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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헌중은 왜 쓰촨성 사람들을 죽였나요?
장셴중이 반군의 지도자가 되기 전 실제로 일정 기간 군생활을 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는 변방의 요새인 연안에서 태어났고 그의 가족은 대대로 군대에 있었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총과 몽둥이를 가지고 춤추는 것을 좋아했으며 뛰어난 무술 실력을 키워 당대에 매우 유명했습니다. 지방 시골. 키가 크고 힘이 세며, 얼굴이 보통 사람보다 약간 누렇기 때문에 황호(黃虎)라고 불린다. 그는 군 수용소에 있을 때 구속이 마음에 들지 않아 군기율을 어겨 처형을 앞두고 있었는데, 천홍판(陳洪番)이라는 장교가 그를 구해 주었고, 군 수용소에서 쫓겨났다. 나가자마자 그는 즉시 돌아서서 도둑의 소굴에 들어갔습니다. 전투에 능숙했기 때문에 초창기 군단장에서 반란군 대장으로 단숨에 승진했고, 스스로를 '서쪽 진영 팔왕'이라 칭했다.
그는 살아남기 위해 간부들을 데리고 북쪽의 산시(陝西)와 산시(山西), 중원의 하남(河南), 남쪽의 안후이(安徽)까지 쓰촨성까지 14년 동안 떠돌아다녔다. 영토 내에서. 실제로 그는 후난(湖南)과 장시(江西)에 머무는 동안 여러 차례 좋은 전투를 벌였으나, 장차 허난(河南)에 있는 자신보다 이자성이 훨씬 더 강력하다고 생각하여 그는 쓰촨으로 오기로 결정했다. 개발. 이번에 그는 매우 운이 좋았습니다. 쓰촨에는 이미 지역 명나라 군대를 소진시킨 지역 반군이 있었고 쉽게 쓰촨을 점령했기 때문입니다.
중경을 함락시키고 성을 지키던 장군 진시기를 죽인 후, 항복한 명군 포로들의 팔을 모두 잘라 성 밖으로 풀어주어 쓰촨성 전체가 그를 두려워하게 만들었다. . 이때 그는 청두를 목표로 삼아 단 4일 만에 도시를 함락시킬 계획이었지만 나중에 양자인 손극의 설득으로 이 계획을 취소했다. 그는 쓰촨성의 넓은 영토를 점령한 후 자신의 따시 정권을 수립하기 시작했고 공개적으로 자신을 황제라고 선포했습니다. 그 후 그는 또한 Hanzhong의 전략적 위치를 차지하고 싶었지만 이때 Li Zicheng은 이미 패배하여 Xi'an으로 퇴각했습니다. 서로 반대되는 두 반란군은 서로의 영토를 점령하기를 원했고, 그래서 두 군대는 서로를 붙잡고 전투를 시작했습니다. 남쪽에 상대가 없었던 장선중은 이번에 이자성에게 패했다.
그러나 이자성은 이때 쓰촨성으로 들어갈 수 없었다. 청군은 이미 관에 진입했기 때문이고, 오바이 등 청군의 주력군은 이자성군을 찾고 있었다. 따라서 그는 패닉 상태에서 탈출하여 영토 내의 남쪽으로 달릴 수밖에 없었다. 이때 장헌중 앞에 나타난 것은 청나라의 호랑부대였다. 그러나 이때 장헌중은 더 이상 청군에 저항할 방법을 생각할 힘이 없었다. 반군이 세운 따시 정권이 반군에 얽혀 움직일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의 정치 권력을 세운 후에도 나라를 다스릴 방법을 전혀 몰랐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의 지휘 아래에는 수십만 명의 반군이 있습니다. 이 군대는 먹고 마시고 먹어야 하며, 모두 많은 식량, 풀, 키, 군사비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그는 식량을 확보하기 위해 거리로 군대를 보냈습니다. 그의 부하들은 대가족을 강탈했을뿐만 아니라 손에 쌀 한 줌을 들고 평범한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강제로 끌려간 사람들은 살아남을 방법이 없었고, 산으로 도망치거나 군중 속에 모여 반란을 일으켰다. 그러나 그는 무력에 대해 지나치게 미신적이었고, 자신의 군대를 이용해 농민들을 진압하려고 했으나 전혀 효과가 없었다.
