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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우한의 정보는 무엇인가요?
근현대의 유명한 시인 한우한(Niu Han)은 원래 이름이 시성한(Niu Han이 시험 중에 '성'이라는 단어를 쓸 때 한 획을 놓쳐 100점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그의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나의 첫 번째 책"에 언급된 그의 작품에서 한때 Gu Feng이라는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조상은 몽골 사람입니다. 1923년 10월 산시성 딩샹현의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14세 이전에 그는 시골에 살면서 소떼를 치고 장작을 모으고 양고를 부르고 권투 연습을 하고 레슬링을 하고 점토 조각품을 만들고 성놀이를 하고 집단으로 싸우는 등의 일을 했습니다. , 평생 지워지지 않을 흉터가 온몸에 남아있습니다. 초등학교를 2년 다닌 뒤에는 제 이름도 제대로 쓰지 못해서 늘 '성'을 틀리게 썼어요. 나의 아버지는 예술적인 기질과 민주적이고 자유로운 사상을 지닌 중학교 교사였으며, 대혁명 당시 북경대학에 다녔고 상당한 솜씨로 옛 시를 썼다. 그는 열 살 때부터 아버지가 수집한 책과 정기간행물을 읽으며 이해하는 것 같으면서도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푹 빠져 지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당시를 읽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천성적으로 솔직하고 완고했으며, 그는 어머니의 정서적 특성 중 일부를 물려받았습니다. 항일전쟁이 발발하자 그는 아버지를 따라 산시성(陝西省)으로 도망쳐 서안에서 신문을 팔고 몇 달간 그림을 공부한 뒤 걸어서 용산에 올라 천수(천수)에 이르렀다. 전쟁 지역. 그는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쓰는 데 열중하여 산시성 북부에서 여의를 연구하고 싶었지만 실패했습니다. 1940년부터 시를 출판하기 시작했고, 1941년 청두에서 시극 《지혜의 슬픔》을 출간했고, 1942년에는 계림의 《시 창작》에 《오르도스 초원》을 출간해 시계의 주목을 받았다. 동시에 그는 "시 개간"에서 Zou Difan, Ah Long, Zeng Zhuo, Ji Zhi 및 Lu Yuan과 같은 젊은 시인 그룹의 신선한 시에 강한 매력을 느꼈습니다. 1943년에 그는 산시성 청구에 있는 서북대학교 러시아 전공에 입학했습니다. 1945년 초, 그는 시안에서 문학잡지 《류화》를 편집했다. 1948년 여름, 시집 《다채로운 삶》을 출판하고, 1948년 8월 화북 해방구에 입성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에 그는 대학과 군대에서 일했다. 1955년 5월, 그는 후펑(Hu Feng) 사건으로 체포되어 심문을 받았으나 1980년 가을까지 무죄 판결을 받지 못했습니다. 1970년대 후베이성 셴닝(廣寧) 간부학교에서 근무하던 중, 그의 슬픔과 분노에서 갑자기 시가 떠올랐다. 1979년부터 그는 약 200~300편의 시를 썼다. 그는 어렸을 때 Hutuo River에 대한 과거 경험을 설명하면서 "Hutuo River and Me"를 쓴 적이 있습니다.
한우한은 1940년대에 성장한 시인으로 『단풍나무를 위한 오랜 애도 끝에』는 1981~1982년 문학창작상을, 『온천』은 전국우수신시상을 수상했다. .
