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중국 아동문학의 현황
중국 아동문학의 현황
현재 중국 아동문학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낙관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출판 작품 수도 예전보다 크게 늘었고, 작품 판매량도 '서풍을 압도했다'. 숫자와 돈 때문에 교과서에 나온 작가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갑자기 특정 작가의 열렬한 팬이 되었다. 모든 것이 너무 낙관적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실제 상황은 어떻습니까?
동풍이 서풍을 이기기 위해서는 대약진식 숫자에 의존하기보다는 작품의 질에 의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판타지문학이기도 하다. 현재 출간되고 있는 아동문학 중 '해리포터' 모직물이 지닌 엄격한 이야기 구조, 장대한 서사, 판타지 세계의 완성도, 진지한 인본주의적 함의, 신화적 전통과 견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아동소설 중 다문화적 의미의 측면에서 <스파클링>, <망고거리의 집>과 비교할 수 있는 작품은 얼마나 될까요? 어린이 교육 개념에 있어 <사랑의 교육>, <창가의 꼬마 두두>만큼 미래 지향적인 작품이 얼마나 될까요? 동화의 관점에서 볼 때, <샬롯의 거미줄>만큼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동화는 무엇일까요? 피노키오와 삐삐 롱스타킹만큼 계승할 수 있는 캐릭터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학생과 수많은 작품, 뛰어난 업적을 지닌 중국 아동문학의 현재 상황에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첫째, 숫자의 풍부함은 질의 빈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2004년에는 아동문학 원작 1,881종, 2,838만 부를 출판하였습니다. 2005년에는 1,960종, 3,165만 부가 출판되었습니다. 올해 출판총국이 선정한 미성년자에게 추천한 좋은 책 100선 가운데 전문가들은 예년 수입 동화책과 달리 원작 아동문학이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점에 기뻐했다. 출판계의 신으로 추앙받는 오픈북 월간 순위에서도 우리 원작 동화책이 '해리포터'를 누르고 상위권에 뛰어올랐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 풍부한 숫자의 수확이 숨길 수 없는 사실은 우리가 거의 모두가 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즉, 원작 아동 문학에서 동일한 내용, 유사한 스타일, 아이디어의 빈곤 및 예술의 거칠음입니다. 예를 들어, "해리포터"의 성공은 일련의 마법 소설을 탄생시켰습니다. 서점에 서서 살펴보는 한, 우리는 "해리포터"와 비슷한 제본과 의심스러운 내용을 지닌 모방 작품 수백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후속 작품은 원본 작품의 대략적인 사본일 뿐입니다. 독자들에게는 정보의 곱셈이 아닌 정보의 중첩일 뿐입니다. 새로운 정보도 없고 독자의 생각을 승화시키지도 못하는 이런 작품이 각종 추천과 홍보라는 미명 아래 학생들에게 전해지고 있어 아이들의 짧은 독서 시간을 빼앗고 있다.
둘째, 대중적인 행복문학과 동화가 문학계를 장악하고 있으며, 다른 스타일과 다른 장르는 심각하게 배제된다. Cao Wenxuan과 Jin Bo만큼 유명하지 않다면 적어도 Chang Xingang만큼 강력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유머나 재미가 없는 작품을 만들고 사회 현실을 묘사하고 인간의 풍요 로움을 탐구하는 작품을 만들 것입니다. 자연, 사람들의 행복한 유년기 개념을 바탕으로 작품을 쓰는 대신 출판될 기회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작가들은 자신의 독창적인 문체와 주제 영역을 버리고 '행복한 유년 문학'에 입문하기 시작했습니다. 2007년 '중국 아동문학' 창간호에는 펑쉐쥔(Peng Xuejun)의 단편 소설 '일산(Single Shan)'이 출간됐다. 여기서는 이 소설의 예술적 성공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그녀가 이 소설을 쓰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펑쉐쥔은 독특한 개성을 지닌 작가입니다. 그녀의 작품은 아름다운 서정성으로 유명하며, 대부분의 주인공은 아름답고 시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이전 작품은 '아동소설'로 분류할 수 있다. 그런데 지금의 <싱글샨>은 초등학생을 주인공으로 한 유머러스한 작품이다. 아마도 Peng Xuejun의 동기는 그의 주제 영역을 넓히고 그의 글쓰기 스타일을 바꾸는 것일 것입니다. 이 점에서 우리는 Peng Xuejun을 존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아동문학 창작의 시끄러운 현 상황이 작가들의 독창적인 문학적 신념에 대한 고집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많은 작가들이 현실에 굴복하고 있다는 점도 볼 수 있다. 왜냐하면 지금은 아동소설이 잘 팔리는데, 아동소설은 더 이상 잘 팔리지 않거든요.
