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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더푸는 누구인가?
심덕푸(Shen Defu)
Jingqian, Huchen 및 Jingbo라고도 알려진 Shen Defu(1578-1642)는 저장성 Xiushui(현재 Zhejiang Jiaxing) 출신입니다. 신덕복(沈德富)은 명나라 만리 6년에 태어나 명나라 총진 15년에 6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완력(1618). 심덕보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과거에 합격하여 한때 감독관과 자림을 역임했습니다. Shen Defu는 베이징에서 자랐고 Imperial College에서 공부했습니다. 똑똑하고 공부도 잘해 매일 1인치 두께의 책을 읽는다고 한다. 그는 음악에 능숙하고 일화에 익숙합니다.
신덕보(Shen Defu)가 쓴 '완리 예화변(Wanli Yehuobian)'은 완리(Wanli) 이전의 많은 왕조와 국가 역사를 기록하고 있으며 오페라 소설에 대한 일부 정보도 보존하고 있습니다. 그의 다른 작품으로는 "엽화변" 외에 "청권당기", "미지현의 남은 말" 3권, "고곡잡어" 1권, "비부율록" 1권, 『진나라』 1권.
중국 이름: Shen Defu
외국 이름: ShenDefu
별명: Jingqian, Huchen, Tazi
국적: Han
출생지 : 베이징
생년월일 : 명나라 만력 6년(1578)
사망일 : 명나라 충진 15년 (1578) 1642)
직업: 작가
신앙: 유교
주요 업적: 『만력예화변』 편찬
대표작 : "Wanli Yehuobian", "Qingquantang Collection"
출생지: 절강성 수수이(현 절강성 가흥)
심덕복 소개
Ming Shenzong 그는 만력 6년(1578년) 북경에서 태어났으며, 부친 심자는 만력 5년(1577년)에 진사(金師)로 한림서원에서 과거를 받고 『대명』 편찬에 참여하였다. 혜전". 아버지가 역사가였기 때문에 심덕보(Shen Defu)는 어렸을 때부터 정부와 대중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했으며 당시 고향의 원로들과 접촉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중급 관료들의 친척들과 시사 및 법원 업무에 대한 암시.
심더푸는 열두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의 할아버지 심치위안(Shen Qiyuan)은 원래 산시성(陝西省) 검찰원의 부대사였으며, 푸타이에서 부주의한 행위로 탄핵을 받고 직위를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수수이(秀宇村) 창시촌(長西村)에 거주했다. 시골 정원에는 원래 Shen Qiyuan의 아버지 Shen Mi가 지은 "Wanshu Tower의 세 기둥"이 있었는데 Shen Qiyuan은 더욱 책을 축적하고 "Wanshu Tower"를 "Fangrun Tower"로 확장하여 하루 종일 공부했습니다. 항상 도시를 떠나는 중. Shen Defu는 고향으로 돌아온 후 할아버지로부터 독서를 배웠고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역사적 이야기와 암시를 자주 들었습니다. 불행하게도 그의 할아버지도 2년 후에 세상을 떠났고, 이 도서관과 노인의 학문 정신을 남겨두고 심더푸(Shen Defu)의 향후 책 편집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신덕보의 『만력예화편』 20권은 명나라 만력 34~35년(1606~1607), 즉 황실에 입학할 무렵에 처음 편찬됐다. 이름은 "야생에서 얻은 것"을 의미합니다. 만리(萬里) 46년(1618), 심덕보(心德寶)가 시험에 합격하였다. 이듬해 의과시험에 낙방하여 중년에 남쪽으로 돌아가서 계속 글을 쓰고 녹음을 계속하여 그해 겨울에 10권을 편찬하였다. 상해고서본은 10권의 연속을 기록하고 있지만, 중화서본은 12권의 연속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두 판본의 고본이 서로 다른 판본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구체적인 권수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이다. 두 가지 버전만 있으므로 독자가 스스로 알아야 합니다). 본편과 속편 사이에는 12년의 공백이 있다. 신덕복은 충진 15년(1642년) 6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평생 동안 "Wanli Yehuobian"의 출판을 볼 수 없었습니다.
