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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덴동산 [고대 히브리어] 익명'을 읽은 후의 반성
사역 개요
하나님께서는 인류의 조상인 아담과 하와를 자신의 형상대로 창조하시고 그들을 에덴동산에서 살게 하셨다. 아담과 하와는 뱀의 꾀임을 견디지 못하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음으로 하나님께 징벌을 받고 에덴동산에서 쫓겨났습니다.
선정 작품
하나님은 자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사람을 창조하자 그들이 권세를 가지게 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시라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니라 그들을.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식물로 주노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그래서. 하나님이 그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이 창조되었습니다. 일곱째 날에 하나님의 창조 사역이 완성되었으므로 하나님은 일곱째 날에 모든 일을 쉬셨다.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여 거룩하게 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모든 창조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하셨음이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던 날에 천지 창조의 기원이 이러하였느니라. 들에는 풀이 없고 들에 채소가 자라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 하나님이 아직 땅에 비를 내리지 아니하셨고 땅을 갈 사람도 없고 안개가 땅에서 일어나서 땅을 적셨음이라. .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그가 생령이 된지라 이름은 아담이라.
에덴동산을 세우다
주 하나님께서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창조하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 주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각종 나무가 나게 하시니 또한 동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강은 에덴에서 흘러 동산을 적시고 거기서부터 네 개의 수로로 나뉘었습니다. 첫째 수로의 이름은 비손이라 하윌라 온 땅을 두랐습니다. 거기에는 금이 있었고 그 땅의 금도 좋았으며 진주와 호마노도 있었습니다. 둘째 강의 이름은 기혼이라 구스 온 땅을 둘렀으며 셋째 강의 이름은 히데겔이라 앗수르 동쪽으로 흘렀더라. 넷째 강은 유프라테스입니다.
주 하나님께서는 에덴동산에 사람을 두어 그것을 경작하고 지키게 하셨습니다. 주 하나님은 그에게 다음과 같이 명하셨습니다.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p>
그 사람을 위해 돕는 배필을 만드십시오.
그러자 주 하느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혼자 있는 것이 좋지 않으니, 내가 그 사람에게서 그를 도와주겠다.”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각종 들짐승과 공중의 각종 새를 지으시고 그 이름이 무엇인지 보시려고 다 사람에게로 데려오시니라. 사람이 각 생물을 무엇이라고 부르든 그것이 그 이름이다. 그 사람이 모든 가축과 공중의 새와 들짐승의 이름을 지었으나 자기를 도와줄 짝을 찾지 못하였더라.
주 하나님께서 그를 깊은 잠에 빠지게 하시니 그는 잠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의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을 다시 닫았습니다. 그리고 여호와 하나님이 남자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남자에게로 이끌어 오셨습니다. 남자가 이르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니라 그를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라 그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하나가 되는 것이니라
당시 부부는 알몸이었고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시험을 받은 첫 조상
주 하나님의 모든 피조물 가운데 뱀은 들에 있는 어떤 피조물보다 가장 간교했습니다.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하나님이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이르되 우리가 동산 나무의 실과를 먹을 수 있으나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너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하나님이 이를 아심이니라 네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네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과 같이 되리라."
하나님의 명령을 불순종하여 저주를 받음
그러자 여자가 보니, 그 나무의 열매는 먹음직도 하고 보기에도 좋더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서 남편에게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두 사람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만들었더라.
하늘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고, 동산에는 주 하나님께서 거니시고 계셨습니다. 그 남자와 그의 아내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주 하나님의 얼굴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그가 이르되 내가 동산에서 네 소리를 듣고 두려워하여 숨었느니라 너는 누구냐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네가 벗었다고 내가 네게 말하였느냐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의 열매를 네가 먹었느냐 그가 그에게 이르되 네가 내게 동거하라고 준 여자가 네게 준 것이니라 나무 열매를 먹었나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무엇을 하였느냐 여자가 이르되 뱀이 나를 꾀므로 내가 먹었나니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육축과 들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종신토록 배로 다니고 흙을 먹을지니라 너와 여자의 후손이 서로 원수가 될 것이요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여호와께서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너를 번성하게 하리라 네 남편, 네 남편이 너를 다스릴 것이요, 네가 네 아내에게 순종하여 내가 네게 명령한 나무의 열매를 먹었음이니라. 먹지 말라 땅은 너 때문에 저주를 받고 너는 평생 거기에 있으라 땅에서 식물을 얻으려고 애쓰라 땅은 가시와 가시를 낼 것이며 네가 채소를 먹을 것임이니라 네가 태어난 땅으로 돌아갈 때까지 들에서 지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아담은 자기 아내를 하와라고 이름지었습니다. 그가 모든 생물의 어미였기 때문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에덴동산에서 쫓겨나다
주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생명나무를 먹고 영생하리로다.” 그러자 여호와 하나님께서 그 사람을 에덴동산에서 내보내시어 그 사람이 나온 땅을 갈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를 쫓아냈습니다. 그리고 에덴동산 동편에 화염검을 두어, 돌이켜 생명나무에 이르는 길을 지키게 하셨습니다.
(성경에서 선택)
참고:
제목은 편집자가 추가했습니다.
