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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쟁적 에세이에서 적절한 예를 제시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논쟁적 에세이의 예는 주장을 입증하고 설득력을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예시가 관점과 일치하는지가 가장 중요한데, 그 다음으로는 '낡은 참깨 썩은 기장'이 아닌 '신선함'을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하나는 '부지런함'입니다. 반딧불이는 눈을 반사한다", 다른 하나는 "발견"이다. "주전자 뚜껑", "뉴턴의 사과" - 이것들은 이미 기본 원칙이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토론하는 사례는 효과적이어야 합니다. 사례를 제시한 후에는 주장을 분석하고, 사례에 담긴 사상적 성격을 밝혀내고, 이를 주장과 연결시켜 주장을 입증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많은 학생들은 논증적인 에세이를 작성할 때 이 링크를 무시하거나 분석을 위한 예시를 보지 않고 의견과 예시를 추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는 문제를 있는 그대로 논의하지만 분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요점을 파악하지 못합니다. , 그래서 그 주장은 설득력이 약해 보입니다. 논증을 반박할 수 없게 만들려면 구체적인 예를 바탕으로 해당 논증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추천하는 몇 가지 훌륭한 기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황에 만족한다"고 말하면
" 상황에 만족함'은 상황에 만족함'이라고도 하는데, '자해'의 구어체에서 이 단어에 대한 설명은 경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착취계급이 다양한 환경에서 옹호하는 삶에 대한 소극적인 태도. , 현상 유지에 만족하고 만족해야합니다." 후자의 문장에 대한 설명이 그것에 더 가깝습니다. 단어의 원래 의미는 "삶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러한 태도를 "착취 계층"으로 분류하는 것은 더 부적절합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비판하거나 자신을 비웃기 위해 '그냥 받아들이세요'라는 말을 즐겨 사용하는데, 이는 현상 유지에 만족하고 진전을 이루지 못하는 것과 동의어가 됩니다. 나는 어렸을 때 이 단어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었습니다. 오랫동안 살다가 이 네 단어를 주의 깊게 음미하면서 그 단어에는 심오한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두 가지 의미도 담겨 있음을 느꼈습니다. 수용한다는 말은 상황에 적응한다는 뜻이고, 화해한다는 말은 운명에 굴복하고 현재 상태에 만족한다는 뜻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상황이 어떠하든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고 목표를 계속 추구하는 것입니다. 전자의 '안전성'은 '수동적 삶'이라고 할 수 있지만, 후자의 '안전성'은 좋은 심리적 적응력과 심지어 초연하고 개방적인 마음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장자는 "고대의 진짜 사람은 꿈도 꾸지 않고 자고, 걱정도 없이 느끼고, 마지못해 먹고, 숨을 깊이 쉰다"고 말했다.('장자:대군') 진짜 사람은 눈 속에 있다. 그는 도교인으로서 어떤 상황에서도 꿈을 꾸지 않고 잠을 잘 수 있고, 걱정 없이 일어날 수 있고, 맛있는 음식을 찾지 않고 먹을 수 있고, 고르고 깊게 숨을 쉴 수 있다면 그 상황과 평화롭게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평안'은 물론 마음의 평화라기보다는 마음의 평화입니다. 이런 종류의 마음의 평화는 사람들을 "꿈을 꾸지 않고 잠을 자게 하고 걱정 없이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해 낙관적이고 젊음을 유지하게 해줄 수도 있습니다. Su Shi의 친구 Wang Dingguo에게는 Rounu라는 가수가 있었는데 그녀의 가족은 대대로 수도에 살았고 나중에 Wang Dingguo는 Lingnan으로 이사했고 Rounu는 그를 따라 돌아왔습니다. Wang Dingguo와 함께 수도. Su Shi가 Wang Dingguo를 방문했을 때 그는 Rou Nu를 만나 그녀에게 "Lingnan의 기후가 나쁘지 않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뜻밖에도 Rou Nu는 "여기가 내 고향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이 시의 후반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천 마일을 떠나도 세월은 점점 짧아지고 미소에는 여전히 매화 향기가 깃들어 있습니다. 영남은 좋은가? 그러나 그는 말했습니다. : 이곳이 마음의 평화가 있는 곳이 내 고향이다.” 수지의 눈에는 멀고 황량한 링난이 좋은 곳은 아니지만 로우누는 고향 베이징처럼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다. 링난에서 돌아온 로우누는 예전보다 젊어 보이고, 그녀의 미소에는 링난 매화의 향기가 묻어나는 것 같다. 이는 상황을 편안하게 받아들이고 마음의 평화를 얻은 결과이다. Rounu가 Lingnan에 도착하여 자신이 외국 땅에 있다고 느끼고 그곳의 환경이 불편하다고 느낀다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돌아올 때 그녀는 "더 젊어지지" 않을 수도 있고 그녀의 미소에도 바람이 불고 방황의 서리, 링난의 매화 향 대신.
