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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로자나'는 무슨 뜻인가요?

다음 정보는 스스로 천천히 이해하거나 "이해"할 수 있습니다.

"Vairocana"는 단어이고 "sea"는 a Ci

'화엄경'에는 '네 생과 아홉 존재가 함께 화장현문에 오르고 팔난과 삼도가 마침내 도에 들어간다'고 적혀 있다. 비로자나 바다."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얻어 부처가 되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중생을 제도하고 함께 화장현문에 승천하여 비로자나 바다에 들어가는 것이었다.

화장현문은 일진법계의 대장문이고, 비로자나해는 여래께서 마음을 감추신 아름답고 엄숙한 바다이다. 모든 사람이 부처가 되어 깨달음을 얻고, 최고의 깨달음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세계 바다는 과거에도 존재했고, 지금도 존재하며, 미래에도 존재할 세계의 모든 상황이라는 점에 주목하세요.

불경에서 말하는 바에 따르면, 우리가 살고 있는 여섯 가지 중생계가 있는 곳은 "중생의 업이 만든" 제3의 세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엄경에 기록된 우주는 '화장세계'라 불리며, 세존께서 비추신 세계해는 '밝다'는 뜻의 '비로자나해'라고도 불린다. ​자연이 있기 때문에 절에 걸려 있을 때 우리는 급우들과 함께 아침 수업을 낭송했습니다. “사생구생, 우리는 함께 화장현문에 오르고, 팔난과 삼도

길, ** *비로자나 바다에 들어간다'는 것은 학생들이 같은 광체를 갖기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세계해양에 관해서는 모두가 “그럼 우리 환경과 육계는 어떻게 생겨났는가?”라는 질문을 다시 하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다시 다루겠습니다.

'无' 법문

십관의 지혜와 편리함을 깨닫는 열쇠는 모든 미혹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无"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Zen koan을 수행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공안은 원래 "개에게도 불성이 있는가?"에서 발전한 것입니다. 물론 불교 수행자들은 개에게도 불성이 있다고 믿지만 지금은 "아니요"라고 말하고 그 이유를 묻고 싶지도 않습니다. 마침내는 만물이 통일되어 말로 할 수 없으되 거침없이 이루어져야 하느니라. 그러면 만물은 꿈속의 물거품과 같이, 이슬과 전기와 같이 모든 형상에서 분리되어 모두 본성으로 돌아가느니라. 자연. 부처님에서는 이 성품이 형언할 수 없는 법계, 즉 비로자나해이고, 보살에서는 편리한 방편이 나오는 연기계, 즉 보현계입니다. 그러나 화엄경(화엄경 제51권)에는 여래의 출현에 “보살의 행위가 여래의 성품이고, 여래의 행위가 보살의 성품이므로 무량근이라 일컫느니라. ." 보현의 행위와 비로자나의 성품은 구별할 수 없습니다.

불보살의 눈에는 이 마음이 모든 부처님의 헤아릴 수 없는 의미의 바다 한 귀퉁이에 닿기만 하면 비로자나 바다에 들어갔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대승경에는 흔히 “법문을 듣고 보리심을 일으키면 집합 중의 모든 중생이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이루게 되며, 지옥과 아귀와 축생과 여덟 가지 어려움이 즉시 해탈되어 천상에 왕생하리라”고 말합니다. " 이것은 상상을 초월하는 일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상은 단지 꿈일 뿐이며, "태아에서 태어나고 죽는 것"입니까, 아니면 태어나지 않은 현실을 외면하는 것입니까? 사실 법계 전체가 나가는 곳도 없고 들어가는 곳도 없고 늘어나는 곳도 없는 자연의 바다. 아무리 말하더라도 모든 법은 연기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