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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문화의 대가 자이훙셴(Zhai Hongshen) 소개
장다이(Zhang Dai)는 1909년부터 2004년까지 살았으며 이전에는 위통(Yutong), 지통(Jitong)으로도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는 허베이성 시안현(Xianxian County) 출신입니다. 다음은 중국학 석사 장대년 소개에 관해 꼼꼼히 정리한 관련 글입니다.
중국학 석사 장대년 소개
Zhang Dainian, 1909-2004, Yutong이라고도 알려진 Ji Tong은 허베이성 창현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유명한 철학자, 철학사가, 중국학 석사이자 중국학 교수였습니다. 북경대학교 철학과. 장대년(張大况) 선생은 1933년 칭화대학 조교수를 역임했고, 1936년에는 유명한 『중국철학개요』를 집필했습니다. 1952년 북경대학 철학과 교수로 옮겨졌다. 1978년부터 Zhang Dainian 씨는 중국 철학 교육 및 연구 사무실의 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1979년에는 중국철학사학회가 설립되었고, 장(張) 선생이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장 선생은 오랫동안 중국 철학사 연구에 종사해 왔으며 수많은 책을 저술했습니다. 그는 매우 높은 성취와 광범위한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전 세계에 많은 복숭아와 자두를 재배하는 지칠 줄 모르는 교사이기도 합니다. 2004년 4월 24일, 장다이니씨는 심근경색으로 인한 심부전으로 95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 연구소 *** 연구원, 중국 철학사 학회 회장, 중국 공자 연구회 회장, 사상 문화 연구소 소장을 역임했습니다. 칭화대학교.
1909년 5월 베이징에서 태어나 허베이성 시안현 출신이다. 그의 아버지 Zhang Lian은 1903년 Guangxu의 Jinshi였으며 Hanlin Academy의 편집자로 임명되었습니다. 큰형 장송년(張松年)은 장대년(張大臣)의 학문적 진로 선택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 현대 중국 철학자이다. 1928년 장대년은 청화대학에 입학했으나 곧 자퇴하고 북경사범대학 교육학과에 지원해 입학했다. 1933년 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많은 학술 논문을 발표하고 철학 교육에 종사했기 때문에 칭화대학교 철학과의 조교로 채용되었습니다. 7·7사변 이후 청화대학은 남쪽으로 이주했고, 그는 베이징에 머물며 비공개로 책을 집필했다. 1943년에 그는 중국 사립대학에서 가르쳤고 철학 강사로 채용되었습니다. 항일전쟁 승리 후 칭화대학교는 1946년에 폐쇄되었고 1951년 칭화대학교 철학과로 복귀하여 교수로 승진하였다. 1952년 전국의 대학이 개편된 후 북경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옮겨 중국철학의 교육과 연구에 종사해 왔다. 1954년부터 1955년까지 그는 Feng Youlan 선생님과 함께 새로운 관점에 관한 "중국 철학사" 과정을 가르쳤습니다. 1956년부터 1957년까지 그는 "송, 원, 명, 청 왕조의 철학 개요"를 썼습니다. 1957년 Yiyan은 점점 커지는 '반우파'의 그물에 빠졌고 5년 후 다시 가르치기를 시작했습니다. 1966년에는 유례없는 '혁명'이 시작돼 다시금 비판을 받았다. 1957년부터 1967년까지 10년 동안 학술연구는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했다. 1979년 북경대학교 당위원회는 1957년 장대년의 분류가 잘못되었다고 발표하고 그의 명성과 처우를 회복시켰다. 1978년 북경대학 철학과에서는 석사학위생을 모집하여 그들에게 '중국철학사사자료', '중국철학사방법론' 과목을 가르쳤다. 1982년부터 중국철학 박사과정생 모집을 시작해 박사 지도교수를 역임했다. 1978년 말에는 중국철학사연구회가 창립되어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명예회장으로 개칭. 1983년 중국 공산당에 참가했다.
중국학의 대가 장대(張大)의 연구 분야
장대년의 학술 연구는 크게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진다. 첫째, 중국 철학사의 해석이다. 철학적 문제 탐구, 셋째, 문화적 문제에 대한 토론. 서로 다른 시기에, 각각은 서로 다른 강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대년은 중학교 시절 학문적으로 구국의 야망을 품고 고대 철학 고전을 깊이 공부했다. 대학시절 장송년(張松年)의 지도하에 영국의 철학자 러셀(Russell), 무어(Moore), 화이트헤드(Whitehead)의 수많은 철학적 저작을 연구하였고, 분석철학의 방법과 이론은 장대년의 방법과 사상의 중요한 원천이 되었다. 동시에 장다이니안은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작품과 유물론적 철학의 다른 번역본을 읽었으며 "변증법적 유물론과 역사적 유물론이 가장 가치 있는 현대 이론"임을 인식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에는 마르크스-레닌주의에 대한 기초 강좌를 가르치는 것 외에도 계속해서 중국 철학사를 가르쳤다. 가르치는 것 외에도 그는 "장재 - 11세기 중국 유물론 철학자"와 "중국 유물론 사상의 간략한 역사"라는 두 권의 책을 썼습니다.