우여곡절을 거쳐 중국문학의 새로운 시대에 그는 시적 활력을 되찾았다. 그의 시집 "온천"은 중국 작가 협회로부터 우수 시집 상을 받았습니다. 한우의 시에는 역사적 깊이와 정신적 깊이, 사회적 현실과 삶의 체험, 사상적, 예술적 특성이 모두 담겨 있다. 한우한은 자신이 30~40년 동안 상황과 이미지가 결합된 일종의 시를 좋아하고 추구해 왔다고 말했다. 현실, 역사, 자연, 이상 등에 대한 정서를 지닌 이러한 시는 장기간의 침전과 응결 또는 순간적인 승화와 폭발을 거친 후에 대상의 이미지와 실체성을 갖는다. 시는 삶을 재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한 단계 한 단계 진지한 탐구와 고민을 통해 삶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상황을 끊임없이 발견하고 창조하는 것이라고 뉴한은 시를 쓸 때마다 늘 느낀다고 말했다. 과거의 어떤 시와도 관련이 없는 시는 처음 시를 배울 때와 거의 같은 경건함과 신비로움을 갖고 있다. 삶과 시의 영역에서는 끊임없이 투쟁하고, 탐구하고, 초월하고, 발견하지 않고는 한 줄의 시도 쓰지 마십시오. 물론 비평가들은 그의 수십 년간의 시에서 추적 가능한 궤적을 볼 수 있지만 실제로 그의 삶의 창조는 둑이 있는 강이 아니라 빠르고 급류였습니다. 그는 오히려 미성숙하고 촌스러운 상태로 남아 자신의 창작이 결코 끝나지 않기를 원하며, 그의 삶은 항상 통탄할 만한 새로운 트라우마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온천』집에 실린 시들은 대부분이 『문화대혁명』 시기의 『5·7 간부학교』에서 씌어진 상황시라고 할 수 있다. 이들 시를 삶의 상황과 분리하여 일반적인 자연시로 본다면 이들 시적 이미지의 암시성과 타당성을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며, 이러한 감정을 낳는 삶의 상황도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5·7 간부학교』에서 그가 묵묵히 쓴 이 시들은 동일한 감정 경향과 개념적 맥락을 갖고 있었고, 거의 조건반사가 되었으며, 많은 평범한 사소한 것들이 갑자기 그의 마음 깊은 곳에 숨겨진 어떤 감정에 불을 붙였습니다.
내 두 동료와 나는 협죽도 나무 그늘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기 위해 돌 벤치에 앉았습니다. ——계림의 협죽도는 화분이 아니라 키가 큰 나무이고 높이가 3~4피트이고 분홍색 꽃이 가득하여 제가 익숙한 달콤한 냄새를 풍깁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기 어려울 것입니다. 협죽도. 맞은 편은 계림 동물원입니다. 심심해서 공원으로 들어갔습니다. 뜨거운 햇빛이 비단뱀, 뱀, 원숭이 몇 마리로 가득 찬 철제 우리를 찌고 있습니다. 철제 우리의 마지막 줄에서 우리는 이 남중국 호랑이를 보았습니다. 시에 쓴 그대로 팔다리를 쭉 뻗고 깊은 잠(?) 에 빠졌습니다. 나는 피 묻은 발톱을 보았는데, 부러지고 발톱 끝이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누군가가 동물원의 호랑이가 이빨, 발가락, 발톱이 잘리거나 잘려 나갔다고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이 호랑이는 네 개의 부러진 발가락을 사용하여 화가 나서 필사적으로 시멘트 벽에 깊고 얕은 핏자국을 파헤쳤습니다. 멀리서 보면 절박한 시의 한 장처럼 보였습니다. 나는 호랑이의 눈을 보고 싶어서 철장 밖에 오랫동안 서 있었다. 인간의 눈은 영혼의 창입니다. 호랑이의 눈도 영혼의 창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돌아서지 않았습니다. 이 네 개의 호랑이 발톱은 내 영혼을 부끄럽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원래는 양쯔강 남안에서 구이린에 왔을 때 순진한 자연의 포옹에 안도감을 느끼고 싶었고, 이제는 관객으로서 감옥에 갇힌 호랑이를 감상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나는 호랑이의 반역 정신이 없었기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내 영혼이 비열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서둘러 떠났습니다. 호랑이의 포효는 들리지 않았지만, 1951년 넨강변에서 들었던 시베리아 호랑이의 포효를 기대하고 있었다. 나는 호랑이의 포효보다 더 큰 소리를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아무리 슬프고 화나고 평생을 바쳐도 그렇게 강력한 소리를 낼 수는 없습니다.
간부학교로 복귀한 날, 나는 서둘러 '남중국호'라는 곡을 썼다. 꽤 길어서 백 줄 정도 됩니다. 나는 시를 쓰는 데 약해서 간결하지 않다. Luyuan은 내가 사람이든 시인이든 최선을 다해 간결해야 하며 서정시는 일반적으로 100줄을 넘지 않아야 한다고 여러 번 상기시켰습니다. 나는 느슨한 삶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시 쓰기는 종종 미루고, 심오하지 않고, 감정적으로 집중되지 않고, 매우 체계적이지 않습니다. Lu Yuan의 말은 매우 적절합니다. 그래서 1979년 이 시를 편찬하고 필사할 때 가지와 가지를 삭제하여 50행도 채 남지 않게 되었다. 작년에 컬렉션을 편집할 때 텍스트를 몇 가지 변경하고 마지막에 두 줄을 추가했습니다.
