소설과 지적 주제를 주제로 한 소설의 창작에 주로 반영됩니다. 신문학의 탄생부터 항일전쟁까지, 그것은 모두 신문학의 중요한 주제이자 주제이다. 신문학사에 영향을 미친 거의 모든 소설은 이 두 대 산업에 등장한다. 항일전쟁이 시작된 이후 많은 작가들은 전쟁 경험이 없어 어쩔 수 없이 후방으로 물러나 자신의 펜을 사용해 항일전쟁에 기여하고 싶어했다. 항일전쟁과 고향의 풍경에 대한 향수나 기억을 위해" Wu Zuxiang은 "Duckbill Waterlogging"을 썼습니다. Chen Shouzhu는 "Spring Thunder"를 쓴 후 Li Huiying, Wang Xiyan, Duanmu Hongliang, Yu Feng, Ai Wu, 진이, 소관린 등도 재빠르게 전통적 주제를 새로운 주제로 전환하여 『만보산』, 『만보산』, 『토지를 사랑하는 사람들』, 『바다의 바다』 등 특색 있는 농촌 항일소설을 다수 집필하였다. ​지구". Ba Jin, Yao Xueyin, Bi Ye, Yu Ru, Sima Wensen, Tian Tao 등 지적 주제를 잘 묘사하는 작가들도 항일 전쟁의 조류에 휩싸여 창작했습니다. 『불』, 『봄이 따뜻해 꽃이 필 때』, 『바람과 모래에 핀 사랑』, 『먼 사랑』, 『장마』, 『타오』 등의 항일 청소년 소설. 이들의 삶도 그러한 작품을 창작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농촌의 항일유격전과 농민의 저항전쟁의 각성을 주제로 표현한 작품은 전쟁 중에 급속히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성취된 부분이 되었다.

3. 해방지역의 문학적 혁신과 성과

***이 주도한 항일민주거점지역, 즉 훗날 해방지역으로 알려진 지역은 그렇지 않았다. 신민주주의 사회체제가 정치적으로 구현되는 특수한 정치적 영역일 뿐 아니라, 문학에서도 '신인물, 신세계'를 통해 문학의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고 뛰어난 창작성과를 이룬 '신세계'를 의미한다. 해방 지역의 소설 창작은 '신인물' 표현에 있어 두 가지 중요한 창의적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첫째, 새로운 주제를 사용하여 등장인물의 새로운 정신세계를 표현한다는 점입니다. 적군 점령지와 국민당 통제 지역의 반전소설은 주로 침략자들의 도살 과정에서 저항할 수밖에 없는 농민들의 각성을 표현하거나, 일제의 압박 속에서 항일 투쟁하는 애국군인들의 상황을 표현하고 있다. 해방지역을 소재로 한 전쟁소설의 주인공들은 혁명적 열정과 낙천주의, 영웅주의로 가득 차 있는 경우가 많다.

대중을 동원하고 대중의 계급의식을 향상시키는 것이 주된 정책이었다. 따라서 해방거점지역 주민들은 항일전쟁에 대한 높은 정치적 의식과 열정을 가지고 있었다. 일본전쟁, 항일전쟁을 지지하고 항일전쟁에 헌신한 것이 순리의 소설 속 인물들이 자신을 위해 자식을 돌보지 않았던 것인지. 자신의 정의를 사랑으로 이해하고 남편이 집을 떠나 일본 침략자들과 싸울 수 있도록 지원하거나, 적을 능숙하게 처리하고 10만 개의 긴급 메시지를 전달하는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화산의 소설 속 여성. 현명하고 용감하며, 용감하고 싸움에 능숙한 지난의 소설에는 이들 영웅들의 생활 환경에 따른 우울함과 고뇌가 없지만 항일 전쟁의 열정과 지혜가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전쟁에서 영웅적인 사람들의 고귀한 성격과 새로운 영적 전망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Sun Li의 짧은 전쟁 소설입니다. Sun Li의 전쟁 소설은 항상 큰 그림에 초점을 맞추고 거대한 장면을 묘사하지 않습니다. 그는 전쟁의 장면을 긍정적으로 표현하는 일이 거의 없으며, 대신에 그의 작품의 주제는 삶의 아름다움과 시를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쟁 중 시골의 '살림과 애틋함'을 바탕으로 한 이 '살림과 애틋함'은 언제나 전쟁의 구체적인 상황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사람들은 어디서나 전쟁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부부 재회라는 일상 현상은 일반적으로 낭만적인 방식으로 쓰기 쉽지만 Sun Li의 글에서는 비극적이고 사심 없는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둘째, 국유화로 "전체 상황을 알고 전체 상황을 고려"하는 기지 지역 사람들의 아름다운 정신과 그들의 간절한 희망과 사심없는 헌신이 가득합니다. 표현의 형식은 실용문학과 민중의 진정한 결합이다. 해방지역의 작가들은 노동자, 농민, 군인 등 사회 속으로 깊이 파고드는 과정에서 중국 민족문학 전통과 민속문학을 열심히 연구하였다. 그리고 예술형식을 익히고 민중의 언어에 익숙해지고 이를 자신들의 전쟁소설 창작에 응용함으로써 『외국인의 이야기』 등 내용과 형식 모두 대중에게 인기를 끄는 우수한 작품들이 다수 등장했다. 철통', '여량영웅전', '신영웅자전' 등 새로운 장의 소설들이 있습니다. 이 소설들은 기지 지역 사람들의 용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쟁 왜적과의 싸움을 주제로 한 영웅 로맨스 소설은 등장 인물의 전설적 색채를 부각시키고 스토리 라인을 생생하게 설정 및 구성하며 우여곡절을 겪게 하는 등 중국 고전 영웅 로맨스 소설의 표현 기법을 계승합니다. 동시에, 소설에 내재된 형식과 진부한 표현은 소설에 자연스러운 장간 연결을 제공하고, 등장인물과 줄거리의 전체적인 느낌을 유지합니다. 해방지 장편의 새로운 영웅연애소설은 민중과 고전의 사용으로 인해 당시의 역사적 상황 속에서 대중의 미적 취향과 감상수준에 적응한 대중적인 문학형식이다. 그러나 문학만을 흡수한다는 점에서 역사적 한계와 예술적 단점도 뚜렷하다. 인물 묘사가 너무 단순하여 작품 속 인물이 다소 빈약하고 풍부하지도 심오하지도 복잡하지도 않다는 것이다.

