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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풍습

[이 단락 편집] 축제 풍습

음력 12월 23일

샤오니안은 음력 12월 23일(24일) 음력 12일(음력 12일), 난로를 숭배하는 날이다. 민요 '스물셋, 참외 끈적이'에는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낸다는 뜻으로 '관 3인 4사공 5'라는 말이 있다. 즉, 음력 12월 23일에 정부에서는 일반적으로 24일에 사람들이 난로에 제사를 지내고, 물 위의 사람들은 25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냅니다.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풍습은 중국인들 사이에 큰 영향력을 미치며 널리 퍼져 있는 풍습이다. 옛날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주방왕"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조주사명"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옥황상제가 하사한 "구천동 요리사 사명조왕부왕"이며 각 가족의 부엌 불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가족 숭배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부엌왕의 틈새 대부분은 부엌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부엌왕의 동상이 있습니다. Kitchen King에 대한 틈새 시장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의 동상을 벽에 직접 붙입니다. 어떤 조각상은 부엌신만 묘사하고 있고, 다른 조각상에는 두 명의 남자와 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여신은 "요리신 할머니"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모습을 모방한 것일 것이다. 대부분의 부엌 신 조각상에는 "동방 요리사의 대가", "인간 감독의 신", "가족의 가장" 등과 같은 단어가 인쇄된 해당 연도의 달력도 있습니다. 주방신의 위상. 양측에는 "하나님이 좋은 말씀을 하시고, 낮은 세상이 너를 지켜준다"는 문구를 붙여 온 가족을 축복하고 있다.

부엌신은 지난 설날부터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하기 위해 집에 머물고 있으며, 음력 12월 23일에는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 가족의 선행을 보고할 것입니다. 또는 악한 행위를 하여 부엌신을 보내는 의식을 '난로 보내기' 또는 '난로 인용'이라고 합니다. 옥황상제는 부엌신의 보고에 따라 새해에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불행을 부엌신의 손에 맡겼습니다. 그러므로 가족들에게는 난로제왕의 보고가 참으로 큰 관심거리이다.

스토브 보내기는 일반적으로 황혼과 밤까지 이루어집니다. 가족은 먼저 부엌에 가서 상을 차리고, 부엌 벽에 있는 사당에 있는 부엌신에게 향을 올리고, 엿기름으로 만든 수박과 국수를 바친다. 그런 다음 대나무 조각을 종이 말과 가축 사료에 묶습니다. 스토브 군주에게 캐러멜을 바치는 것은 그의 입을 달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난로주 입에 설탕을 바르고 바르면서 "좋은 말은 더 하되 나쁜 말은 하지 말라"고 말한다. 나쁜 말을 하는 것. 당나라 책 『수차 아래서기』에는 “아귀에 포도주 찌꺼기를 발라 장수(주방주)를 취하게 했다”는 기록이 있다. 사람들은 스토브 로드의 입에 설탕을 바른 후 조각상을 떼어냈고, 종이와 연기가 함께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밤이 되면 마당에 참깨와 소나무 가지를 쌓은 뒤, 1년 동안 보관해 두었던 부엌신상을 종이 말, 짚과 함께 사당 밖으로 꺼내 불을 지른다. 마당은 불로 환하게 밝혀졌는데, 이때 가족들은 불 주위에 머리를 숙이고 불을 피워 기도했습니다. 올해도 23일이 되어서 화로주를 서쪽으로 보냅니다. 강한 말이 있고, 먹이가 있으며, 여행은 순조롭고 안전합니다. 제공되는 슈가멜론은 달콤합니다. 옥황상제님께 좋은 말씀을 전해주세요.

부엌신을 보낼 때, 아직도 몇몇 거지들이 옷을 차려입고 집집을 다니며 부엌신에게 노래하고 춤을 추는 거지들이 있는데, 이를 '주방신 보내기'라고 합니다. 음식을 위해.

난로를 나눠주는 풍습은 우리나라 북부와 남부에서 매우 흔합니다. Lu Xun 씨는 한때 "Gengzi Presents Stoves"라는 시를 썼습니다. 닭에게는 풀과 사탕이 주어지고 옷은 꽃잎과 향으로 바쳐졌습니다. 집에 아무것도 자라지 않으면 노란 양 몇 마리밖에 남지 않습니다. 그는 '난로의 날 수필을 보내라'라는 글에서 "난로신이 승천한 날 거리에서 오렌지 크기의 사탕이 팔렸다. 우리에게도 이런 사탕이 있지만, 그것은 두꺼운 사탕처럼 납작한 것입니다.'이빨 찹쌀떡'이라는 것이 원래 의도는 자오 공이 그것을 먹도록 하여 옥황상제에게 나쁜 말을 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후한·음시전(後한·음시전)"에 나오는 암시이다. "현제(宣帝) 시대에 은자방(陰子芳)은 매우 효심이 깊었고 음력 12월 아침에 부엌신이 나타났다. 자방은 다시 제사를 지내고 집안에 노란 양이 있어서 3대에 큰 부자가 되어 음력 12월에 난로신에게 제사를 지내곤 했습니다. 그때부터 난로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노란 양을 죽여 내려오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당송시대에는 난로에 바치는 제물이 꽤 풍부했다.

