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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역사서에는 동용과 일곱 요정이 실제로 존재하는가?
동용과 일곱 선녀의 전설은 우리나라에서는 누구나 아는 이름이다. 사람들은 전설을 이야기하면서 역사상 과연 동용이 있었는지 궁금해한다. 그런데 동용이는 어디 출신이에요? 나는 사물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전설이지만 실제로는 고대 역사서에 기록되어 있다.
『한서·징무소안원 성공사자 명단』에는 동용의 증조부 동종이 기원전 66년 한나라 선제의 경호원이었으며 곽광의 난을 진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곽우의 아들로 태어나 형벌을 받았고, 조정에서는 그에게 '고창후작'이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천호를 부여하였다. 이후 그의 아들인 동홍(Dong Hong), 손동우(Sun Dongwu), 증손자 동용(Dong Yong)이 세습을 이어받았다. 천성인(千成仁) 가문에 속하는 부유한 관리. 동홍은 '악한' 행위로 인해 직위를 박탈당했고, 시간이 흘러 동용은 이미 가난해졌고 '가난한 소년'이 되었다.
금나라 전보가 지은 『소심기』에는 “용소는 아버지와 함께 집에 살면서 밭일을 하고 사슴과 수레를 몰고 다니는 외로운 생활을 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장사할 길이 없어 장례를 치르기 위해 자신을 노예에게 팔았습니다." 의미: 동용의 아버지는 어린 시절에 돌아가셨고, 그와 그의 아버지는 서로 의지했습니다. 아버지는 밭을 갈았고, 동용은 아버지의 농사일을 돕기 위해 수레를 끌고 따라갔다. 나중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장사 지낼 돈이 없어서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기 위해 돈과 음식을 마련하기 위해 자신을 노예로 팔아야 했습니다.
'소심기'에서 동용은 한나라의 농부이자 사회의 밑바닥에 사는 '가난한 중농'인 '가난한 소년'이기도 했다.
'첸청 남자'에서 가난한 소년이던, 아니면 여전히 가난한 소년이던 간에. 동용은 역사상 사실이다.
동용능은 후세들에게 '칠선녀'를 아내로 찾는 것 외에 또 다른 중요한 요소가 있다. 즉 동용은 효자라는 뜻이다. 아버지를 장사 지내기 위해 몸을 팔아먹는 그의 행위는 고대의 전통적인 도덕사상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칭찬과 존경을 받을 만하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칭찬받아 마땅한 '도덕적 모델'이 되어야 한다.
'몸을 팔아 아버지를 장사한다'는 말에도 근거는 충분하다. "몸을 팔아 아버지를 장사 지낸다"의 가장 초기 버전은 한나라 유향이 쓴 "효자 전기"입니다. 그리고 기록이 매우 상세하다. 전한(前한)의 건성(鹿成) 사람 동용이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를 홀로 키웠다. 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장사할 길이 없어 남에게 1만 위안을 빌렸습니다. ···왕에게 돌려드릴 돈이 없으면 노예가 된다······. 유향의 『효자전』이 유실되었기 때문에 후금 전보의 『수심기』와 송나라의 『태평위란』에 인용되었다.
다음으로는 고대 역사서에 나오는 '동용과 일곱 선녀' 이야기의 기록을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동용과 일곱 선녀의 이야기는 동용이 "아버지를 장사지내기 위해 몸을 팔았다"는 이후에 일어났다. 『동용과 불멸의 만남』에 대한 최초의 언급은 아버지 조조를 애도하는 조지의 『영지변』이다. 동용이는 집이 가난했고, 그의 부모님은 남은 돈이 없었다. 부모님은 그를 부양하라고 허락했고, 그는 그를 부자로 만들기 위해 종으로 일했다. 그는 빚진 사람들과 함께 집에 왔지만 그는 어찌해야 할지 몰랐다. 그는 하늘의 영감을 받아 덕이 있었고, 여신이 그의 영감이었다." "수 센지". 원문은 “길에서 한 여자를 만났는데, “아들의 아내가 되고 싶다고 해서 그 여자와 동거하게 됐다”고 한다. 일반적인 의미는 동용이 아버지를 장사지내기 위해 몸을 팔고 빚을 갚기 위해 채권자의 집에 일하러 가는 길에 아름다운 처녀를 만나 아내가 되겠다고 제안했다는 것이다. 동용은 참지 못하고 그 여자와 결혼하기로 합의했다.
더욱 생생한 것은 소녀가 동용을 따라 채권자의 집까지 찾아가 빚을 갚기 위해 동용과 함께 일했다는 사실이다. 빚을 갚기 위해 일하는 동안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길쌈을 했습니다. 일곱 선녀는 '매일 수천 피트를 직조'하는 '천국의 직녀'가 됐다.
고대문학 속 직녀는 누구인가? 사마천(Sima Qian)의 『역사·천관기』에는 “직녀는 하늘의 손자이다. 이는 또 다른 신화적인 이야기인 견우와 직녀를 생각나게 한다. 견우의 며느리이기도 하다. 베틀 소녀.
초기 전설에서 동용과 견우의 아내는 둘 다 '위버 소녀'였습니다. 어떻게 천황의 손녀가 동용의 아내이자 견우의 아내일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수당시대에는 '인간과 선인의 사랑'이 윤리에 부합하였다. "세 직공 소녀"를 사람들에게 인기있게 만들기 위해 고대인들은 "사기 : 음 벤지"의 "목욕하는 세 사람"의 전설을 빌려 "수영장에서 목욕하는 세 직공 소녀"의 이야기를 해석했습니다. 이로써 동용과 니우랑은 '형제'가 됐다.
흥미로울 것 같나요?
마지막으로 동용이가 어디 출신인지 얘기해볼까요?
수당 이전에는 역사상 '건성 인'인 동용이 당나라 산둥 출신이었다. ", 동용은 호북 소간 출신이 되었다. 송나라 이후 동용은 "장쑤 출신", "안후이 출신", "허난 출신", "하북 출신", "산시 출신" 등이 되었다. 그 중에서도 동용은 '장쑤성 토박이'로서 더욱 설득력이 있다. 왜냐하면 "단양에 사는데 성은 동, 이름은 용"이거든요! 그런데 장쑤성에는 단양이 세 개 있어요. 첫 번째는 진강의 단양이고, 두 번째는 난징 옆 안후이의 당투샤오단양이고, 세 번째는 둥타이의 단양이다. 더 설득력 있는 것은 물론 전장단양이다. 명나라 가경의 노래 "금단"에 "동용, 예의 연년. 윤주 단양 현 동화 마을 출신"이라고 명확하게 적혀 있기 때문입니다.
단양 출신으로 동용은 진강 단양 출신이라고 믿습니다.
(우즈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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