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작성재료 5개는 누가 제공할 수 있나요?
작성재료 5개는 누가 제공할 수 있나요?
구성 재료
1. 구성 재료: 생명에 대한 믿음: 이것은 단지 태양에 맹세할 수 있는 마음이다
'3월 29일' 광저우 1911년의 봉기, 그것은 극히 비극적인 봉기였습니다. 봉기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난관에 봉착했다. 당초 1000명 이상의 병력을 10개 그룹으로 나누어 계획했던 반란군은 봉기 당일 황싱(Huang Xing)이 이끄는 병력이 100여 명밖에 남지 않았다. 약한 황싱은 단호하게 반란의 총성을 발사했습니다. 이것은 실패할 것을 알면서도 감행한 봉기였고, 황흥은 백여 명을 이끌고 청나라 군대에 맞서 필사적인 투쟁을 벌였고, 봉기한 전사들은 거의 모두 목숨을 잃었다. 황싱은 왜 불 속으로 날아가고 싶었나요? 왜냐하면 그는 봉기에 돈을 기부한 화교들에게 답을 주고 싶었고, 또한 전국에 자고 있는 인민들에게 경고의 종을 울려 깨워서 항쟁을 타도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만주청나라. "나는 군대를 이끌고 도둑을 죽이기 위해 열심히 일할 것을 맹세하며 이 책이 마지막 장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황싱이 그해 손문에게 보낸 유서이고, 다른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봉기 자금을 모금한 난양 화교들에게 보내졌다.
분석: “뭔가를 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는 것은 때로는 고집스럽고 편집증적이지만 때로는 미래를 알 수 없지만 주저함이 없는 끈기이다. 이는 강한 비극적 정신과 미적 원리를 반영한다.
주제: "성실"과 "인내"
2. 에세이 자료 및 생활 신념: 국가 재난에 관대하게 임하고 충성을 맹세합니다
1894년 9월 17일, 청일 황해 해전에서 등세창(鄧師昌)은 '지원(智源)' 배를 지휘하여 전진했다. 나중에 일본 선박의 포위 공격으로 "Zhiyuan"배는 여러 곳에서 부상을 입었고 선체가 기울어졌습니다. 등세창은 배에 탄 모든 장교와 병사들에게 "우리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군대에 복무했으며 오랫동안 삶과 죽음을 무시해 왔다. 오늘 일어난 일은 죽음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교체되지 않기 때문에 나라를 위해 봉사한다!" 그는 결연히 항해했다. 배는 적과 함께 죽겠다는 각오로 일본 제1게릴라함대의 기함 '요시노'에 전속력으로 돌진했다. 이를 본 일본 군함의 장병들은 필사적으로 도망쳐 '지위안(Zhiyuan)' 함선에 어뢰를 발사했지만, '즈위안(Zhiyuan)' 함선은 거품이 튀는 어뢰를 피한 후 불행하게도 또 다른 어뢰에 맞아 침몰했다. . 등세창이 바다에 빠진 후 일행이 그를 구하기 위해 구명부표를 제안했지만 그는 거절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살아남는다!" 그의 애완견 '태양'도 그에게 헤엄쳐왔다. 그의 옆에 서서 그를 구하기 위해 팔을 입에 물린 등세창은 군함과 함께 생사를 건 싸움을 다짐하고 결연히 파도 속으로 가라앉았다. 배에 타고 있던 250명이 넘는 장교 및 군인들과 함께 조국을 위해 영웅적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분석 : "그는 국가적 재난에 관대하고 충성을 다하기 위해 죽기를 맹세했습니다."그의 애국적인 야망은 하늘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주제: '애국심'과 '죽음을 집으로 생각함'
3. 구성재료와 삶의 신념: 소우무양
기원전 100년 무제. 한나라가 소오를 혼족에게 사신으로 보냈다. '유창 사건'으로 소우가 연루되어 구금됐다. Xiongnu Chanyu는 Su Wu를 항복시키기 위해 부드럽고 단단한 다양한 수단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소우는 고개를 높이 들고 검 아래서 움직이지 않았으며, 달콤한 말을 하는 동안 귀를 옆으로 돌렸다. 그는 항복하라고 설득하러 온 훈족 관리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프라이팬에 구워 내 간과 뇌를 산산조각 낸다." 훈족을 막론하고 사람들이 그를 아무리 고문해도 그는 고귀한 머리를 낮추지 않았습니다. 결국 훈족의 지도자인 찬우는 양과 함께 있기 위해 그를 사람이 살지 않는 '북해'로 데려갈 수밖에 없었다. 19년 후 중국에 돌아온 소우(Su Wu)는 이미 백발과 수염을 기른 노인이었다.