'이곳은 내 마음이 평안한 고향이다'라는 말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수많은 방랑자들이 자기위로, 자기위로문으로 사용하고 있다. '타국 땅의 이방인'인 사람들이 어떤 환경에 있든 상황에 적응할 수 있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편안할 수 있습니까? 마음이 편안해야 걱정에서 벗어나 해야 할 일, 좋아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북평에서 오랫동안 살며 부유한 삶을 살았던 량시추 선생은 전쟁을 피해 남쪽 충칭으로 이주해 도시 외곽의 허름한 방 두 채를 빌렸다. 이 두 임시 거주지는 Liang 씨의 기사 "우아한 집"에서 "창문은 있지만 유리가 없고, 바람이 정자처럼 불고, 타일이 있지만 틈이 많고, 비가 올 때"라고 설명했습니다. 물이 뚝뚝 뚝뚝 뚝뚝 뚝뚝 뚝뚝 뚝뚝 흐른다." 뿐만 아니라 밤에는 쥐가 창궐하고, 여름밤에는 모기가 천둥처럼 모여들지만, 이것이 방해가 되지는 않는다. 양 선생은 안전하고 행복하며 헌신적으로 기사를 쓰고, 그의 영적 산물을 여기에 이름 붙였다. 겸손한 방 "우아한 집 에세이". 내 지적 재능을 Liang Gong과 감히 비교할 수는 없지만 상황에 적응하는 데 있어서는 언급할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나는 베이징에서 6년을 살았고 일곱 번이나 그곳으로 이사했다. 지난 3년 반 동안 괜찮은 조건의 방 2개짜리 아파트를 임대했지만 처음으로 7제곱미터의 작은 방과 허름한 농장 마당에서 살았다. 2년 반 동안 이웃으로 귀신이 있지만(집 앞과 집 뒤에 무덤이 있고, 수십 미터 떨어진 곳에 공동묘지가 있다), '새 집'으로 이사할 때마다 잠을 자면 필연적으로 꿈을 꾸지만, 일어나면 걱정이 없을 것이다. 일상의 어수선한 일들을 정리한 뒤 컴퓨터를 세팅하고 책을 읽고 쓰거나 '업무 개시'를 한다. 쓰여진 글은 단검과 창, 낭만, 꽃, 눈과 달 등을 가지고 긴장감 있고 웃고 저주할 수도 있고 유머러스하고 여유롭고 평화롭고 무관심할 수도 있으며, 어떤 패턴에 얽매이지 않고 떠오르는 대로 쓸 수 있다. 왜? 마음의 상태가 환경에 의해 방해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에게는 의자와 소파가 몇 개 있고, 자고, 쓰고, 읽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있으며 더 이상 요구하지 않습니다." 좋다.
백발
20~30대 젊은 층의 머리에 흰머리가 나는데, 흔히 '청소년 흰머리'라고 불리는 질병이다. 이 질병은 또한 "고대"입니다. 서진(西晉)의 문인 반월(桃興)은 『구흥시서』에서 “22년 전 춘추(春秋)에 처음으로 두 개의 털이 있는 것은 흰 것이 보였다”고 말했다. 머리카락. 그는 서른두 살에 백발이었는데, 확실히 백발이 있는 젊은이 중 한 명이었습니다. 수시의 『녤누자오? 강 건너편』에서는 “열정이 있으면 나를 비웃어야 하고, 대담하고 개방적인 동포씨도 의심받는 것 같다”고 말한다. 청년이라는 것. 흰머리가 나는 나이를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초기'라고 할 수 있으며, 마흔 이후에는 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 청소년백화증은 질병이지만 외모에 영향을 미치는 것 외에는 인체에 큰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서리로 염색됐지만 매끄럽고 촉촉한 얼굴은 아직 젊다는 것을 증명해 심리적 부담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중년이 지나가고 얼굴에 주름이 졌을 때 갑자기 관자놀이에 은빛 실 몇 개가 나타나는 것은 정말 충격적이며 노년이 다가오는 느낌에 한숨을 쉬게 만듭니다.
“밝은 거울 속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사람들의 머리에 새로 생긴 흰머리는 대부분 거울을 볼 때 발견됩니다. 남자든 여자든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 세수를 하고 거울을 보면 갑자기 검은 덤불 속에 흰 털이 한두 개 군데군데 군데군데 나 있는 것을 발견하고, 당신의 마음에 작은 쿵쿵. 그리고 쿵쾅거린 뒤에는 대부분 살인적인 의도를 갖고 이를 근절하고 싶어할 것이다. 하지만 시사에 무지한 백발을 없애기란 쉽지 않다. 거울에 비친 '나'의 움직임은 거울 밖의 나 자신의 움직임과 반대 방향이므로 그 살인적인 손가락들은 틀림없이 우여곡절 끝에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죽어가는 흰머리를 포착하게 된다. 걸리더라도 한 번에 제거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통증을 헤아려야 몇 번이고 반복해야 빨리 제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빠른 사후'에는 후회가 동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종류의 근절은 종종 무고한 사람들에게 쉽게 해를 끼치고, 근절되어야 할 사람도 근절될 수 없고, 근절되어서는 안되는 사람들이 불행하게도 고통을 받기 때문입니다. 40대가 되면 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는데, 이미 가늘어진 검은 머리카락을 위해 불필요한 희생을 하는 것은 안타깝습니다.
