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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anqianjingting 피부를 직접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Qianqianjingting 스킨 만들기 전체 튜토리얼
Qianqianjingting(이하 "Qianqian")은 버전 2.0부터 스킨 변경 기능을 지원해 현재 많은 스킨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Winamp와 비슷하지만 Qianqian은 현재 png 이미지 형식과 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Winamp의 최신 스킨이나 Windows Media Player의 스킨과는 효과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Qianqian의 스킨은 만들기가 훨씬 간단합니다. 프로그래밍 지식이나 복잡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이미지 편집 작업(Photoshop)을 숙지하고 충분한 인내심(Patient)만 있으면 아름다운 스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튜토리얼을 통해 Qianqian의 독특하고 절묘한 스킨을 디자인할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1. 스킨 구조
Qianqian의 스킨은 설치 디렉터리 아래의 Skin 폴더에 있습니다. 확장자는 .skn 또는 .zip입니다. 실제로 둘은 동일합니다. 모두 zip 형식의 압축 파일입니다. 전자의 경우 먼저 .skn의 확장자를 .zip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시스템에 파일 확장자를 표시하려면 "도구" - "폴더 옵션" - "보기"를 클릭한 다음 "알려진 파일 형식 숨기기"를 변경하세요). 확장자 앞에 있는 작은 확인 표시를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별도의 폴더에 압축을 풉니다. 폴더에 들어가면 많은 bmp 형식의 그림과 여러 xml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킨 기능입니다. .xml xml 파일 및 기타 xml 파일에 대해서는 나중에 언급하겠습니다.
bmp 그림은 각 창의 배경과 버튼 그림입니다. Skin.xml은 스킨의 기본 정보, 창과 버튼의 위치와 크기 등을 정의하는 구성 파일입니다. XML 형식을 기반으로 하는 파일입니다. 시스템에 내장된 메모장이나 기타 텍스트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직접 열 수 있으며, 기본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
.. .
mini_window>
...
...
...
신중한 분석에 따르면 각 줄은 "<"로 시작하고 다음으로 끝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에는 여러 항목과 매개변수가 있으며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과 같은 항목 XXX를 요소라고 하고, AAA, BBB 등의 항목을 속성, aaa, bbb를 속성의 매개변수 값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AAA, BBB는 XXX를 수정하는 데 사용되는 속성으로, 예를 들어 position 속성은 요소의 위치를 정의하는 데 사용되고, image 속성은 요소의 비트맵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형식에서는
두 번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로 이는 약어, 즉
XML 파일의 형식에 관해서는 관련 문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각 요소와 속성의 순서는 특별한 순서가 아니며, 공백의 개수도 중요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 및 가 포함된 한 포함된 위치와 기본 형식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예: 속성 매개변수 값은 영어 큰따옴표로 묶어야 하는 등). 읽고, 편집하고, 수정하려면 표준 형식을 엄격히 준수하여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Skin.xml을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줄은 스킨의 기본 속성과 정보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서 version="2"는 스킨의 버전 번호를 나타내며 스킨의 버전 번호를 나타냅니다. 다음 이름, 작성자, URL 및 이메일 속성은 각각 스킨 이름, 작성자 이름, 작성자 홈페이지 주소 및 작성자 이메일 주소를 참조합니다. 이 정보는 응용 프로그램 스킨 창에 표시됩니다. Qianqian 옵션과 다음의 transparent_color는 매우 중요한 속성, 즉 "투명 색상"을 정의한 후 이 색상이 포함된 스킨 부분이 투명하게 표시됩니다. bmp 형식의 그림은 투명도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불규칙한 배경 창과 버튼을 만들기 위해서는 투명하게 표시하려는 부분을 정의된 투명색으로 채우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스킨은 색상의 RGB 코드로 표시되는 고정된 투명 색상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순수 보라색의 RGB 코드는 Photoshop과 같은 도구에서 볼 수 있습니다. (투명 컬러는 피부톤 차이가 큰 컬러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부에 컬러가 쉽게 복제되어 필요한 부분이 투명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퓨어 퍼플이면 충분합니다)
다음 5개의 기본 창 구성입니다. 미니 모드 창에 대해서는 뒤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Skin.xml에서는 먼저 메인 창, 가사 표시 창, 이퀄라이저 창, 재생 목록 창 등 4개 하위 창의 관련 설정을 구성한 다음 각 창의 버튼을 각각 구성해야 합니다.
2. 속성 매개변수 소개
다음은 각 창의 요소에 대한 해당 다이어그램과 속성 설명입니다.