이때 나쁜 소식이 연달아 들려왔다. 예를 들어, 그가 점령한 충칭도 명나라 장군들에게 탈환되기 시작했다. 그것을 탈환하기 위해 그는 또 다른 대패를 당했다. 장헌중은 자신이 통치하는 대제국에 대해 벗어날 길이 없다고 생각하기 시작했고, 어찌 됐든 통치할 줄 모르고 살인을 저지르기 시작했다. 혼돈. 따라서 한꺼번에 모두 죽이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는 군대를 모집할 수 있는 교육받은 학자와 군인 학생들에게 정육점 칼을 겨누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그는 특별히 영토 내에서 대규모 시험을 조직하고 시험을 보러 온 문무관들을 모두 살해했습니다.
그를 실망시키는 것은 그가 그렇게 많은 사람을 죽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를 반대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그는 자신이 죽인 사람이 너무 적다고 생각하여 그와 그의 총리는 청군이나 남명군이 공격할 때 이들이 반역자와 연락원이 되지 않도록 도시의 모든 주민들을 죽일 계획을 세웠습니다. 백정의 칼을 휘두르려는 순간, 이미 청군이 북쪽에서 쳐들어오고 있었고, 남명 정권도 동쪽과 남쪽에서 진군하고 있던 중, 절망에 빠진 장헌중은 광란의 명령을 내리기 시작했다. 도시를 학살하고 청두 도시 전체가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통치 내에서의 반란은 여전히 진압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때 그는 실제로 쓰촨성의 모든 사람을 죽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학살 명령이 내려진 후 그의 군대는 성별, 나이, 어린이를 가리지 않고 만나는 모든 사람을 죽였다. 당시에는 농사를 지을 사람도 없었고 식량도 없었습니다. 이때 그는 더 이상 멈출 수 없었고 식량을 절약하기 위해 자신의 군대를 죽이고 싶어 자신의 백성을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전투가 끝날 무렵, 그의 휘하의 문무관의 수는 처음에는 1,000명 이상에서 결국 20명 이상으로 줄었고, 남은 병력은 30%에 불과했다. 그러나 이때 그는 다시 산시성(陝西省)으로 돌아가는 상상까지 하게 되었는데, 이미 청군이 공격하여 기회가 주어지지 않으면 그 역시 전쟁에서 전사하고 말았다.
장헌중의 쓰촨성 학살은 평화로운 주민 살해, 학자 살해, 쓰촨성 군인 살해의 세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는 포위 후 학살이다.
장선중은 명나라 말기의 두 대도적 중 한 명으로, 성읍이 함락된 후 대규모 학살이 이어졌다.
이것이 소위 '말살'이다. 도시."
명나라 기록에 따르면 장선중은 충칭과 청두를 정복한 후 현지 관료와 민간인을 무차별 학살했다. 예를 들어, "Zuiweilu"에는 충칭이 함락된 후 "성이 파괴되고 단왕의 궁전이 순교했습니다. 옛 장관 진시기가 죽었습니다. 충칭은 학살당했습니다.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귀와 귀를 빼앗겼습니다. 코가 잘리고, 한 손도 잘렸습니다." 처음에는 단왕을 따라 한중에서 충칭으로 갔던 학자 관료들이 차례로 살해당했습니다. "화령 도적 기록"에 따르면 "단왕이 한중에서 나올 때 대부분의 학자 관료들이 그와 가족이 함께 있어서 사망자 수가 매우 많았습니다." Ji Liuqi는 "명나라의 남부 전략"에서 "유혈 소리가 난다"고 겁에 질려 썼습니다.
청두를 함락시킨 뒤 『취위로』에는 “촉왕이 궁궐에서 순교하고, 태수 용문광과 도교 관료들이 모두 죽임을 당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촉서』에는 “도둑들이 대거 모여 남녀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죽였다”는 기록이 있는데, 촉왕의 보물이 인위적으로 절단된 것으로 밝혀졌다. 열 개 이상의 조각으로. 또한 나머지 두 개의 금 보물에는 "Ding and Rong"이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Ding King과 Rong 왕의 금 보물 중 나머지 부분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금 보물 중 다수에는 참수되거나 베인 흔적이 있습니다.
