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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저택의 꿈에 반영된 돈의 개념 [원본]

Text/Han Qianc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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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사람들은 돈과 부에 대해 매우 이상한 태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한편으로는 '돈은 귀신을 갈게 한다'는 신조를 존중하고 굳게 믿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돈은 똥과 같지만 인과 의는 천금의 가치가 있다'고 경멸한다. 이러한 반대와 단합의 모순된 태도는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돈에 대한 고대인들의 태도는 체면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성격의 문제이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붉은 저택의 꿈에 나오는 Jia Yucun은 분명히 너무 가난하여 남의 집에 살고 있고 심지어 시험 비용까지 걱정하지만, Zhen Shiyin의 관대 한 선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무심한 척합니다. 은의 말은 너무 예의바르고 학자의 품위를 모독하는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Jia Yucun도 놀랄 일이 아닙니다. 고대 중국인은 "모든 것은 질이 낮고 오직 독서만이 질이 좋다"는 유교의 명령을 따랐습니다. 학자는 돈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할 수 있습니까? 그것이 바로 열등한 사람의 성품이고 추구하는 바이다.

지아바오위 역시 명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딱정벌레'라고 조롱했고, 자신을 명성을 추구하도록 설득한 설보채의 말을 '개자식'으로 여겼다.

이 개념 하에서 돈은 '아두우(A Du Wu)'라는 다소 음란한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석신우귀 속담 10호'에 따르면 남조와 북조의 유명한 학자 왕이푸(왕연)는 '우아하고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이었다. 고귀한 사람이었고 "돈"이라는 단어를 언급 한 적이 없습니다. 그의 아내는 그를 시험해보고 싶어서 하녀에게 그가 자고 있는 동안 침대를 둘러쌀 돈을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왕이푸는 잠에서 깨어난 뒤 너무 화가 나서 하녀를 불러 '아두우를 들어올려라'고까지 했다.

"Aduwu"는 단순히 "저것"을 의미합니다. 오늘의 말로: 그거 치워두세요! 돈이라는 단어조차 입에 담고 싶지 않을 정도로 냉담하고 냉담한 그의 눈에는 돈이 얼마나 견디기 힘든지 알 수 있다.

저는 돈을 싫어해서 돈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부를 과시할 때 돈을 낭비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합니다.

여기에는 또 다른 친숙한 암시가 있는데, 그것은 서진 왕조에서 왕개와 시총이 부를 위해 싸우는 이야기이다. 누가 더 부유한지 겨루기 위해, 한 사람은 냄비를 씻는 데 설탕물을 사용했고, 한 사람은 장작으로 사용했고, 다른 사람은 향신료와 진흙을 사용하여 40마일의 장벽을 만들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비단을 사용하여 40마일의 장벽을 만들었습니다. 50마일 이내에 반격하면 됩니다...

이는 돈을 더 많이 낭비하는 사람이 더 부유해질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들이 돈을 좋아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국가와 맞먹을 만큼 풍부한 부를 축적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사랑의 최종 결과는 파멸이다.

전체 봉건 사회의 위계에 관한 한, 항상 "학자, 농민, 산업 및 상업"이라는 말이있었습니다. 사업가의 사회적 지위는 가장 낮다.

붉은 저택의 꿈 -

'가시왕설' 속 부잣집 순위를 살펴보자.

황실 상인이지만 그의 은은 좋은 해에 폭설처럼 날고 그의 진주는 흙과 같고 금은 철과 같다. 그러나 Xue 가문은 4대 가문 중에서 순위가 ​​가장 낮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Jia Zheng은 단 한 문장으로 Jia Yucun의 공식 입장을 "가벼워" 찾았고, Xue 가족은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큰 대가를 치러야 했습니다. 소송. 고대에는 정치적 지위의 중요성이 자명했습니다. 아무리 부유한 사람이라도 그는 여전히 자신의 공직을 기부하고 싶어합니다. 가문의 지위를 중시하는 사회에서 문턱만 있고 지위가 없다는 것도 체면상실이다. Jia Rong의 며느리 Qin Keqing이 매장될 예정이었습니다. Jia 가족의 영광을 위해 Jia Zhen은 아들에게 빈 자리를 기부하는 데 많은 돈을 썼습니다. 게다가 부는 안전을 보장하는 보호 우산으로서의 정치적 지위가 필요합니다.

