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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추악한 중국인

현재의 유교 열풍을 바탕으로 소위 중국학의 부흥을 추론하는 것은 잘못된 이해라고 할 수 있다.

모든 이론의 적용은 실천과 결합됩니다. 한나라는 유교만을 존중했는데, 왜냐하면 한나라의 무제는 이전에 사용되었던 '황로' 사상에 저항하기 위해 유교를 사용해야 했고 실제로는 '법'을 존중했기 때문입니다. 명청시대에 성주성리학이 유행한 것도 당시의 정치적 요구에 따른 것이었다. 현재 사회에 필요한 것은 당연히 전통도덕을 따르는 고전철학이 아니다.

그렇다면 요즘 중국학 열풍이 불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는 사실 현실과도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현재 지배적인 사회 이데올로기와 관련하여 '신뢰 부족'이 실제 사회 현실이라고 말해야합니다. 수십 년의 실천 끝에 원래의 개념은 기본적으로 산산조각 났고, 외국의 이상주의 철학과 종교 개념은 중국인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필요에 맞는 철학적 개념을 찾는 것이 현재의 소위 전문가들에게 중요한 과제가 되었고, 다양한 철학적 개념이 다시 등장하는 것은 이러한 현상의 분명한 증거이다. 사실 우리는 적어도 오늘날의 사회가 정말 좋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우리는 어떤 종류의 사상에 얽매이지 않고 소위 '백학파 논쟁'을 진정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