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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은 누구인가?

베토벤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

서기 1770년 12월 16일 ~ 서기 1827년 3월 26일

세계 최고의 작곡가 루트비히 베토벤 루트비히 반, "위대한 음악의 성자"로 알려진 그는 1770년 독일 본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조상 고향은 플랑드르입니다.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쾰른 선거구에서 일했습니다. 알코올 중독자인 그의 아버지는 그의 아들이 모차르트 같은 신동이 되기를 바라면서 오랫동안 그에게 건반 악기 연습을 강요했습니다.

11세에 학교를 자퇴했습니다. 13세에 궁궐 관현악단(네페이 지휘)의 견습 하프시코드 연주자로 임명되었고, 14세에 궁궐의 제2오르간 연주자로 임명되었습니다. 오페라 오케스트라의 비올라 연주자로 활동 중이다.

1787년 이후 베토벤은 가족 생활의 재정적 부담을 떠맡았습니다.

하지만 베토벤은 고난과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본 대학에서 철학 수업을 들으며 고대 신화, 그리스, 라틴 고전 문학을 읽고 공부하는 데 열중했습니다. 셰익스피어, 쉴러, 괴테 등의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비록 그에게 모차르트의 조숙한 재능도 없었고, 모차르트만큼 뛰어난 학습 여건도 없었지만, 그의 지칠 줄 모르는 독학 성취는 그의 전임자들의 손이 닿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1789년 프랑스 부르주아 혁명과 라인 강 유역의 진보적인 반봉건 운동은 베토벤의 이념적 성장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점차 "자유, 평등, 박애" 추구를 자신의 정치적인 것으로 여겼습니다. 이상.

그가 1790년에 작곡한 칸타타 <요셉 2세의 죽음>은 요제프 2세를 민족의 구세주로 칭송했는데, 이는 그가 자유와 이상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베토벤의 비현실적인 환상을 드러낸다. 초기의 개혁주의.

이 작품은 성악과 교향곡을 통합하려는 베토벤의 초기 시도이기도 하다.

1792년, 하이든의 격려와 지원으로 베토벤은 비엔나에 정착하게 되었다. 그는 재능 있는 젊은 피아니스트로 처음 비엔나의 귀족 궁정에 입성하여 귀족들의 따뜻한 환대와 보호를 받았고, 한때 상류층 사회에 대한 환상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베토벤의 시대는 하이든이나 모차르트의 시대와는 달랐다. 이 시대는 베토벤에게 좀 더 성숙한 부르주아 의식과 개인적 자신감, 자존감을 안겨주었다. 그러므로 그는 처음부터 양반의 노예가 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양반과 동등한 지위를 갖고자 하였다.

이후 베토벤은 자신의 부르주아적 이상과 당시 봉건사회 사이에 큰 모순이 있다는 사실을 점차 깨닫게 되었다. 게다가 1796년부터 귀머거리의 위협에 직면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베토벤을 급속도로 발전하게 만들었다. 현실에 대한 불만과 개인적인 운명에 저항하는 생각과 감정.

1797년 이후 베토벤은 귀머거리에 시달렸고 상태는 해가 갈수록 악화됐다. 음악가에게 이보다 더 큰 타격은 없습니다!

악마는 작곡가의 외부 세계와의 접촉을 제한하고 그의 피아노 연주를 방해했습니다. 그는 연주를 포기하고 오랫동안 비엔나 시골에서 은둔 생활을 해야 했습니다.

1800년 이후 베토벤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창작에 있어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 자신만의 예술적 스타일을 창조하고 새로운 이상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했다.

1803년에 그가 완성한 "3번 교향곡"("에로이카 교향곡")은 그의 창작 발전의 새로운 단계, 즉 성숙기로의 진입을 의미했습니다.

이 시기 그의 창작력은 매우 강해서 거인다운 작업 능력을 보여주며 뛰어난 작품을 많이 만들어냈다. 베토벤의 성숙한 작품의 기본 이데올로기 논리인 "투쟁을 통한 승리"는 이 기간 동안 혁명적인 내용, 극적 교향곡 개발 기술, 다양한 주요 형식 혁신 등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의 영웅적 대중 교향곡이 형성되었습니다. , 모두 이 기간 동안 추가 개발을 달성했습니다. 베토벤의 가장 뛰어난 작품은 거의 모두 그가 생애의 다음 30년 동안 귀가 들리지 않는 동안 만들어졌습니다.

