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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진스님의 "잉광조의 게송을 복습함"
불교를 공부하는 목적은 그야말로 삶과 죽음이다. 생사를 면하는 지름길은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고 정토왕생을 구하는 것입니다.
순종의 13대 조상인 음광대사는 소원을 가지고 돌아온 인물이다. 홍의 선사는 그를 300년 만에 보기 드문 명승이라 부르며 제자가 되어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인조는 평생을 홍징파에 바쳤으며 50만 명 이상의 개종자가 있었습니다. "문차오"는 국내외에 널리 퍼져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Jingzong의 13대 조상으로 존경받습니다.
은조의 이 게는 경종의 12대 조사인 자오대사의 게송("생사에 참이여 보리심을 일으키고 깊은 믿음과 서원으로 주의 이름을 받들며")의 계승이자 조화입니다. 부처님.”) 수련은 말법 중생이 염불법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며, 이생에서 염불하는 자의 지름길이다.
참된 삶과 죽음 - (불교를 배우는 목적) 보리심을 일으키기 - (불교를 배우는 동기) 부처님 명호를 솔직하게 염송 -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요령) 환생을 구함 정토에서 - (생사를 피하는 지름길)
우리가 이생에서 살고 죽고 정토에 왕생하려면 진지하게 공부하고 깊이 이해하며 법을 따라야 합니다. 가르침.
다음은 네 가지로 나누어 본다.
1. 실제 삶과 죽음 - 불교를 공부하는 목적
이란 무엇인가 불교를 공부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불교도 중에는 이 문제에 대해 막연하게 이해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사람도 많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불교를 배우는 데에는 세 가지 공통된 목적이 있습니다.
1. 재난을 피하고 가족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도 합리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예를 들어, 어린아이가 위험에 직면하면 항상 부모에게 전화를 겁니다. 모든 중생이 재난에 직면하면 자연스럽게 부처님과 보살이 그를 구하러 올 것입니다. "보문핀"은 물, 불, 검객, 도적 등 재난이 닥쳤을 때 관음보살의 이름을 부르기만 하면 보살이 "즉시 그 소리를 관찰하고 은주가 해탈하게 된다"고 말합니다. "모든 일에 부처님 명호를 염하고 보호를 구할 수 있습니다. 해결을 구하십시오. 나쁜 일을 하는 것 외에는. 특히 말법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중생들에게는 온갖 재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차례로. 이러한 기도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액을 없애고 이익을 얻었으며 불교에 대한 신뢰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부처님께서 중생을 제도하기 위해 세상에 출현하신 목적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이것은 단지 중생을 가르치고 변화시키는 방법일 뿐입니다. “먼저 욕망의 갈고리를 사용하여 부처님의 지혜에 들어가자.” 우리 보통 사람들이 먼저 단맛을 맛보고 자신감을 얻은 다음, 더 나아가 생사경에 나아가 정토에 왕생하여 성불하도록 합시다. , 그리고 모든 중생을 구하십시오. 이는 재난을 없애고 재난을 피하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 주지만 그것이 불교를 배우는 목적이라면 그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것은 귀중한 구슬을 사탕으로 바꾸는 것과 같습니다. 비용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2. 질병과 고통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오래 살기 위해서.
질병은 우리를 매우 괴롭힙니다. 많은 사람이 병으로 인해 부처님을 믿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며, 많은 사람이 부처님을 믿고 부처님 명호를 염하므로 병이 낫고 신심이 강해지며, 많은 사람이 병으로 말미암아 건강하고 장수함을 얻느니라. 부처님을 믿고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는 것입니다. 등.
이게 무슨 뜻인가요? 아미타불의 한 마디를 '아가타' 약이라고 하는데, 이는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특약이다. 또한 수행자가 마음이 청정하고 욕심이 적고, 가볍게 먹고, 생각이 가벼우며, 면역기능이 강하고, 동물을 죽이거나 놓아주지 않는 등의 선업을 실천한다면 반드시 질병을 없애고, 길고 건강한 삶. 그러나 이것은 단지 불교를 배우는 부산물일 뿐이지 불교를 배우는 목적이 아니며, 중생을 제도하려는 부처님의 본래 뜻도 아니다. 120세까지 살아도 환생을 할 수 없습니다. 무슨 소용이 있나요?