특히 큰 대추산을 만들어 부엌주에게 제사를 드려야 한다. "가족이 찐빵을 찌고 있는데, 이웃들이 도와주러 옵니다." 이것은 종종 민속 여성들이 자신의 손재주를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찐빵은 수공예품입니다.

음력 12월 24일

음력 12월 23일 이후에는 모든 가정에서 춘절 대련을 써야 합니다. 신이 있으면 모든 문을 게시해야 하고 모든 물건을 게시해야 한다는 사실에 사람들은 주목하고 있으므로 춘절 대련은 가장 많은 숫자와 가장 포괄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들 앞에서 하는 대련은 특히 특별하며, 대부분 감탄과 축복의 말입니다. 일반적인 것에는 하늘과 땅의 신성한 쌍이 포함됩니다. "하늘의 은혜는 바다만큼 깊고 땅의 덕은 산만큼 무겁습니다." 땅'; 부의 신 쌍: "하늘의 부의 주인, 땅의 행운과 행운의 신"; 우물의 신 부부: "우물은 4개의 바다에 연결되고 집은 3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강하." 곡물 창고, 가축 우리 등에 대한 봄 축제 대련은 모두 따뜻한 축하와 희망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곡식이 풍부하고 가축이 번성한다”, “쌀과 밀가루가 산처럼 굵고 기름과 소금이 바다처럼 깊다”, “소는 남산의 호랑이와 같다. 말은 북해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번성하고 새끼양은 매달 자란다' 등이 있다. 또한, 방마다 붙은 '위를 올려다 행복을 보라', 문 반대편에는 '행복을 찾으러 나가라', 문 반대편에는 '기운이 솟아오르다'라는 단문이 붙어 있다. 번영하는 불, 안뜰에 게시 된 "뜰에 금이 가득", 나무에 게시 된 "안뜰 전체에서 행복을 만나다",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합니다", 맷돌에는 "흰색"이 붙어 있습니다. 호랑이와 행운을 빌어요' 등이 있다. 문에 있는 대련은 가족의 정면이며 특히 강조되어 있으며 서정적이거나 장면을 설명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재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스토브페스티벌이 끝나면 본격적인 새해 준비가 시작된다. 매년 음력 12월 23일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중국 사람들은 이 기간을 "봄날"이라고 부르며 "먼지 청소일"이라고도 합니다. 먼지를 쓸어내는 것을 연말 청소라고 하는데, 북쪽에서는 '집 쓸기', 남쪽에서는 '먼지 털기'라고 합니다. 춘절 전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우리 민족의 전통 풍습입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북쪽에서 남쪽까지 곳곳이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위생과 청결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안의 먼지를 털고 쓸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여의 춘추』에 따르면 우리 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절(春節)에 먼지를 쓸어내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첸"은 동음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린다"는 의미를 가지며, 그 목적은 모든 "불운"과 "불운"을 쓸어내는 것입니다. 운".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짜오탕은 맥아당의 일종으로 점도가 높아 긴 막대 모양으로 뽑아내면 '관동사탕'이라고 부른다. "탕구아"라고 불린다. 추운 겨울에는 집 밖에 놓아두세요. 슈가멜론은 굳어서 안에 작은 거품이 생기고, 아삭아삭하고 달콤하며 독특한 맛이 납니다. 진짜 관동사탕은 매우 단단해서 떨어뜨려도 부서지지 않습니다. 먹을 때 부엌칼로 쪼개야 합니다. 재질이 매우 무겁고 미세합니다. 맛은 약간 시큼하고 가운데에 벌집이 전혀 없으며 각 조각의 무게는 1 탤, 2 탤, 4 탤이며 가격도 더 비쌉니다. 설탕멜론은 참깨가 없는 것과 없는 것 두 종류가 있는데, 설탕을 넣어 멜론이나 호박 모양으로 만든 것인데, 껍질의 두께는 5분도 채 안 된다. , 거래는 여전히 무게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큰 설탕 멜론은 무게가 1~2kg에 불과하지만 덮개로 사용되며 구입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음력 12월 25일

