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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의 고아 이야기 요약
조고아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나라 영공공 춘추시대, 조돈 일가 300여 명이 장군 도안가에 의해 살해되고 갓 태어난 아이만 남았습니다. 자기야, 자오의 고아. 청잉(Cheng Ying) 의사가 조(趙) 고아들을 키우고 복수하는 이야기.
1. 서문
이야기는 조씨 가문의 조상인 조돈(趙村)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그런데 진성공 시대에 조돈(趙敦)은 중국의 주요 정치인이 되었습니다. 도안가는 정치투쟁에서 실패하고 조돈을 마음속으로 미워했지만 조씨 가문의 압도적인 세력 때문에 감히 소란을 피우지 못했다. 조둔이 세상을 떠난 후, 막 왕위를 계승한 진경공공은 투안과를 지지하여 투안과가 권력을 되찾도록 허락했습니다.
Tu Anjia는 때가 됐다고 생각한 손에 여분의 비장의 카드를 가지고 즉시 Zhao 가족을 손가락질했습니다. "초창기에는 Zhao Chuan이 Jin Linggong을 죽였습니다. Zhao Dun은. 그 사람도 그 주범 중 하나인데, 그 사람이 목회자라면 어떻게 그런 사람의 후손이 절에서 살 자격이 있겠느냐”고 말했다. 한각화는 일어나 조씨를 도우며 조씨를 옹호했다. "초기 금영공이 악한 사람들을 만났을 때 조돈이 유배 생활을 하고 있었다. 선제께서 조돈을 임명한 이유는 조돈이 죄가 없었기 때문이다. 오늘날까지 조씨 가문을 청산하려 한다면 선황제의 뜻을 거역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투안자는 관리들을 동원할 수 없어 단순히 주도권을 잡았다. 그리고 비밀리에 자오 가문을 죽이려고 계획했습니다. 소식을 들은 한각은 즉시 조씨에게 달려와 이 소식을 전하고 조석에게 최대한 빨리 도망가도록 설득했다. 조술은 정의가 백성의 마음에 있다고 믿었고 두려움 없이 도망칠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는 한주에게 "탈출은 불가능합니다. 누군가 조씨 가문에 해를 끼치면 자오 가문을 보호하고 계속 상속인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물었다. "
조석 비극이 발생한 후 조석의 아내 조장기는 궁궐로 도망쳤다. 이때 그녀는 이미 류가를 임신하고 있었다. Zhao의 제자 Gongsun Chujiu와 Cheng Ying의 도움으로 Zhao Zhuangji는 아들 Zhao Wu를 낳았습니다. Tu'anjia가 궁전을 수색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을 때 Gongsun Chujiu와 Cheng Ying은 Zhao Wu를 숨겨 그날을 구했습니다.
성잉은 공손페이구에게 "이번에는 탈출했지만 앞으로 단안가가 찾으러 올 수도 있다. 어떻게 해야 하나?"라고 물었고 공손페이구는 "아기를 보호하라. 어느 쪽이냐"고 물었다. 성영이 대답했다: "죽는 게 뭐가 그렇게 어렵나요? 어린 스승을 지키는 것이 쉽지 않군요." 공손추구가 말했다: "당신은 조씨의 총애를 받았으니, 내가 편하게 하도록 하지요. 것."
그러던 두 사람은 계획을 세웠다.
성영의 집에는 우연히 아기가 있었는데, 성영은 아기를 품에 안고 공순추주와 함께 용지 수양산으로 도망쳤다. 그의 아내가 조고아를 데리고 다른 곳으로 도망가게 하라. 공손 추구와 성영은 다른 사람의 아기를 데리고 산으로 갔습니다. 성영은 추격자들을 마주하고 "나 성영은 더 이상 조씨 가문을 부양할 생각이 없습니다. 혹시 저에게 금 천냥을 주실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조고아의 행방을 알려줄 것이다."
장군들은 크게 기뻐하며 성영에게 금 천냥을 주고 공손추구를 잡으러 함께 갔다. 성영이 추격자들과 함께 공손비구 앞에 나타나자 공손비구는 화를 내며 말했다. "성영이 교활한 악당이여, 우리는 함께 어린 스승을 보호했지만 당신은 나를 배신했습니다!" 시체는 칼로 잘랐고 추격자들은 모두 조씨 가문에 멸종된 후손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Cheng Ying은 자신의 친아들이자 친구인 Gongsun Chujiu가 무작위 칼 공격으로 사망하는 것을 무기력하게 지켜보았습니다. 그는 Zhao 가문의 진짜 고아가 여전히 세상에 있으며 Cheng Ying의 보호 아래 날마다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Cheng Ying은 15 년 동안 산에서 살았습니다. 올해 Jin Jinggong은 점술 중에 Jin Jinggong의 병이 다 예의 후손에 의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공은 한각에게 대책을 의논하라고 충고했다. “우리 대업의 후손인 진은 조씨가 아닌가? 이제 군주가 조씨를 멸망시켜 백성들을 슬프게 만들었다.