3. 세상에서 축복을 구하는 사람도 있고, 이생에서 축복을 구하는 사람도 있고, 다음 생에서 축복을 구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이 너무 힘들다고 느껴서 더 이상 살고 싶지 않습니다. 그들은 다음 생에서 자신을 수련하여 다음 생에서 잘 살고 싶어합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근본적으로 삶의 고통과 환생의 고통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다음 생에서도 여전히 행복을 누리고 싶다는 것은 너무 어리석고 위험한 일입니다. 금생에 공덕을 쌓으면 다음 생에 복을 누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축복이 클수록 악업(살인, 도둑질, 성교)도 커집니다. 세 번째 삶에서 복을 누리고 나쁜 업을 짓고 나면 삼악계에 가서 과보를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를 '삼생원'이라 합니다. 첫 번째 생에서는 공덕을 쌓고, 두 번째 생에서는 복과 보상(업을 만들고 복을 없애는 것)을 누리며, 세 번째 생에서는 낙심하게 됩니다. 세 가지 길을 가고 나쁜 보복을 받습니다.
염불법을 실천하는 우리는 당연히 공덕을 닦아야 한다(염호를 염하는 것은 긍정적인 행위이고, 공덕을 닦는 것은 도움이 된다). 다시 태어날 수 없습니다.
또한 은조께서도 이렇게 가르치셨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부처님 명호를 외울 수 있다면 세상에서 복을 구하지 않고 세상에서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만약 세상에서 복을 구하고 전생에 바치기를 꺼리면( 복은 전생의 재료임) 그러면 세상에서 복을 받게 되리라. ”
위에서 말했듯이, 재난을 피하고, 건강과 장수를 얻고, 세상의 복을 구하는 것은 모두 우리가 계율을 성실히 지키고 독송하는 한 불교 공부의 부산물입니다. 부처님의 이름을 얻으면 반드시 얻게 되리라. 이런 것만 추구한다면 당신은 결코 삶과 죽음, 환생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참된 삶과 죽음'만이 불교를 배우는 목적이자 정토수양의 목적임을 이해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첫 번째 질문입니다.
2. 보리심을 일으키라 - 불교를 배우려는 동기
이는 염불법 수행에 있어 염원의 문제이자 핵심적인 문제이다.
우선 소원이 무엇인가요?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재생만을 추구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관심이 없습니다. 이러한 부처님 명호 염송법은 소나야나법으로 변질된 것인데, 어떻게 부처님께서 이를 받아들이실 수 있겠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면서도 삶과 죽음을 생각하지 않고 오직 세상의 복만을 구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 정토법을 수행하여 인간이 된다면 당신은 결코 윤회에서 벗어날 수 없으므로 환생에 대해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리심의 생성은 불교를 배우는 원동력이다. 부처와 보살은 명예와 부를 구하지 않고 남을 위해 희생하고 중생을 구도합니다. 그들의 큰 동기는 Bodhicitta에서 비롯됩니다.
보리심타란 무엇인가요? 타인을 의식적으로 의식하고, 이기적이고 이타적인 마음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불교를 구하려는 의도(지혜수양)와 중생을 화나게 하는 의도(공덕수양)이다.
보리심을 닦는다는 것은 '무아'(즉, 대지혜)의 정신으로 다양한 이타적 사업(즉, 대자비)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큰 지혜와 큰 자비와 큰 의지력이 결합된 소원이다.
우리 보통 사람들은 처음에는 불교를 배울 의욕이 별로 없습니다. 질병에 시달리거나, 어려운 환경에 처하거나, 재난을 겪는 등 개인적인 이유로 불교를 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또한 인간의 본성입니다. 당신이 부처님을 믿고, 부처님의 명호를 외우고, 계율과 실천을 지키면, 부처님과 보살은 한 사람의 중생도 버리지 않으시며,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지리라.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그쳐서는 안 되며, 점차적으로 '작은 자아'에서 '큰 자아'로 마음을 확장해야 합니다. 부처님의 명호를 염송하여 정토왕생을 기원하는 것은 부처님의 길을 추구하는 것이며, 부처님을 보고 법을 듣는 것이니, 다시 오겠다는 염원을 갖고 보편적으로 구원받을 운명을 갖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남을 제도하려면 보리심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보리심의 생성은 불교를 배우고 정토왕생을 구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우리 평범한 사람들이 생사의 윤회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 우리에게 이토록 많은 근심과 업장을 안고 있는 근본적인 이유는 이 거짓된 몸을 우월하게 여기는 우리의 이기심 때문입니다. "나"로. 불교를 배우려면 '자기 집착을 깨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나'에 대해 덜 생각하면 걱정이 줄어들고, 중생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면 마음이 넓어질 것입니다. 보리심은 자기 집착에서 벗어나는 바탕 위에서 계발됩니다.