1802년부터 1815년까지의 시기는 베토벤의 창작생활의 중기라고도 불린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청각 장애는 계속 악화되어 그 이후로 은둔생활을 했습니다. 그의 점진적인 청각 장애는 사람들에게 그가 염세주의자라는 잘못된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는 몇몇 어린 소녀들과 사랑을 나눴지만 그들 모두는 불행하게 끝나는 것 같았습니다. 그는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1815년부터 1819년까지의 기간은 베토벤이 겪었던 4년의 위기의 시기였다. 당시 유럽은 반동적인 봉건복귀의 시대에 빠져들었고 부르주아지의 혁명적 권력은 교살되었으며 어둠이 유럽대륙을 뒤덮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베토벤의 생각은 상대적으로 복잡했고 그의 자신감과 결단력은 실망과 흔들림으로 인해 흔들렸습니다. 그의 창작 스타일은 영웅적인 것에서 서정적인 것으로 바뀌었고 대부분의 시간을 《Explore》를 수집하는 데 보냈습니다. 다양한 유럽 국가의 민요를 각색합니다.

이는 부르주아 신흥기의 평화주의자들이 역사적 한계를 갖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그러나 베토벤은 마침내 침묵에서 벗어나 위기의 시기를 지나갔다. 1819년부터 베토벤은 다시 한번 반봉건 투쟁에 관심을 집중했습니다.

피아노 소나타 5개, 현악 4중주 5개, 교향곡 9번(합창 교향곡) 등 그의 가장 위대한 작품까지 모두 깊은 의미를 지닌다.

그는 어려서부터 음악적 재능을 보였고, 1783년에 첫 작품을 발표했다. 그는 젊었을 때 비엔나를 방문하여 그곳에서 모차르트를 만났지만 그들의 관계는 잠시뿐이었습니다.

1792년 베토벤은 비엔나로 돌아와 한동안 당시 비엔나의 주요 작곡가였던 하이든("교향곡의 아버지"로 알려진 독일 작곡가)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음악천재' 모차르트는 올해 세상을 떠났다.

베토벤은 당시 세계 음악의 중심지였던 비엔나에서 여생을 보냈습니다.

창작 경력 섹션 편집

그의 할아버지는 원래 네덜란드 출신이었고, 독일로 이주한 후 지역 궁정 음악 감독으로 일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테너 가수였고, 그의 어머니는 궁중 요리사의 딸이었다.

베토벤은 요제프 2세가 '계몽된 독재정치'를 시행하던 시기에 성장했고, 본의 통치자들도 일부 개혁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본은 당시 독일 계몽주의의 중심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베토벤은 어린 시절 그런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하지만 베토벤은 매우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술에 중독된 아버지는 4살짜리 베토벤을 돈벌이꾼으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그는 아들을 원했습니다. 모차르트 같은 아이가 되기 위해 그는 아이들에게 피아노 연습을 강요했을 뿐 아니라, 밤에 술을 많이 마시고, 돌아온 뒤에도 아이들을 끌어내 피아노를 치게 했다. 8세 미만이었던 베토벤은 강제로 코헨의 청중 앞에서 연주를 하게 되었고, 극장 오케스트라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혹독한 어린 시절의 생활은 베토벤이 아주 일찍부터 음악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는 독립적인 길을 시작하게 했으며, 동시에 그의 인내력과 완고한 성격을 키워나갔습니다.

베토벤은 1781년부터 극장에서 일하면서 악단 지휘자 네베와 함께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와 작곡법을 공부했다.

네프는 계몽주의 성향을 지닌 매우 교양 있는 작곡가이다. 지휘자로서 그는 독일 국립 오페라와 오라토리오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베토벤은 이 스승에게서 배우면서 독일 민족음악 전통을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느뵈의 지도 아래 계몽주의의 영향도 받아들였다.

그는 독일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시에는 진보문학에 대한 관심이 컸다.