분석: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용기는 소우의 충성심이 응축된 표현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수천년 동안 애국심과 충성심을 대표하는 전형적인 인물이자 세계가 따라야 할 모델이 되었습니다.
주제: '애국심'과 '충성'
4. 왕우지는 자신의 경력과 이상을 위해 이익이나 급여의 유혹을 받은 적이 없으며 억압받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고난을 겪으면서도 역시 결심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고향인 호남성 형양에서 청군과 싸웠으나 패전한 후 쓰촨산에 은둔하여 사상 저술에 종사하였다. 말년에는 건강이 좋지 않아 가난하게 살았으며, 글을 쓸 때는 종이와 펜을 친구들에게 빌려야 했습니다. 매일 글을 쓰는데 손목에는 벼루가 가득하고 손가락에는 펜이 가득합니다. 그가 71세 되던 해, 청나라 궁중 관리들이 이 위대한 선비를 찾아와 그에게 음식과 의복을 주려고 했습니다. 왕푸지는 병이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명나라의 유물이라고 믿고 청나라 관리들을 만나거나 선물을 받는 것을 거부하며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글을 썼다. 혼자서는 밝은 달은 누구에게도 빛을 비출 생각이 없습니다.
Qing은 청나라를 의미하고 Ming은 왕조를 의미합니다. Wang Fuzhi는 이 쌍을 사용하여 그의 후기 경력을 표현했습니다.
분석: 직업과 이상을 위해, 자신의 진실성과 정서를 유지하기 위해 왕부지 같은 사람이 얼마나 많습니까! 그들의 높은 도덕적 성실성은 시대를 거쳐 빛날 것입니다.
주제: "성실과 정서", "고귀함과 천함"
5. 구성 재료: 삶의 신념: 강자를 놀리는 조설금
조설금,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작가, 말년의 생활은 매우 가난했지만 군중을 따르지 않았고 권력자의 환심을 사지도 않았습니다. 생일을 축하하며 선물을 나눠달라는 글을 올린 두통 사부가 있었다고 한다. 조설근은 누군가에게 물 두 병을 가져오라고 부탁하고 두루마리 한 권과 함께 그곳으로 보냈습니다. 두통 선생이 물을 마시고 속으로 중얼거릴 때, 조설근은 첫 번째 한 쌍이 '친구의 친구'이고 두 번째 한 쌍이 '물처럼 가볍다'고 두동 선생을 너무 당황하게 만들었다. 그는 말을 할 수 없었다.
분석: 빈곤한 삶 속에서도 남의 의견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진실성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은 존경받을 만하다.
주제: "인간성", "자존심과 타인에 대한 존중"
6. 구성재료 생활신념: 쌀 다섯 통에 포기하지 마세요
>동진시인 도연명(Tao Yuanming)이 봉택현 부사로 있을 때, 현의 우신관이 봉택에 와서 직무를 검열한 적이 있다. 현에서는 사람을 보내 도연명에게 편지를 보내 피로연을 준비하라고 요청했습니다. 즉, 선물을 준비하고,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단정하게 옷을 입고, 정중하게 인사하라고 요청했습니다.
타오위안밍은 너무 화가 나서 편지를 갈기갈기 찢어버렸다. 그는 큰 소리로 말했다: "나는 작은 군수에게 쌀 다섯 말의 월급을 주기 위해 그 사람들에게 결코 겸손하게 예의를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관복을 벗고 관모를 벗고 넘겨주었습니다. 그의 공식 직인은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분석: 그러한 움직임은 고상한 도덕적 인격과 진실성이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도연명의 '쌀 다섯 통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는 바로 사람들이 고상한 도덕성과 성실성을 추구하고 갈망하는 것입니다.
주제: "도덕과 성실" 및 "생명 추구"
7. 에세이 자료 인생 신념: 자신에게 다가오는 것을 먹지 마십시오
춘추시대에 제나라는 계속해서 기근을 겪었다. Qian Ao라는 부유한 사람은 기근을 피해가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길가에 죽 노점을 세웠습니다. 어느 날 Qian Ao는 한 남자가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신발을 끌면서 무기력하게 걸어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야, 와서 죽을 먹어라"라고 소리쳤습니다. 죽을 먹고 싶어." 음식 때문에 이렇게까지 오게 됐다." 이 말을 한 뒤 치안아오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걸어가다가 결국 길가에서 굶어 죽고 말았다.