아동문학이 너무 재미있어지면 아동의 영적 생활에 대한 지도력도 부족합니다. 1990년대 후반 중국 아동문학은 아동문학으로 복귀하면서 아동의 본성에 초점을 맞추면서 아동문학은 설교적 측면에서 벗어나 더욱 친근하게 되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훌륭한 전통도 잃었습니다. 중국문학은 원래 '진리를 전하는 것'을 강조한 문학입니다. 아동문학은 원래 우리 인간이 어린이들에게 주는 깊은 정서와 소망이 담겨 있는 문학입니다. 조원쉬안은 '아동문학은 아이들에게 행복을 주는 문학이다'라는 말은 신뢰할 수 없는 정의라고 믿는다. 이전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오락적인 아동문학은 쾌락주의적 경향에 부응하고 비극적 정신이 결여되어 있어 독자의 정신 세계를 고양시킬 수 없고 어린이들에게 성장에 필요한 영적 자양분을 공급할 수 없습니다. 사실 그것이 대중 장르의 작품이건 순수 문학 작품이건 간에 인본주의적인 배려와 꿈이 있어야 하고, 독자들에게 뭔가를 얻을 수 있게 해야 한다. 작가의 작품이 사고의 깊이와 시야의 높이가 부족하고, 그저 재미있는 것들로만 가득 차 있고, 모든 통찰이 독자들에게 알려진다면, 그러한 작품의 예술적 가치는 의심스럽습니다. 요즘에는 아이들이 좋아하지만 어른들이 보기에는 지루해 보이는 작품이 많습니다. “동화책이 우리 모두에게 충분하지 않다면 아이들에게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로버트 맥키는 책 '스토리'에서 "모든 예술의 원천은 아름다움과 조화를 통해 우울함과 우울함을 해결하고자 하는 측면에 대한 인간의 가장 원시적이고 언어 이전의 욕구이다"라고 말했다. 갈등은 일상의 것들에 의해 죽은 삶을 창조적으로 부활시키고, 음악과 춤, 그림과 조각, 시와 작곡처럼 우리의 본능적인 진리 감각을 통해 현실과의 연결을 추구함으로써, 이야기는 처음이자 마지막이며 영원한 경험입니다. - 생각과 감정의 만남. "잘 전달된 이야기는 인생에서 얻을 수 없는 것, 즉 의미 있는 정서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진실에 대한 우리의 타고난 감수성.
중국 현대문학관 앞의 거대한 돌에는 바진 선생의 글이 새겨져 있다. 수많은 작가들이 우리를 지지하고, 교육하고, 격려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더 친절하고, 더 순수하고, 더 유용한 사람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문학 작품은 독자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주어야 하며 동시에 시간이 지나면 사고와 성찰도 촉발되어야 합니다. 작품에는 단순히 웃기고 재미있기보다는 이상과 영적인 갈망, 추구가 담겨 있어야 한다. 헐리우드 아동영화 '영요원'을 본 적이 있다. 거친 연출과 틀에 박힌 연기 때문에 흥미가 떨어지긴 했지만 매 장면이 끝날 때마다 CIA 요원이 젊은 요원에게 "너희 나라는 너희를 섬길 것이다"라는 말을 한 적이 있다. '자랑'이 내 가슴을 뛰게 만들었다. 이것이 바로 미국 아이들의 마음속에 애국심이 심어지는 방식이자, 미국인들의 우월감이 어려서부터 형성되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글쓰기에 대한 이상, 고귀함, 경외심의 부족은 작가로서 우리 자신의 이상을 상실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매우 끔찍한 현상입니다. 영적인 힘이 없으면 작품은 인간 본성의 영광을 볼 수 없고, 독자의 생각을 승화시킬 수 없으며, 어린이의 성장을 이끌 수 없습니다.
