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영성 3대 특징 중 하나인 수산석(Shoushan Stone)
영성 3대 특징 중 하나인 수산석(Shoushan Stone)
수산석 조각은 복건성 복주에 있는 한족의 전통 민속 조각 예술로, 푸저우 북부 산간 지역인 베이펑에서 생산된 수산석을 재료로 하고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위한 작은 조각품을 만듭니다. 즐기다. Shoushan 석조 조각은 돌의 모양을 매우 중시하므로 "1은 9개의 작품과 같다"고 합니다. 그 기술은 주로 Fuzhou Jin'an District의 Gushan, Yuefeng Town, Xiangyuan, Wangzhuang Street 및 Shoushan Township에 퍼져 있습니다. 도시.
수산석은 탑석이라고도 불리며, 그 돌은 기름기가 많고, 옥처럼 따뜻하며, 과거 왕조의 석재 수집가들이 소중히 여겨온 석조 창작의 최고의 원료입니다. 독특한 의미를 지닌 Shoushan Stone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아름다움의 언어를 결합하여 "Shoushan Stone Culture"를 형성합니다. Shoushan 석조 조각의 기원은 고고학적 발견과 법의학에 의해 점차 추진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발굴된 수산 석조 조각품 중 가장 오래된 것은 남북조(AD 420-589)의 것임이 틀림없다. 1954년 복주 창산구 도화상 복건사범대학 건설 현장에서 남조의 무덤이 발견되었는데, 높이 1.1cm, 길이 6.4cm의 돌돼지가 엎드린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다. 직사각형의 복주수산노령석을 사용하고, 선과 칼을 사용하여, 방법은 간결하고 형태는 거칠다. 1956년 이후 거의 10년 동안 비슷한 수산 돌 새끼 돼지가 푸저우의 6대 무덤 15곳에서 발굴되었습니다. 1965년 푸저우 북부 교외 오봉산 공사장에서 발굴된 남조 무덤에서도 유사한 돌돼지 한 쌍이 출토됐다. 또한 원가 22년 의유(宜九) 시대의 무덤 벽돌도 출토됐다. 원가 22년, 즉 서기 445년에 수산 석각 예술이 적어도 1,500년 전에 시작되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경제가 번영하고 불교가 흥성하던 시절, 수산사 건축이 크게 진흥되었고, 당시 승려들은 수산석조각을 이용해 불상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원에서 사용하거나 순례자에게 선물로 사용하는 조각상, 향로, 묵주 등입니다.
송나라에서는 무술보다 문화가 중시되었고,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가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푸저우는 동남해안의 중요한 도시가 되었고, 이로 인해 수산석조각이 발전하게 되었다. 복주 송무덤에서 출토된 수산석인형은 종류가 많을 뿐만 아니라 종류도 다양하고 모양도 다양하며 인물과 동물은 생생하고 간결하며 칼솜씨도 엄격하고 스타일도 엄밀하다. 성숙한 단계. 남송시대에는 이미 수산석광이 채굴되고 있었는데, 두 개의 "관시루"를 보면 송나라 때 수산석이 대량으로 채굴되었음을 알 수 있다. 형성되었으며, 쇼우산 석각(Shoushan Stone Carvings)도 공물로 등재되었습니다.
원나라 이전에는 인장을 주로 구리, 철, 옥으로 만들었습니다. 원명대에는 꽃무늬 유석에 인장을 새기는 풍습이 있었고, 옥처럼 깨끗하고 부드러우며 공격하기 쉽기 때문에 서산석 인장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물개 조각가들은 자신의 칼을 사용하여 물개를 모방하고 얼룩덜룩하고 물개가 뚝뚝 떨어지는 중국의 독특한 물개 절단 예술이 대중화되고 발전했습니다. 진주는 안후이(Anhui)와 저장(Zhejiang)의 수천 개의 조각품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그들이 물개 세계에 기여한 것은 Shoushan입니다." 현대의 유명한 금언학자 Qian Juntao는 물개 절단 역사에서 Shoushan Stone의 공헌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미술.
명나라 수산석 단추 장식 기술은 고대 옥인, 구리 인장 및 기타 단추 장식의 계승을 바탕으로 크게 발전했으며 조각 예술가는 높은 성취도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봉인 예술은 우리의 사랑하는 물건이자 보물이 되었습니다.
