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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천위의 '나의 스케이트보드 신발 2016' 버전을 평가하는 방법
자세한 분석은 이 기사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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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스케이트보드 신발": 신곡에서 신곡까지< /p >
덩커
4개월 전
요즘 좋은 노래는 많지 않지만 적지 않지만 부끄러운 "신성"에서 변신 할 수 있습니다 코미디'부터 진정으로 신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래는 거의 없다. 일주일 전, Hua Chenyu는 "The War of Nature"에서 코미디, 당혹감, 혼란, 무의미한 음악이 혼합된 신곡 "My Skateboard Shoes"를 "신곡"으로 재창조했습니다. 어떻게 이런 것을 놓칠 수 있겠습니까? 좋은 경우? 단호하게 분석해 보세요.
가수의 가창력, 뮤지션의 연주, 편곡, 후반작업 등 곡의 완성도를 결정짓는 요소도 많지만 MV, 카피라이팅, 프로모션 등 그 외에도 많은 요소가 존재한다. 등도 노래의 평판에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노래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가사와 음악입니다. 노래의 영혼을 형성하는 요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곡 '나의 스케이트보드 신발'이 어떻게 신곡에서 신곡으로 변모했는지를 작곡의 관점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팡마일랑의 원작을 살펴보겠습니다. 점수:
대략적인 구조는 4/4박자, 4박자에 1마디, 마디당 1문장이며, 6개의 문장마다 한 문단을 구성합니다.
악보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팡 버전의 문제 이유는:
악구의 형태가 지저분하고, 문장 내에서 분할 지점(핵심 부분에 해당)이 상대적으로 핵심적인 리듬 패턴을 추출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톤) 종종 방황하거나 사라집니다. 문장의 길이와 구의 위치가 통일되지 않은 경우를 예로 들면, 첫 문단에서 126번째 문장은 앞박에 대한 강한 공격(문장의 첫 소리가 이 절의 첫 박자이다)인 반면, 345번째 문장은 앞박에 대한 강한 공격이다. 문장은 약한 백비트입니다(문장의 시작은 소절의 4박자 반입니다). 그런데 세 번째 문단에서 12346번째 문장은 강한 포핸드 동작인데, 다섯 번째 문장은 약한 백핸드 동작이에요. 찾을 수 있는 패턴이 없습니다.
어수선한 프레이즈로 인해 프레이즈 내에서 대결의식이 결여된다. 대결은 노래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4문장 부분은 텍스트든 멜로디든 1~2쌍의 대조를 구성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1~3개의 대조가 2~4개의 문장으로 구성됩니다. 3개 또는 4개 문장의 대조, 1개, 2개, 3개의 문장이 대조(또는 평행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팡버전은 문장의 패턴이 끊임없이 바뀌기 때문에 구문대화가 부족합니다.
심각한 문제는 팡반이 사용하는 기본 형태가 6개의 문장 세그먼트라는 점인데, 그 자체가 공통 구조가 아니라는 점이다. 99개의 인기곡은 4개의 프레이즈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6 프레이즈 섹션은 노래의 단락 감각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프리 코러스나 브릿지 섹션으로 유연하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끝까지 6개의 정규 단락이 있는 Pang Mailang처럼 노래가 매우 부드럽지 않게 전개됩니다. 팡이 6개의 프레이즈를 사용한 이유는 이 구조에 특별한 효과가 있다고 생각해서가 아니라 이 배열에 사용된 루프가 6개의 프레이즈(하모니는 I - V - VIm - IIIm - IV - V )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노래에 많은 문제를 가져옵니다(나중에 확장할 예정입니다).
세그먼트 수준에서 중요한 문제는 이 곡에는 뚜렷한 메인과 코러스 섹션이 없다는 점이다. 여러 섹션 사이에 뚜렷한 간격이 없고, 노래 전체가 비슷하게 들리게 될 것이다. "내 스케이트보드 신발이 제일 패셔너블해"라는 제목이 중간 부분에서만 막연하게 클라이막스라는 느낌이 들었고(즉시 지나갔습니다) 계속해서 반복되었습니다. 'Friction'은 곡이 거의 끝났다는 걸 깨닫게 해줬어요.
가사에도 문제가 많다. 가장 명백한 것을 언급하자면, 분할 오류입니다.
