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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심지 작가의 의도는 무엇인가요?
<소심기>의 집필 의도와 문체적 포지셔닝
루쉰은 처음으로 현대적 의미에서 초자연 소설의 개념을 제안하고 고전 소설을 소개했다. 육조초자연소설의 창작의도. 토론: “문인의 작품은 불교나 도교처럼 자기반성이나 가르침을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소설을 의도한 것은 아니다. 귀신과 귀신은 다르지만 사람과 귀신은 실재하므로 이상한 것을 묘사하였다. "육조 사람들이 소설로 의도한 것인지라 후대 학자들은 동의하는 사람도 있고 반대하는 사람도 있었다." 다음은 몇 가지 대표적인 견해입니다. Wang Hengzhan은 "Qian Bao의 창작은 그의 소설 이론을 실천하고 의도적인 소설을 개척했으며 중국 소설사에서 이정표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믿습니다. Ning Jiayu는 소설이 6인의 마음 속에 있다고 믿습니다. 6대 귀신소설의 작가는 의도적이고 의식적인 창작활동을 한 것이 아니다.
첸바오는 소설로 만들려고 의도한 걸까요? Qian Bao 자신은 'Sou Shen Ji'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저자는 Qian Bao라는 인물과 『Sou Shen Ji』가 우리에게 전달하는 정보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그의 창작 의도와 문체적 분류 아이디어를 탐색하려고 시도합니다.
'역사' 집필
'금전보전'은 전보가 왕관장의 추천으로 역사가가 되었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좋은 역사'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
Zhongxing은 역사가 없이 설립되었습니다. Zhongshu의 감독인 Wang Daoshu는 "역사가를 준비하는 것이 적절하며 Lang Qianbao와 같은 황실 조수들이 점차 컬렉션을 편찬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원 황제는 그것을 받아들였습니다. 그 후 바오는 나라의 역사를 이끌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책은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완곡한 표현을 사용하고 있으며 좋은 역사서로 알려져 있다.
'금서'는 전보를 천수(陳壽), 손생(孫興) 등과 같은 권에 실었다는 것은 그 의미가 분명하다. 즉, 전보의 역사적 입장은 역사가라는 것이다. Qian Bao는 약 10년 동안 나라의 역사를 담당해 왔으며, 글쓰기에 능숙했고, 동시에 "Sou Shen Ji"를 쓰는 데에도 관심이 있었습니다. Shen Ji'는 역사가의 글쓰기 태도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Qian Bao는 "Sou Shen Ji"를 완성한 후 Liu Hui에게 해조류 맛을 요청했고 Hui는 "당신은 유령의 Dong Hu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문제는 Shi Shuo Xin Yu의 "Pai Tiao Sect"에서 나온 것입니다. 동시대인 Liu Hui의 평가는 역사 쓰기에 대한 Qian Bao의 태도가 "Sou Shen Ji"의 창작을 통해 이어진다는 것을 더욱 입증합니다.
'소심지? 서문'에서 치안바오는 자신의 창작물을 글쓰기 역사와 연결해 다음과 같이 비유했다.
조상에 대한 고찰은 기록을 기록하는 것이었지만, 컬렉션은 그리고 그 당시 유골 선별 작업이 이루어졌는데, 그건 제가 직접 눈으로, 귀로 들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사실이 아니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위술은 나라를 잃었고 두 이야기는 그들이 들은 것을 서로 이야기했고 여왕은 주나라를 섬겼으며 그의 두 이론은 영원히 보존되었습니다. 그러한 비유가 있다면 그것은 종종 사실입니다. 듣고 보는 것의 어려움은 이런 관점에서 비롯됩니다. 국사 공식 기록에 따르면 남편이 쓴 편지의 마지막 말은 지금도 이만큼 훌륭하다. 그는 수천 년 전의 일을 회상하고, 특별하고 관례적인 세부 사항을 기록하고, 옛 유적에 몇 마디 덧붙인다. 사람들은 행위가 똑같다는 것을 확인할 것이고, 나중에 그것을 믿는 사람들은 과거의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국가가 주석의 공식 입장을 폐지하지 않고 학자들이 계속해서 읽고 읽는다면 잃어버린 것은 작고, 구한 것은 크다는 뜻이 아니겠는가?