촉왕의 금보(金寶)는 촉신의 왕궁에서 나오는 것으로, 명나라 왕자들이 가신 영토에서 정령을 내려 중앙 정부와 소통하는 참고서이다. 각 가신의 궁전에 있는 유일한 황금 보물은 봉헌 기간 동안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수백년 동안 물에 잠겼다가 다시 솟아오르는 칼자국이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은 장셴중이 청두를 함락하고 불꽃이 태양을 뒤덮고 모든 것을 파괴했을 때의 비극적인 장면을 상상하게 한다. 생명을 얻었고 누구도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일부 소도시도 장헌중군 학살의 운명을 겪었다. 예를 들어 순치 2년에 문수는 광원을 학살했다. 다른 현과 카운티도 학살당했습니다. 11월, 장능기는 보녕(寶寧)을 학살하기 위해 돌아왔다.
또한 저항을 진압하기 위해 이른바 '모든 주, 군, 마을의 산과 들을 수색하고, 만나는 사람을 가리지 않고 모두 죽여라'는 집단 학살이 무차별적으로 자행되고 있다. 남자든 여자든 어린이든."
등등 이런 기록은 역사책에 무궁무진하다.
두 번째는 학자 대량 학살이다.
일부 선비들이 이자성과 결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장헌중은 사천 선비들을 병적으로 의심하고 그들을 대규모로 학살하기로 결정했다.
『육교기원』에는 “련덕의 모든 학생들이 침입자들에게 화가 나서 현과 현 강사들에게 지도생들을 지방 시험에 오도록 지도하라고 명령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들은 대자사(大施寺)에 모여 면허를 받고 이름을 불러서 서쪽 성 밖의 청양궁(靑陽室)으로 쫓겨갔고, 그들이 버린 펜과 벼루는 마치 무덤과 같았습니다.
"
"성문으로 가서 짐을 버리고 옷을 벗고 한 명을 데리고 나가면 군인들이 한 명을 데리고 남문교까지 끌고 가서 칼로 베게 됩니다. 물. 강은 완전히 붉게 물들어 있고, 시체가 쌓여 있습니다. 표류하는 데 열흘 이상이 걸렸습니다. "
선비를 죽이는 것은 언제나 가장 비열한 방법이었으며 장헌중이 야망이 없고 살인적인 도적이었음을 보여주는 가장 강력한 증거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는 사람을 죽이는 것입니다.
1645년 남명나라는 왕영웅을 사천성, 후성, 운남성, 귀주성 4성을 다스리는 총사령관으로 임명했고, 판이헝(Fan Yiheng)은 쓰촨성 및 산시성(陝西省) 군수로서 "관문의 총 병력은 20만 명 이상이었습니다." 장셴중은 상황이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사람들을 단결시키고 자비로운 정책을 시행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사천인들이 나를 배반하고 뼛속까지 미워한다'는 병적인 사고방식을 키웠다.
이러한 사고방식 아래 장헌중은 군대에 있는 사천인들을 "강인하고 절박한 존재"로 여겼다. , 예측할 수 없고 통제할 수 없는 사람들"이라고 말하며 팀을 정화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군대의 세 유형의 사람들을 모두 학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첫 번째는 쓰촨 출신이었고 일부는 출신이었습니다. 다른 성에서 군대에 입대한 사천족. 두 번째는 사천 중부의 진영에 동행한 자였고, 세 번째는 명나라 장교와 군인 출신이었는데, 일부는 진형 앞에서 포로가 되기도 했다. 돈을 벌기 위해 불을 묶고 말을 훔친 자들.
결과는 단 하나, 모두 처형당해야 했다.
그 결과 “남녀 20만 명 이상. 전체 군대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순전히 지역 라벨에 근거한 이런 종류의 무차별 살해는 장 Xianzhong이 농민 봉기의 칭찬할만한 지도자가 아니라 그는 실제로 정신병자이자 편집증적인 살인자였습니다.
대규모 학살로 인해 Zhang Xianzhong은 심장을 잃었을뿐만 아니라 청두를 떠날 때 자신의 피를 흘렸습니다. , 그는 여전히 700 명을 데리고 도망 쳤고, 청두를 떠나기 전에 그는 순칭에 도착했을 때 모든 군인들에게 "모두 죽여라"고 명령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수백년이 지난 지금 이런 살인마는 실제로 교과서나 문학 작품에서 긍정적인 이미지로 사용되고 있고, 그를 옹호하고 정화하는 소위 전문가들이 많다. 바이, 정말 슬프고 증오스럽습니다.
