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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창조산업의 위험투자 분석

문화 및 창조 산업의 벤처 캐피탈 분석

벤처 캐피탈은 전문 금융가가 엄청난 경쟁 잠재력을 갖고 신흥, 빠르게 발전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일종의 자기 자본입니다. 다음은 제가 주의 깊게 정리한 문화 및 창조 산업에 대한 벤처 캐피털 분석입니다. 누구나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요약: 벤처 캐피탈 자체는 위험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고위험, 고수익에 더 관심을 갖는 투자자입니다. 이 주에서 매우 비용 효율적인 수익률이 있습니까? 그러나 현재의 문화창의산업은 리스크는 높으나 수익이 높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관련 기업에 대한 평가가 어렵고 대부분의 발전모델이 성숙하지 못한 문제점도 있어 벤처투자자들이 꺼리게 되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너무 깊게 산업에 뛰어들면 현재의 문화, 창조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키워드: 벤처캐피탈, 문화창의산업, 높은 수익률, 평가의 어려움

벤처캐피탈이 자본시장의 핵심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자본시장은 소득과 소득 사이에서 방황하지만, 점점 성숙해지는 산업인 문화창의산업에 직면하여 참여할 만큼 충분한 벤처 투자자를 끌어들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벤처캐피털이 문화·창의산업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많기 때문이다.

1. 벤처캐피털의 의의와 문화창조산업 발전현황

1. 벤처캐피탈의 의의.

전국벤처캐피털협회(National Venture Capital Association)의 정의에 따르면, 벤처캐피털은 전문 금융가가 엄청난 경쟁 잠재력을 갖고 신흥, 빠르게 발전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일종의 자기자본입니다. 벤처 캐피털의 초점은 위험이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미래에 큰 이익을 가져올지 여부에 상관없이 신흥 기업과 빠르게 발전하는 기업을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현재는 아닙니다.

따라서 투자의 중요한 특징은 위험입니다. 미래에 가져올 수 있는 막대한 이익 때문에 투자자들은 그러한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고 잠재력이 있는 신흥 기업을 시도하려는 의지가 있습니다. 벤처캐피탈은 도박에 가깝지만, 실패율을 최소화하기 위해 세심하게 고려하고 관찰하고 신중하게 계산한 도박이지만 그래도 실패할 수 있습니다.

2. 문화창조산업의 발전현황.

신흥 산업인 문화 및 창조 산업은 기술, 창의성, 산업화를 통해 지적 재산을 개발하고 마케팅하기 위해 개인이나 팀이 주요 문화 또는 문화적 요소에 의존한다는 생각을 강조합니다. 이는 현재 매우 대중적이며 발전 가능성이 큰 문화적 사상을 통한 충돌과 공명의 모델을 나타냅니다.

애니메이션, 미디어, 공예디자인 등 문화창작산업은 최근 컴퓨터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대중화와 맞물려 강력한 시장 피드백을 통해 잠재력과 미래 발전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소통의 속도와 소통의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짐에 따라 문화창조산업의 발전 전망도 자연스럽게 커지고, 그것이 가져올 수 있는 이익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2. 현재 문화창의산업은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기 어렵다

1. 급속한 발전은 문화창의산업에 장점이 되었지만, 단점도 생겼습니다.

문화창조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많은 기업들이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이러한 장점 때문에 단점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급속한 발전과 상당한 효과로 인해 전체 시장은 여전히 ​​혼란에 빠져 있습니다. 기업은 성공했다가 차례로 문을 닫습니다. 현재 강력한 장점을 지닌 기업이라도 단기간에 교체될 수 있습니다.

최종 분석에 따르면 문화창의산업은 고유한 제품 장점이 없고, 고유한 제품에는 기술적 내용이 너무 적기 때문입니다. 문화창조산업은 일종의 문화, 일종의 사고를 주로 영위하는 산업입니다. 그러한 것들이 언제나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좋아할 수 있는지는 말할 것도 없고, 모방이라는 측면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모방하거나 심지어 그 이상을 핵심으로 삼고 있습니다. 경쟁력이 너무 낮습니다.

2. 높은 수익률이 없으면 고위험 투자 유치가 어렵습니다.

영광과 쇠퇴의 간격이 너무 짧아서 수익률이 너무 낮은 것은 바로 자사 제품의 핵심 경쟁력이 낮기 때문이다. 어떤 벤처 투자자라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발생할 수 있는 엄청난 이익이며, 그런 가능성이 있는 한 기꺼이 시도해 볼 의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전문적인 재능을 활용하여 검사와 평가를 수행한 다음 계산을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결과가 자신의 허용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러므로 벤처 투자자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높은 위험 속에서는 높은 수익을 가져오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가성비가 너무 낮은 투자는 절대 하지 않을 것입니다. . 투자자가 엄청난 위험을 감수하고 최종적으로 수익률을 계산했지만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 그러한 위험한 투자는 당연히 고려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3. 평가가 어렵고 발전모델이 충분히 성숙되지 않았다.

1. 현재 문화창조산업에 대한 평가는 상대적으로 어렵다.

문화창의 산업은 아이디어 교환에 가깝지만, 셀링 포인트는 문화나 아이디어이지만, 실물 제품이 적어 벤처 투자자들이 평가하기에는 골치 아픈 일이다. 부동산은 토지와 건물 바닥이 있고, 공장은 실제 생산품, 기계, 공장 토지가 있는데, 이는 실제 자금이 아니더라도 거의 고정자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고정 자산은 여전히 ​​쉽게 자본으로 전환될 수 있으며 해당 생산 기술, 특허, 현재 시장 점유율, 매출 등과 결합되어 기업에 대한 보다 정확한 위험 평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화창의 산업에서는 아이디어나 문화의 정확한 시장 가치를 추정하기가 어렵습니다.

2. 현재 문화 및 창조 산업의 발전 모델은 충분히 성숙되지 않았습니다.

평가의 어려움에 더해 현재의 문화창의산업 발전 모델도 완전히 미성숙한 상태다. 시장 개발 경쟁으로 인해 개발 시스템 구축을 중시하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단기적인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점유하고 현재 고객 기반을 유치하는 데 바쁜 결과, 개발 모델이 완벽하지 않고 성숙하지 않습니다. 충분한. 벤처캐피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기업이 명확하고 합리적인 발전모델과 수익모델을 갖고 있는지, 업계 내에서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지 여부이다.

현재 대부분의 문화 산업에는 훌륭하고 완전한 발전 모델이 없기 때문에 벤처 투자가가 벤처 투자에 대해 막대한 위험과 균등하지 않은 수익률을 감수하는 것은 당연히 어렵습니다. 요약하면, 현재의 문화창조산업의 발전 추세는 여전히 매우 빠르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발전 방향이 완전히 옳다는 뜻은 아니다. 기업이 확고한 목표를 세우고, 우수하고 과학적인 경영 및 개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만 더 잘 살아남을 수 있으며, 당장의 이익만 추구하고 기업 자체의 품질과 역량 개발을 완전히 무시하는 사람들은 시장에 도태되지 않을 것입니다. , 결국 제거될 때까지 시장과 고객에 의해 천천히 잊혀질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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