위치: 가장 기본입니다. 요소 중 하나는 창 배경과 버튼의 위치와 크기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매개변수 값 형식은 "a, b, c, d"입니다. 이 네 가지 값은 위치를 고정할 뿐만 아니라 요소의 크기도 결정합니다. 그 중에서 (a, b)는 왼쪽 위 모서리의 좌표이고, (c, d)는 오른쪽 아래 모서리의 좌표이고, c-a는 길이, d-b는 높이, 원점입니다. 좌표는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사 표시, 이퀄라이저 및 재생 목록의 세 하위 창 위치인 경우 기본 창의 왼쪽 상단이 좌표의 원점으로 사용됩니다. 각 창 내부의 버튼 위치는 해당 창의 왼쪽 상단이 좌표의 원점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가사 표시 창의 "닫기" 버튼은 가사의 왼쪽 상단에 배경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는 원점이고 나머지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① 재생 목록의 스크롤바 요소는 위치 속성을 정의할 필요가 없으며 해당 위치는 자동으로 재생 목록의 가장 오른쪽에 고정됩니다. ② 메인의 진행률 및 볼륨 요소; 창과 이퀄라이저 창 밸런스, 서라운드, 프리앰프 요소의 위치 속성은 슬라이더가 이동할 수 있는 범위의 좌표를 나타냅니다. ③ 재생 목록 악기 창의 재생 목록 요소와 가사의 가사 요소의 위치 속성은 악기 표시 창은 재생 목록과 가사 표시 범위를 나타냅니다. 재생 목록 창과 가사 표시 창 크기가 변경되면 이 두 요소는 자동으로 크기가 변경되지만 4개 측면과 창의 4개 측면 사이의 거리는 이 위치에 반영됩니다. ;
resize_direct: 가사 표시 및 재생 목록 창의 고유한 속성으로, 두 창의 확장 가능한 부분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해당 매개변수 형식은 위치와 동일합니다. 창 크기가 변경되면 직사각형 프레임 내의 부분만 늘어나고 이 범위 밖의 부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해당 매개변수 값은 0 또는 1이 될 수 있습니다. 창 크기를 변경할 때 스트레칭 방법이 사용된다는 것은 타일링 방법이 사용됨을 의미하며 이 속성은 생략 가능합니다. 즉, 기본값 0이 사용됩니다.
또한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재생 목록 창에는 선택적 요소도 있습니다: 제목, 특정 항목이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예: 창 크기를 변경할 때 제목을 중앙에 유지하는 등).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 3개의 도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image: 이 요소에서 사용되는 이미지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버튼 그림은 동일한 크기의 그림 4개로 나란히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 버튼, 마우스 오버 버튼, 마우스 버튼 누름, 무효 버튼의 네 가지 상태를 나타냅니다. 다음 그림은 재생 버튼 그림입니다. :
참고: ① 이 4가지 상태에서 버튼이 동일한 경우 정상적으로 표시하려면 4개의 사진도 나란히 배치해야 합니다. ② 재생 목록의 스크롤 요소에 존재합니다. scrollbar_button 및 scrollbar_button 속성에는 세 가지 상태만 있습니다: 버튼이 정상이고, 마우스가 버튼 위로 지나가고, 마우스가 버튼을 누릅니다.
align: 요소의 정렬과 매개변수 값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메인 창의 led, info, 스테레오, status 요소에 있습니다. 이때 값은 left, center, right일 수 있으며 이는 이들의 들여쓰기 방식을 나타냅니다. 두 번째는 가사 표시 창에 있으며, 재생목록 창의 제목, 닫기, 도구 모음 요소 내에서는 값이 왼쪽, 가운데, 오른쪽, 위쪽이 될 수 있습니다. , 하단 등. 이는 창 크기가 조정될 때 테두리를 기준으로 요소 위치가 이동한다는 의미입니다. 수직 정렬과 수평 정렬을 동시에 설정하려면 영문 더하기 기호를 사용하여 둘을 연결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top+left"는 수직 방향의 상단 정렬과 수평 방향의 왼쪽 정렬을 의미합니다.