더욱 안타깝고 아쉬운 점은 이 뿌리박멸 방법으로는 백발을 굴복시킬 수 없다는 점이다. "나 하나를 죽여라, 후계자들이 있을 것이다"라는 정신으로 때로는 이마에 나타나기도 하고, 때로는 귀에 나타나기도 하고, 나중에는 혼자 싸우기도 하고, 때로는 혼자 싸우기도 한다. 집단으로 공격을 받았고 "단일 불꽃이 초원의 불을 일으킬 수 있다"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장기간의 전쟁이고 결과는 백발의 승리일 것입니다. 마침내 어느 날 당신은 점점 늘어나는 백발의 군대에 무력하게 되고 무력한 태도로 머리 색깔이 변하도록 놔두게 될 것입니다. 머리 색깔을 바꾸는 또 다른 이유는 머리 위의 검은 머리카락이 그냥 흘러가는 것뿐만 아니라 때로는 강한 가을 바람처럼 휘날리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을바람에 낙엽이 쓸려가는 모습은 빗질을 하거나 머리를 감을 때 흔히 볼 수 있는데, 어려서 죽은 검은 머리카락은 그야말로 '꽃이 지고 가버린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사랑받는 검은 머리카락이 약해지면, 그 귀찮은 흰 머리카락은 소나무처럼, 키가 큰 대나무처럼 튼튼해서, 뽑아주지 않으면 절대로 저절로 빠지지 않습니다.
당신의 머리가 넓은 황폐의 영역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당신의 의지에 반하여 흰머리에게 존재할 권리를 주어야 한다.
바이파에게 살 권리를 주는 것은 임시 조치일 뿐입니다. 당신의 진정한 목표는 그들이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원 워시 블랙"을 사서 세탁하고, 검은색을 유지하기를 바라며 이발소에 가서 그 위에 오일(불 쪽)을 바릅니다. 그러나 바이파는 강제로 채용을 수락했지만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당신에 대해 비협조적인 태도를 갖고 있었습니다. 당신이 경계심을 풀자마자 그들은 그들의 영웅적인 자질을 끈질기게 보여줄 것이며, 화가 나서 당신의 거짓을 폭로하고 당신을 박해한다고 비난할 것이며, 당신의 머리는 흰 수염으로 가득 차거나, 퇴색하는 가을 풀처럼 얼룩덜룩한 머리카락을 갖게 될 것입니다. 결국 백발이 바람에 날리고 은수염이 휘날리는 것을 불멸의 정신이라 생각하며 백발을 치료하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음'을 구현하거나, 타고난 미학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갑자기 밤새 봄바람이 불어와 나무에 수천 송이의 배꽃이 피어났습니다.” 내 머리털은 이 눈의 시 같지는 않지만 배꽃이 만발할 정도로 떨어졌습니다. 꽃. 그러나 배꽃의 일부 새싹은 이미 꽃을 피우기 시작하여 검은 바탕에 봄바람에 영웅적인 모습을 자랑스럽게 보여줍니다. 나는 경이롭고, 미워하고, 분투했지만, 내 직업 특유의 상상력은 나로 하여금 이 투쟁의 결과를 미리 상상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래서 나는 머리에 이 새로운 색이 나타나는 것에 대해 자연스러운 태도를 취했습니다. 검은색이 흰색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것을 아는 것은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 어떻게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까? 단지 냉정하고 부정적인 태도는 단지 부정적인 태도일 뿐입니다. 제 생각에는 흰 머리카락은 인생의 가을이 왔다는 것을 알려주는 조용한 경고음이며, 나는 더 이상 부자가 아니며 앞으로도 그러지 않을 것임을 경고합니다. 강해지세요. 머리카락은 제가 거울을 볼 때마다 열심히 일하고 부지런해지도록 재촉합니다. 구양원중공(湖陽文중공)의 시에는 “비록 내 머리는 바뀌었지만 금주를 마시고 옛 노래를 다시 듣겠다. 금주를 마실 수는 없지만 자기주도 쓸 수 있다”고 한다. , 다시 듣는 것도 좋아하고, 다시 부르는 것도 좋아해요. 예전 노래를 다시 부를 때, 머리 모양이 바뀌어도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이 그대로인 게 남몰래 좋아요.
