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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야오 고대 도시의 역사와 문화

육상 보트

화려한 배는 대나무 조각, 나무 조각 및 유색 비단으로 만들어졌으며 실크와 새틴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나무 조각과 실크 새틴으로 캐노피로 덮여 있습니다.

공연 중에는 관악기와 북소리가 어우러지며, 한 사람이 배를 탄 여성 역을 맡아 배를 어깨에 묶고 앉아 있다. 의족이 달린 "보트"를 타고 보트처럼 걷는다.

또 다른 사람은 그의 앞에 노를 들고 뱃사공 흉내를 냈다.

죽마

죽마 다리를 만드는 데는 두 개의 나무 막대가 사용되며 보통 6피트 정도이고 높이는 1피트 2피트에 달할 수 있습니다.

나무막대 상단에는 수평으로 설치된 페달이 있는데, 공연 중 배우의 종아리가 나무막대 상단에 묶여 있고, 배우가 페달을 밟고 그에 맞춰 움직인다. 다양한 댄스 스텝까지

실력이 뛰어난 이들은 벤치, 테이블 등 장애물을 뛰어넘거나 넘어져 허리를 구부리는 ‘황금닭 독립’도 할 수 있다.

전통 콘텐츠로는 '백사전설', '청정주', '여우의 불의', '당승의 불경탐구' 등이 있다.

신중국 건국 이후에는 '자녀를 입대시키다', '가족계획', '홍등', '지혜로 호랑이산을 타다' 등 실생활을 반영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등.

이 현의 베이청 마을과 간컹 마을은 죽마 공연으로 유명합니다.

정자 들어올리기

리프팅 기둥 상단에 쇠막대를 고정한 뒤 연꽃과 알록달록한 구름, 기타 소품으로 주변을 장식한 뒤 3~4개를 배치한다. 다양한 극적 인물과 신화를 연기하는 인물. 이야기 속 남자와 여자 어린이는 쇠막대에 고정되어 성인 남자가 들고 행진하는 동안 공연됩니다.

'손오공삼전', '부귀도', '염마', '부러진 다리', '홍니관' 등 50여종 이상의 콘텐츠가 있다. ", "제계", "백화정", "영지 훔치기", "강 동쪽으로 내려가기", "장작 모으기", "소녀를 호위하는 소", "효도 이중 매달기" , "황하 형성", "향림 거울", "반란 당이", "여우 운명", "풍이 관", "혈액 손자국"등

용 등불

대나무, 나무, 천 및 기타 재료를 사용하여 세련된 용 머리를 만든 다음 대나무 원을 사용하여 용 몸체의 여러 부분을 만듭니다. 천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길이가 20m가 넘습니다. 용의 몸과 꼬리에는 용린과 용의 발톱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공연 중에는 한 사람이 나무 장대를 이용해 용의 머리를 들어올리고, 열두 명이 나무 장대를 이용해 용의 몸통과 꼬리를 구간별로 들어올리는 모습이 앞에선 한 사람이 알록달록한 구슬을 들고 있고, 불덩이가 길을 안내합니다.

관악기와 타악기의 반주에 맞춰 용머리가 춤을 추고, 용머리의 방향에 따라 용의 몸이 구르고 오르고 비틀어진다.

공연에는 '진주를 가지고 노는 두 용', 'Tune Four Corners', 'Eight Tune Tune', 'Snake Shedding Skin', 'Set of Pearls' 등의 스타일이 포함됩니다.

용의 머리와 몸체에 촛불이 내장되어 있어 밤낮으로 공연이 가능하다.

야간 공연에서는 용의 몸이 밝게 빛나며 기세도 꽤 화려하다.

죽마

대나무 가죽이나 대나무 띠로 만들고 겉면을 명주실로 붙인 후 칠한다.

죽마는 앞부분과 뒷부분으로 나누어져 12~13세 소년의 가슴과 허리에 고정된다.

몸에는 작은 구리 방울이 여러 개 묶여 있습니다.

죽마팀은 보통 14명의 어린이가 연기하는데, 12마리의 말은 12간지를 상징하며, 극중에서는 진부다(Buddha Chen)가 지휘하는 선두를 말 머리라고 부른다. 뒤에 있는 것은 말꼬리이다.

나머지 출연자들은 채찍을 들고 수천 마리의 말이 질주하는 듯한 종소리와 함께 말을 탄 듯 달렸다.