옛 풍습에 따르면 조왕이 승천한 뒤 천황과 옥황상제가 친히 강림했다고 한다. 음력 12월 25일은 세상의 선악을 살피고 내년의 선악을 판단하는 날로, 온 가족이 복을 빌기 위해 모이는 날로, 이를 옥황상제를 모신다고 합니다. 이 날에는 일상 생활과 말에 조심하고 옥황제의 총애를 받고 내년에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부엌신을 하늘로 보낸 후 설날까지 그를 맞이하지 않았고, 이 기간 동안 세상에는 신의 통치도 없었고, 금기 사항도 없었습니다. 그것은 "혼돈의 해"라고 불렸습니다. 조수이(Chaosui)는 사람들이 사회 생활을 적응하도록 고안된 특정 기간입니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여가를 즐기고 저축을 할 수 있어 큰 일을 처리할 에너지가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실제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 특별한 시간의 민속 풍습을 발명했습니다. 전통사회에서 사람들의 삶의 질서는 민속풍습에 의존하여 규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천 누에는 '불타는 누에', '불타는 들판 부'라고도 불리며 강남 지역의 행운을 기원하는 민속 풍습입니다.

음력 12월 25일에는 횃불로 묶인 긴 장대를 들판에 세워 그 불꽃으로 새해를 점친다. 일부 장소에서는 새해 전야에 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천등축제는 몽골족과 다우르족의 종교축제이다. 몽골어로는 천등축제라는 뜻의 '밍간주올라(Mingganzhuola)'라고 불린다. 음력 12월 25일에 사람들은 '명간드라'를 만들어 사찰에 불을 붙인다. 이 축제 풍습은 신장에 거주하는 비랏(Virat) 몽골족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이날 지역 주민들은 구운 쇠고기와 양고기를 먹으며 전통 스포츠와 오락 활동을 즐깁니다.

음력 12월 27일

전통 민속 풍습에 따르면 이 이틀 동안 사람들은 집안의 액운을 없애기 위해 목욕과 빨래를 집중적으로 해야 합니다. 북경에는 스물여덟 살이 되면 죄와 병을 씻어내고, 허물을 씻는다는 속담이 있다. 음력 12월 26일에 목욕을 하는 것은 '재운을 씻는 일'입니다.

음력 12월 29일

설날 전날을 '소설'이라 부르는데, 집에서 잔치를 벌인다. 작별". 야외에서 향을 피우는 것을 '천향'이라 부르며 보통 3일이 소요됩니다.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투지아족의 전통 축제를 '신년회'라고도 부른다. 투지아족은 한족보다 하루 또는 며칠 일찍 봄 축제를 축하합니다.

천진에서는 아직도 춘절 기간에 중국 매듭을 걸어 두는 풍습이 있는데, 설날을 앞두고 고대문화거리에 있는 차오샹정에 가서 중국 매듭을 달라고 하면 차오샹이 받는다는 뜻이다. 축복.

음력 12월 30일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은 매년 음력 12월 말일 밤을 의미합니다. 춘절(음력 1월 1일). 섣달 그믐날의 '추'는 '가다, 바꾸다, 바꾸다'라는 뜻이다. 낡은 것을 새것으로 바꾼다는 것은 음력으로 한 해의 마지막 밤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활동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가져오는 것, 재앙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주(周)나라와 진(秦)나라 시대에는 매년 말에 궁궐에서 북을 치며 역병과 재앙의 귀신을 쫓아내는 '대나(大樂)'의례를 거행했는데, 이를 '주추(朱朝)'라고 불렀다. ", 나중에는 섣달 그믐 전날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그것은 작은 섣달 그믐 날, 즉 작은 섣달 그믐 날입니다. 섣달 그믐 날은 위대한 새해 전야,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우리나라 각지에는 춘절을 맞아 문신을 모시는 풍습이 있습니다. 원래 문신은 사람의 형상을 복숭아나무로 깎아 사람 옆에 걸어두었고, 나중에 문신의 초상화를 그려서 문에 붙였습니다. 전설적인 형제인 Shen Tu와 Yu Lei는 귀신을 다스리는 일을 전문으로 하며 문을 지키고 크고 작은 악령이 감히 들어와 해를 끼칠 수 없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맹장 진경(秦强)과 유치경덕(玉智智德)을 문신으로 그린 ​​그림도 있었고, 관우(關伯)와 장비(張飛)를 문신으로 그린 ​​그림도 있었다. 왼쪽 문과 오른쪽 문에는 문신상이 하나씩 있는데, 후대에는 민간용과 군사용으로 한 쌍의 문신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문 신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일반적으로 자동차 문이나 문 전체에 게시되는 "문 신"입니다. 높이는 약 4~5피트이고 너비는 2~3피트입니다. 두 번째 유형은 일반적으로 작은 거리 문에 게시되는 "거리 문 신"으로 높이가 약 2피트이고 너비가 1피트입니다. 이 두 문신은 두 신인데, 하나는 검은 얼굴을, 다른 하나는 하얀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흰색은 왼쪽, 검은색은 오른쪽, 흰색은 선과 여유, 검은색은 사악함, 각각 월을 쥐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집 문신"으로, 거리 문신보다 약간 작고 제한적입니다. 또한 검은색과 흰색의 두 신이 있지만 앉아 있는 검은색과 흰색의 두 신도 있습니다. 집 문에 가장 흔한 것은 "기린이 아들을 낳는다"는 그림으로, 가루와 기름으로 칠하고 왕자의 왕관을 빗은 두 인형이 각각 기린을 타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신은 신혼집의 문에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여겨졌는데, 나중에는 일반 길거리 문에 새해 장식이 되었습니다.