석패와 장신구의 출현으로 수산석 조각 기술은 큰 변화와 발전을 겪었다. 주로 어깨에 걸림. 긴 나무 손잡이가 있는 도구로 조각할 때 칼의 방향은 대부분 직선입니다. 이 방법은 확실히 작은 봉인 단추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도구는 완전히 제어됩니다. 칼은 펜처럼 손으로 다루며 칼 기술은 단단함과 부드러움, 부드러움과 부드러움의 조합으로 이미지를 우아하고 완벽하게 표현하는 동시에 중국 회화, 높은 부조 기술 및 우아함을 표현합니다. 진정한 회화적인 주름이 나타났습니다. 그때부터 Shoushan 석조 조각은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청나라 시대는 수산석조각이 번영하던 시기였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옹정제 시대에는 수산석조각이 정부의 과세 범위에 포함됐다. 조각예술은 재료를 기반으로 했다. 인장, 문방구, 인물, 동물, 옥상감 등의 기술이 더욱 정교하고 다양하게 장식되어 있으며, 표현기법으로는 건륭제가 사용한 '보물인장' 세트가 있습니다. 천황 조각과 두 개의 사슬로 연결된 세 개의 봉인! 실력이 뛰어나 국보라 할 만하다.
명나라의 시조 황제인 주원장과 청나라의 시권 장로인 건륭제의 인장이 수산천황석으로 새겨졌다고 합니다. 천황석은 희귀하고 귀중한 것이기 때문에 복주 민간 속담에서는 "금은 천황에서 얻기 쉽지만 천황에서는 얻기 어렵다", "천황 하나나 둘은 금 삼냥이다", "천황 두 량은 천황보다 낫다"고 말했다. 금" 등이 있습니다.
수산석 중에는 웅덩이석, 산수덩이도 있다. 웅덩이 돌은 대부분 수정처럼 맑습니다. 광택이 풍부하고 그 중 "경두석", "냉동 기름석", "수정 젤리", "어뇌 젤리", "황 젤리" 등의 품종은 식감이 뛰어나고 채굴이 어렵고, 매우 귀중합니다. Shankeng 돌의 종류는 80가지가 넘습니다. 수산석조각은 자연창조의 결정체이자 예술가들의 지혜의 결정체로서, 다양한 세대의 예술가들의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풍부한 조각기술이 축적되어 왔습니다. 수산석조각의 주요 표현기법으로는 원형조각, 중공조각, 사슬조각, 상감조각, 부조조각, 투각조각, 미세조정, 선조각, 얇은 손조각 등이 있다. 보이이 조각은 조각과 회화를 융합한 독특한 표현 기법으로, 여러 개의 칼과 붓을 사용하여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각 예술에 있어서 서우산 석각은 돌의 모양, 색상, 질감에 따라 구상하고 상황에 따라 모양을 만드는 '돌의 활용'에 주목하며, 소재에 따라 기법을 적용하고, 컬러에 따라 트릭을 적용하여 자연스러운 Hue와 신비로운 작품이 하나로 통합되도록 합니다. Shoushan 석재 조각의 가장 큰 특징은 색상의 영리한 사용입니다. Shoushan 석재는 10가지 이상의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가는 조각하기 전에 석재를 페이징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표면의 모양과 색상에 따라 초기 아이디어가 조각된 후 다른 색상이 나타나므로 추가 구상이 필요합니다. 수산석 조각은 색을 영리하게 사용하면서 구상하는 특징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이어붙이지 않음을 강조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작품은 돌 전체가 마치 조각된 그대로 보입니다. 자연.