베토벤의 피아니스트로서의 실력은 모두를 감동시켰다. 그는 뛰어난 연기자였을 뿐만 아니라 훌륭한 교사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곧 다작의 작곡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20대 중반이 되었을 때 쉽게 출판사에 팔릴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베토벤은 서른 살이 되었을 때 청각 장애의 징후를 보였습니다. 젊은 작곡가가 이 불길한 징후에 대해 불안감을 느꼈던 것은 이해할 만합니다. 잠시 동안 그는 실제로 자살을 생각했습니다.

베토벤은 계속해서 수많은 음악 작품을 작곡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당대 음악관객들에게 인기를 끌던 음악에 점점 관심이 줄어들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계속해서 성공했습니다.

베토벤은 50세가 가까워졌을 때 완전히 귀머거리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그는 무대에서 공연을 중단하고 더욱 외롭고 괴짜가 됐다. 그는 예전만큼 왕성한 활동을 하지 않고, 그의 작품 역시 사람들에게 서투른 인상을 준다. 당시 그는 주로 자신과 이상적인 미래 청중을 위해 작곡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비평가에게 자신의 작품이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 세대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시공간을 초월한 가장 재능 있는 작곡가가 청각 장애의 쓰라림을 경험했다면, 베토벤이 청각 장애의 고통을 무시했다면 그것은 가장 무자비한 운명의 조롱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초인적인 인내심을 바탕으로 한 작업의 질은 고무적이며 거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성과입니다. 그러나 진실은 상상보다 훨씬 더 놀랍습니다. 베토벤은 실제로 그의 초기 작품 수준을 뛰어넘는 완전한 청각 장애 기간 동안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그가 말년에 만든 작품은 일반적으로 그의 가장 위대한 걸작으로 간주됩니다. 그는 1827년 비엔나에서 57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베토벤은 9개의 교향곡, 32개의 피아노 소나타, 5개의 피아노 협주곡, 10개의 피아노와 바이올린 소나타, 일련의 현악 사중주, 성악, 극음악 등 수많은 작품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그의 수많은 작품의 양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 품질이다. 그의 작품은 완벽한 상상력과 자유로운 감정을 유기적으로 통합한다. 베토벤은 그의 연주로 사람들의 심금을 감동시켰고, 사람들은 더 이상 기악을 부차적인 예술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베토벤은 매우 창의적인 작곡가였으며 그가 음악에 가져온 많은 변화는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오케스트라의 규모를 확대하고 교향곡의 길이를 늘리며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그는 피아노가 매우 다재다능하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피아노를 일류 악기로 만드는 데 기여했습니다. 베토벤은 클래식에서 낭만주의 음악으로의 전환을 대표합니다. 그의 작품은 많은 낭만적인 음악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베토벤은 브람스, 바그너, 슈베르트, 차이코프스키 등 다양한 스타일의 사람들을 포함하여 많은 후대 작곡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또한 베를리오즈, 구스타브, 말러, 슈트라우스 등 많은 사람들에게 길을 열었습니다.

이 책에서 베토벤의 위치는 확실히 다른 어떤 작곡가보다 높은 것 같습니다.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Johann Sebastian Bach)는 거의 똑같이 유명했지만, 베토벤의 음악은 바흐의 음악보다 더 폭넓고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갔으며, 베토벤은 바흐의 음악보다 훨씬 더 많은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치적, 도덕적 사고는 음악보다 언어로 더 쉽고 명확하게 표현될 수 있기 때문에 문학은 음악보다 영향력이 더 큰 예술 분야입니다. 이런 까닭에 베토벤은 음악사상 가장 뛰어난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셰익스피어에 비해 순위가 낮다. 베토벤과 미켈란젤로를 비교하면서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림이나 조각상을 보는 것보다 음악을 듣는 데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사실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음악 작곡가는 화가나 조각가보다 각자의 분야에서 똑같이 유명하다면 일반적으로 영향력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베토벤을 셰익스피어와 미켈란젤로 사이에 대입하는 것이 적절해 보인다.

베토벤의 교향곡은 혁명적 투쟁을 표현하는 영웅들을 중심으로 하며 그의 교향곡 창조의 최우선 순위는 영웅적 주제이다.