4. 항일전쟁문학의 다양한 형태와 역사적 평가

민족의식을 고취하고 문학의 구국기능을 강화하는 것을 기본특징으로 하는 항일구국문학사조 역시 민족구국을 위한 문학의 사명과 깊은 모순을 갖고 있다. 이는 문학 자체의 직관적인 미적 방법 추구, 단층의 선형 플롯 렌더링, 미적 중개자 없이 직접 표현된 현실에 대한 정치적, 도덕적 평가에 반영되어 독자에게 단기적이고 빠른 독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1930년대 초중반에는 좌파적 문학관이 지배적이었지만, 항쟁 이후에도 다양한 문학사상이 그 형태를 유지하고 있었다. 일본전쟁은 전시문학에 대한 상대적으로 통일된 관점이 형성되기 시작했는데, 이는 문학의 기능에 대한 이해에서 두드러지게 반영되었는데, 샤옌이 말했듯이 문학의 교육적 기능이 극도로 강조되었다. “항일전쟁 이후 ‘문학’에 대한 정의와 인식이 바뀌었다”, “문학과 예술은 더 이상 소수의 문인, 문화인들이 동경하는 것이 아니라 대중을 조직하고 교육하는 도구가 되었다” 나는 이 새로운 정의에 동의한다. 이 도구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개발하는 사람들과 이 정의에 동의하지 않는 '예술적 우월주의자'도 대중의 눈에는 일종의 반역자로 평가된다." [3 ] 『항일전쟁극』의 창간기사에도 “모든 문화분야에서, 모든 홍보와 교육방법에서 연극은 인민을 동원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자 그 중요한 사명은 '국민을 조직하는 것'이다.[4] 창작에 있어서 민족의식, 전쟁의식 등 이분법적 대립이 강화되면서 문학의 전투성이 강화되는 경우가 많았고,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경우 삶의 복잡성이 약화되고 단순화되어 주제에 대한 맹목적인 낙관주의와 주제의 지나친 편협함이 초래되었으며, 심지어 저항 전쟁에 직면하여 반전 고정관념, 형식적, 개념적 경향의 번식과 발전을 조장했습니다. 문학과 예술의 발전 문학에 존재하는 문제들을 의식적으로 해결하려는 경향이 뚜렷하다. 문학의 새로운 방향 조정은 실제로는 잇따른 군사적 패배와 정치적 부패로 인해 많은 작가들이 깨어나게 된 것이다. 항일전쟁의 지난 1년 동안 많은 작가들이 창작활동에서 모순과 혼란을 겪었고, 이는 또한 그들의 득실을 요약하기 시작하게 되었다. 이러한 조정은 1930년대 후반, 심지어 1940년대 전반에 걸쳐 문학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항일문학과 예술의 역사적 과정을 시작하게 된다. 리얼리즘의 주요 경향에 따른 문학적 다양성: 리얼리즘을 미학적 특징으로 삼은 7월 사상의 문학적 경향은 1940년대에 점차 리얼리즘의 가장 중요한 형태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국민당 통제 지역, 고립된 섬, 해방 지역에서의 역사극 창작은 서로 다른 미학적 형태를 보여주었지만, 일반적으로 그들의 창작 목적은 민족 역사의 영광을 찬미함으로써 민족의 자긍심을 고양시키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 그리고 피비린내 나는 전투에서 군인과 민간인에게 민족의 활력을 불어넣은 역사 속의 적 영웅들을 찬양함으로써 풍자 및 폭로 문학 경향이 등장했습니다. 항일 진영 내부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고 풍자를 지적한 《문학적 입장》 창간호는 당시 '항일전쟁 영웅들'에 대한 찬양과 찬미와 일치하였다. '인격' 이론과 창작 스타일 사이의 갈등이 있었기 때문에 '노출과 아이러니' 문제에 대한 활발한 논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논쟁이 정치적 분석에 국한되었습니다. 특히 『워릭씨』가 일본 신문에 번역 게재되어 『반일전쟁』을 벌인 이후에는 항일전쟁 전선의 이미지가 침식될 것이다. ', '노출과 아이러니'를 부정하는 이론 옹호자들은 '손잡이'조차 잡았다', '남은 이슬', '남자와 여자' 등 항일 진영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고 풍자한 다른 작품들도 비판했다. 