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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중국어 고전의 올바른 표현입니다.
1. 재치 있는 한문 수필
1? 본문에 대한 간략한 소개.
『양가의 아들』은 남조 유이칭(劉伯淸)의 『사석신우』 중에서 선정한 것으로, 한나라 말기부터 ~ 까지 사대부들의 일화를 주로 기록한 소설이다. 진나라. 이 기사는 양궈(梁國)의 양(楊)이라는 가문의 아홉 살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대개 이야기의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양(梁)나라에 양(楊)이라는 집안이 있었는데 그에게는 아주 똑똑한 아홉 살 된 아들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공군평이 아버지를 만나러 왔는데 아버지가 집에 없어서 공군평이 아이를 불렀다.
아이는 쿵준핑에게 월계수 열매 등 과일을 가져왔습니다. Kong Junping은 myrica rubras와 함께 myrica rubras를 가리키며 “이것이 당신의 집 과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이는 즉시 대답했습니다. “공작이 당신의 집 새라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 스토리라인 단순하고 유머러스한 언어로 꽤 흥미롭습니다.
이 강좌를 선택하는 목적은 첫째, 학생들이 고전 중국어를 접하고 고전 중국어에 대한 사전 이해를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둘째, 고대 중국어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합니다. 셋째, 학생들이 이야기를 느낄 수 있도록 캐릭터의 언어가 재미있고 재치있습니다. 이 강좌의 교육 초점은 학생들이 텍스트를 유창하게 읽고, 문장을 이해하며, 등장 인물 언어의 재미와 재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입니다.
2? 단어 분석. (1) 문장의 이해.
①양국 양씨의 아들은 아홉 살이었고 총명하고 도움이 되었다. 이 문장은 기사에서 말하고자 하는 인물이 누구인지, 그 인물의 특징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전문을 요약하는 역할을 합니다. ② 공준평은 아버지가 없을 때 아들을 불러냈다.
공준평이 아이 아버지를 면회하러 온 것으로 보아 두 가족의 사이는 매우 좋았고 자주 왕래를 했다고 한다. 그래서 아이의 아버지가 없다는 사실을 알고도 공은 곧바로 떠나지 않고 아이를 불렀다.
콩이는 아이와 매우 친숙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③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열매에 월계수 열매가 들어있습니다.
누가 누구를 위한 결과를 정하는가? 문맥을 보면 그 아이가 공준평에게 과일을 가져왔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그 아이는 매우 예의 바르고 손님을 접대하는 데 능숙한 것 같았습니다. ④구멍은 아들을 가리키며 "이것이 당신 집의 열매입니다"라고 말했다.
아들은 "공작이 주인의 가금류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고 대답했다. 이야기.
쿵준핑은 양메이를 보고 아이의 성을 생각하며 일부러 아이를 놀렸다. “이건 네 가문의 열매다. 네 성이 양메이인데, 너 말이야.” 가족! 이 무작위 농담은 매우 유머러스하고 흥미롭습니다.
아이는 “공작이 집새라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다”고 답했다. 이 대답이 뭐가 그렇게 영리한가? Kong Junping은 그의 성을 가지고 소란을 피웠고 그의 자녀들도 그들의 성을 두고 소란을 피웠습니다. Kong Junping의 성은 그에게 공작을 연상시켰고 가장 좋은 점은 그가 "공작은 주인의 가금류입니다"라고 직설적으로 말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 그러나 '공'이라는 성을 부정적인 방식으로 채택한 그는 "공작이 주인의 집새라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고 재치 있는 대답은 예의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그 이후로"라는 의미도 표현했다. 공작은 당신의 집 새가 아닌데 어떻게 월계수 열매가 내 집 과일이 될 수 있겠습니까?"라는 말이 쿵쥔핑을 말문이 막히게 만들었다.
공작이 자신의 집새임을 인정해야 하기 때문에 그가 한 말은 일리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는 아이의 빠른 사고력과 재치, 유머를 언어에 반영하기에 충분하다.
문장 속 '가금류'는 현재의 '가금류'와는 다르다. 여기서 '집'과 '가금류'는 각각 독립적으로 의미를 표현한다. (2) 단어의 이해.
시: 성, 가족을 나타내는 말. 스승(Master): 학자나 교사를 가리키는 옛 경칭.
설정: 배치, 표시. 1? 6개의 새로운 문자를 쓸 수 있고 3개의 새로운 문자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가금류"와 같은 단어를 올바르게 읽고 쓸 수 있습니다. 2? 글을 감정적으로 읽어보세요.