노래 4절에 나오는 6개의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 스케이트화는 제일 패셔너블하고 패셔너블해요
집에 가는 길도 참을 수 없어
마찰 마찰
매끄러운 땅에 비비며
달빛에 비친 내 모습
때로는 멀기도 하고 때로는 아주 가까움
문장 중 1~4문장은 분명 노래의 클라이막스로 감정을 표현(제목을 동시에 클릭)하는데, 다섯 번째 문장에서는 갑자기 또 무관한 설명이 시작된다. 산문이든, 시든, 팝송이든 무엇이든 묘사하는 것은 사람의 감성을 승화시키는 일이며, 이는 예술적 표현의 핵심입니다. 따라서 노래가 서정적 클라이맥스 이후 서술적 서사 섹션에 진입하더라도 '서사-서정' 사이클이 끝난 후 열리는 또 다른 하위 섹션이므로 감정이 격렬할 때 갑자기 관련 없는 단락으로 전환되지는 않습니다. . 자세한 설명. '스케이트보드 신발'의 거대 버전으로 돌아가서, 네 번째 문단 마지막 두 문장은 "달빛 아래 내 모습이 보인다
때로는 멀기도 하고, 때로는 아주 가깝다"는 문장과 다섯 번째 문단 시작 부분에 "느낌이 든다. 어떤 힘이 내 발걸음을 이끈다. 스케이트화를 신으니 어둠도 두렵지 않다." 이 네 문장이 자연스럽게 한 문단을 이루고, 팡. 두 개의 서로 다른 인접한 단락으로 나누었습니다. 유일한 설명은 신발에 맞게 발을 자르는 것입니다. 그는 큰 텍스트 단락을 조정 없이 6문장 섹션으로 잘라냈는데, 왜 한 섹션에 6문장이 있습니까? 반주 루프에는 6소절의 주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문제 중 하나라도 노래 표현에 큰 장애가 될 것입니다. 물론 일부 명인들이 한두 가지 요소에서 편협하고 루틴을 따르지 않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다른 요소들은 완벽하게 완성하고 팡마랑처럼 노래의 기본 구조에 그렇게 많은 부상을 입히지는 않을 것이다. . (앗, 쓰다보니 짜증이 나네요. 그의 터무니없는 실수를 너무 많이 분석한 끝에 이 문단을 엉망으로 썼기 때문이죠——)
화천위의 버전으로 돌아가서 결론은 요약은 간단합니다. 그는 방금 나열된 모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악보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중요한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곡의 기본 구조가 4부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전체 노래는 여러 개의 4악절 부분이 연속적으로 중첩되고 확장되어 구성되는데, 이는 매우 규칙적입니다. 불필요한 문장("미니언즈처럼", "나는 비트에 맞춰 나 자신을 때렸다" 등)을 삭제하여 텍스트를 더욱 간결하게 만들었습니다.
연속 16분 음표를 기본 형식으로 악구의 형태를 대폭 조정했으며, 8분음표와 32분음표 혼합을 통해 변화를 이룬다. 섹션 내 구문의 시작점을 통일하고, 섹션 내 4개 문장을 모두 업비트로, 모두 백비트로 조정합니다.
멜로디를 부르는 구간 '한발 두걸음 마찰'이 설정되어 있는데, 이 멜로디는 랩 구간과 대비되는 8분음표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전곡의 또 다른 브릿지 섹션인 'Friction Friction Friction Friction'(33절)은 곡 전체에서 메이저 당김음과 가장 긴 쉼표(3/4박자)를 갖고 있어 또 다른 클라이맥스를 만들어낸다. 이 두 종류의 문단은 곡 전체의 문단 간 대비를 더욱 뚜렷하게 해주고 감정의 추진력을 더욱 강하게 해준다.
그럼 화첸위 버전의 '스케이트보드 신발' 구조를 정리해보겠습니다. ):
1~4개 섹션
잊은 것
하지만 어느 날 밤은 아직도 기억나요
어머니가 이유를 물으셨어요 오늘은 불행했어요
상상 속에 스케이트보드 신발 한 켤레가 있다고 했는데요
춤추는 건 분명 다르고 가장 멋있을 것 같아요
5-8 바
도시 전체 거리를 샅샅이 뒤졌지만 찾을 수 없었다
앞으로 찾을 거라고 하더군요
시간이 나에게 줄 것이다 답변
일요일에 다시 검색했는데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한 달 후 두 번째 도시에 갔습니다
여기 사람들은 이곳을 매력의 도시라고 부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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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스케이트보드 신발에 대한 나의 갈망, 그리고 구할 수 없음”
연 9-12
시간은 빠르게 흐르고 밤이 온다
나가야 할 것 같아
떠나려고 할 때
전문점을 봤다
그게 내가 갖고 싶은 스케이트보드 신발이다
그게 내가 갖고 싶은 스케이트보드 신발이에요
"내 스케이트화를 찾았어요"
섹션 13-16
내 스케이트화는 가장 패셔너블하고 패셔너블해요
집으로 가는 길에 참을 수가 없었어요
비비고 비비고 비비고
이 매끄러운 땅을 비비고 비비고
이 매끈한 땅에 비비고 비비고
"스케이트보드 신발 신는 걸 좋아해요"마찰감"
17~24구간
한걸음, 두걸음 마찰
한 걸음은 악마의 발걸음
이 매끈매끈 속에서 나는 땅을 비비고 있다
한 걸음, 두 걸음
악마처럼 한걸음씩
매끄러운 땅을 비비며
"한걸음씩 비비는 스케이트보드 신발을 신고 신나게 노래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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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디 25-28
달빛 아래서 내 모습을 봤어
때로는 멀고 때로는 아주 가깝다
힘이 느껴져 발걸음을 옮긴다
스케이트화를 신으면 어둠도 두렵지 않다
스케이트화를 신으면 어둠도 두렵지 않다
"혼자 춤을 췄다 하지만 내 스케이트보드 신발은 나에게 더 이상 밤을 두려워하지 않을 용기를 주었습니다."