불면증
생각이 복잡하고 마음이 불안한 사람이 꿈나라에 갈 수 없다면 베개에 눈을 감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마구 달려들거나, 죽어가는 듯한 눈빛으로 외로움을 느끼며, 동반자도 없이 창가에 누워 새벽이 오기를 기다리며 고생했다. "밤은 힘들고 잠이 오지 않으며 새벽에도 영혼은 살아있다." 굴원의 말은 불면증의 느낌을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불면증은 특별한 치료법이 아니기 때문에 신분, 나이, 직급에 상관없이 누구나 맛볼 수 있다. 젊은이들은 학교도 가고, 취업도 하고, 배우자도 선택하고, 가족과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하기 때문에 불면증에 걸릴 기회가 많다. 남자, 여자를 막론하고 '연애의 계절'이 오면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연인들이 창호지를 사이에 두고 하루종일 추측하고 무게를 가늠할 수밖에 없고, 창호지가 깨지면서 펑(정확히는 2팝) 소리가 나면 그들은 사랑에 빠진다. 밤낮으로 생각하면 더욱 혼란스러워집니다. 『시경?관수』에는 “너는 여유로우니 뒤척이다”라는 말이 있다. 상황이 급변해 뜨거운 사랑이 애틋한 사랑으로 변한다면, 내 마음 속에 밤낮으로 맴돌던 그 사람은 여전히 미련하지만, 내 앞에 나타나는 것은 더 이상 따스한 미소가 아닌 차가운 뒷모습이다. 사랑에 빠진 사람이 치욕 속에 떠난 사람이 자신이 한때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연했던 공연을 재현해야 한다고 생각할 때, 어떻게 불안하고 상심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불안하고 상심한 결과는 밤마다 불면증이 됩니다.
중년은 인생에서 모든 것이 복잡하고 부담이 가장 큰 시기다. 많은 사람들이 노인을 돌봐야 하고, 자녀를 돌보아야 한다. 가족의 무거운 수레를 힘들게 끌고 언덕 위로 올라가야 하며, 이상, 경력 또는 달성할 수 없는 목표나 만족스럽지 못한 욕구를 위해 열심히 싸워야 하므로 불면증의 이유가 더 많습니다: 급여 조정이나 평가 때문일까요, 별거 때문일까요, 아니면 바쁜 일로 인한 승진 때문일까요, 아니면 이직 때문일까요? 직업의 차질 때문인지, 생활의 어려움 때문인지, 노인의 부담 때문인지, 아이들의 무력감 때문인지... 고대 시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날씬하고 걱정하면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 중년이 되면 걱정이 많다. 마음이 충분히 개방적이지 않으면 기분이 무관심하지 않고 걱정거리가 많다. 명성과 이득을 얻으려면 젊은 사람들보다 "밤이 얼마나 긴지" 더 자주 알 수 있습니다.
우여곡절과 우여곡절을 겪은 노인들은 '모든 것을 신경 쓰지 않고'손주를 즐겁게하고 노년을 즐길 수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인생은 백 살도 안 되지만, 사람은 항상 천 살을 걱정한다.” 어떤 사람들은 오늘의 자식, 내일의 딸, 내일의 손자를 걱정하며 심지어 일할 의향이 있습니다. 자식과 손자를 위한 말과 소처럼,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명예와 부에 집착하고, 권력에 집착하며, 후손들에게 그림자가 닿기를 바라기 때문에 이기적인 욕망이 더 깊습니다.
그러나 인생은 짧고, 남은 날이 많지 않습니다. 삶은 사랑스럽고, 죽음은 두려운 일입니다. 생각할 때마다 걱정이 되고 걱정이 되어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정제를 복용해야만 불면증을 피할 수 있습니다.
욕망이 너무 많고 꿈이 너무 많아서 불면증에 걸리기 쉬운 것 외에도 격렬한 기분 변화도 불면증의 중요한 원인입니다. 판진은 시험에 합격하고 놀라서 미쳐버렸습니다. 돼지를 죽이는 장인이 그의 뺨을 때릴 용기가 없었다면 그는 며칠 연속으로 흥분 상태에 빠졌을 것입니다. 비수 전투에서 진군은 진군에게 패하고 목숨을 걸고 도망친 병사들은 “바람이 부는 소리가 나면 모두가 왕의 주인이 왔다고 생각한다.” 너무 무서워 아직도 자고 있어? “친척이나 친구가 죽었을 때 관을 자주 만지고 전혀 눈물을 흘리지 않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도 심한 슬픔으로 인해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할 것입니다. 불면증은 기분이 좋지 않지만 신경쇠약증 환자를 제외하면 3박 2일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것은 질병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 양시추 선생은 "마음에 두려움이 있고, 마음에 근심이 있고, 마음에 간구가 있으면 넘어질 때 몸을 뒤척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려워하거나 걱정하지 않고, 불쌍히 여기거나 원망하지 않는다면, 잠들지 못할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까? 무관심하고 개방적인 사람은 불면증에 시달리는 일이 거의 없으며,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고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은 더욱 잠을 잘 자고 침대를 선택하지 않으며 대부분은 리메인이 무엇인지조차 모릅니다. 슈레는.