피 묻은 것도 있고,
거대하고 부러진 발가락 발톱!
사람의 머리 위를 지나 하늘로 날아가는 남중국 호랑이의 제멋대로인 영혼은 사람들이 그 '불꽃 같은 무늬와 불꽃 같은 눈'을 보아도 항상 환상적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 그들은 항상 느낍니다 ... 가장 충격적이고 특별한 이미지는 아직 작성되지 않았습니다. 피를 흘리는 발가락이 공중에 날아가고 호랑이 발톱의 상처 입은 피가 한 방울씩 뜨거운 녹은 용암처럼되도록해야합니다. 그 둔하고 무감각한 영혼을 불태워라! 마지막 두 줄이 추가된 것에 만족합니다. 시는 독자에게 잊을 수 없는 독특한 이미지를 남겨야 합니다. 모든 시에는 "핵심"과 감정적 한계점이 있다고 흔히 말합니다. 이를 통해서만 작가와 독자 사이의 감정이 섞일 수 있습니다. 이 진술에는 어느 정도 진실이 있습니다. 'South China Tiger'라는 곡은 마지막에 피 묻은 발톱과 공중을 날아다니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빼면 밋밋할 것 같아요.
이 시에서는 한 부분이 너무 단순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연의 처음 두 줄인 "드디어 이해합니다... 부끄러워하며 동물원을 떠났습니다"는 원래는 좀 더 구체적으로 쓴 것입니다. 그 때 느꼈던 점은 죄책감이 들지만, 그렇게 '생각을 연결하는 것'은 좀 일반적이고 정형화된 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독자들이 생각할 수 있도록 공백을 남겨두세요. 나의 배려가 불합리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것을 삭제하는 것은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드디어 이해했습니다..."는 내적 활동을 많이 숨기기 위해 줄임표를 사용하고, 내 기분을 강조하기 위해 "부끄러움"이라는 단어만 사용합니다. 시의 마지막 연의 처음 두 줄은 앞뒤에 공백을 두고 별도의 연이 되어 독자들이 잠시 멈춰 내가 숨겨둔 복잡한 감정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남중국 호랑이"를 포함하여 지난 몇 년 동안 제가 쓴 시에서 저는 시에서 더 깊은 예술적 개념을 발전시키려고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첫 구절부터 끝까지 모든 시는 완전한 예술적 삶이다. ) 시의 상황과 이미지, 리듬과 연관되어 단숨에 완성된다. 물론 이 지점에 도달하는 것은 어렵다. 이것이 바로 제가 추구하는 이상입니다.
괴테는 모든 시에는 창작 시기가 명시되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시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남중국호랑이』에 표현된 감정은 그 역사적 시대의 특징을 통해서만 이해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그때는 호랑이에 대해 이런 식으로밖에 쓸 수 없었는데, 우연히 이 호랑이를 보았는데, 이 호랑이는 당시 제가 처한 상황과 너무 비슷했어요!
(중국출판사 『몽유병자의 시』 2001년판에서 발췌)
후타강과 나
서너 살 때부터 할머니는 종종 한결같은 눈빛으로 나에게 한숨을 쉬시며 "너는 성질이 너무 작은 후투오헤야"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그들의 목소리에서는 그들이 나를 꾸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없었고 약간의 칭찬이 있는 것 같았지만 그들의 엄격한 눈빛과 말투는 분명히 경고를 의미했습니다. 왜 Hutuohe와 제가 함께 언급되는지 정말 이해가 안 돼요.
후타강은 우리 마을에서 고작 1마일 거리에 있습니다. 그 당시 저는 후타강을 본 적이 없었습니다. 나는 강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내가 아는 것은 후타강이 거칠고 통제하기 어렵다는 것 뿐이다. 나는 그것을 정말로 보고 싶고 그것이 나와 어떤 유사점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아마도 나보다 더 강력한 사람이고, 나를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
끝이 보이지 않는 황야를 향해 걸어가던 중 바오 아줌마가 앞을 가리키며 "저게 후타강이구나"라고 말했는데 나는 보지 못했다. 아무것도, Hutuo River가 어디에 있습니까?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 곳에는 무의식적으로 누워 있는 회색빛 해변이었는데, 모래 외에도 크고 작은 돌들이 있었다. 나는 매우 실망했습니다, Hutuohe, 당신은 나를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때려선 안 된다며 소리치고도 깨어나지 못하는 후퉈허()가 어찌 이럴 수 있단 말인가?