감상
이 기사는 "성경 창세기"에서 선택되었으며 "구약성서"의 중요한 장입니다. 이 이야기는 수천 년 동안 널리 유포되어 암시가 되었으며, 또한 "사람의 갈비뼈", "금단의 열매", "원죄", "흙으로 돌아가다" 등과 같은 많은 작은 암시를 담고 있습니다. 풍부하고 심오한 의미를 미래 세대가 음미할 가치가 있습니다.
우선 선정된 기사들은 인류사회의 문명화 과정을 반영하고 있다. 에덴동산은 동산에서부터 세계 사방으로 강이 흐르는 아름다운 세상의 상징입니다. 동산에는 여러 가지 나무가 있는데 그 나무들 중에 가장 귀한 것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지혜의 열매와 생명나무의 영생의 열매입니다. 하나님의 본래 관념에 따르면 사람은 이 낙원에서 오랫동안 살 수 있지만 그 대가는 영원히 무지한 상태에 머물러 있다는 것입니다. 아담과 하와는 이 운명에 만족하지 못하고 지혜의 열매를 먹으면 하나님처럼 선악을 분별하게 된다는 뱀의 말을 듣고 목숨을 걸고서라도 그들의 욕망을 더 이상 억제할 수 없었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기 전에는 선악과 부끄러움도 없이 벌거벗고 동산에서 행하였으며, 동물과 다름이 없었으나 선악을 먹은 후에는 하나님과 같은 지혜를 가지게 되었느니라. .
아담과 하와가 금단의 열매를 먹은 것은 지식과 지혜와 이성을 추구하려는 인간의 잠재된 욕망을 반영한 것이며, 이는 단순히 과도한 호기심이나 약한 의지의 발현이 아닌, 동물과 다른 인간의 고귀함입니다. 역사적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선택은 불가피합니다. 무지를 없애고 문명과 독립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는 인류는 큰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인간은 에덴동산을 잃으면서도 창의성을 얻어 자신만의 이상적인 낙원을 건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에덴동산을 잃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하나님은 아담의 갈비뼈로 이브를 창조하셨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자연의 법칙을 뒤집고 여성의 “제2의 성”의 종속적 지위와 그들의 본질적인 불완전성을 암시합니다. 뱀의 유혹과 죄의 유혹을 받아 하나님께 형벌을 받는 것입니다. 선택된 본문에서는 아담이 하와에게 남편의 권력을 행사하는 모습을 볼 수 없으며, 하와와의 친밀한 관계만 느꼈을 뿐이고, 하와가 실수를 한 후에는 그녀를 비난하지 않고 평생 동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죽음과 미래를 함께 받아들이십시오. 하나님은 하와의 죄를 핑계로 아담이 아담의 갈비뼈로 하와를 창조하셨듯이,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하고 아내가 남편이 되는 가정 질서를 의도적으로 세우신 것처럼 보입니다. 여성에 대한 남성의 지배를 정당화한다.
신화는 지배자와 피지배자 사이의 투쟁을 반영하기도 한다. 하나님은 아담, 해와, 뱀을 창조하시고 위에서 아래로 신-아담-이브-뱀(동물)의 계층적 질서를 세우셨습니다. 그러나 아담과 하와는 뱀의 사주를 받아 몰래 지혜의 열매를 먹으며 '반역'을 일으키고 하나님을 위협하게 되었습니다. 아담이 범죄한 후, 그는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살도록 주신 여자가 나무 열매를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라고 말했고, 하와는 “뱀이 나를 유혹하므로 먹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행동을 정당화하면서 그들은 또한 "하위"의 말을 듣고 "상위"의 지시를 무시했기 때문에 하나님이 정하신 계층 질서의 전복을 완료했습니다. 뱀은 위계질서의 최하위에 위치하며 자신의 자각력이 제한되어 있음을 알기에 인간의 힘을 이용해 하나님을 대적하고 기존 질서를 파괴하며 일어설 기회를 노린다.
선택한 텍스트는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고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였으며 문자가 생생합니다. 주로 신, 아담, 이브, 뱀이라는 네 가지 이미지를 형상화합니다. 신과 뱀 역시 인간은 아니지만 의인화되어 더욱 생생하게 나타난다. 하나님은 자신의 형상대로 인간을 창조하시고, 인간에게 엄하고 자비로운 아버지의 모습을 주셨으며, 아담과 하와와 뱀에게 엄한 벌을 내리셨으나 나중에는 가죽으로 옷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 뱀은 영리하고 교활하여 지혜의 열매를 먹고자 하는 이브의 욕구를 이미 알아채고 이브의 우려를 없애기 위해 “너는 죽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이 신화는 말장난 수사적 기법도 교묘하게 사용한다. 예를 들어, 히브리어로는 신을 인류의 조상인 아담(Adam)이라고 부르는데, 이 두 단어는 동음이의어이다. 땅, “그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임이니라.”
선정된 기사는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금령을 어기고 지혜의 열매를 훔쳐 에덴동산에서 쫓겨났다는 것을 후기 기독교에 도입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들의 후손들, 모두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원죄의 낙인을 받았고, 삶의 고통스러운 과정은 속죄의 과정이다. 에덴동산의 전설은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으며, 그 의미는 원래 하나님이 창조한 낙원의 의미를 훨씬 뛰어넘는다.
(왕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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