자정이 되면 새해의 종이 울리고, 폭죽 소리가 중국 전역에 울려 퍼진다. "연중 원, 월 원, 시간 원"의 "3 위안" 순간에 일부 장소에서는 여전히 안뜰에 "강력한 불"을 쌓아 에너지가 강하고 번영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활활 타오르는 불 주변에서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신나게 뛰어오르고 있었다. 이때 집 안은 환한 불빛이, 뜰 앞에는 찬란한 불꽃이, 바깥은 시끌벅적한 소음이 들려와 설날의 활기찬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 모든 연령대의 시인과 작가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구절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해 왔습니다. 왕안석의 시 '원리': 폭죽 소리가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이 투소에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수천 가구가 태양만큼 밝습니다. 오래된 부적을 항상 새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새해를 맞이하여 특별히 제작된 임시 헌금상인 천지상을 차려보세요. 일반적으로 큰 불당이 없는 집에서는 천지상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그 이유는 부처님께 공양하는 일이 적고, 연말에 신과 부처님께 큰 포상을 드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 테이블은 주로 신을 모시는 데 사용됩니다.

어떤 집에서는 부모가 아이가 잠들 때까지 기다렸다가 밤에 아이를 베개 밑에 눕히고, 어떤 집에서는 아이들이 본당에 모여 조부모, 부모, 엄마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외치고 줄을 서서 무릎을 꿇는다. 그런 다음 빨간 봉투를 찾으십시오. 그들은 심지어 조부모님의 침실로 가서 함께 침대 가장자리로 달려가서 "세뱃돈, 세뱃돈!"이라고 외쳤습니다. 노인은 그것이 활기가 없다고 생각하여 인색한 척하고갔습니다. 흥정부터 포위하고 더듬는 일까지, 그리고 마침내 조상의 빨간 봉투를 파헤쳐 모두가 모든 것을 약탈한 뒤 그들은 흩어졌습니다. 노인은 이 광경을 보고 새해에는 모든 일이 잘될 징조라고 생각하며 매우 기뻐했습니다. 설날에 행운을 빌어주는 것은 노인에 대한 배려와 노인에 대한 젊은 세대의 존경을 반영하는 가족 윤리적 관계를 통합하는 민속 활동입니다.

신을 모시는 시기는 구년과 신년을 구분하는 것이지만 신을 모시는 시기는 균일하지 않다. 일부 의식은 Zizheng이 도착하자마자 시작되고 일부는 "Zizheng" 시간, 즉 자정에 신을 받기 시작하며 일부는 "Zizheng" 이후에 시작됩니다. 모든 신들은 난로에 제사를 지낸 뒤 천궁으로 돌아와 인간 세상의 세속적인 일을 무시하고 섣달 그믐 날 자정, 즉 새해가 되자 인간 세상에 와서 돌보게 되었습니다. 업무의. 신을 모시는 의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안의 장자가 주재한다. 신들이 사는 천상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저승에서 오는 방향도 당연히 다르기 때문에 어떤 신을 모셔야 할지, 어디서 오는 신인지는 미리 '체질'을 확인하고 이끌어야 한다. 온 가족이 안뜰의 방향에 따라 향을 들고 신을 모십니다. 예를 들어 신위년의 『헌법』에는 “부신은 정동, 복신은 정남, 귀족신은 북동, 희희신은 남서, 태수신은 남서”라고 명시되어 있다. , 등." 지시에 따라 절한 후 향이 사라질 때까지 가만히 있다가 다시 절한 후 마지막으로 향뿌리, 우상, 주괴 등을 꺼내어 뜰에 마련해 놓은 돈, 곡식 통에 넣어 태워야 한다. . 태울 때에는 솔가지, 깨짚 등을 함께 태우세요. 리셉션이 진행되는 동안 폭죽이 터져 분위기가 매우 강렬했습니다.

