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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e Ning의 소설 "Xiose"에 대한 문학적 평론 작성을 도와주세요.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낡은 창작사상과 사회담론이 해체되면서 서양학문이 한동안 동양으로 전파되면서 다양한 우수한 창작사상이 문학계에서 떠들썩했고, 일부 작품도 등장했다. 내용과 글이 편파적이다. 문학계에 유행하는 이중적 문화적 태도, 즉 이데올로기에 대한 비타협적인 해체적 입장과 동시에 이에 대한 개인적 포용과 인정의 태도는 대부분의 작가들을 개인의 글쓰기와 집단적 글쓰기 사이에서 방황하게 하며, 그들은 그 경계에 있다. 절망의 시대에 일부 작가들은 자신만의 새로운 길을 찾으려고 노력했고, 타이닝(Tie Ning)도 그러한 작가 중 하나였습니다. Tie Ning의 소설을 읽을 때 우리는 그녀의 글쓰기의 주요 특징 중 하나, 즉 해체주의의 대중화와 "신페미니즘"(모성주의) 및 균형주의의 출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개인창작과 집단창작의 조화로운 통일체라고도 할 수 있다.
1. 해체 촉진
톄닝 소설에 나타난 해체 촉진을 말할 때 먼저 해체가 무엇인지부터 설명해야 한다. 소위 해체주의는 1960년대 프랑스에서 시작되었으며, 해체주의의 지도자인 자크 데리다(Jacques Derrida)는 오늘날까지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 온 서구 철학사상에 불만을 품고 전통과 철학에 도전했다. 플라톤 이후의 의심할 여지 없는 철학적 신념은 서양의 형이상학적 전통에서 이를 비난했습니다. 데리다에 따르면, 서양철학의 역사는 형이상학의 역사이며, 그 원형은 '존재'를 '존재'로 정의하는 것이다. "존재의 형이상학"은 모든 것 뒤에 근본적인 원리, 중심 단어, 지배적인 힘, 잠재적인 신 또는 신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궁극적이고 진리이며 일차적인 것은 일련의 로고스(로고스), 즉 모든 사람과 사물을 구성합니다. 로고스의 문 아래 절하고 로고스의 운영 논리를 따르는데, 로고스는 영원하고 불변하는 것이며, 논리에서 벗어나 오류를 향한다는 의미입니다. ①
데리다를 비롯한 해체주의자들의 주요 공격 대상은 바로 로고스 중심주의라는 이념적 전통이다. 한마디로 해체주의자, 해체주의자는 기존의 단일질서를 깨뜨리는 일이다. 물론 이 질서는 사회질서뿐만 아니라, 기존의 사회도덕질서, 결혼질서, 윤리적·도덕적 규범 외에도 창의적 습관, 수용습관, 사고습관 등 개인의 의식의 질서도 포함한다. , 그리고 인간의 마음은 보다 추상적인 문화유산의 축적으로 형성된 무의식적인 민족성이다. 어쨌든 그 질서를 깨고 좀 더 합리적인 질서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아마도 예일비평학교의 급진적인 회원인 힐리스 밀러는 이 문제에 대해 더 생생하게 설명했다. 전체를 단절된 조각이나 부분으로 분해하는 행위는 어린아이가 아버지의 시계를 분해하여 다시 조립할 수 없는 부품 더미로 만드는 것을 연상시킨다. 해체주의자는 기생충이 아니라 반역자이다. , 그는 서구의 형이상학적 메커니즘을 파괴하고 돌이킬 수 없게 만든 아이.” ②
이제 작가 Tie Ning이 1990년대에 창작한 몇몇 작품을 되돌아보며 주목해 보면 교리는 해체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 안에 표현되었습니다. 1995년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쓴 『하교아의 구애』를 예로 들면, 천화는 여성작가로서 『하교아의 구애』나 해방이 창조하는 전형적인 인물의 창작을 통해 여성에 대한 찬미를 노래하고자 했다. 감히 사랑하고, 감히 미워하고, 감히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고집스럽고 끈기 있고, "조금 거칠고, 조금 무관심"3한 여성의 이미지는 전 세계 여성 동포들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먼저 여주인공을 인간윤리와 사회여론의 굴레에서 풀어주었고, 고작 12세였던 허교아는 연애시즌에 돌입하며 그 과정에서 잔인함을 드러냈다. 사랑하지만 사랑할 수 없다는 것, 집요하고 거칠고 다루기 힘든 말과 행동은 물론 어린 소녀의 질투, 순진함, 경험 부족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가 지칠 줄 모르는 연애와 섹스를 하도록 하세요. 그해 그녀는 아직 16세였습니다! ! 이러한 줄거리 구조는 현재의 사회도덕질서, 결혼질서, 윤리 및 도덕규범 등의 사회규범과의 독자의 내적 동일시, 그리고 현재에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독자의 무의식적 심리적 유지를 해체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고안되었다. 