심더푸는 어머니에게 매우 효도했으며, 공부를 잘 못하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것이 그의 임무였다. 그의 남동생인 심풍(Shen Feng)은 조종(Chaozong)이라는 재능을 지닌 사람으로 어린 나이에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Dong Qichang은 Shen Feng이 죽은 이후로 누구도 나의 서예를 물려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Zi Shenke의 가족도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만력예화변
만리예화변의 역사적 가치
심더푸는 양송 이래의 사료를 수집하고 구양수의 『귀천로』를 모방했다. 『만력예화편』은 명나라 역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서이다. 이 책은 원래 분류되지 않았는데,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가 되어서야 퉁샹 출신인 전방(錢寿)이 30권, 48권으로 분류하고 《보보》 4권을 추가하였다. 이 책의 내용에는 황실의 왕조와 지방의 풍습, 풍습에 관한 일화와 소소한 일화, 내각의 원래 역사, 시와 가사, 음악 실력에 관한 우아한 이야기, 신사 숙녀 여러분의 농담 등이 담겨 있습니다.
명나라, 특히 시종과 신종 왕조의 일화가 가장 상세하고 정보가 풍부합니다.
만력예화문집과 명나라의 역사
책에 수록된 대부분의 기록은 저자가 목격한 것이기 때문에 일부 역사적 사건은 " 명나라의 역사'. 특히, 제공되는 황실의 다양한 상황은 주시의 단점을 보완하기에 충분하다. 예를 들어, 시종 통치 기간 동안 장충(Zhang Cong)과 귀이(Gui E)의 오만함, 곽문민(Huo Wenmin)의 배반, 왕롱화(Xuan)의 사악한 아첨, 고문향(Gao Wenxiang)의 방종에 대한 서원진(Xu Wenxiang)의 아첨 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무종의 치세, 심종 치세의 말의 오만함, 부패와 폭력, 요 저택의 파괴, 추 감옥의 조사 등이 모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내각 업무에 대한 저자의 설명은 사실에 근거하고 공정하다. 청나라 때 『명나라사』가 편찬되었고, 전기에 담긴 많은 사실들이 이 책에서 파생되었다.
이 책에는 공식 역사에서 거의 언급되지 않거나 언급되지 않는 사회 경험, 민중 상황, 대소 통치자의 비열한 행위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학문의 쇠퇴와 만연한 사악함과 아첨을 매우 구체적인 방식으로 묘사합니다. 예를 들어 "광로사 젊은 재상 백소창(白趙昌)이 박연세판(百燈十板)을 비웃기 위해 얼굴에 분홍색 잉크를 칠하기도 했다"; 우리는 비공개 예식을 갖고 진심으로 기도했습니다. 검열관 주련은 즉시 붉은 태양 아래 향로를 들고 절로 가서 기도하고 예배했습니다." 이 책은 또한 황제와 재상, 대신, 승려, 사립 학교 교사, 군인에 이르기까지 가징과 만력 시대의 문란한 관행의 일반적인 상황을 제공합니다. 이는 가경(嘉智)과 만력(萬利)시대 이후의 『금병매』, 『동과기』 등 소설의 출현을 연구하는데 귀중한 정황적 증거이다. 또한 이 책에는 도교의 영귀해석론이 성행했다는 사실에 대한 상세한 기록도 담겨 있는데, 이는 명대 중기 이후에 신귀소설이 대거 등장한 이유를 탐색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 기록은 또한 명나라 만리시대 이후 문학사조의 특정 측면을 연구하는 데 배경 자료를 제공한다.
완리 예화변과 명나라 문학
이 책은 민요, 오페라, 소설의 발전과 그 창작물을 기록하고 논의하며, 그 중 대부분은 상대적으로 적절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Xuande와 Chenghua 시대부터 중부 평야에서 "Suonanzhi", "Personing Table 옆", "Shanshan Sheep"이라는 세 가지 민요가 유행했고, 이후 가경 시대에는 "Nao Wu Geng"이 유행했다고 설명합니다. ", "기생초", "낙강원"은 중원에서 유행했습니다. ],[황제를 위한 애도],[마른 연잎],[분홍 연꽃],[동성송],[은새실크] 등을 거쳐 만리시대에는 <대자오관>과 <행지아>의 발전과정이 등장하는데, 이는 명나라 민요의 발전에 중요한 기초를 제공한다. 북부 및 남부 산타오, Xiansuo 음악, 플루트 음악 속어 및 오페라 민속 음악에 대한 그의 연구는 오페라 연구자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또한 그는 Qiu Jun의 "오행전서"가 "간결하다"고 "중청려집"이 "역시 좋은 말이 없는 현학적인 헛소리"라고 더욱 통찰력 있게 논평했고, 그는 Zheng Ruoyong의 드라마를 다음과 같이 비판했습니다. 생생함이 부족하다.", "채색"은 장박기의 말년 전설을 "그의 장점을 과장하고 펜을 조금 닦으니 필연적으로 너무 웅장하다"고 조롱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 책에 나오는 '진핑메이'와 '우교리'의 창작 기록은 관련 문제를 더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한다.