언니와 바오 이모는 바닷가 숲에서 산나물을 따며 이야기를 나누며 웃고 있었는데, 나는 그들이 이야기하던 후타강을 향해 슬픈 마음으로 걸어갔다. 잃어버린 꿈을 찾고, 후타강에서 마음속의 후타강을 찾고 있습니다.
…
후타강은 나의 강이다. 그것은 크고 나는 작다. 나는 결코 그것만큼 커지지는 않을 것이지만, 기어가는 땅과 같은 그 짙은 갈색 강물, 흔들리고 불안한 제방, 그리고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그 가득 찬 공간을 포함하여 내 마음 속 깊이 감출 수 있다.
뉴한의 시를 해석하려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유웨이
“내 시는 개인의 자서전이 아니라 역사 전기의 작은 세부사항입니다. 산문을 포함한 나의 모든 작품은 서사적 아픔이 담긴 역사의 생생하고 신선한 단절이다”라고 말했다. 고통을 씹어먹는 것도, 역사에 복수하는 것도 아니다. 나의 시는 단지 재난 속에서 역사가 나오도록 하는 것이다." ——니우 한
"그의 시는 오직 역사를 재난에서 나타나게 할 뿐이다. "
'고통'을 목격하다
한니우의 상황시에서는 그의 아름다운 삶의 모습이 종종 위험에 놓이게 된다. 그 상황들 가운데 일부는 위기에 처해 있다. "문착(The Muntjac)"과 같은 총의 표적이 되었으며, 일부는 베어진 단풍나무와 같이 폭력에 의해 "죽었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가혹한 생활 환경에서 황폐화되었습니다. "남중국 호랑이", "반나무", "거대한 뿌리" 등과 같은 악에 의해 장애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쓰러지지 않고, 뒤틀림과 변형 속에서도 살아남았고, 인내와 결단력으로 위험에 맞서 싸웠습니다. 요컨대 우한 상황시에서 이미지와 상황의 미학적 관계는 생명 이미지의 저항력과 위험한 상황에서의 잔혹한 폭력 사이의 갈등과 투쟁인 경우가 많다. 우한 상황시에 나타난 묵직한 고통의식과 강력한 권력의식은 바로 여기에서 연유된다.
작품은 삶의 슬픔과 죽을 때까지의 인격 추구에서 파생되며, 유사한 경험을 겪은 동식물로 형상화되어 상징적 이미지나 예술적 개념으로 표현될 것이다.
아이칭은 “고통은 행복보다 아름답다”고 말했다. 아이칭은 자신의 글에서 고통을 무중력으로 만들지 않은 신시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다. 당시 열혈남자는 주머니에 애청의 '북' 시집을 넣고 항일시를 쓰는 길에 나섰다. Niu Han에 대한 Ai Qing의 영향은 결정적이고 평생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아이칭 시집 『북』이 서사적 무게를 갖는 이유는 민족의 고통을 형상화한 독창적인 상황을 많이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Niu Han은 Ai Qing과 마찬가지로 시에서 독특한 고통 상황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는 “새로운 상황을 발견하지 못하면 결코 시를 한 줄도 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역사가 낳은 열매. 산문을 포함한 나의 모든 작품은 서사적 고통이 담긴 역사의 생생하고 신선한 단절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고통을 질식하지 말고, 역사에 보복하지도 말라. 나의 시는 단지 재난 속에서 냉정하게 역사가 나오도록 하는 것이다. “증인으로서 나는 특정 역사적 시기의 민족적 고통을 표현하며, 중화민족이 그러기를 희망합니다. 다시는 그런 재앙을 반복하지 않는 것이 우한시 창작의 '맞춤화'이다.
행복은 재난을 직접 겪어본 사람이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다.