사회 규범을 준수하고 사회 도덕과 윤리를 엄격하게 준수하는 것은 독자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점에서 고대 중국의 5천년 역사를 살펴보면 중화민족의 문화적 유산과 집단적 성격을 어느 정도 엿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중국인은 진지하고 진지하며 다소 보수적인 특별한 집단입니다. 그러므로 독자들은 기사를 처음 읽을 때 띠닝의 대담하고 심지어 비양심적이기까지 한 글쓰기와 중국인들이 오랫동안 지켜온 도덕적, 윤리적 요새에 대한 치명타와 파괴에 당연히 불만과 혐오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심리는 고의적인 것이 아니라, 독자의 오랜 문화유산과 민족성이 개인에게 미치는 필연적인 영향이다. 비록 낡은 관습을 없애려는 심리적 경향을 갖고 있지만, 민족성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제거할 수는 없다. "오래된 학교"에 대한 깃발 흔들기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작품의 시작과 전개를 읽어보면 분명 작가와 독자 사이의 적대적인 감정이 가득 차게 될 것이다. 『허교아의 구혼』이라는 글은 독자가 문학 수용 과정에서 방관자, 참여자, 감상자로 등장할 뿐만 아니라, 글의 초기 수용 과정에서도 반대자로 등장할 수 있게 해준다. 12살에 사랑에 빠진 소녀? ! 실제로 여자아이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누군가와 성관계를 가졌다고? ! 엄마는 딸을 통제할 수 없지만 딸이 통제한다? ! 딸의 남자친구가 보살펴주고 있는데 엄마는 오히려 마음이 편하다? ! 이단자처럼 허교아는 독자들을 놀라게 하는 가운데 대담하고 심지어 모험적인 인생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놀라운 점은 He Qiaoer가 실제로 다른 사람들과의 동거를 더 많은 돈을 벌고 어머니와 영웅 Ma Jianjun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고귀한' '직업'으로 간주한다는 것입니다. 사랑의 중요성을 깨달은 그녀는 실제로 마젠준이 재혼했다는 사실을 무시하고 사랑을 위한 싸움을 시작했다. 소설 '성문리설'의 밤을 보낸 후, 소설 마젠준의 주인공은 다시 한 번 허교어를 용서했고, 두 사람은 서로를 친밀하게 포옹했습니다. 모든 윤리와 결혼 의무는 백지 상태입니다. 이는 사랑의 포위망에 갇힌 사람들에게 강한 충격적인 영향을 미치며, 자신의 개성을 억누르고, 사회에 적응하고, 사회에 동화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영적 세례가 됩니다. 몇 번의 고통스러운 충돌과 영혼의 갈등을 겪은 후, 독자들은 이의를 포기하고 관객으로서 허교아의 '걷기'를 냉정하게 바라볼 수밖에 없으며, 개인적인 혐오감을 더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물론 그 작품에 감탄하거나 동정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극중 캐릭터 . 너무 많은 대가를 치렀기 때문에 상처는 더욱 심해지고 고통은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허교아라는 캐릭터가 맡은 가장 큰 역할은 독자들의 문화유산과 집단 성격, 감상 습관을 철저히 해체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어떤 의미에서 Tie Ning의 작품은 독자를 즐겁게 하고 교육하는 작가들의 과거 글쓰기 습관을 바꾸고, 흔히 개인 글쓰기라고 부르는 자기 자신을 위한 글쓰기를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비록 그녀가 속한 여성 집단의 각성과 부상을 위해 글쓰기를 배제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그녀가 문학 작품의 생산과 문학 작품의 수용 사이의 관계를 변화시켰다고 말할 수는 있다. 작가도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글을 써야 하는데, 이는 1980년대 독자를 위한 글쓰기 방식과는 매우 다릅니다. 티닝은 이 작품을 통해 작가와 독자 사이의 기존 관계, 문학 생산과 문학 소비의 관계, 작가의 창작 스타일과 습관, 독자의 수용과 독서 습관에 대한 철저한 재검토를 시도했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그녀는 해체를 통해 그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므로 허교아(아마도 그가 저자라고 할 수 있음)는 해체주의자라는 칭호에 걸맞은 작품이다. Qiaoer의 구애 기록. 저자가 의도한 것인지, 주관적인 목적과 객관적인 효과의 일탈인지는 알 수 없으며 논의할 범위도 아니다.