고전문학에서 부자는 불친절과 불의의 모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작가는 종종 그들의 인색함과 돈에 대한 탐욕을 마음껏 표현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영웅들의 정의와 부도 생생하게 표현한다. 돈은 낭비하는 데에만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돈가방을 들고 있는 사람들은 좋은 사람이 아니거나, 적어도 좋은 사람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수호전>에서는 경영에 능하고 재능이 있어 보이는 사업가 시먼칭을 악당으로 묘사하는 반면, 사람을 죽이고 물건을 훔치는 도적들은 모두 돈을 흙으로 여기는 영웅들이다. . 그들은 부보다 정의를 더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돈을 돌처럼 흩뿌렸습니다. Lu Da가 Jin Cuilian을 구출했을 때 호랑이 장군 Li Zhong은 고개를 저으면서 은화 두 냥을 간신히 꺼낼 수 있다는 이유로 Lu Da에게 멸시를 받았습니다.

부자들이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고 이를 사이에서 줍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리고 도적들의 돈이 훔쳐지고 강탈당했습니다. 힘들게 얻은 것임을 모른다면 당연히 소중히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영웅과 강자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하는 이백은 비록 불멸의 성격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꽃말과 금빛 털옷에 술을 섞을 용기와 "황금빛이 지나고 돌아온다"는 자신감이 있었을 것이다. 모피" 친구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황제의 보상이 아니었다면? 도연명은 쌀 다섯 통을 포기할 수 없었지만 감히 그런 거창한 말을 할 수는 없었다. 그는 국화를 심고 땅의 기운을 받았습니다.

붉은 저택의 대옥에서는 심부름을 시킨 꼬마 하녀 자휘에게 보상을 주는 방법은 몇 줌을 쥐어 그녀에게 주는 것입니다. 그 두 줌의 비용이 얼마인지에 대해서는 그녀가 전혀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작은 하녀는 돈을 받자마자 그 돈을 보관해 줄 믿을 만한 사람을 즉시 찾았습니다. Baoyu의 말에 따르면, 앞으로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우리가 먹고 마시고 즐길 수 있는 것이 부족하지 않은 한 말입니다. 하지만 역시 부유한 여인인 바오차이는 밤늦게까지 여자 연예인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 탄춘은 대관원을 개편하고 관련 혜택을 분배하면서 일반 노비들의 최소한의 생활 보장 문제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두 사람 모두 고귀한 집안 출신인 바오차이 다이는 왜 이렇게 다른 행동을 하는 걸까요?

다이유는 선비 집안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먹을 것, 입을 것 걱정 없이 살았다. 인간의 고통을 본 적이 없는 그녀는 자신의 시를 담기 위해 영원히 멈추지 않을 폭설을 기대하며 농민들의 마음속 아픔을 전혀 이해할 수 없다. 그리고 고량의 아들 보옥은 오늘날까지도 누이들의 입술에 묻은 연지 반죽을 먹을 수 있는 한 가지라는 요리에는 닭 열 마리가 필요하다는 류 할머니의 한탄을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Baochai는 Xue 가문의 돈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다녔고, 사업계의 치밀한 계산도 알고 있었습니다. 또한 세상에는 꽃과 양단 외에 거친 리넨과 리넨 옷도 있다는 것도 보았습니다. 그녀는 또한 세상의 모든 것이 무상하며 영원히 지속되는 잔치는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느 날 건물이 무너진다면 응홍 침술의 기술로 최소한 기본적인 생활은 안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녀는 하인들을 돌보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그들의 고민을 돌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기업인들이 비오는 날을 준비하기 위해 염두에 두고 있는 전반적인 상황인식과 위기인식이다.

'붉은 저택'에서 사람들은 대경원에서 인재와 미인의 시적이고 그림 같은 풍경을 자주 보지만, 대경원 밖에는 또 다른 인간의 진실이 있다는 사실을 무시한다.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Jia Zhen이 며느리의 장례식에 돈을 모두 쓰고 싶을 때 Jia Lian은 프라이팬에서 돈을 꺼내서 쓰고 싶어했습니다. 여자를 찾기 위해 Jia Lian Yun Jiaqin과 다른 사람들이 심부름을 방해하고 주선하고 아첨하고있었습니다.

설판이 하루 종일 술을 마시고 생활하는 동안, 설씨의 하인 장더혜는 생계를 유지하며 작은 사업을 하고 있었다. 봄비를 기다려 씨앗을 심고, 허리띠에 품위를 짊어지지 않고 가을 바람에 맞서 싸우는 가난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특이한 사회에서 부를 창출하는 사람은 조심스럽거나 빈손인 반면, 부를 약탈하고 소유하는 사람은 탐욕스럽고 탐욕스럽다. 그는 또한 "A Du Wu"를 계속 말했습니다. 그들은 겉으로는 부를 경멸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부를 얻을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부를 약탈하고 소유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지만 부를 창출하는 사람들을 열등한 사람들로 여깁니다. 그런 사회에서는 이중성을 생산하지 않는 사람이 이상할 것이다.