Thumb_image, fill_image, bar_image: 진행 상황에 존재하는 볼륨 요소 및 기본 창에 있는 볼륨 요소 이퀄라이저 창의 밸런스, 서라운드, 프리앰프 및 eqfactor 요소는 각각 슬라이더의 이미지, 슬라이더가 움직일 때 채워지는 이미지 및 범위 내의 움직임 배경 이미지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직; : 기본 창에 존재하는 진행률 및 볼륨 요소 매개변수 값은 true 또는 false일 경우 슬라이더가 수직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p>
color, bkgnd,font,font_size: 메인 창의 info,stereo,status 요소에 존재하며 텍스트를 표시하려는 경우 색상, 배경색, 글꼴 및 글꼴 크기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투명한 텍스트인 경우 배경색(bkgnd)을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Thumb_resize_center: 재생 목록 창의 스크롤 막대 요소에 존재하며 스크롤 막대의 썸 슬라이더 중간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타일 크기 조정. 값이 0이면 재생 목록 창의 높이를 변경할 때 슬라이더가 크기 조정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Thumb_resize_tile: 재생 목록 창의 스크롤 막대 요소에 존재합니다. , 재생 목록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의 resize_tile과 가사 표시 창은 동일합니다.
hot_image: 재생 목록 창의 도구 모음 요소에 존재하며 재생 시 이미지 모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우스가 재생목록 도구 모음 위로 이동합니다. 이 속성은 선택사항이며, 생략하면 마우스가 지나갈 때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버튼 상태를 생성합니다.
eq_interval: 이퀄라이저 창의 equalizer_window 요소에 존재하며 10개 밴드의 간격을 나타냅니다. eqfactor 요소에 있습니다(또한 eqfactor 요소의 position 속성은 10개 슬라이더 중 첫 번째 슬라이더의 위치를 나타내고 다른 속성은 10개 슬라이더 모두에 유효합니다). the main 창의 아이콘 요소는 스킨 아이콘을 사용자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이콘 파일(*.ico, 16*16)을 스킨 폴더에 넣고 함께 패키지하여 압축해야 합니다.
이 속성은 생략시 기본 프로그램 아이콘이 사용됩니다;
left_top_color, right_bottom_color: 가사 표시 창의 mini_border 요소에 존재하며, 미니 모드에서 가사 표시 창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왼쪽 상단 테두리와 오른쪽 하단 테두리;
여기에서는 미니 모드 창에 중점을 둡니다.
위에 표시된 것처럼 미니 모드는 실제로 기본 창과 별개인 또 다른 스킨입니다. , 하지만 미니 모드에서는 플레이리스트와 이퀄라이저 창이 생략되고, 가사 표시창과 메인창이 단순화됩니다. 미니 창의 모든 요소, 속성 및 매개변수는 기본 창의
미니 모드는 화면 크기를 줄이고 버튼을 단순화하기 위한 것이므로 미니 창의 버튼을 그에 맞춰 조정하고 줄여야 하며, 볼륨 조절 등 일부 흔하지 않은 버튼은 생략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재생/일시 정지", "중지", "뒤로", "앞으로", "음소거", "아이콘", "시각 효과" 등만 유지됩니다. 또한, 미니모드에서 가사 표시창의 위치와 길이는 고정되어 있으며, 높이는 미니모드에서 배경 이미지와 동일합니다.
3. 패키징 및 압축
모든 사진이 생성되고 Skin.xml이 구성되면 이제 Lyric.xml, Playlist를 추가해야 합니다. xml, Visual.xml 및 기타 세 가지 xml 파일은 각각 가사 표시, 재생 목록, 시각 효과의 색 구성표 및 관련 설정으로 사용됩니다. 이 세 파일을 추가하지 않으면 스킨이 기본값에 따라 표시됩니다. 컬러 배색이 있으므로 각 스킨에 적절한 컬러 매칭을 추가하여 전체 매칭이 용이하도록 하여 스킨이 자체 컬러 매칭 파일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전환 시 스킨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스킨과 색상이 일치하는 다른 스킨도 가져오면 원래 스킨의 색상이 변경되어 효과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해당 매개변수는 Skin.xml과 유사하며 메모장으로 열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Qianqian 옵션"에서 구성하는 또 다른 더 간결하고 효율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Configuration File" - 각 탭의 "Save to File"을 각각 "Playlist.xml", "Lyric.xml", "Visual.xml"로 저장한 후 동일한 디렉터리에 복사합니다. 폴더 아래의 스킨 폴더 그림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는 이러한 파일을 함께 패키지하고 압축하여 WinRAR 또는 WinZIP과 같은 압축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 Ctrl+A를 누르면 모든 파일이 선택되고 모든 파일이 압축 폴더에 추가됩니다. 압축 파일 형식으로 "zip"을 선택하고 압축 방법으로 "best"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세요!
이제 스킨이 완전히 생성되었습니다. 압축파일을 Qianqian 설치 디렉터리의 Skin 폴더에 복사한 후 "Qianqian 옵션..." - "스킨"을 선택하세요. 스킨을 적용하거나 메인 패널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 "스킨 선택"!
일부 사진이 게시되지 않았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제가 직접 몇 장 찍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