텍스트를 낭독하세요. 3? 주석을 바탕으로 단어와 문장을 이해하고, 텍스트의 내용을 이해하며, 이야기 속 언어를 다루는 어린이의 영리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 초등학생들이 처음으로 접하는 중국고전문학이다. 이 기사를 공부할 때 학생들이 기사를 올바르게 읽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적절한 일시 중지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세요.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Liang Guo/Yang의 아들/은 9살이고 매우 똑똑하고 Hui입니다.
공준평 / 이 / 그의 아버지, 아버지가 / 여기 없어서 / 그의 아들을 불러내라. /에 대한 과일을 설정하세요. 과일에 / 베이베리가 있습니다.
공은 아들을 가리키며 "이것이 당신 집안의 열매다"라고 말했고, 아들은 "공작이 주인의 새라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다"고 답했다. 2? 이 글은 간결하고 100단어 미만이지만, 고대 단어와 현대 단어의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학생들이 읽고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학생들이 본문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다음 단계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학생들은 본문을 읽으려고 노력하고, 교사는 학생들이 본문을 올바르게 읽고 유창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읽기 상황에 따라 읽기를 보여줍니다. .
(2) 텍스트를 읽은 후 학생들에게 메모, 그림 및 문맥을 기반으로 각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요청합니다. 교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지침을 제공합니다. "과일을 맺기 위해"는 누가 누구에게 과일을 놓는 것을 의미합니까? 이제 우리가 "가금류"라고 부르는 것이 "가금류"입니까? 학생들이 맥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학생들이 본문의 내용을 이해한 후에는 본문을 감성적으로 읽고 암송하도록 지도한다. 읽으면서 아홉 살짜리 아이의 대답이 그토록 놀라운 점을 이해하고 이 질문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십시오.
교사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공작이 주인의 가금류입니다"와 "공작이 주인의 가금류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를 비교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무엇이며 완곡한 표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재치 있는 대답. 4? 확장 읽기: "Sishhuoxinyu"의 언어 표현에 관한 기타 단편 소설.
5? 본문에서 작성해야 하는 문자는 상대적으로 실수하기 쉬운 세 글자입니다. 이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실제 작성 조건에 따라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曰"는 다음과 같이 쓸 수 없습니다. "日", "Hui"와 "Qin"은 균형 잡힌 구조를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획을 올바르게 쓰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올바르게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해야 하는 두 가지 문자가 있습니다. "Weishuguo"의 "wei"는 "wèi"로 발음되고, 다른 하나는 "yingsheng"의 "ying"이 "yìng"으로 발음된다는 것입니다. 6? "종합 학습"에 대해 이 수업 후에는 종합 학습 요령을 정리합니다. 이 종합 학습은 이 수업의 교육부터 시작하여 전체 그룹의 학습 전반에 걸쳐 종합 학습을 실행해야 함을 교사에게 상기시키는 것입니다.
이 종합 학습의 목적은 학생들이 수업 밖에서도 절묘한 언어를 발견하고 수집하며, 다양한 형태의 언어 활동을 통해 예술적이고 매력적인 언어를 축적하고 사용하며, 모국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입니다. 풍요로움과 아름다움! 이 포괄적인 연구를 조직하려면 먼저 각 학생의 참여 열정을 동원하고 학생들이 과제와 방법을 명확히 하도록 지도하며 그룹 작업 분업 및 활동 준비를 구현해야 합니다. 학습 프롬프트에 따라 특정 활동 방법을 독립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숙어 및 짧은 기사를 수집하고, 알림 및 광고 슬로건을 수집하고, 크로스 토크, 스토리텔링 또는 영화 및 TV 드라마에서 멋진 대화를 수집합니다. 등을 수행하십시오.
둘째, 활동 중에 교사는 적시에 정보를 파악하고 적시에 통제와 지도를 제공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학생들과의 일상적인 의사소통, 활동 진행 상황에 대한 보고를 위한 그룹 리더 소집, 텍스트 학습과의 유기적인 통합, 시기적절한 요약을 통해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습·확대'의 '전시 단계'와 중국어 수업과 연계해 학생들에게 학습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무대를 진정으로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우호에 관한 중국 고전 수필
선비가 친구를 위해 싸울 때 이름은 분리되지 않습니다. ——"효도·계몽서"
정유: 비판하는 친구, 솔직하게 조언하는 친구
이름: 좋은 평판
A 주변에 솔직한 조언을 해주는 사람, 당신은 항상 좋은 평판을 얻을 것입니다.