분석: 외부에서 들어오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는 이야기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승되어 수많은 후손들에게 영감을 주고 중화민족의 중추를 구현하고 있다.
주제: "가장 고귀한"과 "도덕"
8. 구성 재료: 삶의 신념: 쿠사마의 생명을 훔치는 것은 무가치하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재능 있는 학자인 오미춘은 처음에는 명나라에 관직을 하다가 청나라에 항복한 뒤에도 감히 자신을 용서하지 못하고 시를 썼다. 스타일도 황량하고 황량한 스타일로 바뀌었습니다. 그의 마지막 말은 다음과 같다. "미움을 쫓아 더욱 쓰라리게 삼키니 옛 친구가 참 관대하도다. 그 시절에는 고통이 끊이지 않았고 풀이 훔쳐가고 있었기 때문이다....무가치하도다. 말할 필요도 없느니라." , 세상 일이 어떻게 완성 될 수 있습니까? "자신을 무가치하다고 부르는 것은 국가 보전의 깃발 아래 불의한 사람들이 떨리는 것입니다.
분석: 도덕성을 잃은 사람들에 대한 사람들의 증오심은 고대부터 존재해 왔다. 서민들의 마음속에는 철장(鐵場)이 있고, 성실함을 잃은 자들은 이 철장 앞에서 떨리라.
주제 : '거만한 자의 떨림'과 '고백'
9. 구성재료 생활신념 : 베토벤은 단 한 명이다
어느 날, 여러 사람 비엔나를 침공한 나폴레옹의 장교들은 유명한 음악가 베토벤을 발견하고 그들을 위해 연주를 요청했습니다. 베토벤은 거절했지만 침략자들을 기쁘게하기 위해 Duke Lichnovsky는 베토벤에게 연주를 강요했습니다. 베토벤은 너무 화가 나서 문을 발로 차고 집으로 돌아와 공작이 준 동상을 즉시 바닥에 던지고 다음과 같은 편지를 남겼습니다. "공작님, 당신은 우연히 공작이 되셨습니다. 제가 베토벤이 된 것은 전적으로 나 자신이다. 과거에도 공작이 많았고 지금도 많고 앞으로도 많겠지만 베토벤은 단 한 명뿐이다!”
분석: 베토벤의 거부 수행하며, 이는 애국자의 국가적 완전성과 개인의 존엄성을 반영합니다.
주제: "개인의 존엄성", "자기존중과 타인에 대한 존중"
10. 구성 재료 생활신념: 우위장은 국가의 존엄성을 수호한다
오래된 혁명가 우위장은 어렸을 때 동쪽으로 일본으로 유학을 갔다. 1904년 설날, 청나라 말기 중국이 가난하고 약했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중국을 무시하고 고의로 수만 개의 국기 가운데 중국 국기를 게양하지 않았다.
국가와 민족의 존엄을 수호하기 위해 우위장은 일본 유학 학생들을 대표하여 학교 당국에 나서서 엄숙히 제안했다. 즉각 중국 학생들에게 사과하고 잘못을 바로잡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이에 항의하여 계급 파업과 단식 투쟁을 벌입니다.
애국적인 중국 학생들의 거센 압력에 학교 당국은 자신들의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할 수밖에 없었다.
분석: 국기를 유지하는 것은 국가의 존엄성과 개인의 인격을 유지하는 일이기도 하다.
주제: "존엄성과 인격", "국가와 개인"
11. 작곡 재료와 삶에 대한 신념: 천두슈가 법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1932년 천두슈(Chen Duxiu)의 체포는 상하이에서 놀라운 소식이 되었습니다. 재판 전, 진두슈는 국민당에 맞서 싸우기 위한 수단으로 수천 단어가 담긴 '변론'을 썼다. 그는 “공산당의 궁극적인 목표는 착취와 계급이 없고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필요한 것을 취하는 자유로운 사회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국민당 정부의 반동적이고 퇴폐적인 통치를 폭로했다. “아직 한 숨이라도 남은 한 온 나라 인민이 그것을 위해 일어서서 싸우지 않고 외세 제국주의와 국내 독재자들의 쌍창 아래에서 통곡하는 모습을 참을 수 없다.” ."
분석: 진두슈의 '애원'에는 민족의 해방과 번영을 위해 애쓰는 충성심과 애국심을 엿볼 수 있다.