명나라 가경, 만리 시대의 문인들은 작가의 아버지와 선조들의 절친한 친구였던 만큼, 그들에 대한 이야기는 상당히 생생하고 현실적이다. 예를 들어 저자는 원중랑이 자신의 집에서 시 토론을 한 일화를 썼고, 원중랑이 왕시진과 리반용을 비판하고 서웨이를 칭찬한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는 또한 실제로 "베란다에 10 개가 넘는 간판을 걸고 장유유와 서명하여시나 글을 팔고 펄프, 바보, 바보를 파는 것"을 실제로 걸었던 작가의 친구 장유위의 기이함에 대해 썼는데, 이는 냉소적 인 태도를 묘사합니다. 당시 일부 지식인의. 『천하의 시로 관직에 오른』 『신사』의 어리석고 우스꽝스러운 행위에 대한 기록과 대관(大關)의 생애 소개는 명나라 시인들의 위상을 규명하는 데에도 중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Jiajing 및 Wanli 시대와 유명한 오페라 작가 Tang Xianzu를 연구했습니다.
심덕푸의 다른 작품
심덕푸는 '골목의 소우, 만리 전 삼조 장국의 고향', '미부 전쟁 준비' 등을 집필했다. , "우비부 간략한 소개" "청천전집" 1권, "미주헌의 남은 말" 4권, "고곡의 잡어" 1권, "시초와 1권" 진시말기'는 모두 '사곡총목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그 중 『고곡잡설』은 자주(甲州) 북송과 남가요에 대한 문헌연구가 매우 상세하여 현대극 연구자들에게 높이 평가되고 있다.
일화
심더푸는 위대한 화가 동기창, 시인 한고주와 친구이며, 세 사람 모두 그림과 서예 수집을 좋아합니다.
한번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컬렉션을 꺼내서 서로 보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들은 하루 종일 놀았고 마침내 Dong Qichang은 당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Yan Zhenqing이 쓴 "Zhu Juchuan Suits His Body"라는 작품을 꺼냈습니다. 한구저우는 그것을 보고 감탄하며 귀중한 소장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심더푸는 자세히 살펴보고 그것이 가짜라는 결론을 내렸다. 그는 두루마리에 있는 정밀한 정자로 "중서실랑개(Zhongshu Shilang Kai)"라는 줄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나라에는 '개'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없었습니다. '개'라는 성은 원래 이름을 둘로 나누어서 만들어졌습니다. 남송(南宋)의 조개석(趙施師)이 송(宋)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는데, 중서실랑(忠宏十皇)이 재위를 맡았으니 역사서에 기록해야 하는데 두 개의 『당서(唐書)』에는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소위 "Kaibo"는 실제로 Yan Zhenqing과 동시에 "Kai"와 "Guan"의 모양이 비슷하기 때문에 "Guanbo"의 실수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이것은 필사자의 과실로 인한 사무상의 오류임이 분명하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 말을 듣고 Dong Qichang과 Han Guzhou는 그들이 실종되었음을 깨달았습니다. 역사상 그것은 거의 숨겨졌습니다.
또 한 거대 골동품 상인은 '당신서'를 손에 쥐고 있었는데, 그는 그것이 북송 시대에 출판된 초판이라고 주장했다. 누구에게도 쉽게 보여주지 않을 것입니다. 신덕보도 그 사실을 알고 가서 확인해 보았는데, 이 책은 결코 북송 시대의 판본이 아니라 남송 시대의 책이라고 믿었습니다. 당시 골동품 상인은 불만을 품고 그와 논쟁을 벌였습니다. 신덕복은 "이것은 식별하기 쉽다"고 책에 있는 '성'이라는 단어를 가리키며 "이 단어가 왜 빠졌나? 분명히 남송 리종의 이름 금기를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송나라의 이름은 원래 귀성(貴成)이었는데, 나중에 북송에 『당신서(唐書)』를 간행한 서점 주인이 어떻게 100년, 200년 후의 리종의 이름을 예측하고 미리 피할 수 있었겠는가?” 심덕보(Shen Defu) 분석은 타당하다. 골동품 상인은 말문이 막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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