밤에는 대나무 말 위에 조명과 촛불이 놓여져 공연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연주 형식으로는 '뱀탈피', '뒤집기', '쌍팔곡', '단팔곡', '가위', '팔곡', '쌍죽말', ''등이 있다. 아무것도 없어', '동두', '귀에 세 개가 걸렸다' 등.

Jie Jie Gao

표면적으로는 막대기를 들고 있는 것과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 퍼포먼스는 더 어렵습니다.

출연자들은 대부분 7세 정도의 소년 소녀들로, 각종 드라마 캐릭터로 분장하고 아무런 끈도 없이 어른들의 어깨 위에 서 있다. 머리 뒤쪽을 힘차게 서며 마치 곡예를 하듯 힘차게 서 있습니다.

어른들이 음악의 리듬에 맞춰 행진하며 공연하고, 그에 맞춰 어깨에 올라탄 아이들도 다양한 동작을 펼치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그녀가 공연한 작품 대부분은 '서유기', '팔선해' 등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디양게

디양게에는 춤과 노래가 포함됩니다. 악기에는 허리북 2개, 심벌즈 1개, 머리핀 2개, 징 2개, 구강 긁는 도구 4개가 포함됩니다. 이에 따라 인원도 추가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조작하는 플렉트럼을 연주하는 연기자는 빠른 사고와 웅변을 가지고 있으며 장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핑야오 사투리로 상서롭고 흥미로운 '4~6개의 문장'을 즉석에서 구사합니다.

문장 사이사이에 갑자기 다양한 악기들이 일제히 부딪히며, 강렬한 막간은 낭랑하고 감미로웠다.

웨이스트 드러머는 밴드의 핵심으로, 연주자세를 드러내고, 춤도 추며, 팀 내에서 돌아다니는 활동이 매우 활발하다.

나머지 뮤지션들은 타악기도, 연주도 여유롭게 소화했다.

널리 유포된 지역 양코의 전통 레퍼토리에는 '오경', '십등', '왕샹효모' 등이 있습니다.

높이 걸려있는 거울

강희시대 범촌 출신인 송종원은 큰 우산을 들고 평요시에 의사를 만나러 갔다. Luoyi Village는 뒤에서 당황하여 달렸습니다. 한 사람이 그를 알아보았습니다. Song Zhongyuan은 이웃 마을의 Wu Lianchi였습니다.

그때 먹구름이 끼고 번개와 천둥이 치고 비가 내리려고 했다.

잠시 후, 정말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송중원은 자신이 들고 있던 큰 우산을 들고 우롄츠에게 함께 가자고 했다. 우롄치는 비를 피하기 위해 재빨리 다가와 우산을 빌렸다.

두 사람은 한 배를 타고 시련과 어려움을 겪으며 서로 도우며 이야기를 나누고 웃으며 고린촌으로 걸어갔다.

송중은 강풍으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고 있었기 때문에 오련지는 송중원의 우산을 챙겨 남문밖 콩가호텔로 가져갔다.

이때는 바람이 그치고 구름이 걷히고 비가 내린 뒤 하늘이 맑아진 상태다.

송중원은 우롄치에게 우산을 달라고 부탁했다.

Wu Lianchi는 송중원에게 우산을 돌려주는 대신 우산이 자신의 것이라고 거짓 주장을 했고, 두 사람은 다투었고 많은 관중들이 모여들었다.

Wu Lianchi는 "우산은 내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ong Zhongyuan은 "우산은 내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ong과 Wu는 우산이 누구의 것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들을 바라보며 그 소음은 핑야오 현청까지 갔습니다.

송중위안은 북을 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왕걸 현 행정관은 급히 법정에 섰고, 원고 송중위안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진술했다.

피고인 우롄츠는 여전히 우산이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의견을 밝혔고, 왕걸 현판사는 한동안 곤경에 처해 판단하기 어려웠다.

잠시 침묵이 흐른 후, 왕걸은 갑자기 의사봉을 툭 치며 "바보야! 큰 일 있으면 현 정부에 가서 북을 쳐서 항의하라! 내 실력을 시험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힘과 지혜를..." 그리고 그는 우산을 찢어서 복도에 던지고 떠나라고 명령했습니다.

원고 송중위안은 눈물을 흘리며 복도에서 내려왔고, 피고 오련지는 자신의 불행을 자랑스러워하며 흡족해했다.