"4인방"을 격파한 후 Xiang 씨는 코칭으로 돌아와 "중국 철학사 역사 자료" 과정을 개설했습니다. 1980년대에는 일부 고서의 재간행 외에도 『중국철학필수』, 『중국윤리사상연구』, 『중국고전철학개념범주필수론』, 『선유학논평』, 『선유학논평』, 『중국윤리사상연구』, " "문화와 철학", "중국 문화와 문화 논쟁"등의 작품은 등장 인물과 주제 측면에서 중국 철학에 대한 연구를 더욱 심화 시켰습니다.
장대년은 특히 1984년 이후부터 항상 문화 문제에 관심을 가져왔다. 그는 문화의 의미, 문화의 국적과 보편성, 중국 전통 문화,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 그리고 새로운 문화의 건설. 그는 유물론적 문화 연구를 지도할 것을 주장하고 전면적인 서구화와 보수주의를 반대하며 중국과 서양 문화의 장점을 결합하여 새로운 유형의 중국 문화를 창조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그는 중국 문화의 우수한 전통을 올바르게 이해해야만 민족적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문화 진보의 기초를 가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중국 문화가 현대에서 뒤쳐져 있음을 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서구 문화, 특히 민주주의와 과학의 진보된 성취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새로운 문화를 건설하려면 반드시 사회주의 방향을 견지해야 합니다. 그것이 없으면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문화도 있을 수 없습니다. 장대년은 중국의 민족정신을 '지속적인 자기 개선'과 '충성', 즉 의식 고양 정신, 진보 정신 견지, 평화 가치, 관용과 관용으로 요약했다. 이것이 바로 중국문화의 우수한 전통의 핵심이다. Zhang 씨의 문화 '종합 혁신 이론'은 학계에서 일반적으로 승인되었습니다.
중국학의 대가 장대년(張大臣) 저작의 업적
1920년대부터 1930년대 중반까지 장대년은 《선진철학의 변증법》, 후진철학의 변증법", "안리직학", "중국원학의 기본경향", "중국사상의 기원", "신유물론에 대하여", "변증법적 유물론 지식론", "철학" 변증법적 유물론의 삶', '담리' 및 기타 중요한 철학 본 논문은 처음으로 고대 중국 철학의 유물론적 사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중국 변증법적 사상을 해명하고, 중국 인본주의적 사상을 부각시키며,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관점에서 사회생활을 설명한다. Zhang Songnian의 "레닌, 러셀, 공자, 세 가지 흐름이 하나"라는 사상에 영향을 받아 Zhang Dainian은 포괄적인 문화 혁신이라는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미래 철학의 새로운 길은 유물론, 이상 및 분석을 통합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방법론적으로는 유물론적 변증법과 형식논리학의 분석적 방법을 결합하고, 이론적으로는 현대 유물론적 철학과 고대 중국 철학의 우수한 전통을 결합합니다. 1930년대 중반부터 1940년대까지 중화민족은 생사의 결정적인 순간에 있었다. 서구철학의 계승이나 모방이 아닌 중국 고유의 것이 되어야 한다." 강력하고 강력한 긍정적 사고의 부활은 신사상이나 신사상이 아닌 새로운 창조의 형태를 띨 것이다.
1935-1936년에 장대년(張大况)은 10만 자의 『중국철학개요』를 집필하여 철학적 문제를 개요로 삼고 중국철학의 체계적 구성을 보여주기 위해 그 기원과 발전을 기술하고 있다.
1942년부터 1944년까지 그는 민족정신을 고양하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여기고 다음과 같은 원고를 잇달아 썼다. "철학적 사고", "실재에 대한 지식", "물질 이론", "도덕성"에 대해 각각 반대의 통일 법칙, 형식 논리 법칙, 유물론 및 삶에 대한 전망을 논의하고 처음에는
1980년대 강의록은 『중국철학사사자료』와 『중국철학사사자료』로 편찬되었다. 중국철학사의 방법론'을 펴냈고, 수필집 '중국철학의 발전', '진리구도집', '선여비판', '문화와 철학', '진선탐구', '' 등을 출판했다. 『사상·문화·도덕』을 집필하였고, 『중국윤리사상연구』, 『중국고전철학의 개념범주에 관한 요지』 등의 논문을 저술하였다. 장대년 작품'은 1990년대에 편찬됐다. 허베이인민출판사는 1995년 이전의 작품을 수록한 '장대년 전집'을 8권으로 편찬해 출판할 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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