베토벤의 <교향곡 3번>, <교향곡 5번>, <교향곡 6번>, <교향곡 7번>, <교향곡 9번>에서 이들 작품은 서로 다른 특징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프로필에는 영웅의 활동과 사상, 영웅과 인물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혁명적 투쟁, 영웅과 자연, 영웅과 인민, 영웅과 승리, 영웅과 그의 내면 세계 등. 이러한 영웅적인 톤은 영웅을 인민으로 만들어주며, 중간에는 정의를 위해 싸우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 심지어 투쟁에서 승리할 때까지 자신을 희생하기도 합니다.

베토벤의 교향곡 창작은 대부분 확장 소나타 형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넓고 웅장하며, 심오한 사고, 대조되는 이미지, 풍부하고 다양하며, 그의 음악 형식 처리는 작품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달성합니다. 높은 통일성으로 원작 교향곡의 3악장 미뉴에트를 창작 과정에서 스케르초로 바꾸었고, 투쟁을 통해 성취된 세상의 갈등과 갈등을 오페라가 극적으로 표현한 것이 교향곡 9번에 적용되었다. "라는 후렴구까지 추가해 교향곡의 표현력과 분위기를 더욱 확장했다. 또한 교향곡 창작에 있어서 베토벤은 관현악에 과감한 혁신을 가져오며 관현악에서 클라리넷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교향곡 9번>에서는 4개의 트롬본을 사용하는 등 참신한 양식을 형성하며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였고, 이러한 혁신적인 음악형식으로 그의 내면세계를 충분히 표현하였고, 당시 진보적인 사회 경향을 반영하였으며, 유럽 고전음악파의 음악을 최고봉으로 발전시켰으며, 19세기 최초의 유럽 낭만주의를 창조하였다. 음악.

그러나 베토벤의 말년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비극적이고 고통스러운 시기였습니다. 외로움과 가난의 위협으로 인해 그는 1827년 3월 16일 비엔나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마지막 순간에는 폭우와 천둥과 번개가 쳤고, 베토벤은 마지막 사투를 벌여 시든 팔을 하늘로 치켜들었다고 한다. 이 삶의 끝없는 투쟁 정신은 모두 그의 불멸의 걸작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베토벤은 인류 예술의 가장 위대한 창조자 중 한 명입니다. 뛰어난 음악적 재능과 불같은 반항적 기질, 거인 같은 강인한 성격을 지닌 한편, 사회적 책임감에서 우러나오는 불굴의 의지와 숭고한 생각이 A스페셜로서의 역할을 형성했다. 음악가의 자질.

그는 자신의 창작을 통해, 특히 9개의 교향곡을 통해 그 시대의 위대한 인민 운동과 가장 진보적인 사상을 반영했습니다.

그는 시대와 개인의 운명을 주제로 심오한 철학과 감동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결합하여 일련의 교향곡을 썼으며

투쟁에서 승리까지의 여정을 보여줍니다. 어둠에서 빛으로, 고통에서 행복으로, 부르주아 봉기기의 정신적 여정, 그의 9개 교향곡은 언제나 진주처럼 빛날 것이다.

베토벤의 9개 교향곡, 특히 그 중 4개(즉, 3번, 5번, 6번, 9번) 타이틀 교향곡에 대한 연구 분석을 통해 우리는 베토벤의 모든 창작물의 기본 모습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리고 그의 위대하고 순수한 사상,

교향곡 창작의 주요 혁신을 이해할 수 있으며, 교향곡이 하이든과 모차르트 시대에서 슈베르트 시대로 어떻게 전환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멘델슨.

베토벤은 살아생전부터 세계적으로 중요한 음악가로 인정받았으며, 위대한 클래식 작곡가일 뿐만 아니라 낭만주의의 선구자로 역사에 이름을 남겼습니다. 1827년 베토벤이 세상을 떠났을 때 많은 친구와 추종자들이 추모하러 왔습니다.

베토벤은 Waehringer Friedhof에 묻혀 있습니다. 문학계의 거장 그리어 패처(Greer Patzer)는 추도문에서 "베토벤은 모든 사람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주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해서 모든 사람에게서 멀어졌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베토벤은 편히 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슈베르트도 그랬습니다. 1828년에 그와 함께 여기에 묻혔습니다. 젊고 재능 있는 음악가 슈베르트를 기리기 위해 사람들은 바일링거의 묘지 옆에 슈베르트 정원(Schubertpark)을 지었습니다.

오늘날 벨링거 슈트라세의 슈베르트 정원은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