다섯째, 영웅은 부재하고 전형적인 모델은 사라진다. 현재의 아동문학에서 우리는 더 이상 영웅이나 모델을 볼 수 없으며 단지 관념적인 어린이, 혹은 막연한 어린이 집단만을 볼 뿐입니다. 작가들이 현실을 떠나 어렵지 않은 종류의 글쓰기를 선택할 때, 그들이 쓰는 인물은 압박감 속에서 선택을 하거나 일련의 실제 사건 속에서 자신의 인물을 부각시킬 필요가 없다. 작품 속 인물들은 다양한 라벨과 기호로 라벨을 붙이기만 하면 된다.
우리 중국 및 해외 아동문학 캐릭터 갤러리에 있는 '개구쟁이 가방', '말썽꾸러기', '미친 소녀'입니다. 조조의 패러디, 매년 출간되는 산더미 같은 동화책 가운데, 오랫동안 아이들의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는 인물은 거의 없다. Luo Wenying, Wang Bao, 소년 Jia Li, 소녀 Jia Mei와 같은 독특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는 눈에 띄는 레이블이 있는 일부 유형만 누락되었습니다. Xiaobing Zhang Ga와 같은 영웅의 흔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윌리엄 포크너(William Faulkner)가 말했듯이 "인류는 결코 유행에서 벗어나지 않는 유일한 주제입니다." 독자로서 우리는 작품 속 인물들을 친구보다 더 잘 알고 있다. 현실에서 나온 것이지만 현실보다 더 높고 인간 본성에 대한 은유이기 때문이다. 캐릭터는 예술 작품이며, 독자가 자신을 성찰할 수 있는 참고 자료입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작품 속 인물들로부터 롤모델의 힘과 우정의 위로를 찾거나 내면의 성찰을 촉발할 필요가 있다. 불행하게도 많은 원작 동화책 중에서 진정으로 실제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아이들은 롤모델을 찾을 뿐만 아니라 샬롯과 같은 좋은 친구도 찾기 어렵고, 좋은 선생님과 부모도 드물다. 그래서 우리는 <소우의 봄>처럼 선생님들에게, <어린 시절>처럼 할머니들에게 각별한 관심을 기울인다.
여섯째, 작가들의 예술적 혁신 정신이 부족하고 활자체 글쓰기가 인기가 높다. 문학 창작은 늘 순수 문학과 대중 대중 문학으로 구분되어 왔습니다. 특히 특정 시기 특정 유형의 작품이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되면 그에 따른 수많은 작품이 필연적으로 탄생하게 된다. 그러나 우리의 주류 언론은 예술적 사실과 상관없이 특정 유형의 작품을 칭찬하기 때문에 많은 작가, 특히 젊은 작가들이 이를 따르고 있으며 예술적 추구를 포기하고 어렵지 않은 글쓰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범람하는 수많은 시리즈가 이에 대한 예입니다. 기존의 인물 이야기를 따라 같은 종류의 이야기를 3권, 5권, 10권씩 반복해서 써 보세요. 작가들은 더 이상 예술적 혁신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글쓰기 자체의 기쁨, 문체적 실험의 기쁨, 말로 표현하는 기쁨이 돈과 명성의 기쁨으로 대체됩니다. 한 세대의 작가들이 예술 탐구를 포기한다면 고전 작품의 출현은 전혀 불가능할 것입니다. 우리 문학사를 되돌아보면 그 고전 작품들은 예외 없이 인간의 정신세계에 무엇인가를 더해 주었습니다. 진지한 작가의 책임은 사회를 위한 정신적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예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위한 공간을 확장하는 것이어야 하며, 자신의 탐구 정신을 활용하여 인류를 위한 새로운 미학적 가치나 새로운 스타일의 예술을 창조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 문학은 사람들의 꿈, 특히 아동문학을 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곱째, 작가 수는 많지만 질이 떨어진다. 현재 수많은 아동문학 작가들이 있고, 신인과 신작이 끝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아동도서 집필에 참여하는 사람의 수와 아동도서의 출판 수량도 유례없이 왕성합니다. 그러나 20세기 이후 출간된 아동문학을 셀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진보(Jin Bo), 조문쉬안(曹文宣), 장루(張陵), 고홍보(高洪伯), 친(秦) 등 1950년대, 심지어 1940년대에 태어난 작가들의 작품이다. 