달팽이집
“달팽이의 몸은 우리의 감정과 같아서 부드럽고 소심하다. 두꺼운 껍질이 필요하고, 생각 없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 두꺼운 껍질은 부모와 자녀, 기름병과 소금 통으로 이루어진 집입니다!" 이것은 Bing Xin 씨가 집을 비유한 것입니다. 가족을 달팽이 껍질로 비유한 것은 '삼국지' 기록의 시작이 아니다. 삼국시대 초선과 양패가 달팽이 껍질처럼 생긴 둥근 집을 지었기 때문에 '삼국지'라고 불렸다. 달팽이집', 노유(魯九)의 시 '달팽이집'에서는 '달팽이 집의 네 벽이 백년이 넘도록 비어 있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사람들은 집을 달팽이에 비유하는데, 이는 두 가지 의미를 갖습니다. 하나는 집이 평화와 따뜻함, 회복을 위한 장소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집이 작아서 한 사람만 수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달팽이도 부럽고, '집'을 등에 업고 돌아다니는 것도 부럽다. 하지만 집에서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그런 곳에서는 살 수 없다. 결국, 나는 여전히 이 고정된 장소에 들어가야 합니다. 지구의 "껍질"에서 나는 달팽이의 낮은 이동성을 불쌍히 생각합니다. 그것은 매우 좁은 범위 내에서만 기어다닐 수 있습니다. 나 자신의 필요와 재정 자원에 따라 멀리 여행하십시오. 그러나 달팽이가 가지지 못한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자주 가는 곳은 사무실, 시장, 우체국뿐이고, 내 활동 반경은 거의 1마일을 넘지 않습니다. 그는 집에서 달팽이처럼 옹기종기 모여서 즐겁게 읽고 쓰며 시간을 보냅니다.
내 초라한 집에는 발 밑에 고급 카펫도 없고, 머리 위에 화려한 샹들리에도 없고, 벽에 걸려 있는 유명한 서예와 그림도 없고, 분재 술장이나 골동품 선반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가구는 구식이고 거의 실용적이지 않으며 확실히 아름답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작은 집은 단순하지만 내용은 풍부합니다. 서재에는 수천 마일 떨어진 친척 및 친구와 연락할 수 있는 직통 전화가 있고 근처에는 워드 프로세싱을 위한 컴퓨터가 있습니다. 그러면 내 원고가 깔끔하고 아름다워지고 반복해서 복사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더 중요한 것은 언제든지 확인하고 읽을 수 있는 책이 수천 권이나 된다는 것입니다. 부귀영화를 부러워하지 않는 사람이, 옷차림 걱정 없이 이런 공부방을 가질 수 있다면, 그 이상 무엇을 바랄 수 있겠는가!
나에게 작은 집은 여러 가지 기능을 갖고 있다. 비바람을 피하고, 더위와 추위를 막아주고, 요리도 할 수 있는 터전이다. 초등학교 수준의 요리 기술. 배고픔을 채워줄 식사를 준비하여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나의 지식 추구를 위한 학교이다.여기서 나는 부지런함을 길로 삼아 높고 장엄한 책의 산을 오를 수 있고, 열심히 일하여 광활하고 끝없는 배움의 바다를 건너갈 수 있다. 그 결과 그는 국내외의 고대와 현대의 현자들을 무작위로 "방문"하고 의심과 비판을 가지고 그들의 "대화"를 들었습니다. 이곳은 나의 생각을 말로 바꾸어 컴퓨터에 입력하고 그것을 종이에 인쇄한 다음 나의 노동의 결실을 싣고 있는 이 "흰 비둘기"를 사방으로 날아가게 하는 곳입니다.
그것은 내가 사회적 가면을 벗고, 세속적인 걱정을 버리고, 속물적인 행위를 피할 수 있는 나의 영적 방주입니다. , 마음껏 울고, 마음껏 웃고, 마음껏 꾸짖고, 고개를 숙이고 콧노래를 부르는데, 내가 잠결에 말하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하늘을 올려다보며 비명을 지른다. 이 영적 방주 안에 숨어 초월적인 평온함과 세상을 관찰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평소 활동 범위도 좁고, 접촉 범위가 넓은 사람들에 비하면 달팽이 같은 느낌이 든다. 그러나 우정의 단절로 인해 나의 영적 세계는 더욱 넓어졌습니다. 작은 집에 사는 것이 내가 선호하는 존재 방식이기 때문에, 생활상의 필요를 위한 것이 아니라면 움직일 수 없는 이 "두꺼운 껍질"에서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인생표
대부분의 사람들은 Mr.와 같지 않더라도 돈 지출, 물건 구입에 지출하는 비용, 무언가를 하는 데 지출하는 비용에 대해 더 주의합니다. 회계사 그런 식으로 대략적인 청구서를 염두에 두고 있지만 소요 시간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가 사람들이 일, 생활 등에서 보내는 시간을 기록하고 "인생 목록"을 나열한다면 그것은 매우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깨달음과 주의력을 갖게 될 수도 있습니다.