진징공은 겁에 질려 빨리 보상하고 싶었다. 그는 한주에게 “조씨 가문은 멸망한 걸까?”라고 물었다. 한주는 그것을 보았다. 때가 딱 맞았습니다. Jin Jingggong에게 전체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이에 금경공은 조씨의 고아를 후계자로 삼을 계획을 세우고 성영과 조오를 궁궐로 불러들였다.
진징공의 수사로 조씨 일가 살해 사건이 마침내 밝혀졌다.
마침내 조무는 금경공의 도움으로 병사와 말을 확보해 도씨 가문을 몰살시키고 적 투안가를 죽였다. 그 후 진(晉)경공공(景孝孫)은 조씨(趙氏)의 모든 영지와 밭을 조오(趙吳)에게 돌려주었다. 갑자기 조씨 가문은 예전의 영광을 되찾고 진나라에서 가장 총애받는 가문이 되었습니다.
조무가 즉위하던 해, 성영은 궁중 동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자신이 키워준 조무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 성영은 죽음을 두려워하는 사람이 아니라 단지 조씨의 향을 보존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조돈과 공손추구를 만나기 위해."
조우는 자신의 은인이 죽음을 맞이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고 성영을 지키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했습니다. 뜻밖에도 Cheng Ying은 Zhao Wu에게 작별 인사를 한 후 죽기로 결심하고 자살했습니다. 현재의 산시성 한성시에서 남쪽으로 10km 이상 떨어진 바오안촌에는 조오(趙吳), 공손비구(孝孫沙九), 성영(成應)의 묘인 삼이묘(sanyi Tombs)가 있다. 원래 사당은 항일 때 파괴되었다. 전쟁. 기존 무덤에는 비문과 묘비가 있습니다.
두 연예인, 공순 추주와 성영은 굴욕과 무거운 짐을 견디고 마침내 조씨 가문의 향을 지켰다. 이후 조씨 가문은 부활하여 세 가문이 진나라로 분열될 때까지 진나라에서 가장 강력한 가문이 되었다.
2. 작품 감상
고대인들은 종종 역사상의 주요 정치적 투쟁의 원인을 '충성'과 '배신' 사이의 대립으로 해석했습니다. 쇼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극중 정영의 행동. 조석의 친절에 보답하기 위해서였다. 송나라 왕실의 성씨는 이 이야기를 특히 좋아하여 성영, 공손비구, 한각의 사찰과 칭호를 반복적으로 지었으며 이는 이후의 의리극에 큰 영향을 미쳤다. 배신자". 그러나 투안가의 '배신'과 조의 '충성'은 주로 극의 기본 배경으로 사용되며, 두 가문의 대립을 단순하게 설명하는 것으로 등장한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이만큼이면 극중 가족의 복수심이 더욱 부각된다.
극의 주제는 충성과 배반의 단순한 대결이 아니다. 이러한 복수심을 표현하면서 작가는 잔인함에 대한 약자의 저항도 강조한다. Tu'anjia는 Zhao 가문의 300명 이상의 구성원을 죽였고, 뿌리를 근절하기 위해 Jin의 모든 아기를 죽일 준비를 했습니다. 이는 Cheng Ying의 자기 희생에 대한 보다 단순한 "충성"과 보다 인도적인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 공순 추지우 외. Cheng Ying과 Zhao 고아들을 보내기로 한 Han Jue의 결정에 대한 대본은 "나는 그의 뺨에 눈물이 흐르고 그의 입가에서 우유가 분출되는 것을 보았고 그의 작은 눈은 사람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그는 Xiazi를 묶었습니다." 일어나, 키가 작으면 어떻게 뻗을 수 있겠는가?”라는 곡은 순진하고 약한 사람들에 대한 동정심을 표현하기도 한다.
그런데 드라마 '조자원수' 전체를 보면 그야말로 '가짜 재회, 진짜 비극'이다. 중국고전극 '충효정의'의 윤리적 주제를 구현한 작품으로, 충신과 반역자들의 투쟁에서 충과 정의가 실패하고 의인의 용감한 자기희생이 비극이다. '해피엔딩'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비극적인 의미가 강하다. 악당들은 마침내 처벌을 받고 정의가 수호되어 "300명의 무고한 영혼이 방차이 가문에 속하게 되었습니다"는 중국의 전통적인 사고 모델인 "업과 보복"에 부합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은 심오한 비극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적인 복수를 위해 죽거나 파멸에 이르렀지만, 투안가는 20년 넘게 군림한 끝에 마땅한 보복을 받았을 뿐이다.
'조의 고아' 작가에 대한 간략한 소개
생년월일을 알 수 없는 기천상(吉泉祖)이 첫 작품인 지준상은 다도(大渡)에서 태어났다. 지금은 베이징). 그는 극작가 정정우 등과 동시대를 살았으며, 원나라 초기의 극작가였다. 연극은 '당나귀껍질 이야기', '한향자삼퇴' 등 6종이다. '조고아의 복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5명은 모두 패배했다. 명나라 초기 주권의 『태화정음보』에는 “지준향의 말은 눈 속의 매화 같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그의 창작물이 우아함으로 승리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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