친구를 사귀고 포인트를 얻고 규칙을 강화하세요. ——남조 양나라 주흥사의 천자수필
투표하다: 화합하다
갈다: 서로 배우다
훈계하다: 서로 조언하고 훈계하다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를 사귀고, 서로 배우고, 서로 조언합니다.
세 친구는 당신에게 이익을 주고, 세 친구는 당신에게 해를 끼친다. 도교, 우정, 이해로 친구가되는 것이 유익합니다. 친절하고 온화하면 친절하고 아첨하면 해를 입는다 - 『논어·지시』
용서: 정직
인(仁): 아첨과 아첨
친절하고 온화함: 사람에게 아첨함
아첨: 달콤한 말을 잘함
도움이 되는 친구 세 종류와 해로운 친구 세 종류가 있습니다 .
올바르고 정직하며 박식한 사람들과 친구가 되는 것은 유익합니다. 아첨하는 사람, 직접 아첨하는 사람, 뒤에서 비방하는 사람, 달콤한 말을 하는 사람과 친구가 되는 것은 해롭습니다. 3. 중국어 고전 "Yang Yi Qiao Dui"번역
"Yang Yi Qiao Dui"번역 :
Kou Zhun은 Zhongshu Province에있었습니다. 동료들과 짝을 이루며 놀면서 "물 아래의 태양은 하늘의 태양이다. (물 아래의 태양은 하늘의 태양)"라고 말했다. 처음에는 누구도 옳을 수 없었다. 이씨는 다른 사람들이 짝을 지어달라고 해서 이 문제를 신고하러 왔다. 양이는 (상대방이) 방금 멈춘 말을 따라가며 "눈에 보이는 사람이 바로 앞에 있는 사람이다. (눈에 보이는 사람이 바로 앞에 있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좋은 페어링이었다고 하더군요.
'양의교퇴' 원문:
구래공이 중서에서 썼다. 그는 동료들과 함께 "물속의 태양은 하늘의 태양이다"라고 농담을 했고, 양다니안은 맞다고 해서 놀러왔다. 내 눈에 보이는 사람이 바로 내 앞에 있는 사람이다." 자리에 앉은 뒤, 잘 어울리는 사람이라고 하더군요. .
추가 정보:
(1) 구라이공(Kou Laigong): 북송 왕조의 유명한 정치가인 구준(Kou Zhun)은 라이공(Lai Duke)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2) 중수: 중수성. 당시 Kou Zhun은 총리를 역임했습니다.
(3) 양단안: 당시 작가 양이.
(4) 초대해주세요.
(5) 만남 : 우연히, 우연히.
(6) 백질 : 위치
(7) 원인 : 그럼, 그냥.
(8) 드라마: 함께. . 놀이용
(9) 목적: 예.
(10) 바이: 신고해요.
(11) 원인: 그냥.
(12) 응답 : 상대방이 멈추자마자 바로 소리가 난다.
(13) 하나: 가득 찼습니다.
(14) 앉다: 여기 앉아 있는 사람(사람).
"페어링"합니다. 쌍은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중국 문화에서 사회 생활에 사용되어 온 문학 예술로, 응용 범위가 가장 넓고 활력이 가장 강하며 가장 세련되고 경제적으로 응용됩니다. 고대 계몽교육의 중요한 내용이다. 한 쌍을 구성하는 두 단어 또는 쌍은 단어 수가 동일하고 반대 의미를 가져야 합니다.
'검은색' 대 '흰색', '하늘' 대 '땅', '비' 대 '바람', '대륙' 대 '하늘', '백무' 대 '보라색 포도' 등 , 그 중 "white"와 "purple"은 모두 색을 나타내는 형용사이고, "radish"와 "grape"는 모두 연속어이므로 이 쌍은 수식어입니다.