장선중이 고대 쓰촨족을 모두 죽였는지 여부를 입증할 완전한 증거는 없습니다. 청나라의 역사서와 민간 비공식 역사서, 그리고 서양 선교사들의 기록이 전해지는 역사적 자료는 모두 명나라 말기 쓰촨성의 인구가 급격히 감소한 책임을 장헌중에게 돌린다. 역사적 자료가 객관적이라면 장헌중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 문제는 역사적 자료가 제공하는 설명이 상식과 일반 논리에 완전히 어긋난다는 점이다.
청나라가 편찬한 『명나라사』와 그 이전의 『후천』. 『기록』에는 장헌중이 쓰촨성에서 6천만 명 이상의 학살, 즉 6억 명이 넘는 사람들을 학살한 내용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쓰촨의 현재 인구를 묻겠습니다. 충칭을 포함해 인구가 1억 남짓에 불과하다. 명나라 말기에 쓰촨성 인구가 어떻게 6억이 넘을 수 있었겠는가? 청나라 관리가 역사서를 검증한 것이 바로 이것이냐? 그러므로 분명히 조사를 견딜 수 없습니다.
서양 선교사들이 묘사한 쓰촨성 장셴중 학살 상황은 외국인들이 기록한 것이기 때문에 더욱 공평해 보인다. 장헌중의 추안 학살에 대해 선교사가 쓴 내용은 선교사가 직접 목격했으며 당시 선교사는 장헌중의 국민 교사로 지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선교사들은 장헌중이 추안에서 수백만 명을 학살했다고 언급했다. 이 자료는 인용된 자료만으로는 알 수 없다. 그리고 데이터를 인용하면 눈으로 보는 것과 모순됩니다. 게다가 인용된 자료가 어디서 왔는지, 얼마나 정확한지는 또 다른 문제다. 게다가 고대에는 교통도 불편했고, 현대 기술도 없었기 때문에 이 두 선교사가 어떻게 이 자료를 계산할 수 있었겠는가? 또한, 비록 선교사가 국사(國師)라는 칭호를 받았다고 해도 외국인으로서 고대 중국의 패권 하에서 선교사가 다시국의 핵심 정보에 깊이 접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진정성이 크게 손상되었습니다.
따라서 청나라 역사서든, 비공식 역사서든, 선교 기록이든 역사서의 출처는 사실상 동일하다. 그것은 소문에서 나온 것인지 아니면 청나라 조정에서 수정한 통일된 정보인지라 완전히 객관적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민간에 구전되는 전설은 물론, 책에 기록된 내용이 어떻게 전승되는지가 더 이해하기 쉽다. 게다가 청나라가 200년 이상 지속된 이후에는 여론의 방향도 통제될 수 있었다.
실제로 장현중은 지나가는 것 외에는 쓰촨성 전체 영토를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히 점령한 적이 없다. 청군이 쓰촨성을 점령할 때까지. 그렇다면 장헌중이 어떻게 쓰촨성 사람들을 모두 학살할 수 있었겠는가? 게다가 장선중은 청두에서 남쪽으로 불과 수십 킬로미터 떨어진 펑산에서 명나라 장군 양잔에게 패하고, 청두에서 탈출해 서충으로 도망쳐 살해당했는데, 장선중이 죽은 후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이 있었다. 사천에는 명나라 군대가 있었고, 그들은 정상적인 전투력을 가진 명나라 군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장헌중이 추안의 사람들을 모두 학살했다면 어떻게 이런 사람들이 이곳에 존재할 수 있는지 정말 이해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청군이 쓰촨성을 평정하는 데는 장헌중이 죽은 지 10년 이상이 걸렸고, 10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열흘이 넘지 않습니다. 이 시기 청군은 누구와 싸웠으며, 전쟁은 왜 10년 넘게 계속되었는가? 더욱이 장헌중이 죽은 후 그의 장군 이정국(Li Dingguo)은 남명 말기의 가장 중요한 장군이 되었고 남명이 의지할 수 있는 마지막 군사력이 되었다. 만약 장헌중이 쓰촨성을 학살했다면 이 군대가 어떻게 영력시대까지 보급품 없이 생존하고 마침내 남명을 위해 충성스럽게 봉사할 수 있었겠습니까?
장셴중은 분명 사람을 죽였을 것이고, 매우 잔인했을지도 모르지만, 이 때문에 쓰촨성 사람들을 모두 학살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무책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