보리심 생성의 의미. Bodhicitta는 모든 좋은 법을 자라고 배양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리심은 '선왕(善王)'이라 불린다.
『무한수경』의 개요는 “보리심(菩提施)을 일으키고 항상 그것에 집중하라”이다. 3대 모두 보리심이 있어야 하고 아미타불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것이 정토 수행의 개요이다. 보리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믿음과 서원을 포함합니다. 오직 깊은 믿음과 간절한 서원을 가짐으로써만 우리는 큰 서원을 가짐으로써 정직하게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정토왕생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안대사의 『보리심(菩提施)을 장려하는 요령』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보리심이 있으면 여러 생의 업을 없애고 선근과 공덕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재생을 위한 중요한 조건입니다. 인조가 말했다: "보리심은 사리사욕과 이타심의 심장입니다. 이 심장이 일단 불타면 전기를 받는 장치와 같습니다. 마치 유황을 첨가한 약과 같습니다. 그 힘은 매우 강력하고 빠릅니다. 카르마와 장애를 제거하고 증가합니다. 이는 복과 지혜의 비범한 뿌리이며 비유로 활용될 수 있다."
정리하자면 보리심의 생성은 불교를 배우는 원동력이자 우리에게 담보가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업장을 제거하고 공덕을 닦아 정토에 왕생하여 부처가 되는 것입니다. 위의 논의는 두 번째 문제인 '보리심생성'에 관한 것입니다.
3. 부처님 명호를 솔직하게 외우라 - 부처님 명호의 핵심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것이 부처님이 되는 원인이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이 원인이요, 부처가 되는 것이 결과이다. 이것이 정토법을 수행하는 올바른 길이기도 하며, 나머지 4발과 6도는 보조물이다.
부처님 명호 어떻게 외우나요? 무량수경에서는 “보리심과 함께 항상 아미타불에 집중하라”고 말합니다.
초우(趙吳) 조사님은 “보리심을 일으키고 깊은 믿음과 서원을 갖고 부처님의 이름을 수호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공식은 다르지만 기본 정신은 동일합니다. 요약하자면, “보리심을 일으키려면 항상 아미타불을 염불하는 것”과 “보리심을 일으키고, 깊은 믿음과 서원을 갖고, 부처님 명호를 염원하는 것”입니다. 보리심을 입문하려면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려는 깊은 믿음과 간절한 염원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진정으로 보리심을 계발한 사람만이 항상 부처님 명호를 염불할 수 있습니다. 즉, "솔직하게 부처님을 기억하라"는 뜻입니다.
"성명을 솔직하게 염송한다"(게문이기 때문에 간결하고 간결하게)라는 네 글자에는 명호를 염하는 이해와 태도, 원칙과 방법이 모두 포함된다. 설명은 다음과 같다.
솔직하게 명호를 염하는 것은 염불에 대한 이해와 태도의 문제이다.
우선, 우리는 "십법계는 하나의 생각과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생각이 없을 수 없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하루 종일 십법계에서 방황합니다. 불법계를 생각하지 않으면 구법계를 생각할 것이고, 천국을 생각하지 않으면 지옥을 생각할 것입니다. 생각이 움직이기만 하면 팔식장(八識場)에 떨어져 씨앗이 되고 운명을 만나면 나타난다. 그러므로 은조는 “마음이 부처의 나라를 만들고 마지막에 부처의 나라가 나타나고, 마음이 지옥을 만들고 인생의 마지막에 지옥이 나타난다”고 말했다. 정직하게 부처님 명호를 외우라.