원문
우리에 운명을 잘 예측하고 길흉을 아는 선비가 있다면 저에게 물어보고 알려주세요. 다음날 다시 묻자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네가 고귀하고 천하면 하늘이 할 일이고, 네가 덕이 있고 무가치하면 내가 행하리라. 그냥 혼란스러워?" 내가 합당한 목사라면 나는 가난하고 비천하다. 내가 합당한 목사가 아니라면 나는 부유하고 고귀할 것이다. 그것이 잘못이다. 나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것을 알고 있지만 불행은 어떻습니까? 군자가 멸시하니 문왕이 유력에 있으니 공자는 광을 두려워하였으니 어찌하여 그 성자의 지혜로 재앙을 피할 수 있겠는가? 덕이 있고 고상한 것은 남에게 합당하지 아니하니 하늘이 행한 것이 아니냐. 아니, 인간은 하늘과 같을 수 없느니라. 덕이 없으면 고귀해야 하고, 덕이 없으면 겸손해야 한다. 이것이 하늘과 사람의 도이니라. 하늘의 도(道)와 사람의 도(道)가 어긋나면 선하고 무가치한 자가 도리어 고귀하고 멸시받게 되느니라. 한나라와 위나라, 유덕한 사람과 무가치한 사람은 고귀하거나 겸손하다. 이것이 자연과 인간의 도이다.
하늘의 운명은 하나이지만 인간은 서로 조화를 이룰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자신의 운명을 기다리기 위해 인격을 닦고, 길을 따르기 위해 도를 지키며, 길일이나 불행이 올 때 이를 막을 수 없다. 당신은 인의와 정의를 믿기 위해 헌신하지 않고, 너무 경멸하여 터무니없고 터무니없는 이론에 빠지기를 좋아합니다. ”
번역
오(吳)나라에 점을 잘 치고 사람의 운세를 잘 아는 처녀가 있었는데 어떤 사람이 나에게 그런 질문을 했으나 나중에도 거절했다. 어떤 일이 일어나서 나에게 묻자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사람의 지위가 영예롭고 열등한 것은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입니다. 재능이 있든 없든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다. 나는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있는데,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모르는 사람은 나뿐인가? 나는 합당합니까? 나는 목사가 될 만큼 도덕적인가? 그렇다면 1만 분의 월급을 누리는 것이 마땅한 일이다. 당신이 가난하고 겸손할 만큼 불행하다면, 이것이 당신의 행운입니다. 나는 충분히 고결하지 않은가? 나는 목사가 될 만큼 덕이 없는 걸까? 그렇다면 한 바구니의 음식과 콩국을 즐기는 것은 별 치료가 아니다. 당신이 부자이고 고귀할 만큼 운이 좋다면 이것은 죄입니다. 이것들은 의심할 바 없이 내가 알 수 있는 것들입니다. 어떻게 그것들이 다른 것들과 같을 수 있습니까? 게다가 재앙과 복은 군자가 무시하는 일이다. 군자는 반드시 인(仁)을 베풀고 일을 의롭게 행해야 하며, 인(仁)과 의를 어겨 얻은 복(善)을 얻지 못한다. 군자는 인(仁)과 의(仁)로 인하여 재난을 두려워하지 아니한다. 그래서 주(周)의 문왕(文王)은 유력(周麗)에 갇힌 적도 있고, 공자(孔子)도 광제(廣地)에 갇힌 적도 있다(그러나 둘 다 결국 곤경에서 벗어났다). 아마도 도로가 작동 중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남자는 "당신은 지위의 영광이나 겸손이 신이 내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유덕하지만 출신이 비천하고, 재능이 없지만 고귀한 출신이 있습니다. 그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이 마련하신 것입니까? “나는 대답했다: “아닙니다. 단지 사람이 하는 일은 하나님의 안배와 일치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선한 사람이 악한 사람을 다스리게 하기 위해 우리를 인간으로 보내셨습니다. 그러므로 선한 사람은 고귀한 지위를 가져야 하고, 악한 사람은 겸손한 지위를 가져야 합니다. 이것이 천국의 도입니다. 행동하기 위해 선택하는 것을 '인간성'(즉,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천도'와 '인도'가 일치하면, '천도'와 '인도'가 일치하면, 합당한 사람은 고귀한 지위를 갖고, 무가치한 사람은 낮은 지위를 갖게 되는 상황이 있을 것입니다. 인의 도'가 어긋나면 현자가 낮은 지위에 처하게 되는 상황이 되고, 무가치한 사람이 고귀한 지위를 갖게 되는 상황, '천도'와 '인도'가 어긋나면 서로 일치하면 현자와 무가치한 사람이 고귀한 지위를 가지거나 천한 지위를 갖게 되는 상황이 있을 것입니다. 요순시대에는 원개를 다시 활용하여 4명의 살인자를 죽인 것이 '하늘의 도'와 '인의 도'의 일치였다. Jie와 Zhou 시대에 Fei Lian은 승진하고 Sanren은 강등되었습니다. 이는 "천도"와 "인도"의 모순이었습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이후 유덕한 사람과 무가치한 사람은 지위가 높을 수도 있고 낮을 수도 있으며, '천도'와 '인도'는 어긋난 사람과 일관된 사람으로 균등하게 나누어진다. 하나님이 안배한 운명은 확실하고 불변하지만, 사람의 운명은 그것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운명을 기다리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닦고, 행운을 받아들이는 '천도'를 고수하며, 인간의 힘으로는 고귀하든지 비천하든 재앙과 복이 오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인의를 닦고 인의를 지키려는 의지가 없는데도 쫓기에 바빠서 그런 터무니없는 말을 하려고 하는 것이 너무 제한적인 것이 아닌가? ”
——원문 자체 번역 5. 고대 중국어 번역(정답 70점)
1. 원문:
손님이 도착하면, 호스트가 야채를 가져오는데, 호스트가 불쾌해하며 "우리 집은 가난하고 도시도 멀어서 고기를 못 구한다"고 말했다.