행복은 즐거움이 아니다
"나는 1955년에 체포되어 25년 동안 반혁명분자라는 낙인을 달고 다녔습니다. 나는 작품을 출판할 권리는커녕 시민권도 없었습니다. ; 노동을 통해 끊임없이 개혁을 하고 편집자로서 운동이 있을 때 카드를 복사하라는 요청을 받고 2~3년 동안 시골에서 일했습니다. 팔달령에 가서 일하게 될텐데... 그 시대는 행복은커녕 정말 우스꽝스럽고 우스꽝스러웠습니다.” 니우한은 "슬픈 사람, 수많은 오해와 왜곡, 박해와 타격을 겪어본 사람, 진정으로 재난을 경험한 사람이 행복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진정한 행복은 공허하거나 현실적이지 않다. 즐거움. 행복은 마음으로부터의 정신 추구와 이상적인 상태." 유한은 그의 생애에서 너무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유배, 굶주림, 박해, 체포. , 투옥, 투옥, 재판, 노동 개혁, 온갖 무거운 노동... 그야말로 '고통스럽고 풍요로운 삶'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의 시는 이 삶의 고통에 대한 진정한 기록이다. 그의 초기 시가 이러한 고통의 느낌을 전달하는데 있어 너무 강렬하고 명시적이었다면, 그의 시적 스타일은 연옥 생활의 시련을 겪은 후에는 더욱 깊고 위엄이 있게 되었다. "고난을 이야기하는 건 나에게 너무 쉬운 일이다. 피, 눈물, 분노, 고발 등 다 내 시에 담겨 있다. 그런데 내가 그 고난에 꿇리지 않은 이유, 물러서지 않은 이유, 물러서지 않은 이유 도망치지 않았고, 굴복하지 않았고, 나를 배신하지 않았다. 양심은 인문정신이나 시를 배반하지 않았다. 모든 현실적 규범과 모든 것을 초월하는 더 높은 인본주의적 영역, 인본주의적 정신이 있어야 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것은 내가 추구할 가치가 있는 이익의 계산이다. 이것은 그 자체로 행복이라고 할 수도 있다.”
니우한의 관점에서 행복은 끊임없는 추구, 발견, 돌파의 과정이다. , 그리고 다시 추적합니다. "시와 문학을 위해 나는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시를 포기하거나 문학 창작을 중단한 적이 없습니다. 나의 시는 나의 삶의 경험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자서전적인 내면 활동에 대해 쓰여졌습니다. , 시는 나의 상태를 반영합니다. 인생.”
나는 결코 나 자신을 뛰어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실제로는 독특하고 경건한 트레커입니다.
삶의 힘
시가 없었다면 지금의 그는 없었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2003년 5월, 중국을 방문한 마케도니아 작가협회 회장 슬렐레프스키는 중국작가협회에서 한우에게 '문학홀상'을 수여했다. 마케도니아 작가협회가 제정한 국제문학상이다. “마케도니아공화국의 ‘문학홀상’이 나에게 주어졌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나는 즉시 매우 부끄럽고 불안했습니다.
홀은 내 마음 속에 있는 넓고 높은 이미지입니다. 그것은 엄숙함과 거룩함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권위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나는 인간 시의 성지를 향해 터벅터벅 걸어가는 평범한 노인일 뿐이다. 지난 반세기의 격동적이고 험난한 삶 속에서 나는 이상세계 창조를 위해 온 마음을 다해 나를 불태우고 싶었다. 플라즈마, 눈물. , 근육과 뼈, 죽지 않으려는 영혼, 모두 후회없이 헌신했습니다. 이러한 집요하고 열광적인 정신이 독자들의 이해와 신뢰를 얻게 된 것은 바로 사람의 운명이 언제나 조국의 안전, 민족의 불멸에 대한 믿음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진정한 인격과 시적 기질에 캐스팅된 민족. ”
근현대 시 세계에서 한니우(Niu Han)는 중학생들 사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름이다. 그의 시 중 10편 이상이 홍콩 인민교육 출판사 교과서에 선정됐다. , 중국, 한국 등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소후닷컴(Sohu.com)이 진행한 중국 최초의 시 독자 설문조사에서 68만 명의 독자가 그에게 투표했으며, 한우한은 "매우 기쁘다. 독자들에게 인정받기 위해서다. "
"중국의 많은 시인들 중에서 나는 결코 시 창작 분야에서 뛰어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참으로 독특하고 경건한 트레커입니다. 나는 평범하지만 매우 결심이 깊습니다. Niu H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평생 동안 얼마나 많은 시를 썼는지 세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내 시의 대부분은 무겁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 평생 후회입니다." 나는 오랫동안 맛보지 못한 꿀 한 방울을 맛보기 위해 고심해서 시를 썼습니다. 백년에 가까운 중국의 역사에서 성실한 시인으로서 쓴 시를 쓰지 않은 시인은 거의 없습니다. 누군가가 자신을 시인이라고 부르지만 신랄한 시를 써본 적이 없다면 나는 그 시인의 자질에 대해 전혀 확신이 없고 그 시를 감상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나는 내 시를 통해 독자들이 미래의 달콤함을 조금이나마 맛볼 수 있기를 얼마나 갈망하고 있습니까? ”
“전문가들이 이 돌을 알아냈다고 해서 갑자기 귀중한 돌이 된 것은 아닙니다. 지하에서 이 돌을 만난 순간 그 영성을 느꼈습니다. ”
시집 『다채로운 삶』, 『조국』, 『조국 앞에서』, 『온천』, 『사랑과 노래』, 『지렁이와 깃털』, 『선집 서정시』 집필자 그는 『어린시절』, 『중국산문집:우한편』 등 7권의 산문집과 『시학고』, 『몽유병자의 시』 등 2권의 시집 등 10권 이상의 책을 보유하고 있다. , 최근 몇 년 동안 일본과 한국에서 편집 및 출판되었습니다.