주제 : "마음의 소리"와 "혁명적 열정"
11. 구성 재료 생활 신념 : 루 분노에 망가진 사람을 삼켰다
루 당신은 일생 동안 시를 지침으로 사용했습니다. 무기는 적과 모욕에 저항하고, 중원을 회복하려는 열정적인 감정과, 이루지 못한 야망에 대한 슬픔과 분노를 표현합니다. 그는 줄곧 금나라에 저항할 것을 주장했고, 공직생활을 하면서 끊임없이 기득권층의 배척과 공격을 받았다. 그는 중년에 쓰촨에 입성하여 금나라에 맞서 싸웠으며, 그의 군사생활은 그의 문학적 내용을 풍부하게 하였고, 그의 작품은 뛰어난 광채를 발휘하여 뛰어난 애국시인이 되었다.
분석: 루유의 애국시는 가식이나 타협이 없으며 시인의 강한 민족적 통합성을 볼 수 있다.
주제: "문학의 힘"
12. 작곡 재료와 삶의 신념: 성옌추는 행동을 거부했다.
항일전쟁 당시 일본 비밀 기관은 경극단이 자선 공연에 비행기를 기부하도록 강요하려 했으나, 유명한 경극 공연 예술가인 청옌추(Cheng Yanqiu)는 즉시 이를 거부하며 "나는 일본인을 위해 의무적으로 오페라를 부르면서 중국을 폭격하기 위해 비행기를 사달라고 요청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성연추는 일제의 만행을 잘 알고 자신이 거절할 것을 걱정하였다. 그 공연은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입힐 것이기 때문에 겸손하지도 않고 오만하지도 않은 어조로 말했다: "저, 성 선생은 차라리 그 자리에서 죽기를 원합니다. 자선공연에 관한 나의 명령에 복종하지 말고, 리위안(Liyuan)에 있는 동료들에게 폐를 끼치지 말라고 일본인들에게 전해주세요." 그는 숭고한 태도를 보였다.
분석: 사나운 적들 앞에서 Cheng Yanqiu의 '강력하고 불굴의' 성실성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감탄할 만합니다.
주제: "청렴", "자본가", "모든 사람은 국가의 흥망성쇠에 책임이 있다"
구성 재료 생활 신념: Zhu Ziqing은 그렇지 않습니다. 먹으러 오는 대로 먹어라
우리나라의 유명한 수필가인 주자경(朱子淸) 교수는 말년에 심한 위장병을 앓았는데 월급은 밀가루 세 봉지 살 정도밖에 안 됐다. 그의 가족 12명에게는 충분했고 치료비도 없었습니다. 당시 국민당은 미국과 결탁해 내전을 일으켰고, 미국은 일본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했다. 어느 날 우한은 주쯔칭에게 '미국의 일본 지원 정책에 항의하고 미국의 밀가루 지원을 거부한다'는 선언문에 서명해 달라고 요청했고, 그는 단호하게 서명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올해(1948년) 8월 12일, 주자청(朱子淸)이 베이징에서 가난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아내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미국 밀가루 지원을 거부하는 문서에 서명했습니다. 우리 가족은 앞으로 국민당이 배급하는 미국 밀가루를 사지 않을 것입니다. Zhu Ziqing은 중병에 걸렸고 '구제'를 받느니 차라리 굶어 죽기를 원했습니다." 음식 "미국산.", 중국인의 중추를 보여줍니다.
분석 : Zhu Ziqing의 흔들리지 않는 성격이 그의 성격에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미국의 '안심음식'을 먹지 않는 것은 고상한 인격의 발현일 뿐만 아니라 민족성의 발현이기도 하다.
주제: "성실성", "인격과 민족성"
14. 에세이 자료 생활 신념: Su Xiong의 오만
현재 BBDO 광고 대행사 아시아에서 근무 Pacific 회장 Su Xiong은 모든 광고 회사가 자체 원칙을 준수하면 전체 광고계의 환경이 건강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런데 지금 상황은 그렇게 하지 않으면 뒤에는 수많은 회사들이 줄을 서게 될 것입니다.
그는 "얼마 전 우리 대만 지사에 일이 생겼다. 10년 동안 우리를 섬기고 있는 고객이 있다. 그들의 성공의 절반은 우리의 서비스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 얼마 전에 그들은 피치(즉, 광고 회사가 고객의 제품에 대해 작성한 시장 예측 보고서)를 제시했습니다. 이는 광고 대행사가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도 있고 고객의 요청에 따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 피칭 후 가격 협상을 요청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피칭 결과에 따라 가격을 비교하는 대신 피칭에 참여한 모든 회사에 함께 견적을 요청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다른 국제 광고 회사가 견적을 내놓았습니다. 원래 비용의 1/3에 해당하는 가격이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고객이 저에게 이 사업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대만 회사의 50%를 차지하기 때문이죠. 광고주로서 우리는 이러한 백본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분석: 국유 및 국내법에는 업계에 규칙이 있습니다. 규칙을 준수하지 않으면 궁극적으로 전반적인 이익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어떤 사람과 기업은 일시적인 이익만 추구하고 장기적인 비전이 부족하여 작은 일 때문에 큰 것을 잃고 결국 더 커지고 강해지기가 어렵습니다.
