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다큐 릴리퍼트에서 23분 44초에 나오는 배경음악 이름이 뭔가요?
다큐 릴리퍼트에서 23분 44초에 나오는 배경음악 이름이 뭔가요?
다큐 릴리푸트에서 23분 44초에 나오는 배경음악은
'발푸르기스의 밤의 말러 교향곡 5번'
원작자: 클라우스 피터 플로르
말러: 교향곡 5번 C샵 단조.
골드마크: 바이올린 협주곡 A단조.
음악 소개:
말러 교향곡 5번은 스플리트 교향곡입니다. 더 깊이 파고들지 않으면 세 부분 사이의 연관성을 거의 찾을 수 없습니다. 나는 구조의 중심에 있는 제3악장이 사회의 모든 생명체를 묘사하고 있다는 느낌을 늘 받아왔다. 상하이 심포니 오케스트라로부터 힌트를 얻은 후, 나는 이 악장이 무의식적으로 발푸르기스의 밤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추측했지만, 이 연관성은 무소르그스키의 "불모의 산의 밤" Explicit에 반영된 것보다 훨씬 적습니다. 이는 말러와 파우스트의 개인적인 관계에서 시작됩니다. 파우스트는 말러와 마찬가지로 인생에서 몇 가지 주요 비극을 경험했으며, 통치자를 섬기는 비극과 같이 여러 면에서 두 가지 경험은 매우 유사했습니다. 그러나 교향곡 5번에 포함된 부분은 분명히 말러가 비엔나 궁정 오페라에서 패배하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가 알마 샤인을 만난 것도 바로 이때였습니다. 그의 정교한 두뇌가 사랑의 달콤함에 압도된 후(파우스트는 마녀의 약을 마시고 다시 젊어지지 않았는가?) 말러는 이 소녀에 대한 감정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이때 그들의 경험은 더욱 가까워졌다. 19세기 서구의 상류층 사회가 성적으로 방탕한 사회가 아니었다면, 알마도 그레첸처럼 비밀스러운 밀회를 하고, 우연히 어머니를 죽이고, 교수형을 당하는 비참한 상황이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Liujia를 임신하고 결혼하여 성공을 거두는 완전히 다른 길을 택했습니다.
사실 말러는 이 스캔들이 자신의 경력에 미칠 영향을 매우 두려워했다. 1897년 초, 말러는 함부르크의 절친한 소프라노 안나 폰 밀턴부르크(Anna von Miltonburg)를 소개했을 때 매우 걱정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그녀에게 그들 사이의 균열에 대해 경고하기 위해 편지를 썼습니다. "최소 1년 동안은요. 그러므로 그는 자신보다 20살이나 어린 알마와 사랑에 빠지고 관계를 맺을 때 괴로움을 느꼈을 것입니다. Faust가 Gretchen과 관계를 맺고 그녀의 형제를 죽인 후 Walpurgis Night에서 Mephisto에 의해 Broken Hill로 유인되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어두운 세계 전체의 혼돈을 보았습니다. 다양한 마녀들이 휙 지나가고, 일부는 너무 늙어서 걸을 수 없었고, 괴테가 풍자하고 싶었던 같은 나이의 세속적인 사람들도 있었습니다("파우스트"의 두 번째 부분에는 또 다른 것이 있었습니다). 고전 발푸르기스의 밤은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실제로 보여지는 상황은 파우스트와 헬레네의 비극, 그와 그레첸의 비극과 동일하다. 그러므로 여기에서는 말러의 교향곡 5번에 대해 완전히 터무니없는 설명을 합니다. 처음 두 악장은 스캔들에 직면했을 때의 그 자신의 우울증과 그가 마음속에 상상한 폭력적인 여론이 발푸르기스의 밤(3악장)으로 이어진 것에 관한 것입니다. ), 브로켄 봉우리를 밟고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하고 사랑의 찬가(4악장)를 만들어 마침내 일과 사랑의 이중 수확의 피날레에 이르렀다(5악장, 두 번째 주제가 4악장 사랑의 주제?)