수상작
"단풍나무를 기억하며"는 1981-1982년 문학창작상을 수상했습니다. 온천'이 전국우수신시상을 수상했다.
'후타강과 나'
이 글은 심오한 서사적 에세이이다. 본문에는 고향강에 대한 이해할 수 없는 콤플렉스가 묘사되어 있다. - 젊은 시절의 후타강.
전문은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1~2항). )는 할머니가 어렸을 때 했던 말을 쓴다. '나'는 후타강과 같아서 할머니를 만나자는 생각이 들었다.
'꾸짖다', '칭찬하다'는 뜻이다. 그리고 기사 속 '훈계'는 '나'가 극도로 나쁜 짓을 할 때만 하는 말이다.
처음에는 할머니와 다른 사람들이 하는 말을 '나'가 이해했다. 제가 좀 거칠고 어른들의 통제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아요. 아마 후타허와 비교되는 게 아닐까 싶어요. p>
2부(2부) 3~9개의 자연문단) 글을 쓰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처음으로 후타강을 보았으나 후타강은 '나의' 잃어버린 꿈이 되었다
'내' 마음속의 강은 장엄한 기세로 흐르는 물이어야 하는데, 내 앞에 있는 후타강은 실제로는 모래 외에는 물이 전혀 보이지 않는 후타강이다. , 크고 작은 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매우 슬프다. 후타강은 나의 잃어버린 꿈이 되었다.
이 부분에서 작가는 현실과 허구를 결합한 서술 방식을 사용한다. 먼저 마음속으로 후타강을 썼고, 다음에는 물 없이 본 후타강을 썼고, 다음에는 상상 속에서 후타강을 썼는데, 이는 내 마음속의 후타강의 중요한 위치를 부각시켰습니다.
세 번째 부분(10~17항)에는 '나'라고 적고, 드디어 장엄하고 요동치며 날아가는 후타강을 보고 소원이 이루어졌다.
이 부분은 먼저 홍수가 났을 때의 엄청난 기세에 대해 씁니다.
강이 범람했을 때 드디어 그토록 바라던 후타강이 보였습니다.
"이굴루", "옷도 입지 않은 채 문 밖으로 뛰쳐나가다", "달려가며 소리 지르다" 등의 행동은 후타강을 보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다.
개들의 기분, 강물 소리, 사람들의 함성 등이 모두 범람하는 후타강의 기세를 부각시킨다.
나를 막으려는 할머니와 나를 찾는 여동생에 대한 글은 후타강이 범람할 때 사람들의 당황과 불안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무슨 말을 해도 누구도 아무 말도 할 수 없다”는 나의 기질을 부각시킨다. "분명히 설명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멈출 수 없는 후타강과 같습니다."
그런 다음 후타강의 요동치고 질주하는 기세에 대해 글을 써보세요. '나'라고 적는 것은 후타강 물을 만지기 위해 손을 뻗는 것으로, 후타강에 대한 애정을 표현합니다.
그리고는 후타강을 보고 '나'의 감정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마침내 며칠 후 홍수가 가라앉았고, '나'는 나와 뗄래야 뗄 수 없는 후타강을 다시 한 번 찾아갔다.
네 번째 부분(18항)에서는 후타강에 대한 떼려야 뗄 수 없는 애착이 표현된다.
후타허는 너무 위대하고 나는 너무 작지만 '나'는 후타허와 비슷한 캐릭터를 갖고 있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