이런 이상한 논리 아래 역사 역시 이상한 모습을 보일 것이다.

모두가 강희제의 문화적, 군사적 업적을 칭찬하지만, 그의 연이은 정복으로 인해 이미 청나라의 국고가 비워졌다는 사실은 모릅니다. 그는 비교할 수 없는 명예를 안고 떠났지만, 옹정에게는 표면적으로는 번영했지만 내부에는 구멍이 뚫린 상황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옹정은 수년 동안 열심히 일하고 지쳐 죽을 때까지 점차 뚱뚱한 청나라를 강화하고 후기 건륭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영원한 악명에 시달렸고 그의 업적을 언급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역사가 기억하는 것은 '강희와 건륭의 번영'인데, 그 가운데 옹정은 무자비할 뿐이었다.

돈을 벌고 금융을 이해하는 황제는 싸우고 돈을 쓰는 황제만큼 좋지 않습니다.

서민들에게는 조상이 높은 관직을 맡는 것이 영광스러운 일이지만, 부자가 되면 이를 이용하지 않는 것 같다. 때로는 땋은 머리를 뽑고 꼬리를 자르는 일도 있었는데, 이는 다음 세대에게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문화적 배경 하에서 관공서와 민간 모두 사업을 중시하지 않고 사업가의 사회적 지위를 평가 절하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나중에 고립되고 전반적인 후진성이 발생했습니다. 서구 자본주의가 싹트기 시작하고 상업자본가가 역사 발전의 거대한 원동력이 되자 우리 민족 자본은 높은 압력 속에서 생존을 위해 애쓰고 있었고, 해외 무역은 건드릴 수 없는 초고압선이 되었습니다. 세계의 흐름이 급변할 때, 우리 역사의 수레바퀴는 갑자기 멈춰버린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홍저택의 건물이 무너지는 것은 불가피하고, 봉건 건물의 전복이 조용히 조짐을 보이고 있는 것은 불가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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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라고 해도 다들 돈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술자리에서는 팔을 흔들며 형제애가 가장 소중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사적인 자리에서는 돈이 가장 유용합니다.

역사는 극단에서 극단으로 흘러갔을 뿐입니다.

요즘 시대는 세 문장으로 돈을 남기는 것이 부끄러운 시대인 것 같다. 친구 서클에 올라온 글은 너보다 돈 많은 누구누구는 남쪽의 눈 내리는 햇살 속에서 열심히 돈을 벌고 있지만, 너는 일년 내내 봄처럼 추운 북쪽의 밤에 있다는 것이다. , 시와 거리를 기대합니다.

과거에는 붉은 저택의 꿈을 말하지 않고 시와 책을 다 읽어도 소용없었다. 이제 돈 버는 방법을 이야기하지 않으면 돼지는 싫어해도 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급 관리들은 상사에게 전화를 걸고, 풀뿌리 간부들은 자신들이 누군가를 위해 일한다고 말하며, 초등학교 간부들은 돈을 위해 권력을 행사합니다...

하룻밤 사이에 모든 사람이 사업에 종사하는 시대가 온 것 같았다. 돈이 없으면 사람들이 같은 주제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예전에는 '돈이 맷돌을 돌게 한다' 였는데 이제는 '돈이 있으면 맷돌을 돌게 하지만 악마는 돌게 한다'가 되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이상한 부의 논리가 탄생하고 성장했지만, 하나의 이상한 것에서 다른 것으로 옮겨가는 데는 불과 수십 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30년 전, Chi Zhiqiang이라는 남자가 노래했습니다.

Qianqian, 이 살인 칼...

30년 후, Chi Zhiqiang이라는 남자가 노래했습니다. 돈, 그들의 여자는 다른 사람의 애인이 된다...

왜 그렇게 파괴적인가?

두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

1. 가난이 두렵습니다.

붉은 저택의 지아위쿤을 보세요. 그는 문학과 야망이 넘치지만 돈이 없기 때문에 그것을 실천하지 못합니다. 그럭저럭 버틸 수 있는 한, 시와 책을 읽은 지식인인 그가 어떻게 폐허가 된 절에 살며 심지어 제자에게 과거를 붙잡게 놔둘 수 있겠는가? ; 그는 도움을 갈망하지만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누군가에게 호의를 얻은 후에도 여전히 무관심하고 냉담한 척해야 합니다.

Jia Yucun이 권력을 잡으면 자신의 정치적 자원을 현금화하려는 노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그는 정말로 가난을 두려워했습니다.