프랑스 잡지 'Point of Interest'는 개인의 삶의 시간 조절에 대해 "서 있는 시간: 30년, 잠자는 시간: 23년, 앉아 있는 시간: 17년, 걷는 시간: 16년, 달리기: 1년"으로 추정했습니다. 75일, 식사: 6년, 운전: 4년, 수다 떨기: 1년, 옷 입기: 1년 대기기간 166일, 휴일 축하기간: 1년 75일, 화장실 가기: 195일, 양치질 기간: 50일 ; '안녕하세요'라고 말하기: 8일; 시간을 보면 3일. "영국 방송공사도 인체 연구 전문가에게 사람의 삶에 대한 '정량적' 분석을 의뢰했는데, 일부 수치는 이에 대한 보충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목욕 2년, 잠들 때까지의 시간 18주, 전화할 때까지의 시간 2년 반, 전화 올 때까지의 시간 1주, 키스한 시간 2주, 남자가 평생 아무것도 하지 않고 보내는 시간. 2년 반." 위의 계산 및 정량화 분석은 포괄적이지 않으며 일부 수치는 그다지 설득력이 없고 신뢰할 수 없지만 우리에게 대략적인 수명을 제공합니다.
이 청구서에 적힌 일련의 숫자는 나에게 많은 놀라움을 안겨 주었고, 나는 몰래 시간 계산을 나 자신을 위해 계산했다. 저는 어렸을 때 알코올 중독을 경험한 적이 있어서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술에 취하는 일이 거의 없었으며, 일단 술에 취하면 몇 시간 동안 잠이 들곤 했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했습니다. 알코올 중독에 소요되는 시간을 계산했습니다. 술을 마시고 잠을 자려면 최소 8시간이 걸립니다(깨어난 후 흐릿한 상태는 제외). 즉, 근무일 기준 1일을 한 달에 8회 계산하면 1년이 걸립니다. 30년 동안 술을 마셨다면 영업일 기준으로 2880일이 걸립니다. 다행스럽게도 나는 나중에 환경을 바꾸었고 알코올 중독이 중단되었습니다. 이 완전히 불필요한 비용이 내 생활비에서 줄어들었습니다. 저는 흡연자입니다. 담배를 피우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계산해 보니 담배를 피우는 데 5분 정도 걸리고, 한 번 피우면 하던 일을 멈추거나 연기해야 합니다. 하루 패키지로 따지면 100분, 1년이면 36,000분, 600시간이 소요됩니다. 내가 40년 동안 흡연을 했다면, 나는 24,000시간의 흡연 시간, 즉 근무일 기준 3,000일을 소비하게 됩니다. 이 시간을 읽고 쓰는 데 쓴다면, 나는 얼마나 더 많은 책을 읽고, 얼마나 더 많은 글을 쓰게 될까요? 게다가 게으름과 게으름은 결코 먹을 수 없는 두 마리 돼지와 같아서 내가 일할 수 있었던 시간을 삼켜버립니다.
물론 나 혼자만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채팅을 좋아하고, 아무도 그들과 하루 동안 대화를 나누지 않으면 그들의 하루는 몇 년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한 시간 안에 즐거움을 누리고, 어떤 사람들은 밤새도록 도박을 하고 "만리장성"을 건설할 의향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전화 통화를 하고, 전화를 잡고 한두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하지만 여전히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해가 뜬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여전히 누워 있습니다. 높다... 이 사람들 인생 계산서에는 8년의 수다, 5년의 통화, 12년의 수면 등 몇 가지 숫자를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Points of Interest" 매거진 계산 결과에 따르면 성인의 1년 깨어있는 시간 중 40%만이 일에 소비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자신의 시간 중 20~30%만 일하거나 그 이하로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통장에 적힌 숫자를 분명히 알고 있으며, 모든 지출에는 항상 목적이 있습니다. 쓰지 말아야 할 돈을 쓰면 맞을 것처럼 후회하고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전갈이 오랫동안 쏘는 것처럼. 인생이 통장과 같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이 통장의 숫자는 줄어들 뿐이지 늘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우리가 인생의 일부를 무의미한 일에 소비한다면 그것은 의미 있는 일에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가져올 것이다. 인생을 소중히 여기고 헛된 삶을 살고 싶지 않은 사람은 항상 자신의 생활비를 확인하고, 과거의 지출을 검토하고, 교훈을 얻고, 실수를 바로잡고, 합리적인 계획을 세우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돈쓰는 것과 같은 삶.