주제: "규칙과 원"과 "정직"
15. 에세이 자료 생활 신념: 조던 왕
중국 여행을 떠난 농구 신 조던 , 주최자가 제공한 메르세데스-벤츠와 BMW를 거부하고 대신 미국산 닷지 염소를 요청했습니다. 알고 보니 조던은 자동차 사고가 '품위'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절대 미국산 제품만 광고하지 않는다'는 중요한 사업 원칙을 갖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어떤 의미에서 조던은 코트 밖에서 자신을 존경하는 10대들에게 좋은 사상과 도덕 교육을 시켰다. 이것이 바로 '스타'의 진정한 도덕적 양심이자 사회적 책임이다. 오히려 우리의 다양한 '스타'들은 10대들이 숭배하는 아이돌이기도 하다. 우리는 일부 가수들이 노래를 잘 부르지는 않지만 극단적인 기괴한 형태를 취하는 데 열중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부 영화배우들은 공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지만 항상 스캔들로 자신을 과대평가합니다. 축구를 엄청나게 잘하는 이른바 축구스타. 안타깝지만 술자리, 싸움 등의 스캔들이 끊이지 않는다. 미성년자의 이념적, 도덕적 구성 측면에서 우리 '스타'는 회피할 수 없는 사회적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요르단에게서 배워야 할까요?
분석: 공인으로서 높은 사회적 수익을 누리는 동시에 자신이 짊어져야 할 사회적 도덕성과 책임도 함께 인식해야 한다.
주제: "책임"과 "청년 지도자"
16. 에세이 자료 생활 신념: "누가 바보인지 보자"
Xu Beihong은 유럽 유학 중 어느 유학생 모임에서 금발에 푸른 눈을 가진 서양 학생이 일어나 도발적으로 말했다: "중국인들은 멍청하고 멍청하며, 그들은 피지배국의 노예가 될 자격이 있다. 공부를 계속하기 위해 하늘로 보내지면 그들은 재능이 없을 것입니다!" Xu Beihong은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오만하고 무례한 유학생에게 다가가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중국인은 그렇지 않다고 하지 않았나요?" 글쎄요, 나는 우리 나라를 대표하고 당신은 당신의 나라를 대표합니다. 잠깐. "졸업하면 누가 재능이고 누가 바보인지 감히 알 수 있습니까?"
1924년 Xu 베이홍의 유화는 파리에 전시되어 파리 미술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그 외국인 학생은 자신이 중국인과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했습니다.
분석: 서비홍의 위대한 업적은 탄탄한 그림 실력 외에도 더 깊은 것, 즉 국가, 민족, 개인의 존엄성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주제: "민족의 빛"과 "품위"
17. 에세이 자료 생활 신념: Jianhu 히로인은 일본 유학 중 현대 여성입니다
, Qiu Jin은 중국 최초의 여성 단체 인 중국 여성 협회를 조직하고 Tongmenghui의 절강 지부 지도자를 역임했습니다. 중국으로 돌아온 추진은 여성 해방을 옹호하기 위해 상하이에서 '중국 여성 신문'을 창간했습니다. 그녀는 이 토착 여성신문을 통해 여성들이 가족을 떠나 자신의 존엄성을 되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그는 또한 "여성이 영웅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용의 샘이 매일 밤 벽에서 노래하고 있습니다."라는시를 썼습니다.
분석: 입센이 『인형의 집』에서 여성해방의 이미지인 '노라'를 창조했을 때, 그는 여성해방의 횃불을 밝혔을 가능성이 있다. 노라든 추진이든 그들이 보여주는 것은 '인간 정신의 반역'과 '존엄 유지'이다.