2. '뉴 페미니즘'(모성주의)과 균형주의의 싹
1950년대 등장한 '정치에 봉사하는 문학'과 '문학 종속'을 탈피하려는 노력 속에서 그리고 1960년대에는 "정치", "정치적 기준이 먼저, 예술적 기준은 그 다음"이며, "프롤레타리아 문학", "사회주의 문학" 등 창의적 사상의 제약과 단순히 상부구조에 봉사하고 문학은 정치적 요구에 복종하는 사회 담론이 등장하게 된다. , Tie Ning은 자신의 글쓰기를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글을 쓰면서도 소속 관계로 인해 철녕은 필연적으로 '허교아의 구혼', '피리 소리' 등 작품에서 여성 소재가 다수 등장하게 된다. .
나허교아의 공공성, 고집, 불굴의 성품, 대담한 삶 속에서 우리는 여성작가들이 요구하고 동경했던 가족+경력을 갖춘 신여성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비록 이번 작품에서 허교아는 가족과 상관없이 반복적으로 사랑을 죽였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소위 직업은 젊음과 아름다움을 돈으로 바꾸는 것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허차오얼과 같은 성품과 용기를 지닌 여성들이 중국 여성들의 진정한 희망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Tie Ning은 He Qiaoer의 반항적인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묘사하는 동시에 여성을 위한 글을 쓰면서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페미니스트 글쓰기 커뮤니티에 더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소설은 페미니스트 작가들의 소설과는 사뭇 다르다. 페미니즘의 핵심, 도구, 전략은 모두 해체, 즉 남성, 중앙문화, 남성담론을 해체하지만, 여성적 관점과 여성의식을 확립하고, 남성중심 문화가 모든 것을 지배하는 상황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 새롭고 일관된 대결 여성 문화를 형성합니다. ④ 티에닝 역시 해체적 측면에서 그들과 유사하며, 인류문명의 가부장제의 본질을 밝히고자 하며, 기존의 젠더질서를 무너뜨리고 여성의 지위와 역할을 재정립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그러나 티에닝의 소설은 남성문화에 반대하는 새로운 여성문화의 확립을 옹호하지 않는다. 그녀의 소설 속 남자들은 강함과 약함이 결합된, 애정과 의로움, 일편단심의 사랑을 지닌 다소 여성적인 집단이다. 통일된 상태. 이는 특히 소설 <피리소리>에서 극명하게 드러난다. 여주인공이 아무리 잘 훈련되어도 남자 주인공은 문화대혁명 시기 차별을 당하고, 촬영할 권리. 여주인공은 자신이 얼마나 오만하고 횡포한 존재인지 깨닫지만, 두 사람은 이미 당황스러워하고 있다. 마지막 피리의 선율적인 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함께 떠난 사람들이 멀리 있는 리코더 때문에 다시 재회한 것 같은 느낌이 어렴풋이 느껴졌다"⑤, 주인공과 주인공은 마음의 평화를 얻고 함께 돌아왔다.
작품 속에서 작가 티닝은 남성문화와 여성문화 사이의 조화점, 즉 현실에서 남성과 여성이 동등하게 어울려야 한다는 원칙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작품에는 반대편의 "억압"과 "통제"가 없습니다. 아마도 페미니스트 작가를 비롯한 여성 작가들이 남성 주인공과 여성 주인공을 중심으로 작품을 쓰게 되는 지점이 아닐까. 이론적으로는 페미니스트 작가들은 '여성 글쓰기'와 '페미니즘'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본다. 1. 페미니스트 의식이나 관점. 2. 파괴적이거나 파괴적입니다. 3. 여성의 독특한 경험을 과감하게 공개한다. ⑥이러한 견해는 수용 가능하며 여성의 자기인식과 평등을 요구하는 필요성에 부합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페미니스트 작가들은 이러한 특징을 따르면서도 남성의 존재를 무시하거나 작품 속에서 추악한 남성상을 만들어내는 경향을 보인다. 남성 성폭력에 대한 그녀의 칼. 현대문학의 또 다른 페미니스트인 하이난은 기존의 도덕 체계와 가치 체계를 무시하고 여성의 삶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신비로운 부름에만 귀를 기울이고 순수한 여성 상징으로서 질서 밖에서 살아간다. 다른 페미니스트 작가인 장지에(Zhang Jie)와 장신신(Zhang Xinxin)은 경험적 페미니스트이다. 즉 그들은 자신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을 반영한다. 사람들이 여성의 실증적 작품에 싫증을 느낀다는 것은 이 두 작가의 쇠퇴를 의미하기도 한다. Can Xue의 작품은 너무 진보적이고, 너무 이상하고, 너무 개인적인 작품입니다. 페미니스트 작가로 알려진 여성 작가 왕안이는 페미니즘 이론을 수용하면서도 페미니스트 이론에 대한 독특한 회의와 판단을 표출해 일시적으로 페미니스트 작가 진영에서 배제됐다.
