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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것에 대한 유혹에 저항하세요 에세이
1 눈부신 게임기는 왜 유혹이고, 아름다운 옷과 고급 신발은 유혹이고, 맛있는 음식과 잔치는 왜 유혹인지 모르겠습니다. 물질적 우수성이 삶의 소유욕을 만든다면, 급하게 화장실에 가고 싶은데 화장지를 본 사람에게는 금고에 잠긴 화장지도 유혹이다.
물질적인 것을 소유하려는 욕구는 사실 낮은 수준의 자연적 욕구입니다. 동물도 이런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부르면 더 이상 아무것도 원하지 않지만, 인간은 더 많은 것을 바라는 것이 다릅니다.
홍이 스님은 여기저기 돌아다녔고, 그가 사는 곳은 빈대 등이 셀 수 없을 정도로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그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다. 높은 베개를 얹은 커다란 침대는 불편하지 않았지만, 리수통에게 그 위에 누워 있는 것은 빈대가 가득한 원목 침대와 다를 바 없었다.
사실 재물은 사람을 괴롭히지 않지만, 사물을 보고 생각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만 괴롭히게 된다. Su Shi는 말했습니다: 벽에 천 피트 높이 서 있으면 욕망이 없으면 강해질 것입니다. 또 다른 말이 있습니다. "욕심이 적은 군자는 사물에 굴복하지 않고 곧은 길을 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혹은 유혹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이 끊임없이 사물을 생각하고 생각한 결과입니다. 아인슈타인은 “어떤 사람들은 산다는 것이 좋은 재료를 얻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이런 존재를 ‘돼지펜 사고’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스스로 잘 먹이고 잘 입는 것은 좋은 사료를 먹여 잘 입힌 돼지를 키우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돼지는 말을 할 수 있는 돼지입니다. 그러나 Bajie가 결코 인간이 될 수 없는 것처럼 돼지는 어떻게 변하더라도 여전히 돼지입니다.
인간이 되는 것과 인간이라고 불리는 것은 인간이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한다.
유혹이라고 불리는 많은 것들은 가볍게 생각해보면 우리의 짧고 위대한 인생에 비하면 사실 하찮은 것들입니다. 게임은 휴식을 위한 것이고 휴식은 더 나은 작업을 위한 것입니다. 좋은 옷은 단지 시각적 효과일 뿐이며 추위를 막을 수 없으며 고급 신발에 걸치는 자체 짠 흰색 천만큼 좋지 않습니다. 풀백 슈즈를 신고 공놀이를 하는 것은 재미가 없으며, "발끝을 땅에 대고 있는" 왕 미안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인간이 소중한 것은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직립보행을 할 수 있는 동물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생각하고 있다는 점이다. 마르크스는 “생각하는 정신은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러셀은 말했다: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인간은 두뇌를 사용하여 생각하고, 미래에 대한 알 수 없는 것은 사람들에게 유혹입니다. 진정한 유혹의 실현은 퇴폐적인 육체적 만족이 아니라 일종의 영적인 즐거움이어야 합니다.
자신을 사람으로 생각하고 존재의 의미를 분명히 하면 '사물과 자아'의 상태에 이를 수 있다. 그때까지는 물질적인 것들이 나를 유혹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이런 유혹이 마음을 어지럽히고 걱정하게 만드는 게 가장 어렵다.
2 소크라테스는 학생들에게 시장에 가도록 권유받은 후 시장에 있는 '새로운 것'에 대해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네. 네, 현대사회에서는 '새로운 것'이 끝없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소크라테스처럼 진정성을 유지하고 확고한 신념을 갖고 싶다면 '새로운 것에 눈이 멀지 않도록 하세요'를 기억해야 합니다.
이 분주하고 다채로운 사회에서 고품질의 '새로운 기기'의 '유혹'에 저항하려면 큰 용기와 결단력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크라테스처럼 외부 세계의 유혹에 저항하고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되겠다는 결단력을 가진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 '새로운 기기'가 부족해서가 아니라, '새로운 기기'에 눈이 멀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때문에 이 사회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새로운 것'에 눈이 멀지 말고, 외부의 조건과 외부의 물질에 얽매이거나 혼란을 겪지 말고, 그래야만 자신의 내면의 생각과 마음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삶의 아름다움, 삶의 기쁨, 그리고 당신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되어보세요! 현대인들은 흔히 "먼 곳을 선택했기 때문에 고난과 고난을 겪는 여정에만 관심이 있다"고 말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험난한 길을 여행하는 사람들의 대열에 합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 "새로운 것"에 눈이 멀어 자신의 마음을 똑바로 보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사람들의 흐름을 따르고 목적 없이 달리는 대군을 따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남벽'에 부딪혀 머리가 피범벅이 되어 마침내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자신이 원하는 것이 아니었는지도 모르고 계속해서 무감각하게 달렸다. . 다행스럽게도, 비록 그 과정이 험난했지만, 많은 좌절을 겪었고, 많은 희생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말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가격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새로운 장치"에 대한 매력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인생은 동화도 아니고, 결말도 '왕자와 공주가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로 끝나지도 않습니다. 우리의 삶은 스스로 선택하고, 스스로 파악하고, 자신만의 삶을 써야 한다.
'새로운 것'이 당신을 눈 멀게 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소크라테스만큼 이성적이고 명확하지 않더라도 우리 자신의 마음을 인식해야 합니다.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능력. 잣대를 사용하여 옳고 그름을 판단함으로써 우리의 마음은 "새로운 것"에 눈이 멀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눈은 더 밝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