인생을 보내다
프랭클린은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당신은 인생을 사랑합니까?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인생은 시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보통 어떤 일에 소비하는 시간은 인생의 비용이며, 결코 보상받을 수 없는 비용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쓰듯이 인생을 보낸다. 어떤 사람은 돈을 신중하게 계획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결코 낭비하지 않으며, 어떤 사람은 계획 없이 낭비하여 많은 지출을 의미 없게 만든다. 사용해야 할 곳에 사용하지만 결과에 관계없이 마음대로 초과합니다...
책이나 신문에서 검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주변에 그런 사람들이 있는 것이 두렵습니다. 그들은 젊고 인생의 부자. 부자라서 그런지, 그들은 하루 종일 떠돌고, 하루 종일 수다를 떨고, 밤새 대마를 치며,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추는 등 시간을 진지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하루와 백일몽. 독서와 공부에 있어서 그는 임어탕 선생이 시에서 말한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책가방을 싸고 새해를 축하하세요." 혹은 "내년에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라고 큰 소원을 빌었습니다.” 그러나 맹세처럼 들리는 것은 실제로는 “내년, 내년”일 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조금도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사람들을 환영하고 친구를 사귀는 데 열심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카르페 디엠"을 믿고 즐거움과 즐거움에 빠져 있습니다. 온갖 인생 낭비의 결과는 '백발과 공허한 슬픔'일 뿐이며, 그 슬픔의 이유는 물론 인생의 대부분을 보내고 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위의 사람들과는 반대로,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경력을 먼저 생각하거나, 몇 달 동안 열심히 일하여 긴 책을 집필하거나, 수년 동안 열심히 일하여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할 때 그들은 밤낮으로 음식과 잠을 잊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건강을 놓고 도박을 하고 있다고 하기보다는, 자신의 목숨을 마음대로 과하게 횡령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건강의 질이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발자크가 글을 쓸 때, 그는 하루에 17~8시간 일하고 밤새도록 글을 쓰는 것이 흔한 일이었습니다. 그는 뇌를 흥분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진한 커피를 마셔 기분을 상쾌하게 했습니다. 수년간의 피로와 질병으로 인해 그는 5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는 것이 발자크의 심장병의 원인 중 하나였기 때문에 일각에서는 "커피 3만 잔을 마시고 죽었다"고도 했다. Lu Yao는 사소한 일로 방해받지 않기 위해 광산 지역에 숨어 "The Ordinary World"를 집필했습니다. 그는 밤낮없이 글을 쓰며 일했고, 가끔 졸리면 책상에서 낮잠을 자기도 했고, 배가 고프면 찬 찐빵 몇 개를 먹고 라면 한 봉지를 먹곤 했다. 그의 배고픔을 채워주세요. 이 걸작을 완성한 후 그는 중병에 걸렸습니다. Lu Yao는 글을 쓸 때 종종 "목숨을 걸고" 글을 썼기 때문에 마침내 불치병에 걸리고 고작 4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과학자들 사이에는 과로로 인해 병에 걸리고 심지어 젊은 나이에 사망한 사례가 셀 수 없이 많다.
나태하거나 쾌락에 인생을 낭비하는 사람들은 비극적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이 사람들은 인생을 의미있게 보낼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경력을 위해 자신의 삶을 과도하게 연장하고 심지어 젊은 나이에 죽으려는 재능 있는 사람들은 자신과 사회에 큰 손실입니다.
인간의 수명은 다양하지만 평균적으로는 대략 정해진 숫자가 있습니다. 우리가 이 유한한 삶을 어떻게 보내는지는 무시할 수 없는 문제이다. 인생을 헛되이 낭비하거나 방탕하게 낭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직업을 위해 건강을 무시하고 마음대로 인생을 과도하게 끌어들이는 것은 아마도 옹호할 가치가 없을 것입니다. 나는 사람들이 생존과 직업을 위해 삶의 일부를 보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휴식, 오락, 건강을 위해 삶의 일부를 보내는 것도 필요합니다. 지출 중 이 부분은 우리의 건강과 관련이 있고, 건강은 삶의 기본 보장이기 때문입니다.
체르니셰프스키는 “좋은 삶을 사는 사람은 자신의 시간을 노동, 오락, 휴식, 오락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는 인생을 보내야합니다.
격려의 힘
격려는 비현실적인 격려가 아니라, 진취적인 사람에게는 영적인 자신감, 주저하는 사람에게는 용기, 주저하는 사람에게는 결단력, 그리고 희망이 있는 용기입니다. 한마디로 격려는 일종의 영적인 도움이다.