부처님 명호를 솔직하게 염하는 것도 태도의 문제이다. 하련거(夏連居) 대사님의 게송에는 “정직한 염불 세 글자가 부처님 명호의 참된 전달이다. Yinzu는 말했습니다: 부처님의 이름을 외우는 비결은 "성실함과 성실함"이라는 네 단어입니다. 오직 '완전한 성실과 성실'만이 우리가 '솔직하게 부처님 명호를 외울' 수 있는 것입니다. 오역과 십악, 그리고 삶의 마지막에 나타나는 지옥의 모습은 극도로 무섭습니다. 좋은 스승이 그에게 부처님 명호를 외우라고 권유했는데, 그는 열 번, 심지어 한 번만 외웠고 그는 인도를 받았습니다. 그 당시 그는 매우 정직하고 성실했고 "일편"이었기 때문에 연결되어 있다고 느꼈습니다.
불명 염불법은 '육근과 청정한 생각을 하나하나 돌본다'로 요약할 수 있다. 여섯 개의 뿌리와 여섯 개의 창이 있는데, 그 중 마음과 귀가 가장 모으기 어려운 것입니다. 일단 이 두 가지 기능이 처리되면 다른 네 가지 기능도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으로 듣고 듣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즉, 마음으로 명확하게 읽을 수 있고 귀로 명확하게 들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부처님의 이름은 마음에서 나와 마음(팔식장)으로 돌아와서 금강씨가 됩니다. 사람이 죽을 때 팔식장에 있는 선악의 씨앗(업)이 모두 흘러나오는 것, 즉 씨앗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카르마는 환생을 위한 의식을 지배합니다. 선업이 무거운 사람은 삼선세계에 태어나고, 악업이 무거운 사람은 삼악세계에 태어납니다. 이때 금강씨는 매우 효능이 뛰어나 일단 나오면 아미타불의 서원력(빛)에 해당하고 도와의 인연을 감지하며 부처님의 은혜로 환생하도록 인도하는 것입니다.
부처님 명호에 대한 명확한 이해, 올바른 태도, 명확한 원칙, 올바른 방법을 가져야만 의심 없이, 혼란 없이, 중단 없이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단서 선사: "생각에 관하여" 참조) 부처님 이름'). 이것이 바로 '부처님의 명호를 솔직하게 염송하는 것'의 구체적인 요구사항이다. 이렇게 부처님 명호를 외울 수 있다면 금생에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부처님 명호를 진심으로 염하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세 가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1. 의심하지 마세요
정토는 실천하기는 쉽지만 믿기 어려운 방법이다. 실천하기 쉽고, 세 살짜리 아이도 외울 수 있지만 믿기 어렵습니다. 심지어 아라한들조차 믿지 않기 때문에 아미타경은 묻지도 않고 스스로 독송합니다. 그러므로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의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는 날카로운 무기이고 다른 하나는 어리석은 남자와 여자입니다. 그들 중에는 최고 수준에 속하지도 않고 바보가 되고 싶지도 않은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진실로 부처님 명호를 솔직하게 외우려면 먼저 의심을 품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석가모니 부처님은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믿어야 하며, 아미타 부처님은 결코 헛된 소원을 빌지 않으신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의심이 제거된 후에야 부처님 명호를 염송함으로써 정직해질 수 있습니다.
2. 혼합 금지
깊이있게 이루어져야하며 오랫동안 연습해야합니다. 일부 동수들은 부처님 명호를 외우면서도 항상 부처님 명호의 문장이 너무 단순하고 안전하지 않다고 느낍니다. 안전 요소를 강화하려면 이 진언, 저 경전을 암송하고 다른 방법도 연습하십시오. 수리를 많이 할수록 더 안전할 것 같아요. 일부 동수들은 절에서 스님들의 숙제를 따라가며 매일 아침 저녁으로 2시간 이상을 보냅니다. 숙제는 많고 부처님 명호를 외울 시간은 거의 없습니다. 이를 기타 수리라고 합니다.
명나라 연지대사는 보살귀환이자 순종의 8대 창시자이다. 그는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하나의 부처님 이름, 하나의 경(작은 "아미타경"을 지칭하며 큰 "무한수경"과 동일함)은 평생에 성취될 수 있습니다." 큰 성취를 이룬 사람. 그분은 또한 우리에게 이것을 가르치십니다. 인생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지침을 따라야합니다.
일각에서는 '일불명일경'을 옹호하고 있다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다. “경전을 깊이 연구하여 바다와 같은 지혜를 얻을” 필요가 없다는 뜻이 아닙니까? 이런 식으로는 이해될 수 없습니다.