이들 작가들의 분석을 보면 페미니스트 작가들이 여성의 세계에 국한되어 여성의 연인에 대해 적대적인 태도를 취하거나 순수하게 여성의 경험을 묘사하거나, 선입견으로 독자로부터 자신을 분리하세요. 아마도 수십 년 후의 작가들은 이러한 페미니스트 작가들의 작품을 해체하기 위해 날카로운 펜을 사용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남성 문화와 남성 담론의 불합리한 중심성을 해체하는 동시에 똑같이 불합리한 여성 중심, 여성 지배적인 여성 담론을 구성하기 때문입니다. 가부장제 사회와 모계사회가 그 낙후성과 불균형으로 인해 도태되어 역사의 쓰레기통에 버려진 것처럼, 다시 한번 통일을 외치는 페미니즘 문학도 막다른 골목에 이른 듯하다.
티에닝의 작품에 주목해 보자. 그녀는 여성이 남성을 돌보고 남성을 위로하며 남성과 환상적 관계를 맺기 위해 자신의 온화한 특성을 이용하는 문학인 '신페미니즘'이나 모성주의를 더 많이 옹호한다. *** 실생활에서. 'The Opposite'의 '나'는 '잠'을 통해 사랑을 찾고 싶어하고, 여전히 그것을 찾고 있는 캐릭터로, 결국 여자 린린의 영감을 받아 '오랜만에 잃어버린 감정'을 느끼게 된다. 그 사람이 더 좋아." 내 소원은 먼 하늘의 번개가 내 마음을 번쩍이는 것과 같다." "Road Action"의 Du Yifu와 같은 사냥꾼도 있고, 건물에서 사랑과 열정을 잃고 결국 늙은 가정부 Lao Feng처럼 결혼한 척하게 될 슬픈 Xiao Zheng도 있습니다. André의 취약한 남성 이미지 시리즈는 평생을 살아갑니다. 그녀의 해석에 따르면 남성에게는 연약한 측면이 있고 여성에게는 강한 측면도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서로 반대되는 방향으로 움직여서는 안 되며, 오히려 균형과 일치, 즉 삶에 의해 움직이는 "사람"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그녀의 소설 "Xiuse"에서 Xiuse 마을의 남자들은 험난한 산길을 등에 업고 생명의 샘을 집으로 가져가는 나무 통을 반 사람 높이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쉬서마을 여성들은 체온과 따뜻함을 이용해 우물을 파는 팀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물과 생존을 위해 아름다운 남녀들이 감동적인 운명의 교향곡, 인생의 비극이자 희극을 연주한다. 타이닝의 작품에는 '뉴 페미니즘'(모성주의)과 균형주의의 싹이 뚜렷이 드러나는데, 이러한 독특한 스타일은 티닝의 독특한 개성 때문에 그녀의 작품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작가의 몇 가지 전망
이 글이 다른 작가가 아닌 철녕의 창작 스타일을 분석하는 이유는 그녀의 소설이 소재 선택과 창작 측면에서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되기 때문입니다. , 특히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것은 그녀의 혁신적 감각과 그녀의 창작물과 작품에서 그녀의 개성과 자기 개성을 유지하는 능력이다. 일부 작가들은 창작에 몰두하고 '타인의' 이야기를 수천 번 구성하기 때문에 작품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기 어렵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헤겔은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표현 방법과 스타일의 우여곡절 측면에서 그의 개성을 완전히 반영하는 개별 예술가의 성격의 일부 특성을 가리킨다." ⑦ 그는 또한 스타일과 개성이 깊은 내적 연관성을 가지고 있음을 단언했다. 한편, 특정한 사회적 심리적, 미학적 경향도 작가의 창작 스타일에 일정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작가를 비롯한 글쓰기 애호가들은 자신의 창작물에서 개성을 유지하는 것과 사회와의 일체화 사이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독립하면서도 개성을 잃지 않아야 한다. 이 측면에서는 Tie Ning이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그녀와 그녀의 창작 텍스트를 예로 들어 모든 사람이 이익을 얻고 더 나은 창작을 할 수 있다면 저자의 원래 의도를 달성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