위술이 나라를 잃은 이야기는 『좌전?환공16년』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공양전』과 『고량전』의 기록은 다르다. "주오 주안". Lu Wangshi Zhou의 사건은 "역사 기록? Qi Taigong Family"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Sima Qian은 Lu Shang과 Zhou의 만남에 대한 두 가지 다른 버전을 기록했습니다. Qian Bao는 독자들이 'Sou Shen Ji'의 정확성에 의문을 제기할 것을 걱정했기 때문에 'Zuo Zhuan'과 'History'를 예로 들어 "이런 비유가 있다면 종종 존재합니다"라고 변호했습니다. 그러나 '비진실'은 '거짓'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진실을 지키고 같은 진실을 지키는 것', 즉 개인적으로 조사하고 유일한 판단을 내리는 것의 어려움을 의미한다. Qian Bao는 "Sou Shen Ji"가 매우 유용하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국가가 주석의 공식적인 입장을 폐지하지 않고 학자들이 계속해서 그것을 암송하고 읽는다면 잃어버린 것은 작고 작고 저장된 것은 무엇입니까?" Qian Bao 이 비교에 따르면 "Sou Shen Ji"는 주류 저술(예: 역사서)만큼 "광범위"합니다.
'Sou Shen Ji'의 텍스트 자료 중 일부는 역사서에서 가져온 것이며 일부 텍스트는 이후 역사서에서 채택되었습니다. 저자는 Li Jianguo의 새 컬렉션 "Sou Shen Ji"에 포함된 343개의 이야기에 대한 통계를 작성했습니다. "Sou Shen Ji"의 약 26개 이야기는 "한서"와 "삼국지"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한서"는 주로 "개와 배의 우정", "소재난", "조의 뱀 싸움", "장안인"등 "오행 연대기"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관로위위', '귀안채', '공손원' 등은 '삼국지'를 원작으로 한다.
철학적 수준에서 Qian Bao는 Yi 학자입니다. Qian Bao의 작품 중 "Zhou Yi Notes", "Zhou Yi Zong Tu", "Zhou Yi Yaoyi", "Zhou Yi Xuan"이 있습니다. Pin', 'Zhou Yi' 질문하기'. Qian Bao의 Yixue 사상이 그의 "Sou Shen Ji" 창작에 영향을 미칠까요? 위의 "Sou Shen Ji? 서문"을 분석한 결과 대답은 '예'입니다. <소심지>의 텍스트 내용을 다시 살펴보자.
Li Jianguo는 'Sou Shen Ji'의 원래 스타일이 'Deification', 'Induction', 'Monsters' 및 'Change'로 구분되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현재 컬렉션에 관해서는 기사에서 "기", "오행", "도" 및 "변화"에 대한 논의가 있으며 이는 그의 이론의 핵심 단어입니다. 특히 '범죄인지 범죄인지 판단할 수 있다'는 문장은 '의' 사상과 연결돼 있다. 이는 『주이』가 의미를 완성하기 위해 형상을 확립하고, 성인이 신도를 바탕으로 가르침을 확립하는 것과 똑같다.
텍스트 자체에는 많은 주술 유도, 꿈 경험, 신과 악마의 변신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Sou Shen Ji"에는 괴물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Xiang-Ying" 모델을 사용하는 거의 90개의 기사가 있습니다. 그 중 17개는 Jingfang의 "Yi Zhuan"에 대한 분석을 직접 인용했으며, 6개는 "Zhouyi"의 육각형을 직접 인용했으며 일부는 Qianbao 자신의 분석을 인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Cheng Gong Zhi Qiong"에서는 Qian Bao와 Xian Chao가 여신에 의해 내려졌고 "Zhouyi" "Yi"는 특별히 "Yi"를 만났을 때 "Yi"였습니다. Guo Pu는 그것을 불멸의 육각형으로 해석했습니다. Qian Bao는 '서로 먹는 부부'에서 음양론을 사용하여 "남편과 아내는 음양이 있고 서로 깊은 애정을 갖고 있지만 지금은 서로를 먹고 있습니다. 음양이 서로 침입하여 어떻게 해와 달이 빛날 수 있는가!" 이 모든 것은 Qian Bao가 "주역의 책"》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금서(金書)》에는 전보가 "음양능력이 뛰어나서 정방(景舌), 하후성(夏宣聖) 등이 기억하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학교의 역사와 일기에 따르면 포호가 좋다고 한다.” 음양 계산에 있어서는 경방과 하후성의 전기에 주목하여 형씨의 왕자를 점령하는 방법을 이용했다. 주공(周功)이 문무(文官)에서 겪은 행운을 하나씩 비교한 예(記). 역사에 주석을 달기 위해 Qian Bao의 Yi 학습 사상이 그의 글에 미친 영향을 보여줍니다.