손님은 "제가 타고 있는 노새를 죽여서 먹어주세요.
스승님은 "왜 돌아오나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손님은 계단 앞에 있는 치킨을 가리키며 "네 치킨을 빌려서 다시 탔다"고 말했다.
번역: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호스트는 손님을 위해 야채만 준비했습니다. 손님은 매우 불쾌해했습니다. 호스트는 "내가 안 하니까"라며 사과했다. 집에 돈이 있고 시장이 멀고 고기가 없습니다.
손님은 "그럼 내가 탔던 노새를 죽여 드세요.
사부는 "그럼 어떻게 돌아가나요?
손님은 계단 앞에 있는 치킨을 가리키며 “네 치킨 빌려서 집에 태워줄게”라고 말했다.
”
2. 원문 :
촉왕이 욕심이 많아 진 혜왕이 이를 듣고 그를 공격하려 하였더니 계곡이 가파르고 위험하여 군사로가 막혀 소를 돌로 조각하고, 그 소를 비단에 넣어서 '소똥의 금'이라 이름하여 촉왕에게 맡겼다. 욕심이 나서 산을 파고 골짜기를 메우고, 다섯 명의 용사를 보내어 돌소를 맞게 하여 세상의 비웃음을 사다가 작은 이득을 탐하다가 큰 이득을 잃었습니다. >
옛날에 진회왕이 이 소식을 듣고 그를 공격하려고 하였는데, 촉나라의 산길이 매우 험해서 군대가 돌을 깎아 건널 수가 없었습니다. 소 뒤에 귀중품을 넣어두고 그것을 소똥이라 불러서(유인하기 위해) 촉왕이 보물을 탐하여 산길을 파서 계곡을 메웠더니 황금 황소(보물)를 만나기 위해 다섯 명의 용사를 보냈는데, 진수애가 군대를 이끌고 촉나라를 멸망시키고 세상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p>
3. 원문 :
수술을 잘한다고 주장하는 의사가 있습니다. ② 중류야 ④ , 막 깊숙이 들어가서 ⑥ 치료한다. 빙저우 가위 7, 시상관 8을 자르고 무릎을 꿇고 9 감사합니다. 그리고 장군은 "막에 밀집된 사람들은 긴급 치료가 필요합니다 ⑩. "라고 말했습니다. 의사는 "이 수술은 내 잘못이 아니다. ”
번역: 수술을 잘한다고 주장하는 의사가 있었습니다. 한 장군이 전쟁터에서 돌아와서 무작위로 화살에 맞아 부상을 입었고, 그는 가위를 들고 노출된 화살 몸통을 잘라냈습니다. 이어 무릎을 꿇고 보상을 요구하며 "화살이 아직 몸 안에 있으니 빨리 치료해야 한다"고 말했다. 의사는 "나는 수술만 한다. (화살은 살에 있다. 내과다) 이 때문에 나를 탓하지 말라"고 말했다. ”
4. [원문]
과거에 주인이 음식을 맛없고 밋밋하다고 생각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주인장은 소금이 좋다는 말을 듣고 '아름다움이 소금 때문이구나'라고 생각했다. Shang이 적 으면 많을 것입니다. "바보들은 무지하여 소금을 헛되이 먹느니라. 소금은 이미 상큼하지만 맛에 해롭느니라.