신을 모시고 길문부터 집 문까지 깨짚을 깔아 놓고 사람들이 그 위를 걸으며 탁탁거리는 소리를 내는 것을 '새해를 밟는다', '밟는다'라고 한다. 악령." 'broken'과 'haunted'는 발음이 같기 때문에 새해부터 악귀를 쫓아내기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고대에는 조상 숭배 풍습이 매우 성행했습니다. 각 지역의 예절과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 숭배의 형태도 다릅니다. 일부는 야생에 가서 조상의 무덤을 방문하고, 일부는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조상을 모시고 있으며, 대부분은 조상의 묘를 모십니다. 집에서 차례대로 본당에 있는 판에 공양물을 진열하고, 참배자들은 긴 자를 누르면서 어린아이들이 순서대로 향을 피우고 무릎을 꿇는다. 한족들은 조상을 숭배할 때 주로 생선이나 고기 그릇을 만들어 높은 그릇에 담는데, 이는 종과 가마솥을 가지고 먹는 것과 매우 비슷합니다. 북경에 사는 남부 사람들에게는 조상 숭배가 특히 웅장합니다. 섣달 그믐 날과 섣달 그믐 날에는 가운데에 냄비가 있고 컵과 젓가락이 있습니다. , 냄비가 부채꼴로 펼쳐져 있고 요리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주와 몽골과는 다르게 기족은 조상을 숭배하는데, 몽골 기족은 노란 쌀국수를 버터에 튀겨서 내놓는다. 만주 기수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호두떡, 무궁화떡, 사과, 백단향 등을 바쳤는데, 이는 지극히 조용하고 엄숙했다. 섣달 그믐 날과 설날에는 채식 쌀만두가 제공되며 위안 위안 밤에는 등불 축제가 매일 아침 저녁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새 차를 제공합니다. 조상 숭배의 형태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섣달 그믐 날에 매달리고, 등불 축제 밤에는 공물을 철수합니다. 가까운 친척이나 친구도 새해 인사를 드릴 때 조상 사당을 방문해야 합니다. 먼 과거를 조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조상을 공경하는 덕이 있기 때문에 결코 자신의 뜻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투수주는 약용주이다. 고대 풍습에서는 원데이에 온 가족이 투수주를 마셨는데, 이는 건강에 해로운 기운을 없애기 위함이었습니다. 투수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1페니, 도라지 1페니 5센트, 사천고추 1페니 5센트, 계수나무 심장 1페니 8센트, 층층나무 1페니 2센트를 사용하고, 사포시니코비아 1~2조각을 인시(銀常)에 가져가서 와인과 함께 4~5번 끓인다. 고대에는 투수주를 마시는 방식이 매우 독특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가장 오래된 것부터 마시기 시작하지만, 투수 와인을 마실 때는 그 반대입니다. 가장 어린 것부터 시작합니다. 아마도 젊은 사람들은 날이 갈수록 자라서 축하의 표시로 먼저 술을 마시고,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해가 지날수록 자신의 의지를 표시하기 위해 나중에 술을 마십니다. 송나라 작가 소철의 시 '추리'에는 "연말에 두수를 마시니 어느새 나이가 칠십이 넘었다는 것이 풍습이다."라고 했습니다. 이 독특한 술자리는 고대에는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북쪽에서는 몇 년 전에 끓여서 설날에 먹는 밥 한 그릇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격년식'이라고 하는데, 매년 남은 밥이 있습니다. 일년 내내 다 먹을 수는 없지만 올해도 먹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 쌀과 기장 냄비는 보통 쌀과 기장을 섞어서 요리하는데, 북경에서는 노란색과 흰색이 있어서 "두 쌀밥"이라고 합니다. 금과 은이 가득하도다." 많은 곳에서 한 해를 기념하는 동안 준비되는 페이스트리, 멜론, 과일은 모두 행운을 불러오기 위한 것입니다. 대추야자 먹기(이른 봄), 감 먹기(모든 것이 잘됨), 아몬드 먹기(행복한 사람들), 불멸의 열매 먹기 (불멸) ) 그리고 떡을 먹습니다 (매년 가격이 높아집니다). 설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먹고, 즐겁게 이야기하고, 웃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