전자는 실천을 말하고 후자는 해석을 이야기하기 때문이다. 해석과 행동은 분리될 수 없지만 각각 고유한 강조점이 있습니다. 경종의 2대 조상이자 당나라 산도대사는 다음과 같이 분명히 말했다. 올바른 기회가 있는 법에 집중하고 힘을 써야만 빨리 실제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환난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깊이 들어가다 경전'은 '책을 많이 읽는 것'으로 이해될 수 없으며, 오직 '여래의 참뜻을 아는 것'만이 '바다와 같은 지혜'가 될 수 있으며, 불교를 실천하는 것은 세속적인 지식을 배우는 것과는 다르지만, 경전, 모든 경전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처님 명호 한 글자에는 삼장경의 12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교는 '심지법'으로, 밖으로 구하고 범주를 나누는 세속적인 지식과는 전혀 다르다. 족장의 가르침을 오해하지 마십시오.
그러므로 깊고 오랫동안 수행하는 것이 필요하며, 정직하게 염불하여 내세가 불릴 때까지 염불하는 것이 필요하다.
3. 중단 없음
"낚는 데 3일, 그물 말리는 데 2일"이라는 말이 있듯이 중단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이생에서 삶과 죽음을 겪고 환생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죽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는 할 수 없습니다. 집에서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면, 은퇴하더라도 집안일과 사람들의 왕래로 인해 여전히 방해를 받을 것입니다. 스님들도 영구 거처 제도를 준수해야 하고, 모든 일에서 신도를 따라야 하며, 염불 시간을 완전히 마음대로 통제할 수 없습니다. 핵심은 자신의 이해이며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논스톱이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라, 어떤 일을 해야 할 때 온 마음을 다해 하고 그 일을 마친 후에 부처님 명호를 언급하는 것을 뜻합니다.
"논스톱"을 달성하려면 숙제를 공식화하고 매일 얼마나 낭독해야 하며 제 시간에 완료해야 합니다. 하루에 3,000~10,000개의 소리를 계산해야 합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걷고, 서고, 앉고, 눕고, 묵념하는 것도 보조기이다.
이렇게 '성명을 솔직하게 외울' 수 있다면 반드시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4. 정토왕생을 구하는 것 - 생사의 지름길
부처님께서 가르치신 모든 방법은 모든 중생이 생사를 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러나 계절의 원인과 조건은 다르며 모든 생명체는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법시대에 태어난 중생으로서 우리가 상급에 속하지 않는다면, 부처님께서 마하트마경에서 말씀하신 바와 같습니다. 한 사람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부처님의 명호를 염송해야만 생사를 구할 수 있다." "현대의 도원스님도 말씀하셨다. "말법 시대에는 모든 중생이 다 이룬다."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지 않고는 살 수 없고, 염불하지 않고는 중생을 제도할 수 없느니라.”(도원대사: 칠불계록) 이는 자립과 평화에 의지하는 것이 크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부처님의 힘으로 삶의 어려움과 죽음의 차이를 알게 된 것입니다. 네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자립에 의지하여 삶과 죽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부처의 힘에 의지하여 삶과 죽음의 어려움을 극복합니다.