[번역]
옛날에 어리석은 사람이 왔다. 남의 집에 초대하여 먹은 후 그 사람은 그 음식이 밋밋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말을 듣고 그 사람은 그 음식이 맛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소금을 더 넣어요. 소금을 조금 더 넣어요." 너무 맛있어요. 더 넣으면 더 좋지 않을까요? "이 사람은 정말 극도로 멍청하다. 야채는 싫어하고 소금만 먹는다. 소금을 헛되이 먹으면 맛이 망가지고, 소금으로 인해 해를 입는다. 6. 한문 번역 "사람을 얻는다" 우물을 통해"
서문 "우물 통과하기"는 중학생이 꼭 배워야 할 한문 교재이자, 앞으로 고등학교에서 한문을 공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여기에는 많은 중요한 측면이 포함되어 있으며 독자가 본문을 주의 깊게 읽고, 적극적으로 이해하고, 본문의 의미를 철저히 이해해야 합니다.
우물을 통과한 사람은 중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진향국(秦祖國) 여부위(孝灯偉)가 제자들에 의해 편찬한 『노의 춘추전』
원문
송나라 정시(鄭師) 집에는 우물이 없었고, 그런데 배수구가 있었고, 한 사람은 종종 밖에 살았습니다. 그의 집에는 우물이 있었는데, 그는 사람들에게 "우물을 통해 우물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누군가는 "딩이가 우물에서 사람을 구해냈다. "나라 사람들이 그걸 알고 송준에게 들었다.
송준이 딩에게 물어보라고 했다. 딩은 그에게 말했다. "한 사람에게서 사신을 얻으려면, 사람을 우물에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
번역
송나라에 정이라는 집이 있었는데, 집에 우물이 없어서 우물을 파면 물을 길으러 자주 나가야 했습니다. 그는 집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가족 중 우물을 파려면 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이 소식을 듣고 퍼뜨린 어떤 사람은 "정씨네 집이 우물을 파서 남자를 찾았다"고 말했다. "송나라 사람들이 모두 이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어떤 사람이 송나라 왕에게 보고했습니다. 송나라 왕이 사람을 보내 정씨에게 이 문제에 대해 물었습니다. 정이라는 사람이 대답했습니다. "이것은 사람의 일입니다. 우물을 파고 노동력을 투입하고, 우물 속에서 사람을 찾지 못한다. ”
참고 사항
1: Jiji - 씻을 물을 가져옵니다. Ji: gài, 물주기. Ji: jí, 우물에서 물을 가져옵니다.
2: 머물다 --- 머물다
2: 그리고 --- 때가 되면...
3: 전국의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나라: 고대에는 나라의 수도를 "궈(國)"라고도 불렀습니다.
4: 송준한테 들었어——이 건은 송준한테 들었어. It: "Ding이 우물을 건너서 사람을 얻었다"를 가리키는 대명사이며 "듣다"의 목적어입니다. Yu: 전치사: "being"을 말할 때 활동적인 사람이 소개됩니다. 송준 : 송나라의 왕.
5: 딩에게 물어보세요 - 딩에게 이것에 대해 물어보세요. Yu: "to"를 말할 때의 전치사.
6: 만들기 - 노동력.
7: 나 – 내 가족.
8: Yu - to; in
9: 예 - 대답
10: 좋지 않음: 좋지 않음.
11: 관통: 관통합니다.
12: Wen: 듣다, 마지막 문장의 "hear"는 "듣다"를 의미합니다.
13: 명령: 명령
14: 항상 혼자 있으라: 항상 한 사람을 밖에 보내라
계몽
하지 마세요 소문을 믿고, 스스로 조사하지 않은 말을 퍼뜨리지 말고 소문을 피하십시오. 듣는 것은 거짓이고 보는 것은 믿는 것이다
듣고 퍼뜨리는 자의 입장에서: 소문을 듣고 퍼뜨리지 말고 뇌를 사용하여 합리적인지 생각하고 따르지 마십시오. 남들은 말하길 바람이 불면 비가 되니 헛소문이 퍼진다고 한다.
딩의 관점에서 보면 의사소통에서 언어 표현은 매우 중요하며, 불필요한 오해와 모호함을 피하기 위해 정확하고 명확하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7. 영감을 주는 한문 에세이
1 Runan의 Chen Zhongju와 Yingchuan의 Li Yuanli는 장점을 논할 때 장점의 순서로 순위를 매길 수 없습니다.
채보지에는 "진중주는 윗사람보다 강하고, 리원리는 아랫사람에게 엄격하다. 윗사람을 범하기는 어렵지만 그때 종주는 잡기 쉽다"고 평했다. "세 군주" 아래에 있으며 Yuanli는 "8 번째" "아름다운"에 선정되었습니다.