빈곤은 사람들에게 거의 치료할 수 없는 피해라고 말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단 권력을 잡으면 사람들이 생각하는 첫 번째 해결책은 돈을 써서 잃어버린 체면을 되찾고, 낮아졌던 존엄성을 사람들이 우러러볼 수 있을 정도로 높이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이 정말 치료가 될 수 있을까요? 돈이 피 흘리는 상처를 메울 수는 있을지 모르지만, 마음에 새겨진 상처는 결코 지울 수 없습니다. 그 흉터는 가슴에 영구적인 통증이 되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돈을 더 들여 덮어주는 것뿐이다. 그러나 결과는 종종 숨겨집니다.

그 결과 지아위춘은 공무원이 된 뒤 곧바로 많은 돈을 벌게 됐다. 그러므로 해임되고 복직된 뒤에도 그는 그대로 남아 있었다. 가난의 해악은 몸에 있는 것이 아니라 뼈에 있는데, 누구나 뼈를 긁어 상처를 치유할 용기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인민의 이름으로' 속 자오더한과 치퉁웨이는 둘 다 가난이 두려워 욕심이 많다. 가난하기 때문에 칼슘이 부족하고, 칼슘이 없으면 무릎이 쉽게 약해집니다. 이 감각적이고 감각적인 세상에서 약한 무릎이 어떻게 똑바로 설 수 있겠습니까?

현대에 와서 한 세기 동안 가난과 굴욕을 겪은 중국인들은 가난을 정말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신중국에 도착한 후 또 3년 동안 예상치 못한 자연재해가 닥쳤습니다. 배고픔과 생사의 시험 앞에서 얼굴과 뼈의 가치는 얼마나 됩니까? 사람이 살아 있어야만 희망이 있습니다.

수십년의 개발 끝에 배고픔을 없앴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걱정도 생겼습니다. 예전에는 모두가 함께 가난했지만, 이제는 부자도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도 더 부자가 되어, 그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들지 않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육체적 배고픔은 육체를 망칠 수 있지만, 영적인 배고픔은 영혼을 망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2. 규칙이나 규칙이 없는 사회에서는 마음대로 어기고 짓밟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돈 외에는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계약 정신이 있는 문화적 배경, 규칙이 잘 구현된 사회에서는 사람들에게 동등한 기회가 있습니다. 공정성과 정의는 최대한 지켜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동일한 규칙 하에서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사용하여 원하는 부와 삶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돈과 부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확실히 더욱 합리적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사회의 규칙이 어떤 사람의 손발을 제한하는 족쇄가 되지만, 다른 사람이 통제하는 유리한 자원이 된다면 사회적 가치는 필연적으로 파괴될 것이고, 돈의 가치는 필연적으로 붕괴될 것이다. 비정상적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먼저 레드맨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Xue Pan은 누군가를 때려 죽이고 Yinglian을 데려갔습니다. 규칙에 따르면 이는 물론 중대한 범죄였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무엇입니까? 범행을 저지른 설판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집으로 돌아갔다. 그의 자신감은 확실히 사람을 구타하는 방법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그의 가족의 부에서 나온 것입니다. 돈이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다. 고작 인간의 목숨이 아니고, 고작 은 몇 백 냥이요. Xue 가족에게 돈이 없다면 Xue Pan에게서 감히 용기를 빌려주지 못할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그는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Liu Xianglian을 만났을 때 주먹을 맞고 발로 차서 약해졌고 할아버지에게 전화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Feng Yuan 가족이 돈에 욕심이 많다고 비난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이 1만 명 있다면 어떨까 생각해 본 적 있나요? 우리가 계속 열심히 싸우면 더 많은 생명을 앗아갈 뿐입니다. Xue Pan에게 은화 수천 냥을 더 쓰고 구덩이 몇 개를 파서 사람을 묻는 것은 단지 파리와 모기의 문제가 아닙니까?

Feng Yuan과 같은 사람들은 여전히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풍자매는 왕조 관리들과 맞서서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 않고 장진 형제의 비참한 원앙 한 쌍을 죽여 죽이고 그 대가로 은화 3천 냥을 얻었습니다. 손을 구름과 비로 바꾸는 이 방법에 어떻게 저항할 수 있습니까?

규칙이란 무엇입니까? 돈 규칙.

적힌 내용은 물고기가 따라야 할 분명한 규칙, 넘을 수 없는 빨간 선이다. 그 이면에는 검객들이 정한 암묵적인 규칙이 숨겨져 있습니다. 큰 물고기를 잡기 위해 오랫동안 뻗은 낚싯줄이다.