연 29-32
지금이 내 인생의 시간 아름다운 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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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하는 춤을 완성하고 싶다
아름다운 달빛 아래서
아름다운 거리에서
이게 진짜야 이게 진짜야 꿈이 아니야
이건 현실이야, 꿈이 아니라고 스스로에게 다짐했어
"지금 이 순간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있지만 그게 현실인지는 모르겠어.
33-36절
마찰 마찰 마찰 마찰
이 매끄러운 땅에 마찰 마찰
이 매끄러운 땅에 마찰 마찰
매끄러운 땅에 마찰
매끄러운 땅에 비비기
"..."
(다음은 문단의 반복이므로 건너뛰세요)
구조가 좀 더 명확해지고 계층화되는 느낌이 드나요?
화천위가 원곡을 소재로 부수고 다시 썼기 때문이다.
합리적인 레이아웃과 명쾌한 구조, 부드러운 표현으로 한 곡의 곡을 쓴 뒤, 차근차근 편곡, 편곡, 노래를 거쳐 우리가 듣는 완성본이 완성됩니다. 물론 후자의 단계도 중요하지만 "부패를 마법으로 바꾸는" 핵심 과정은 구성 부분에서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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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이 두 가지 버전의 "My Skate Shoes"와 그 제작자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요?
팡마랑의 경우, 그가 만든 가사에는 청중을 강타하고 소란을 일으킬 수 있는 빛나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음악적으로는 완전한 음악맹이다. 리듬감도 없어 '나의 스케이트보드 신발'이 인기를 얻은 이후에도 이 곡을 원곡처럼 완성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사실 'Skateboard Shoes'의 멜로디는 기본적으로 Pang Mailang이 녹음한 오디오 데모를 사용하여 다른 편곡자가 콜라주하고 재편집하고 슬라이스한 것입니다(그리고 그의 'Motorcycle Shoes' 'Block'도 마찬가지입니다). 및 "Spanish Cow"는 둘 다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서 네티즌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해당 네티즌들의 댓글이 사실인지 아닌지 확인하지 않더라도 노래 자체에서 많은 흔적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3번 항목의 "1달 뒤에 두 번째 도시에 갔다"라는 문장에서요. , "go" 및 "了" 단어가 겹치지만 가수가 업로드한 가사에는 여전히 별도로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노래 초반의 음절은 여전히 비트에 맞춰 정렬될 수 있습니다.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어긋남이 더욱 분명해집니다. Qu의 네티즌들은 게시에 지쳤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방마랑은 이 노래의 작곡가로 간주될 수 없으며, 적어도 유일한 작곡가는 아닙니다.
좋은 재료는 좋은 작품으로 다듬어질 수 있지만, 좋은 재료가 좋은 작품과 같지는 않습니다. Pang Mailang은 좋은 소재를 발견했지만 좋은 작품을 쓰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화천위는 장점이 있으면서도 단점이 많은 불량곡을 가져다가 부수고 좋은 작품으로 재탄생시킨 사람이다. 이 좋은 곡을 쓰는 것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은 불량품의 아름다움을 찾아내는 그의 능력과 찌꺼기를 제거하고 본질을 추출해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드는 그의 창의력이다. 창작자가 재료와 반제품을 어떻게 창작하는지 관찰하는 것은 우리의 인식과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는 '나의 스케이트보드 신발' 개작 사례의 가치이기도 합니다.)
————
글의 순수성을 훼손하고 싶지는 않지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요즘 Zhihu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았는데 음악 주제에 독선적인 음악 문맹자가 왜 그렇게 많은가요? 랩을 분석할 줄 모른다고 비난하고, 내 글에 허점이 많다고 하더군요. 그럼 랩은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요? 내 글의 결함은 어디에 있나요? 조언 좀 해주실 수 있나요? 또 '이해하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이해한다'는 말이 있지 않나요? 하하.
게다가 노래가 듣기 좋은 것과 잘 쓰여지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인데, 이런 상식을 거듭 강조할 필요가 있는 걸까요? 두 곡의 리듬, 형식, 문단구조를 토대로 큰 비교 분석을 썼습니다. 듣기에 좋지 않다고 생각되면 그냥 '부드러운 기사'라는 문장을 버리고 도망가세요. 잘못된 기사입니다. 어리석음을 부각시키고 악의적인 추측은 악함을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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