주제: "남성과 여성의 평등"과 "자신을 해방하라"
18. 에세이 자료: 삶의 신념: 무릎을 꿇지 않는 사람들
3월 1995년 7월 7일 주하이시 난산공업구 루이진전자회사 노동자들은 전날 새벽 2시까지 야근을 하다가 결국 10분간의 휴식시간을 갖게 됐다. 아파서 버티지 못하고 작업대에 누워 낮잠을 자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국의 여사장이 회로 기판을 집어 여직원에게 던질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그러자 그녀는 화를 내며 생산 라인 관리자들에게 똑바로 서서 손을 들라고 소리쳤다. 항복하고 모든 작업장 직원을 불러 무릎을 꿇었습니다. 군중 속에 한 사람이 똑바로 서서 화를 내며 그 외국인 여자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여자 상사는 “무릎을 꿇지 그래?”라고 소리쳤다. 남자는 “나는 당신을 위해 무릎을 꿇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젊은 중국인 직원의 이름은 순천화이(孫泉愛)다.
분석: 쑨천회가 보여준 것은 '학자는 죽어도 굴욕을 당하지 않는다'는 정신일 뿐만 아니라,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민족을 단호히 수호하려는 중국인민의 애국정신을 생생하게 표현한 것이었다. 이익과 존엄성.
주제: "영혼을 굽히지 말라" "서 있는 사람들"
19. 구성 재료: 삶의 신념: 리칭자오와 그의 아내의 학문
리칭자오(Li Qingzhao)와 그의 아내 두 사람은 부지런하고 검소하게 살았으며 종종 옷을 담보로 삼고 "많은 돈을 벌고" 비문과 기념물을 구입하고 집에 가서 공부하며 온 마음을 다해 헌신했습니다. 그녀는 스스로 규칙을 세웠습니다. 두 번째 고기 요리를 먹지 말고, 두 번째 실크 드레스를 입지 말고, 값 비싼 액세서리를 사지 마십시오. 때때로 그녀는 시장에서 귀중한 역사적 자료를 만날 때, 옷을 다시 사느니 차라리 옷을 벗어 담보로 삼는 편을 택합니다.
분석: 리칭자오(Li Qingzhao)와 그의 아내는 세계의 칭찬을 받고 있으며, 이는 그들의 지속적인 학문 추구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습니다.
주제 :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지런함"과 "바보"
20. 작문자료 생활신념 : 한 번의 성공이면 충분하다
다음 사람의 인생 이력서: 5살에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14살에 학교를 중퇴하고 방랑 생활을 시작했는데, 16살에 나이를 속이고 입사했다. 군대와 군생활이 순조롭지 않아 18세에 며느리와 결혼했지만 불과 몇 달 만에 며느리가 전 재산을 팔아 친정으로 도망간 적도 있다. 통신 과정을 통해 법학을 공부했지만 곧 포기했고, 보험과 타이어도 팔았고, 페리도 운영했고, 주유소도 열었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중년이 되자 식당의 셰프이자 병세공인이 되었지만, 정부에 의해 도로 건설로 인해 식당이 철거되면서 또다시 일자리를 잃게 되었고, 시간은 흘러갔다. 그의 눈앞에서 일생이 흘렀지만 그에게는 아직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가 65세가 되었을 때, 우체부는 그에게 첫 번째 사회 보장 수표를 전달했습니다. 그는 88세에 보험금 105달러를 사용하여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고, 마침내 그의 사업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KFC 창업자 할랜드 샌더스입니다!
분석: 평생 추구했다면 기회가 한 번만 있어도 성공할 것이고, 추구를 포기하면 아무리 기회가 많아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주제: "좌절은 행운이다", "딜레마와 성공"
21. 구성 재료: 삶의 신념: 열심히 노력해야만 승리할 수 있다
중국의 유명한 수학자 천징룬(陳景冬)은 어렸을 때부터 "골드바흐의 추측"을 극복하기 위해 계산된 원고지만으로 여러 자루에 걸쳐 계산을 했습니다. , 그리고 마침내 그 추측을 예비적으로 증명해냈고, 이는 유럽인들도 컴퓨터로 할 수 없는 기적을 만들어 냈습니다.
분석: 직업 추구는 대개 직업에 대한 이상과 믿음, 그리고 직업에 대한 투쟁에서 비롯됩니다.
주제: "이상과 재능"과 "기적의 탄생"
22. 에세이 자료와 삶에 대한 믿음: 비극적 영웅 아라파트
아라파트는 남에게 휘둘리지 않는 독립심과 남다른 조직력을 보여준 그는 반영투쟁 당시 17세에 불과한 아라파트가 동료들 중 최고였다.
1948년 5월, 제1차 중동전쟁이 발발했고, 아라파트는 전쟁에 의연하게 헌신했다. 팔레스타인의 비극적인 운명을 똑똑히 본 그는 혁명이 유일한 탈출구라는 것을 깨달았고 10년 넘게 조국을 수호한다는 이상을 위해 싸워왔다. 그 무엇보다 소중합니다.