격려의 역할은 헤아릴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월왕 고견이 패한 후, 회계산에서 오군에게 포위당하고, 주변에 남은 5천 명의 패전군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며 절망했다. 문상(文臣) 이 말을 듣고 종(忠)이 그에게 말했다: "상(商)나라 왕은 하태(下台)에 갇혔고, 주(周)나라 문왕(文王)은 구미하대천구(魂美伯大伯九)에 갇혔고, 진중아 문공(文孫)은 갔다. 지디족에게 도망쳐 제강소백 환공이 한때 노주로 도망쳤으나 나중에는 모두 왕이 되어 지배하는데 어찌하여 폐하가 그렇게 낙담하겠습니까?" 문중의 말이 구견을 격려했다. 그는 Wu King Fu Chai의 사면을 받았으며 Wu State를 파괴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문중 등이 그를 따라가며 한숨을 쉬고, 심지어 얼굴을 가리고 울었다면 구견은 칼을 빼어 자살했을 것이고, 월국도 멸망했을 것이다.
격려의 힘은 격려를 받는 사람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가장 잘 드러나는데, 영성에 물질적 도움을 더하면 격려를 받는 사람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목표와 목표를 향해 굳건히 나아갈 수 있게 된다. 최종적으로 성공합니다. Xu Beihong은 자신의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어렸을 때 고향을 떠나 상하이로 향했습니다. 그러나 한동안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호텔비를 내지 못하자 호텔 주인은 그의 짐을 빼앗고 문 밖으로 쫓아냈다. Xu Beihong은 비관적이고 실망했을 때, 일자리를 구하는 데 도움을 주었지만 실패한 상업 언론의 황징완 씨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혼자 황포강으로 갔다. 그가 강가를 헤매고 있을 때, 황 선생이 그를 따라와 그의 뒤로 달려가 그를 껴안았습니다. 황씨는 그에게 낙담하지 말라고, 자살하지 말라고 충고한 뒤 그를 상업출판사 기숙사에 데려가서 일자리를 구해 주었습니다. Huang 씨는 Xu Beihong의 그림 재능을 존경했고 나중에 그를 Huzhou 실크 상인 Huang Zhenzhi에게 추천했습니다. Huang Zhenzhi는 Xu Beihong의 곤경을 동정하고 음식과 숙박 측면에서 그를 잘 보살펴 그의 생활 고민을 덜어주었습니다. 그래서 Xu Beihong은 자신을 "황푸"라고 별명을 붙이고 열심히 일하여 마침내 유명한 예술 대가가 되었습니다.
작은 성공도 격려가 됩니다. 이런 종류의 격려는 종종 개인의 특정 직업 선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한 작가는 자신이 문학의 길을 걷게 된 이유가 중학교 때 시립 타블로이드 신문에 에세이를 게재하고 6센트를 인세로 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부모님이 용돈으로 기기 몇 개 사주고, 아이들에게도 사주면서 가까스로 8위안을 벌었습니다...
격려가 만들어내는 힘은 때로는 크지만, 격려자들의 공헌은 대부분 작을 수도 있고, 몇 단어, 몇 줄의 텍스트일 수도 있습니다. 문중처럼 구견이 말 몇 마디로 낙담과 절망에서 벗어나 나라를 부흥시키고 적을 멸하겠다는 결심을 다지는 이야기는 역사상 드물지만 어떤 격려가 누군가를 좌절에서 벗어나게 하고 어떤 일에서 성공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는 수많은 경력 성공 사례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약간의 정신적, 물질적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깊습니다. 성공한 사람이 과거를 회상할 때 “누군가의 격려(혹은 도움) 덕분에 너무 감사했습니다.”라고 한숨을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렇지 않으면..." 그런 말은 그를 격려해준 사람을 기쁘고 뿌듯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몇 마디의 격려가 큰 결과를 낳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도움이 되고 열정적인 사람은 친구들이 격려가 필요할 때 그 말에 인색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존감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자존감은 사람이 타고난 특성입니다. 몇 살 된 아이들은 칭찬을 들으면 기뻐하고, 꾸중을 들으면 기분이 나빠지는 것은 자존심 때문이다. 자존감은 종종 삶에 대한 사람의 태도를 결정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진취적이고 다른 사람들보다 열등해지기를 꺼려하며 사회적 경쟁에 참여하여 계속해서 승리할 수 있는 용기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있어서 자존감은 자신을 향상시키고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원동력입니다. 특정 직업.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자존심을 유지하기 위해 세상의 눈에 영광으로 여겨지는 것들을 기꺼이 포기하고, 심지어 자신의 목숨까지도 기꺼이 포기합니다.
Li Bai는 "An Neng은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굽혀 권력을 섬길 수 있었기 때문에 나를 불행하게 만들었습니다." Lu Xun은 "권력의 검 아래에서 그의 권위를 칭찬하기를 꺼려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안 먹는 것보다 굶어 죽는 것이 낫다, 안도의 한숨을 쉬며 나오는 음식은 모두 범할 수 없는 자존심의 예이다.
자존감은 사람이 자신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도 있지만, 특별한 인생 경험이나 특정한 약점으로 인해 자존감이 왜곡될 수도 있다. 주원장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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