두 사람은 현청을 나와 자오비남가(趙灣南街)로 걸어갔다. 공무원 4명이 달려나와 그들을 현청으로 돌려보냈다.

두 사람은 다시 로비에 무릎을 꿇었다. 왕걸 현 행정관은 그 우산이 원고 송중원의 것이고, 피고인 우롄츠가 새 우산을 썼다고 유쾌한 표정으로 판단했다. .

이후 송중원은 왕즈현에 'Mingjing hang high'라는 네 글자가 새겨진 명판을 보냈다.

성신

핑야오 성신사 궁전 건물 동쪽 끝에는 젊고 아름다운 여인이 앉아 있는데, 그녀는 성신의 첩이라고 합니다. 이 첩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짧은 이야기가 사람들 사이에 퍼지고 있습니다. 평요성 신은 젊고 활력이 넘치며 전지전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은 평요성신과 계수성신이 함께 모여 체스를 두었습니다. 내가 당신을 이기면 계수성신이 당신의 아내가 될 것이라고 농담을 했습니다. 결국 평요성신은 이런 식으로 계수성신의 아내를 데려와 그녀가 살 수 있는 시적이고 그림 같은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성신전 불태우기

매년 음력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 성신전의 성전 박람회 기간은 9년째의 성전 박람회 기간입니다. 청나라 선풍(1859년) 시장에 부침개를 파는 노인이 나타났습니다. 이 노인은 시장에서 계속 소리쳤습니다. "화소를 팔아라, 화소를 팔아라."(평요 사람들은 부침개를 화소라고 부른다) 너무 작아서 하루 종일 전화해도 사람이 없었어요.

한 청년이 그것을 보고 노인에게 "삼촌, 불이 너무 작습니다. 사람들은 큰 것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라고 노인이 말했습니다. , 그리고 내일 불이 탔습니다.

“그날 밤, 과연 사찰에 불이 나서 뒷마당에 있는 궁궐 가마를 제외한 모든 홀이 다 불에 타 잿더미가 됐다.

나중에 청년은 그 일을 똑똑히 떠올린 뒤, 그 이후로이 작은 이야기가 퍼졌을 것입니다.

잠자는 이모와 야오 할머니

북동쪽 모퉁이에 작은 조상 홀 "Zhenyi Temple"이 있습니다. 사찰에는 두 개의 조각상이 있는데, 하나는 눈을 감고 침대에 누워 있는 어린 소녀로, 다른 하나는 그녀 옆에 앉아 있는 "야오 할머니"입니다. /p>

그들은 세상에서 사람이지만 절에 들어갈 것입니다. 조상은 인간의 봉사를 누립니다.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 교두 마을에 부유한 가족이 있었습니다. 노부부와 어린 딸에게 주어진 가족은 화목하고 건강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어린 소녀가 열여섯 살이 되었을 때, 인생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16년 동안 부모님의 품에 안겨 살아온 어린 소녀는 이 참혹한 현실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부모님을 다시 만나기를 바라며 매일 부모님의 무덤을 찾아 간절히 부르짖지만, 사람은 부활할 수 없고, 소녀도 결국 소원을 이룰 수 없다. , 그들은 우연히 집에서 묘지까지 마을의 큰 절을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부모님은 아직 살아 계셨을 때 그녀를 절로 데리고 가서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온 가족의 안전을 위해 보살님. 이제 두 장로는 돌아가셨지만, 내년에는 절에 가서 참배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사원의 주지는 탁발을 하고 파손된 일부 사원을 수리할 준비를 하도록 승려들을 보냈습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소녀는 집에 있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모든 것을 팔았습니다.

나중에 그녀가 병들고 누워있을 때 부처님에 대한 그녀의 헌신은 신들을 감동시켰습니다.

그녀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노인이 있었습니다. 노파는 매일같이 음식을 요리하고 약을 준비하고 쉬지 않고 시중을 들었는데, 병이 낫자 두 사람은 어린 소녀가 죽을 때까지 함께 살았고, 노파도 그녀와 함께 죽었습니다. /p>

자선 소녀와 출신을 알 수 없는 노파를 기리기 위해 사람들은 사찰의 북동쪽 모퉁이에 작은 단칸방의 사당을 짓고 내부에 그들의 동상을 세웠는데, 이를 "" 잠자는 이모'와 '시어머니의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