2. 방시원은 오나라에 갔고, 오족은 그와 친구가 되었다. 육기와 고소, 관총을 보며 "여자는 노예 말을 여가용으로 쓴다고, 구자는 노예 소가 무거운 짐을 먼 거리까지 옮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
”라고 묻기도 했다. “말은 비록 빠르지만 사람의 귀에 닿을 수 있다. 소는 하루에 백 리를 갈 수 있는데 어떻게 한 사람을 죽일 수 있겠는가?” 우 사람들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관자의 평판은 루난의 판자오 못지않다" 3고소청과 방시원은 잠시 대화를 나누며 "이름을 듣고 사람을 알면 누가 더 잘하겠는가"라고 물었다. 당신인가, 나인가?" 그는 말했다: "천하의 경작, 시대의 부침으로 인해 나는 왕의 남은 전략을 논의하고 의존의 요점을 이해할 때 내 아들만큼 뛰어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샤오이안이 말했다. 4 제갈금의 남동생 양(梁)과 그의 남동생이 태어났는데, 그들은 각각 자기 나라에서 유명했다.
당시에는 "촉은 용을 얻었고, 우는 호랑이를 얻었고, 위는 개를 얻었다"고 생각했다. , 그리고 우 왕조는 그의 위대함에 감탄했습니다.
5 사마 문왕이 오예에게 묻자 “진현박은 아버지 사공과 같습니까?” 예는 “아름다움에 정통하고 세상의 가르침을 자기 책임으로 삼을 수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그들은 똑똑하고 실천적이며 단순하며 훌륭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Zhengshizhong에서 사람들은 Xunfang과 Wuchen의 다섯 가지를 비교하고 토론합니다. Xunshufangchen□(倀shi), Chen Tai.
배방팔왕 : 배회방왕상, 배개방왕이푸, 배강방왕수이, 배추방왕성, 배잔방왕둔, 배하방왕도, 페이 □ (위험 페이지) Fang Chen Wangrong, Pei Miao Fang Wang Xuan. 7 기주(吉州) 태수 양준(楊忠)의 두 아들 초(橋)와 모(毛)가 모두 주인이 되었다.
Zhun은 Pei □ (Wei Ye)와 Yue Guang과 친해서 그를 만나도록 보냈습니다. □ (위험 페이지) 자연은 넓고 운율이 높다. Zhun은 "Qiao가 Qing과 함께 있으면 패션이 약간 감소합니다.
"Guang Xing은 순수하고 순수하며 패션에 대한 사랑은 영적인 견제를 갖고 있다. Zhun은 "Qiao Zi와 Qing이 더 멋지고 더 세련됐다"고 말했다. Huai는 웃으며 "내 두 아들의 자질은 Pei와 Yue의 자질이다."라고 말했다. p>
“해설자들이 댓글을 달았는데, 차오 씨는 운율이 높지만 체크를 잘 못 하고 대화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러나 그는 늦게 온 사람이 아니다.
8 Liu Lingyan이 처음 Luo에 왔을 때 유명한 사람들을보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Wang Yifu는 명나라를 너무 잘 이해하고 Le Yanfu는 존경하고 Zhang Mao Xian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Zhou Hongwu는 짧은 말을 잘 사용하고, 두방수는 긴 말을 서툴다." 10 왕일복은 왕동해를 이용해 음악계와 경쟁했기 때문에 왕중랑은 윤비를 만들었다. “당시 악광의 아내로 광고됐다.
" 11 Yu Zhonglang과 Wang Pingzi가 날아갔습니다. 12 서대(西代) 왕장군(王將將)이 주후(周侯)를 보면 자주 뺨을 때리고 얼굴을 가리는 일이 많았다.