첸바오 역시 도교나 도교를 아는 사람들과 많은 접촉을 가졌습니다. 『금서? 게홍전』에는 “전보가 친지, 친구와 매우 가까웠으며 홍채를 나라의 역사에 추천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Qian Bao와 Ge Hong의 깊은 우정을 보여줍니다. 게홍(Ge Hong)은 "유교로 유명"했으며 "특히 불멸의 도교를 수양하는 방법을 선호했습니다"라고 그는 한때 말했습니다. "세상의 유교 학자들은 항상 공자를 따라야 하며 결코 불멸의 책을 믿어서는 안 됩니다." 게홍(Ge Hong)은 『보보자』 등의 저서를 집필한 작가로, 도교 이론에 관해 폭넓게 저술한 인물입니다. 게다가 Qian Bao와 Guo Pu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Shishuo Xinyu" Liu Xiao는 Qian Bao가 한때 그의 친구 Guo Pu에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술과 성관계를 포기하라고 조언했다는 "Pubie Zhuan" 기록에 주석을 달고 인용했습니다. 『진서? 곽포전』에는 “푸는 고전을 잘하고 학식도 뛰어나고 재능도 있고… 고대 한자를 잘하고 음양보다 달력 계산에 능하다”고 기록되어 있다. 한유(Han You)'에는 전보(Qian Bao)가 한유(Han You)에게 점술에 대한 조언을 구한 적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유는 "점술을 잘하고, 집의 모습을 알아낼 수 있으며, 돈을 쓰고 승리하는 데 지치는 기술도 실천한다"고 섭게홍, 궈푸, 한유 등이 치안바오와 자연스럽게 교류하게 된다. .
또한 치안바오 자신도 마술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일들을 경험했다. 『금천보전서』에는 『소심기』를 쓴 이유가 아버지와 시녀의 부활과 형 천청의 부활에서 영감을 얻어 나중에 귀신에 관해 이야기했기 때문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Sou Shen Ji"의 텍스트에서 Qian Bao는 자신이 낮은 수준에서 패배했다고 기록했으며 Qian Bao도 "Shinto"가 거짓이 아님을 인정했습니다.
전보가 존경하는 '의'는 유교의 고전이다. Qian Bao의 "Shinto"는 더 유교적이며 불교, 도교 및 Xuanxuan과는 관련이 거의 없습니다. "Sou Shen Ji"에는 불교 단어가 거의 없지만 "Li Tong"의 한 장은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불교와 관련된 설화가 9편 정도 있는데 그 역시 극히 적다. 도교 인물은 많지만 '변화'라는 목적에 종속된다. 『진지』, 『주이천시 주석』 등의 책을 보면 전보의 사상은 동진의 형이상학에 대한 비판과 유교구원을 옹호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풍속은 음란하고 수치스러운 일이다. 학자는 장로를 자신의 종파로 여기고 육경을 전복시킨다. 말하는 사람은 공허함을 핑계로 삼지만 명목과 절약은 겸손하다. 수행하는 사람은 소란을 길잡이로 삼지만, 관직에 들어가는 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것을 귀히 여기고 바른 자리에 있는 것을 경히 여기며, 관직에 있는 자는 하늘을 우러러보는 것을 높이 여기나 부지런하고 부지런하다." 이것은 형이상학에 대한 맹렬한 공격이다. “하늘을 따르고 그 운명을 누리며, 사람에게 화답하고 그 정의에 화합하며, 예를 세워 다스리고, 형벌을 가하여 세상을 구한다는 것이다.”