역사적으로 Soushan 석조 예술은 East Gate와 Ximen의 두 가지 주요 학교로 나누어졌습니다. East Gate School은 주로 Fuzhou Gushan의 Houyu 지역에 집중되었고 Ximen 학교는 주로 집중되었습니다. 푸저우(富州) 홍산(洪山) 지역.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청나라 동치 시대에 판위마오(Pan Yumao)와 린첸페이(Lin Qianpei)는 양위헌(Yang Yuxuan)과 주상준(Zhou Shangjun)의 조각 기술을 계승하여 각각 동문(Dongmen)과 서문(Ximen)이라는 두 개의 주요 예술 학교를 발전시켰습니다. Pan Yumao와 Lin Qianpei의 후손인 Lin Yuanzhu, Lin Wenbao, Zheng Renjiao, Lin Qingqing, Huang Hengsong, Lin Youqing 등은 모두 Shoushan 석재 조각 예술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습니다. Lin Wenbao가 만든 다양한 봉인 단추는 다양하고 고유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Zheng Renjiao는 다른 조각의 강점을 흡수하여 둥근 조각의 인물과 동물을 독특하게 만듭니다. 절묘한 얇은 조각품. 일반적으로 동문파 예술가들은 장엄한 형태, 적절한 색채의 사용, 강력한 칼솜씨, 절묘하고 반투명한 작품, 절묘하고 화려한 것에 주목하며, 정신적 매력을 전달하는 작품의 형태를 추구합니다. 단순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람들에게 취향과 소통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서우산 석각을 감상할 때는 세 가지에 주의해야 한다.
먼저 '재료에 따른 응용기법'이 적절한지 살펴보자. 수산석조각예술의 가장 큰 특징은 돌의 자연스러운 색상을 이용하여 모양과 색상에 어울리는 작품을 조각한다는 점이다. 쇼우산 석각을 감상하고 구매할 때 '재료에 따른 기법 적용'에 있어서 조각가들의 독특한 솜씨를 살펴보아야 한다. 석재의 품질, 석재 모양, 석재 색상, 석재 결을 과대평가하기보다는 최대한 활용하여 해당 테마와 형상을 결정하는지 확인하세요.
둘째, 기술이 합리적인지 확인하세요. 수산 석조 조각은 고대 무덤에서 발굴된 문화에서 볼 수 있는 매우 단순한 기술에서 현대적이고 정교한 고부조, 속이 빈 투각 및 원형 조각으로 발전했습니다. Shoushan 석재 조각의 훌륭한 조각은 종종 다양한 전통 기술을 사용합니다.
셋째, 칼 실력이 충분한지 확인한다. Shoushan 석재 조각 기술은 칼 기술에 반영됩니다. 수산 석각의 검술은 간결한 검술, 단순하고 위엄 있는 검술, 격렬한 검술, 우아한 검술 등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Bo Yi의 조각, 꽃과 새는 주로 Xiuling의 칼 기술을 사용하고 둥근 인물 조각, 고대 동물 물개 단추 등과 같은 조각품은 대부분 Pu Mao의 칼 기술을 사용하는 데 적합합니다. 찌르는 손에는 또 다른 흥미로운 측면이 있습니다. 현재 Shoushan 석조 조각의 주요 계승자는 Ximen 종파의 Lin Wenju, Liu Aizhu, Jiang Yilin, Wang Weihua 등과 Guo Gongsen, Lin Yuankang, Guo Maojie, Lin Bingsheng, Lin Fashu 등입니다. 동문종.
수산석은 희귀한 돌로, 최근 수십 년 동안 자원관리가 엉망이 되어 과도한 채굴과 석조조각품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현재 많은 오래된 예술가들이 나이가 많아 더 이상 조각을 계속할 수 없으며 전통적인 교사-교사 관계가 파괴되어 후계자가 없어 사라질 위험에 처해 있으며 긴급하게 구조되어야 합니다.
- 관련 기사
- 류옌은 로우컷 의상을 입는다
- 뉴 Chevrolet Aveo와 Lexus 1.4 AT 중 어느 것이 더 낫나요?
- Nokia 7610s의 보안 코드를 잊어버렸습니다. 일련번호는 356388020667662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세요.
- 연예계에서는 작은 일들이 우연히 일어나다가 결국 큰 재앙으로 이어지는 일들이 있나요?
- 산둥성 짜오좡시 쉐청구 2014년 공공기관 채용시험 등록 및 시험 시간
- 시란야의 개인정보(그러나 세 번째로 결혼한 시란야와 결혼했다)
- 마카오 쇼핑 가이드 마카오 쇼핑 가이드란 무엇인가요?
- 이별 후에도 친구로 남을 수 있나요?
- 심양의 어느 은행에서 신용 보고서를 발행할 수 있나요?
- 춘절 여행 기간 중 기차표 환불 수수료에 대한 새로운 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