사하에서는 삶과 죽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궁극의 행복에 도달하여 삶과 죽음의 안일함을 극복했습니다
인즈는 모든 법문이 자신의 힘에 달려 삶과 죽음을 결정한다고 말했습니다. 죽음.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방법 역시 부처님의 힘으로 삶과 죽음을 주관하시는 능력에 달려있습니다. 삶과 죽음은 한두 생애에 걸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첫 번째 깨달음을 얻은 사람은 하늘에 일곱 번 태어나고, 인간 세상에 일곱 번 태어나게 됩니다. 네 가지 과를 이루기 전에는 삶과 죽음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비록 명상을 통해 자신의 마음과 본성을 분명히 이해하고 아직 깨달음을 얻지 못했다 하더라도, 사하로 돌아올 때 혼란을 겪지 않는 것은 불가피한 일이다. 그는 또 “불명창법은 불교의 특별한 방법이다. 부처님의 자비의 힘에 의지하면 업을 다시 태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이 세상에는 업과 업의 이름이 없다는 뜻이다. 서쪽에서 태어났다면 카르마를 가져오지 않으면 카르마를 얻을 수 없다.) 기술의 수준에 관계없이 진정한 믿음과 성실한 의도가 있다면. 부처님 명호를 외우면 태어나지 않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음광대사 전서 발췌' 185페이지 참조)
련지 선사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깨달음에 대한 이야기를 좋아하고, 삶과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사하세계에서 깨달음(삶과 죽음, 깨달음을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모르며, 삼계에 이름이 나와 있기 때문입니다. 사타한(兩果羅한)은 마지막 삼품의 생각과 혼란을 제거하지 못하였지만 여전히 인간계와 천상계에 왕생해야 한다. (용명대사는 “아미타불을 볼 수 있다면 깨달음에 대해 걱정하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서양에서 재생하는 방법은 삼계초월이라고 합니다. "('운기법집' 참조)"
연지 선사가 말씀하시기를, 나는 역대 왕조의 학자 관료들 중에서 재능 있고 총명한 사람들의 대부분이 전생에 승려였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사하에 다시 태어나면 열에 아홉은 멸망하게 될 것이다. 오탁사악세계에는 물러날 곳이 너무 많아 지혜로운 사람도 피할 수 없습니다. (연지대사 편찬 『전생집』 참조) 『용서정토문』에는 소동포로 돌아온 제5조 걸선대사가 세 가지 독한 버릇이 있었고, 이 때 시와 강등과 자주 연관되어 있었다고 전해진다. 삶. Ji Lao는 40년 동안 잠을 자지 않았고 명상하는 것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사망 후 유물도 종이 코트에서 불에 탔습니다. 다시 오셔서 큰 부와 큰 슬픔을 누리십시오. 이것은 사하에서 자신의 노력으로 살고 죽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증명합니다.
부처님의 힘에 의지하여 환생하는 것이 가장 쉽고 가장 안전합니다. 오역십악의 결과로 다시 태어난다 해도 당신은 업력을 갖고 다시 태어나고, 한 번 태어나면 영원히 되돌아오지 않을 것이며, 무한한 수명과 공과를 가지고 태어날 것입니다. 당신의 일생 동안.
위에서 보면 사하에서는 자기 힘으로 살고 죽기가 너무 어려운데, 부처님의 힘을 의지하면 행복하게 살고 죽는 것은 너무나 쉽다. 그러나 우리 보통 사람들은 깊은 업력을 가지고 있어서, 정토왕생을 구하고 싶지 않은 두 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잉광 총주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매우 오만합니다. 당신이 부처라고 하면 왜 부처님 명호를 외워야 합니까? 내 마음이 청정하면 불국토도 청정할 것인데 왜 굳이 정토왕생을 구하는가? 이론적으로 말하면, 모든 중생은 불성을 갖고 있어 부처가 될 수 있고, 상태는 마음에서 생기고, 마음의 청정토(淨土)가 청정한 것이 옳다. 그러나 속인과 부처 사이에는 차이의 세계가 있습니다. 고난을 통해서만 실천해야 희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천을 말하지 않고 이론만 말하면 일체 중생을 미혹하고 불교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반드시 죽어서 보응을 받기 위해 끝없는 지옥에 떨어질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정말 멍청해요. 우리는 평범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감히 성자가 되거나 정토에 왕생을 구하는 꿈을 꾸지 못한다고 합니다. 재난을 피하고 생명을 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너무 어리석습니다. 불교를 실천하면서도 삶과 죽음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마니구슬을 사탕으로 교환하는 것은 아쉽습니다!
요약하자면 이 인주의 구절은 우리에게 삶과 죽음의 지름길과 카르마 정화의 개요를 알려준다. 첫 번째 문장은 먼저 수행의 목적이 실제로 삶과 죽음에 있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액재를 없애고 무병장수하며 세상을 축복하는 것은 모두 부처님 명호의 부산물일 뿐 자기 만족을 구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불교를 배우는 동기가 보리심을 일으키기 위한 것임을 지적합니다. 그것은 스스로 남을 구하는 마음이며, 정토왕생을 바라는 마음의 보증이다. 세 번째 문장은 부처님 명호에 대한 이해와 태도를 포함하여 정직하게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 문장인 '정토왕생을 구함'은 부처님의 힘에 의지하여 삶과 죽음의 변화를 극복하고 궁극적인 행복을 이룰 수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모두 정토법을 실천하며 이생에서 살고 죽고 정토에 태어나기를 원합니다. 이 구절을 수행의 지침으로 삼아 충실히 따르면 소원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동수님들을 격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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