'오락과 즐거움'을 위해서? Qian Bao는 "Sou Shen Ji? 서문"에서 자신이 역사가의 스타일로 책을 쓰고 있다고 반복해서 언급했지만 그 책에는 신도를 설명하는 목적이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행히 앞으로 좋은 일을 하게 될 사람들은 자신의 뿌리를 기록해 두게 되는데, 이 문장은 무슨 뜻일까요? "마음과 눈을 헤매다"은(는) 무슨 뜻인가요?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이에 대해 다소 편향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Wang Hengzhan의 이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미래의 독자들이 '자신의 뿌리를 기록'하기를 바랍니다. 읽은 후 '마음을 헤매고 눈을 볼 수 있는 한' 그의 글이 부정확하다고 비판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네 단어는 ' 마음과 눈을 헤매는 것'은 이미 "소설의 사회적 기능과 미학적 심리적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소설이 역사서와 다르며 "좋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쿵푸를 선택하고 묘사하라.
분명히 '마음과 눈을 즐겁게 하는 것'은 '눈에 즐거운 것'으로 다들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고전문학의 관련 항목을 확인한 결과, "마음을 헤매고 눈을 본다"는 것은 "관찰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인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예를 들어 "북사? 장솽 전기"에는 장솽의 "육경주석? 서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육경은 조상의 유산이자 성인의 위대한 사건입니다. 헤매지 않고 맞춤 문신을 보기만 하면 됩니다!" " 문맥을 통해! "육경"을 읽는 태도는 매우 진지하고 "마음을 헤매고 눈을 보는 것"은 결코 편안한 오락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Chang Shuang은 Qian Bao 시대와 멀지 않았기 때문에 Qian Bao는 독자들이 앞으로 그의 책을주의 깊게 읽기를 바랐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치안바오는 미래의 독자들을 '선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라고 부른다. 우리는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을 일반 독자, 즉 여유롭고 일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Qian Bao의 좋은 친구 Ge Hong도 "Baopuzi? 서문"에서 "선한 행위"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가끔 뭐라도 연습하고 싶어지더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장수의 원리를 설명하기 위해 이 책을 간략하게 썼다... 그렇지는 않지만 명산에 숨겨둘 만큼 금상자에 봉인하여 지식을 보여주고 싶다." 여기서 '선한 사람'이란 도교를 좋아하는 사람, '지식 있는 사람'을 말한다. Qian Bao의 "Sou Shen Ji? 서문"에서 "선한 일을하는 사람들"의 의미는 Qian Bao만큼 우아하고 신을 찾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것과 동일해야합니다.
게홍과 마찬가지로 첸바오도 자신의 작품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그는 집필 과정에서 한때 종이를 요구했고 황제는 그에게 종이 200 장을 승인하고 주었다. 당시 종이는 매우 귀해서 일반 관료들이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책이 집필된 후, 유휘는 그의 조수로 초청받았습니다. 유휘는 당시 최고의 인물이었고 매우 오만했습니다. Qian Bao는 "Sou Shen Ji"가 자신의 마음 속에 자랑스러운 작품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대화의 리더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것입니다. 이는 "선한 일을 하는 사람"이 결코 평범한 독자가 아니며 Liu Hui만큼 지식이 풍부하고 비전이 있어야 함을 증명합니다.
'우유'는 '처벌이 없다'는 뜻이다. Qian Baoxu의 마지막 문장은 자신의 작품을 어떤 부정확함에도 비난하지 않고 주의 깊게 읽어줄 친한 친구를 만나기를 바란다는 것입니다. "귀신의 동후라 할 수 있다"는 유희의 말은 치안바오의 불안을 덜어줄 수도 있다.
위진(魏金)시대에는 인물을 비판하고 미스터리를 논하는 것뿐만 아니라 농담을 하고 모임을 갖는 등 화풍이 매우 강했다. Qian Bao는 물론 사람들에게 농담 주제를 제공하기 위해 "Sou Shen Ji"를 썼습니다. '보보자계위장'은 동진 예의의 쇠퇴와 순담이라는 이름의 농담을 비판한다.