아라파트는 1993년 이스라엘 총리 이츠하크 라빈과 함께 팔레스타인 자치 원칙 선언에 서명해 팔레스타인 문제의 정치적 해결을 시작했다. 이듬해 그는 27년간의 망명 생활을 마치고 수년 동안 떠나 있던 가자 지구로 돌아왔습니다. 1996년 아라파트는 팔레스타인 국가 당국의 의장으로 선출되어 사망할 때까지 재직했습니다.
분석: 자유는 인간의 천부적인 권리다. 아라파트의 삶은 '자유가 아니면 죽음을 달라'에 대한 최고의 해석이다.
주제: "감금과 자유" "이상을 위한 힘든 투쟁"
23. 에세이 자료 삶의 신념: 탈출구를 떠나야만 탈출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 유명한 웅변가 데모스테네스는 젊었을 때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하실에 숨어 웅변 연습을 했습니다. 외로움을 견디지 못해 가끔 산책을 나가고 싶었지만 마음이 진정되지 않았고 실천 효과도 매우 나빴다. 절망에 빠진 그는 마음을 정하고 가위로 머리카락을 반쯤 잘라 이상한 '음양 머리'로 변모시켰다. 그러다 보니 사람을 만나는 것이 낯설기 때문에 놀러 나가는 생각을 완전히 접고 몇 달 동안 계속해서 방을 떠나지 않고 웅변 연습에 전념해야 했다. 말의 수준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끈질긴 노력 끝에 데모스테네스는 마침내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설가가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1830년 프랑스 작가 빅토르 위고는 6개월 이내에 작품을 전달하기로 출판사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휴고는 글쓰기에 모든 에너지를 쏟을 수 있도록 자신이 입고 있던 스웨터를 제외한 모든 옷을 캐비닛에 잠그고 열쇠를 작은 호수에 던졌습니다. 이처럼 그는 외출할 때 입을 옷을 구할 수 없게 되자 나가서 친구를 만나고 놀겠다는 생각을 완전히 접고, 먹고 자는 것 외에는 책상을 떠나지 않고 글쓰기에 뛰어들었다. 그 결과 작업이 2주 일찍 끝났습니다. 완성하는 데 불과 5개월이 걸린 이 작품은 훗날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문학적 걸작 『노트르담 드 파리』가 되었다.
분석: 두 사례 모두 진실을 보여줍니다. 후퇴를 중단하고 성공을 강요하는 것은 많은 현명한 사람들의 공통된 선택입니다.
주제: "우리에게는 후퇴가 없다" "후퇴는 변명이다"
24. 에세이 자료: 생활 신앙: 다리 없는 비행 장군
소련 애국 시절 전쟁, 알렉세이 멜레시예프(Alexei Melesiev)의 비행기가 격추되었습니다. 그는 다리를 다치고 얼어붙은 채 18일 밤낮으로 기어 다녔다가 마침내 자신의 위치로 돌아왔습니다. 다리를 절단한 후 그는 훈련을 받고 다시 전투기 조종사로 복귀했습니다. 그는 건강과 정신 상태에 없어서는 안될 사람들의 스포츠 열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스포츠를 좋아했고 조정, 축구, 골키퍼로 활동했습니다. 외출을 금지한 뒤 그는 매일 아침 열심히 운동했고, 감기 예방을 위해 매일 아침 찬물로 샤워를 했다.
분석: 두 다리를 절단한 뒤 택시로 돌아온 남성에게 이는 그야말로 기적이다. 기적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지지점이 필요하며, 그것은 인내입니다.
주제: "진짜 장애", "장애가 있지만 장애는 아님", "영적 힘"
구성 재료: 삶의 신념: 일곱 번째 노력
영국에는 잘 알려진 이야기가 있습니다. 고대 스코틀랜드의 왕인 로버트 브루스(Robert Bruce)는 6번의 적군 침략에 패배하여 자신감을 잃었습니다. 어느 비오는 날, 그는 오두막에 누워서 거미줄을 치는 거미를 보았습니다. 거미는 반대쪽 벽에 비단 조각을 감으려고 했지만 여섯 번이나 실패했지만, 일곱 번째 시도 끝에 마침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로버트는 흥분해서 벌떡 일어나 소리쳤습니다. "저도 일곱 번째로 오고 싶습니다!" 그는 군대를 조직하고 침략자들에 맞서 싸웠으며 마침내 적들을 스코틀랜드에서 몰아냈습니다.