이는 문학을 정치와 명백히 동일시하고, 문학이 삶을 반영하는 특성을 갖는다는 사실을 부정하며 일방적이다. 문학의 실용성을 과장하는 도구적 견해이다. 이후 논쟁은 점차 문학의 수준으로 옮겨갔다. 문학 이론, 새로운 시대의 실제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하는 방법, 현실주의 창작의 진정성과 경향 문제를 통일하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마오 둔은 "비평 작업"이라는 기사에서 현실을 심오하게 공개했습니다. 당시 사회생활은 항일전쟁의 현실이 빛과 어둠이 뒤섞인 사회였다고 지적했다. “한편으로는 유혈낭자한 투쟁이 있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방탕이 있었다. **, 이기적이고 비열하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기적이고 비열한 그 방탕한 ***의 파괴를 겪었습니다.” [5] “Mr. Warwick”으로 시작되는 이러한 유형의 작품은 맹목적인 낙관주의에서 전환을 드러냅니다. 항일전쟁 초기부터 현실의 실현까지 냉정한 사유의 영웅적인 장면 묘사에 집중하는 것부터 어두운 현실을 증오로 채찍질하는 것까지, 창조가 표면에서 깊은 곳까지 생명을 탐구하며 조용한 상승을 이룬다. 성찰문학의 어두운 사회현실에 대한 작가의 시각은 더욱 까다로워지기 시작한다. 성찰은 주인의 마음이기도 하고, 국가의 활력은 고통스러운 성찰에서 나온다. 팔진(百智), 라오서(老史), 조우(曹玉), 시타(十端) 등의 작가들은 우울하고 괴로운 기분을 갖고 있다. 이 시기에 창작된 성찰적 성격을 지닌 수많은 작품들은 이 시기에 문학창작에서 가장 빛나는 성과가 되었다. 해방된 지역에 새로운 문화환경을 건설하는 동시에 노동자, 농민, 군인 문학사조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문학적 방향의 조정은 상당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항일전쟁 문학의 내부 구조에서 보면, 일반적으로 보면 항일전쟁 문학의 형식은 여전히 ​​통일되어 있고, 항일전쟁 문학의 정신은 언제나 하나였다. 이는 항일전쟁 시대 때문이다. 재난과 고통의 시대이다.이 시대를 배경으로 볼 때 사람들은 더 이상 문학의 아름다움과 완성도, 세련미와 우수성을 요구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독특한 문학적 현상도 충분히 이해될 수 있을 것이다. 전시 전쟁소설은 전쟁 현실에 봉사한다는 기본 목적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전시 문화 색채의 대가는 특히나 강하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전쟁 지향적 문학은 실제로 문학 자체의 소외적 측면에서 볼 때, 실제로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2차 세계대전 당시에는 모든 주요 반파시즘 국가들이 문학을 위해 많은 중요한 작품을 창작하지 못했다는 점을 깨달아야 한다. 그것은 결국 인류 문화 전체의 창조의 작은 부분이기도 하고, 국가와 민족 전체의 이익의 작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 작가는 여전히 외부 세계를 무시하고 후세에 전해질 소위 불멸의 이야기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전쟁 중 중국의 항일 소설은 민족의 삶의 춤입니다. 포격, 공포, 배고픔, 실망, 고통, 희망 속에서 그것들을 순수한 문학적 가치의 기준으로 측정해 보면, 그것들은 그야말로 특별한 시공간 속에서의 독특한 문학적 현상이라고 할 수는 없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이들 고유의 문화적 가치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 , 이를 통해 더욱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