순수한 말과 설교의 말은 듣지 않고 추악한 말만 쓴다. 그리고 먼저 비웃으세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고상한 사람으로 간주되고,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은 거친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무덤'과 '수오'의 오묘한 말, 귀신과 신의 기분, 만물의 변화, 특별한 장소의 낯설음, 황실의 위대한 선물에 대해 묻고 싶다면 궁정과 사찰, 의례는 본래 음양의 법칙... 내 마음이 벽 앞에 갇힌 느낌이 들었고 외부적으로는 그 결점을 보호했지만 나는 침묵을 거부하고 그것에 대해 강압적으로 말했습니다. 뒷골목 사람들의 삶을 다룬 잡다한 이야기들, 장과 문장들 선비가 독창하고 마른 죽간을 바라보며 노란 두루마리를 간직하는 것은 합당하지 않다." 귀신과 만물의 변화와 그 길의 기이함'은 무능한 사람에게는 경멸하는 말이지만, '빈민과 장문의 학자'가 알아야 할 주제이고, 시든 전표를 기어다니고 노란 두루마리를 지키기 위해"라는 내용을 이해해야 하므로 이러한 내용은 오락용이 아닙니다.
"루쉰은 반구가 나열한 소설 목록을 분석했습니다. "반구의 주석에 따르면 대부분의 책은 고대인을 기반으로 하거나 고대 사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대학자 왕치저우(王岐州)는 한나라의 소설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잘 설명했다. 학자에 관한 한 "소설가"는 일화와 소문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고 학교로서의 핵심 아이디어와 체계적인 교리가 없기 때문에 학문적 사고에 관한 실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소설에는 내러티브가 포함됩니다. 이는 장르의 결합이라 할 수 있는 서사, 텍스트 연구, 편집 등의 형태로 인해 문학 장르로서의 소설을 복잡하고 하찮게 만들고 다른 유사한 문학 장르와 명확한 경계를 긋는 것이 어렵습니다. "'소심기'는 한족이 부르는 '소설'이 아니다.
'소설'이라는 용어는 최근 Qian Bao 시기의 많은 문헌, 주로 Xu Qian의 '소설'에 등장하지 않는다. Zhonglun Wuben Tenth Five"는 "소설"을 "비단과 대나무 발라드", "조각 및 채색", "지혜와 정답 논쟁", "황실 서적 촬영"과 병치하여 "소설"이 사소한 문제임을 나타냅니다. 또한 Yu Guan의 "Wei Lue"에는 Cao Zhi와 재미있는 캐릭터 Handan Chun이 "거장 소설"에 관해 이야기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어 소설의 비인기성과 오락 기능을 보여줍니다. Qianbao 시대에는 "소설"이 적절한 용어가 되었습니다. Qian Baoshe는 이를 "Wei Shuo"로 대체했는데, 이는 "Sou Shen Ji"가 Wei 사람들이 믿는 것처럼 "소설"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소심기』는 『소설』이 아니므로, 물론 소설을 의도한 것은 아니다. 글 서두에 인용한 루쉰의 이론은 진정한 통찰이다. 소설이 아니다'라는 말은 서구 문학론의 범주에 속하는 개념이다.
'소심지'가 '8'로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저자는 후자에 더 가까운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전략'에 이어 Qian Bao의 '7가지 전략'에 이어 'Sou Shen Ji'에 대한 기대가 크며, 'Sou Shen Ji'는 미묘하고 심오한 신도를 섬세하게 설명합니다.
'Sou Shen Ji' 지'는 한족이 '밥을 씹는 미친 사람'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다. '토론'은 위족이 오락으로 사용하는 사소한 문제가 아니다. '수신기'는 장황, 신, 귀신, 불멸의 존재, "Sou Shen Ji"는 역사가의 태도와 문체를 사용하여 고대와 현대의 기이하고 특이한 일을 기록합니다. 명나라의 "역서"신도는 거짓이 아니며 문학 스타일의 계열을 형성합니다. , 이는 첸바오의 22개 작품의 제목으로 볼 때 모든 고전과 역사가 관련되어 있지만 첸바오의 〈소심기〉 분류는 매우 모호하다. 그의 작품은 7개의 장과 4개의 카탈로그 사이의 기본적인 일치로 판단해 볼 때, Qian Bao는 "Sou Shen Ji"를 Liu Zhizhu Yinglin 및 Ji와 같은 어떤 고전 및 역사 범주로도 분류하지 않습니다. 윤은 소설의 '자부' 이론과 '시부' 이론 사이에 얽혀 있었는데, 감바오는 두 가지 범주에 대해서만 일반화했지만, 우리는 이렇게 말할 수 있다. "Sou Shen Ji"의 문체 위치에서 고급 이해를 막연하게 볼 수 있으며 이는 새로운 문체 개념의 진화를 연구하는 데 매우 유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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