원준(Wenjun), 황베이지아(Huang Beijia), 정춘화(Zheng Chunhua). 그것은 그들의 천둥 같은 이름 때문이 아니라 그들의 작품이 유지하는 예술적 기준, 인간 본성의 깊이에 대한 탐구, 예술적 기량 때문에 우리가 "늙은 사람들이 여전히 더 뜨겁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듭니다. 이들 작가들은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미술에 성실하며, 아동문학에 대한 자신만의 창의적인 생각과 명확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글은 유행을 따르지 않고, 맹목적이지 않으며, 자신이 동일시하는 예술적 기준에 집착합니다. 이에 비해 이후의 작가들은 중년에 접어들어 개인 창작의 황금기에 접어들었지만 좋은 작품은 많지 않다. 예술에 대한 탐구가 부족하고, 아동문학에 대한 개개인의 의견도 거의 들리지 않는 상황입니다. 시장 환경의 영향을 받아 젊은 세대는 창작 초기부터 시장, 출판, 과대 광고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현재 어린이의 독서 관심을 충족시키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여기고 예술적인 것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탐구와 혁신.
여덟째, 미디어 비평이 문학비평을 대체한다.
요즘에는 문학 작품이 주목을 받거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작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미디어와 여러 비문학 세력의 역할에 달려 있습니다. 대중성이 있고, 수익성이 높으며, 복제가 가능하고, 대량생산이 가능한 소비자 중심의 아동문학이야말로 최고의 아동문학이며, 가장 뛰어난 아동문학이라는 것을 수많은 언론과 강력한 목소리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향은 사실상 다른 우수한 작품의 목소리를 모호하게 하여 작가의 혁신정신과 창작활력을 억누르게 된다. 현재 아동문학의 상황은 이런 언론 비평과 관련이 크다고 할 수 없다.
물론 우리는 항상 좋은 소식을 듣습니다. 중국 동화책 시장은 매년 17~18년씩 성장하고 있다. 중국인들이 잘 사는 사회로 나아가면서 자녀 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고 문학을 영혼의 자양분으로 여기는 가정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교사들과 아동도서진흥단체들이 아동문학 독서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당과 정부도 아동문학에 전례 없는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다. 우리는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중국 아동문학은 뛰어난 작가와 뛰어난 작품을 요구하며 모든 사람을 부르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 직면하여 우리 각자는 맑은 정신을 유지해야 합니다. 아동문학작가는 일단 글쓰기를 이상으로 삼고 사상과 기량의 단련을 강화하여 좋은 작가가 되도록 노력해야 하며 항상 예술계와 동심의 세계를 탐구하려는 열의를 갖고 항상 끊임없이 자신을 능가하는 혁신과 용기. 우리 각자가 성실하게 노력한다면, 정말 다양한 학생들이 참여하는 아동문학의 새로운 시대가 반드시 도래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관련 기사
- 유명 아역스타가 살인자로 변해 징역 17년을 선고받았다. 그는 정확히 어떤 일을 겪었는가?
- 운세를 보면 어떤 사람과 결혼하게 될까요?
- 안녕하세요. 남편은 약사를 배우고 싶어합니다. 고등학생 나이 35 세입니다. 어떤 조건이 필요합니까? 읽을 수 있습니까
- 지하철 관찰 | 지하철 객차 앞부분과 끝 부분의 빈 공간은 노동자들의 노고를 보여주는 최고의 증거이다.
- '녹색 전력 섬'을 건설하기 위해 NT$450억을 투자하고 싶은 사람이 누구입니까?
- 징저우역 소개
- 리카싱의 아버지는 누구인가요?
- 모두가 판금련만 사랑하는 것이 최고다(3장 리핑어 11화 등장) 25권 전자책 txt 전집
- LOL 9월 아칼리 블랙골드 스토어 입점 방법
-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신용카드 신청 요건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