강좌를 건너고 돌아오지 못하니 왕이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내가 진격하고 보인이 후퇴할까?” 원나라, 그는 재능이 승리했습니다. 왕 총리는 □(마페이)에게 “공우(孝玉)는 공익이 있으나 대중의 희망은 없고, 정담(丁潭)은 대중의 희망은 있으나 대중의 재능이 없다. □(마페이)가 죽기 전에 그 장관은 누구인가?”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14 명 황제가 주 보렌에게 "당신이 서견과 같다고 생각하십니까? "라고 주교는 "나라의 장관을 보면 쿵푸가 있는지 다시 물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시진핑은 "저우는 대신들을 탐하고 국가 학자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 15 왕 장군이 떠났을 때 유공은 “친구가 네 명 있다고 들었는데 그 사람은 누구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당신 가족의 남편, 우리 가족의 Taiwei, Aping, Hu Wuyanguo. 그러므로 최악이어야합니다.
"Yu는 "그는 열등 할 의지가없는 것 같습니다." 우가 다시 물었다. "그 오른편에 누구냐?" 왕이 말했다: "사람이 있다.
그리고 물었다: "누구냐?" 왕이 말했다: "야! 그 나름의 정의가 있다." .” 관객들이 좌우에서 지켜보고 있고, 관객들은 멈춰 선다.
16 명이 왕 총리에게 "주후는 허교와 어떻게 같나요? "라고 답했습니다. 17 명 황제가 시에 쿤에게 "어떻게 지내세요?" 당신이 위량과 같다고 생각합니까?”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원에 관리를 임명하고 수백 명의 관리를 위한 표준을 설정해야 하며, 모든 산과 계곡을 지나간 목사는 그렇게 밝지 않다고 합니다.
" 18 왕 총리의 두 남동생은 강을 건너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으며 그들은 잉과 장이라고 불렸습니다. 당시 Ying은 Deng Bodao와 비교되었고 Chang은 Wen Zhongwu와 비교되었습니다.
19 명 황제가 주후에게 물었다. “귀하의 신하들을 서견과 비교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주후는 “왕 폐하는 비교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여기 있습니다. 변기와 건리도 이 두 사람을 추천합니다. ***만 태위를 추천합니다. 이 왕은 특히 좋습니다. 21 송나라(绻伟)는 왕 장군의 첩이었습니다." Xie Town의 서쪽.
진희가 □(绻伟)에게 묻자 “내가 어떻게 왕처럼 될 수 있겠습니까?”라고 답했다. “왕이 사신보다 낫고, 농가와 귀족이 있는 진희는 너무 매력적이다.”
22 명 황제가 주 보렌에게 "당신은 어떻게 유원귀와 같다고 생각합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그에게 "외부에서 우울하면 장관만큼 밝지 않습니다. 23 왕재상이 왕란전을 자신의 신상으로 임명하자 우공이 총리에게 “란전이 어떤 것이오?”라고 묻자 왕은 “정말 소박하고 소박하다”고 말했다. 고귀하고, 내 조상들보다 덜 고귀하지는 않지만 황량한 곳에 있기 때문에 당신만큼 좋지 않습니다.
" 24 Bian Wangzhi는 "Xi Gong의 몸에는 세 가지 안티가 있습니다. 장사를 좋아하는 것이 첫째 결점이고, 정직하고 순결하며 학교를 잘 관리하는 것이 둘째 결점이고, 공부를 좋아하고 사람의 배움을 싫어하는 것이 세 번째 결점이다.” 강 건너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사람인 태진(Taizhen).
당대의 유명한 인물 중 원은 첫 번째 사람이 죽기 직전에 빛을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26 왕 총리는 "셰런주를 보면 늘 사람들을 돋보이게 한다"고 말했다.
허시다오와 대화할 때 그는 손가락만 치켜세우며 "너무 기뻐요." 번역이 없습니다.
8. 한문 고전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셀 수 없을 만큼 많아요!
고대시: "삼백당시", "삼백송자", "삼백위안가"
고대시: "천가의 시", "The 『시서』, 『효경』, 『역서』, 『논어』, 『예서』, 『상서』, 『춘추』, 『전국정책』, 『노자』 , "장자", "한비자", "맹자", "묵자", "순자", "손자병법", "삼십육전략" "귀곡자" "대학? 중용" "주희가" 지침" "연의 가족 지침" "여의 봄과 가을 연대기" "초자" "관용" "금강경" "자지 통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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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 카테고리: " 사료', '삼국지', '한서', '후한서'
그 중 '문신초용'과 '용문변영'은 미래 세대에게 글을 쓰는 법을 가르치고, 이는 고대 산문을 연구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Couplets"과 "Maxims Lianbi"는 고대 중국 문법과 비슷합니다.
게다가 초등학교 5학년 중국어 1권에는 '양의 아들'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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