위의 추측이 근거가 있다고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감정 발달이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젊었을 때부터 독일 예술의 연구자이자 발기인이었던 말러는 필연적으로 "파우스트"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심지어 "파우스트"의 마지막 부분에 대해 교향곡 8번의 두 번째 부분 전체를 썼습니다. 이러한 잠재의식적 영향은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 말러 교향곡 5번의 '역파우스트'의 결말은 결국 하나의 과정일 뿐이다. 그의 개인적 비극은 교향곡 6번에 반영된 것처럼 파우스트와 놀라울 정도로 유사합니다.
상하이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현악기는 분명히 암스테르담 왕립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벨벳 같은 현악기 소리를 낼 수 없지만, 분위기가 조성되면 이 사랑의 움직임은 여전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플로르는 중간부분에서 좀 더 빠르게 가기로 했고, 좀 더 길게 끌었다면 더 만족스러웠을 것 같아요. 이 악장의 마지막 찬송가가 나오자 플로르는 양손으로 지휘봉을 꽉 쥐고 악보를 크게 휘두르며 강렬한 감정을 마음껏 풀어냈다.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쌓인 것을 멈출 수 없습니다.
첫 4악장을 경험한 후 상하이교향악단은 5악장에서 완전히 손을 뗐다. 처음 몇 개의 솔로는 매우 높은 수준으로 연주되었으며 푸가 부분은 정확한 속도로 진행되었습니다. 여기에 와서야 발푸르기스의 밤의 카니발이 원래 이곳에 나타났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 피날레에서도 플로르는 자유분방한 플레이를 펼치며 이미 자신감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한때 말러 교향곡 1번을 연주할 때 호른 부분의 음색을 비판한 적이 있는데, 오늘 밤에는 정말 그 느낌을 찾아 장엄한 소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교장의 지휘 아래 트럼펫부와 트롬본부가 함께 빛을 발했다. 귀청이 터질 듯한 완벽한 연주를 훌륭하게 마친 트럼펫부와 트롬본부는 오늘 밤에도 서로를 바라보며 얼마나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는지 알 수 있다. 이다. 마지막에 나오는 웅장하고 눈부신 찬송가를 마치고 나니 너무 에너지가 넘쳐서 행복해서 쓰러질 뻔했습니다. 카니발이 끝난 뒤, 80분 동안 쌓인 열정을 여러 번의 브라보로 자연스럽게 풀어내야 했고, 관객들도 모두 웃음을 터뜨렸고, 그 박수는 지금까지 본 콘서트 중 가장 컸다. 2층에 모인 관객 대부분도 자리에서 일어나 박수를 보냈습니다. 오늘 밤 상하이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공연은 그런 예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밤 그들의 성공을 요약하자면, 여기에는 몇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째, 말러의 작품처럼 규모가 크고 기술적으로 어려운 레퍼토리를 연주하려면 좋은 지휘자가 필요하다. 플로르는 바로 그런 일을 했습니다. 그는 작품 전체에 대해 상대적으로 심오한 해석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낭만적 해석도 정확합니다. 둘째, 각 파트의 원리가 좋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 파트 연주의 본래 효과가 나타납니다. 오늘 밤, 트럼펫이 이전에 본 적이 없는 높은 수준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주요 호른도 마침내 그의 목소리를 찾았고, 심지어 원래 밴드 수석인 Pan Yinlin도 돌아왔습니다. 다른 모든 부서들도 칭찬할 만하며 오늘 밤 공연의 찬란함에 필수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셋째, 밴드 편곡에 변화가 생겼다. 두 대의 바이올린은 지휘자의 왼쪽과 오른쪽에 배치되었고, 첼로와 더블베이스는 왼쪽 지휘자 앞에 배치되었으며, 4개의 주요 목관악기가 함께 모였습니다. 이 편곡은 나에게는 다소 낯설지만 많은 탑 밴드들이 사용하는 편곡이고, 음향적인 면에서도 장점이 있는 편이다. 마지막으로, 물론, 각 연주자들의 뛰어난 연주 덕분에 오늘 밤에는 한 자릿수 오류만 발견했는데, 이는 원래 말러의 연주를 제출했을 때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었던 일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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