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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과 천둥의 대황제 등천군, 도교의 신 레이팅의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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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파휘위안'의 기록에 따르면, 덩 보웬(Deng Bowen)은 대불의 신 사(趙), 이름은 우광(徐廣) 태(泰)이다. 호복시 가문의 둘째 아들이 공덕이 있어 덩슈(鄧徐)에 봉하여 덩슈(鄧舌)로 성을 삼았다. 나중에 그는 황제(黃帝)가 치우(治伯)를 물리치는 것을 도왔고 하남성(河南省) 장군으로 임명되었다. 대신은 황제가 깨달음을 얻고 승천한 것을 보고 직위를 버리고 무당산에 가서 도교를 실천한지 100년이 지나자 마음대로 승천할 수 있었다. 나는 또한 세상 사람들이 충성과 효도가 없고, 살인하고, 침략하고, 괴롭히고, 강자를 이용하여 약자를 괴롭히는데, 푸비왕이 그들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밤낮으로 큰 소원을 빌며 천둥이 되어 하늘을 대신하여 이 사악한 반역자를 죽이기를 원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그는 불사조 입과 은빛 이빨, 붉은 머리, 푸른 몸을 가진 박쥐 모양의 유령으로 변신했습니다. 그는 왼손에 천둥 드릴을, 오른손에 천둥 망치를 들고 있었습니다. 그 몸의 길이는 100피트이고 양쪽 겨드랑이에 날개가 달려 있었는데, 펼치면 수백 리가 모두 어두웠고, 그의 눈에서는 두 줄기의 불이 나오며, 그 손과 발은 모두 용이었다. 집게발. 불에 뒤덮여 붉은 용을 타고 있다. 공허 속을 날아다니며 영혼과 몬스터를 삼키고, 악마용을 처치합니다. 옥황상제는 자신을 불법령의 대신으로 포고했고, 광묘항천(Guang Miao Hengtian)은 진대사령관 역할을 맡았으며, 대통령은 3위안 81일을 갖고 천둥성(Thunder City)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는 뇌성의 36천장을 이끄는 신이다.

덩화(鄧熙)의 유래에 대해서는 또 다른 설이 있는데, 덩화(鄧智)는 진(晉)나라 장시(江西)성 난창(南昌) 출신이다. 그의 어머니가 등불에 닿아 임신을 했기 때문에 이름을 덩화(鄧淮)로 지었다. 그는 어릴 때부터 민첩해서 마치 평지를 걷듯 산과 능선을 넘나들었다. 이를 본 한 도사는 “이것이 천둥신의 최후의 승리다”라고 한숨을 쉬었다. 그 후 그는 도교의 비법을 배웠고, 그 방법을 배운 후, 그는 만드릴을 자르고 오동을 죽였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덕을 느끼고 그를 숭배하기 위해 그를 영원, 보륜, 묘화의 진정한 왕이라고 불렀습니다. . Deng Hua의 이름은 "서유기", "남유기", "북유기" 및 "풍신"이라는 책에서 여전히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수는 『서유기』를 제외하고 그를 36명의 장군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등원수의 새부리와 날개의 이미지는 오늘날 보는 천둥신의 이미지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명나라 이전의 두 이미지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었다. 레이부천군 중에는 덩원수 외에도 장, 고우 등 새의 부리와 날개의 형상을 한 천군들이 여럿 있다. 그러나 천둥의 신인 천둥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명나라 이전의 천둥신상에 대한 설명에는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은 돼지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의 "리하이 컬렉션"의 왕귀는 "천둥신의 머리가 돼지처럼 보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등등. 이것은 천둥신의 전승된 많은 초상화에도 해당됩니다. 후세 천둥신이 새의 부리와 두 날개의 모습을 한 이유는 덩(Deng)과 장(張) 같은 장군이 천둥 급진신이고 그들의 조각상이 비교적 흔해서 사람들이 그들을 평범한 천둥신으로 오해했기 때문일 것이다. . 따라서 명나라 중기 이후에는 천둥신의 표준 이미지로서 "새의 부리와 살찐 날개"가 점차 "돼지의 머리와 비늘 모양의 몸"을 대체했습니다. 풍신(Feng Shen)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뇌진자(Lei Zhenzi)의 신권은 불분명하며, 외모로 볼 때 천둥의 신일 가능성이 높으며, 그 이름은 홍진대신(Hongzhen Great God)이다.

등천준은 레이부(雷河)의 상상의 총사령관으로, 성은 덩밍시(鄧mingxie)이고, 성은 펑(鳳)이라고 하는데, 이는 고대 연제(燕帝)이다. 소환 방법은 먼저 천둥을 상징하는 손식인 천둥국을 양손으로 쥐고 '소환주'를 입으로 외운 뒤, 주문이 완성된 후 '눈을 감고 순대불을 지켜라. 마음의 불이 순대불과 섞여 하늘과 땅에 가득하도다." 마음을 움직여 불이 나팔을 이루고 황금빛이 빛났다. 나는 벼락과 함께 나팔을 불고 슌 쪽으로 달려갔다. 나는 보았다. 위대한 신이 불 속에서 나와 진언을 외우고 나팔을 들고 제단으로 내려오셨다. 내 몸과 사령관이 그 불 속에 있었다. 내 왼손에 있는 벼락이 궁궐 안의 사령관에게로 인도되었다. - 추장은 옳음처럼 맑은 담배에 '옌통'이라는 단어를 외쳤고, 이를 깨물며 날카롭게 소리치며 그를 초대했다. 달마의 북이 변할 것이다." 청효의 명령대로...'..." 이때 보증금이 끝난 후 차와 술을 제공하겠다고 명령했고, 당분간 소환을 완료하겠다.

여기 쿤샹 원수는 슌 측에서 나왔는데 원래 성은 펑(Feng)이고 슌의 성은 '역서'에서 펑(Feng)이다. 소위 나팔은 등천군의 이름을 나타내는 상징으로, 도교 이론에 따르면 상징은 기(氣)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신을 소환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생각의 내용을 살펴보자. 먼저 순다쪽(외부 장면)에 불이 있다고 상상해보자. 둘이 하나로 섞여있습니다. 그러자 그 생각의 불은 덩샤이의 지도자로 변했고, 레이주는 신장을 나타나게 하기 위해 지도자를 순다 쪽으로 보냈습니다. 물론 그것은 마법사의 마음 속에만 나타났습니다. 궁전을 구성하고 마음에서 He (원래 Shangqing 종파에서 사용했던 내부 에너지를 추방하기 위해 "he"로 발음)는 신이 나타나기 전 이미 두 번째 혼합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내적인 것과 외적인 것이 결합된 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신은 원초적인 정신으로 발현될 것이다. 기가 신으로 변하고, 신이 기로 변하는 이 반복적인 생각은 개념적으로는 내외적 장면에서 자신의 정신과 기가 왔다갔다하다가 신의 몸으로 변하는 것을 의미한다. 내부 연금술 방식과는 사뭇 다르다. 내적 비약을 수양하는 모든 과정은 몸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정신과 에너지가 이동하는 길은 항상 런두(소주천)의 두 번째 경락이나 팔경의 이미지를 상상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누구든지 이것을 행하면 악마나 마법의 비약에 사로잡힌 것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이러한 내부 정신 에너지와 외부 정신 에너지를 혼합하는 방식은 바로 상청법의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