목록은 계속 이어집니다.

이러한 규칙 자체는 일부 사람들이 돌파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생명이 위태로워질 때 하늘과 땅에 기도하는 것은 돈을 많이 버는 것만큼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결정적인 순간에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주머니. 그러므로 절에 있는 재물신의 향은 항상 보살의 향보다 더 강합니다. 그는 아미타불을 염불하고 있었는데 향상은 관얼 선생을 모시고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간부들이 뇌물을 받고 투표하는 시대에 생명보다 돈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을 고발할 수는 없다.

물론 "시간은 돈이다"를 슬로건으로 외칠 수 있습니다. 발전에 대한 과학적 개념은 중국의 세 가지 전망을 파괴하는 것만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꿈은 당연히 울지 않습니다. BMW에서는 꿈이 더욱 생생하고 구체적입니다.

다행히도 항상 이해해 주는 사람들이 있다.

홍저택의 진커칭은 1명으로 계산됩니다. 그녀는 이미 Jia 가문의 금과 옥 아래에 숨겨진 부패를 간파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꿈을 펑 자매에게 맡겼지만, 펑 자매는 그녀의 진심 어린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펑 자매를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커칭은 선녀가 되기 위해 천국에 갔기 때문에 선녀의 세계의 법칙을 따라야 하지만 펑 자매는 여전히 인간 세상의 법칙 아래서 분투해야 합니다. 그녀가 품위 있고 질 높은 삶을 살고 싶다면 규칙이 그녀에게 유익해야 하므로 그녀는 규칙을 만드는 데 참여하거나 돈을 사용하여 또 다른 숨겨진 규칙을 축적할 수만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만 그녀는 말하지 않고 규칙을 통제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암컷 메뚜기 류 할머니 역시 현명한 사람이다.

왕 여사는 깨달음을 얻은 후 시골에 부동산을 사서 소소한 생활을 하고 농가를 활기차게 만들며 나중에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봄과 가을의의가 되었습니다. 당시 감옥에 있던 지아 가문의 멋쟁이 아들들은 무슨 생각을 했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바오차이와 탄춘도 현명한 사람들이다.

불행이 아니라 딸이라는 점이 아쉽다.

시춘은 그것을 일찍 깨달았다.

불행하게도 그녀의 배는 그녀 혼자만 탔습니다.

돈이 참 좋은 것 같아요.

레드 맨션의 4대 가문이 강력하고 부유했을 때 그들은 모두 '고급' 부드러운 담배를 사용하여 창문을 닦았습니다. 그러나 불운하고 돈이 떨어지면 그들을 가두는 것은 비샤 찬장이 아니라 쇠 족쇄이다.

Red Mansion의 딸들은 부자가되면 Grand View Garden에서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습니다. 돈이 없으면 다른 부자들과 함께 여유로운 그림 배를 타고 험담을 할 수 있습니다. .

현실적으로 많은 아름다운 여성들은 자전거를 타며 웃는 것보다 BMW를 타고 우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이전의 "학자, 농민, 산업 및 상인"은 상인, 노동자 및 농민이되었습니다. 돈 이야기는 더 이상 부끄러운 일이 아니며, 돈 이야기를 하지 않는 사람은 외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진커칭과 유할머니의 예리한 눈을 갖고 이 필멸의 세계를 한눈에 꿰뚫어 볼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아마도 때때로 누군가가 와인 테이블에 팔을 들고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우리가 말하는 돈은 무엇입니까! ? 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저속합니다!

그런데 뒤돌아보니 속으로 '돈이 없지? 돈도 없는데 왜 척하는 거야? !

이런 시트콤은 앞으로도 계속 나올 예정이다.

공연은 언제까지 진행되나요?

누가 알랴...

추신——

돈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를 직접적으로 밝히지 않은 이유는 돈을 벌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가치 판단. 다원주의 문명에서는 존재가 합리적이다.

다만 많은 중국인, 특히 중국 지식인들이 오랫동안 돈에 대해 왜곡된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는 유교, 불교, 도교의 장기적인 영향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개념은 오랜 역사적 과정을 통해 우리의 혈액에 통합되었습니다. 돈에 대한 우리의 견해는 건강하지 못하고 비합리적이어서 우리의 영적 세계에 불균형을 초래하므로 종종 흔들리게 됩니다. 돈은 돈일 뿐이며, 그 자체로는 도덕적 상징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을 어떻게 올바르게 보는가가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점은 돈은 우리의 물질적, 정신적 세계에만 봉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만이 통제할 수 있는 도구이지 그 반대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