분석: 우연한 발견이 로버트의 인생을 바꾸었습니다. 그의 거미 본능적인 행동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의 인내가 그를 궁극적으로 승리하게 만들었습니다.
주제 : "끈기가 승리로 이어진다"와 "믿음"
26. 구성재료 : 삶에 대한 믿음: 길이 어디인지 과감히 물어보세요
탕 Xuanzang은 25세에 장안을 떠나 서쪽으로 여행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사막에 들어서면서 길을 잃었고 실수로 들고 있던 물병을 떨어뜨렸습니다. 4~5일 동안 여러 번 기절했지만, 깨어나자마자 계속 전진해 마침내 사막을 빠져나왔다. 그는 고비사막을 넘어 산을 넘어 수예성을 통과하고 파미르 고원에 오르고 철문관의 자연적 위험을 헤쳐나간 지 거의 1년 만에 마침내 천주에 도착하여 고대를 여행한 최초의 중국인 여행자가 되었습니다. 인도. .
분석: “고대에 위대한 일을 이룩한 사람들은 비범한 재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인내도 가지고 있었다.” 당나라 현장의 성공은 동파 재인의 이러한 결론을 더욱 확증해 주었다.
주제: "길은 당신의 발 앞에 있다"와 "개척"
27. 구성 재료: 삶의 신념: 결코 낙심하지 않는 지아 핑와
지아 핑와(Jia Pingwa)는 대학 중국어학과에 재학 중일 때부터 학교 신문에 시를 잇달아 게재했고, 그 당시에도 점차 사회의 신문과 간행물에 작품을 투고했습니다. 그는 원고료 전표보다 훨씬 더 많은 거절 전표를 받았고 결코 낙담하지 않았으며 언제나처럼 계속해서 기사를 읽고 쓰고 투고하여 마침내 성공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그는 영리한 펜으로 700만~800만 단어의 작품을 썼고, 60~70권의 책을 출판했으며, 수십 개의 국내외 문학상을 수상했다.
분석: 인내는 용감한 자의 빛으로 빛나는 특성입니다. 실패하더라도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용기 있는 사람이 되십시오. 성공은 당신의 것입니다.
주제: "글쓰기의 길" "끈기가 승리한다"
28. 작곡 재료와 삶의 신앙: 왕궈웨이의 죽음
문화 왕궈웨이의 생애 그 중에서 가장 심오한 것은 그의 죽음이다.
조완리(趙wanli)의 『왕징안 선생 연대기』에는 그의 죽음에 대해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그날 밤 나는 평소처럼 푹 잤다. 다음날 아침(즉, 1927년) 6월 2일) 그는 평소대로 일을 처리하기 위해 학원에 갔다. 갑자기 친구에게 위조 은케이크 5개를 주었다. 그는 혼자 학교를 나와 이화원으로 가기 위해 차를 빌렸다. 그는 배운각의 서어자오각까지 걸어가서 혼자 걸어갔다. 정원사는 그것을 보고 갑자기 물 떨어지는 소리를 들었다. 그는 서둘러 그를 도우러 나갔다. 그는 2분도 안 돼서 죽었고, 때가 딱 맞았다."
이로 보아 왕궈웨이의 죽음은 대략적으로 유추할 수 있다. 그의 죽음은 적극적인 선택일 뿐만 아니라, 또한 오랜 친구와 데이트를 하는 것처럼 매우 조용하고 아무런 흥분도 없습니다. 문화사의 좌표계에서 왕궈웨이의 독특한 위치를 정의하는 것은 죽음을 집으로 여기는 이러한 평온함이다. 그는 특정한 시사 문제로 사망한 것이 아니라, 아마도 자신이 살았던 문화적 정신에 대한 실망과 중국 문화의 돌이킬 수 없는 결점에 대한 절망 때문일 것입니다. 큰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죽음은 특정 시사 문제에 국한되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을 초월했습니다. 그는 죽음을 이용하여 타락한 문화에서 자신을 분리했습니다. 그는 몸이 죽지 않으면 영혼도 죽지 않을 것임을 보았습니다. 죽음은 필연적으로 소멸로 이어질 것이므로 유일한 방법은 육체적 죽음을 영적 불멸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의 위대한 절주이자 위대한 지혜입니다. 당시에는 같은 생각을 가진 소수만이 이 사실을 간파했을까 두렵습니다.
분석: 평온함과 후회 없음의 선택은 아마도 중국 지식인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일종의 평온함일 것입니다!
주제: "선택과 추구", "죽음과 영생"
29. 구성 재료와 삶의 신념: 붓질
현대 화가 판 진위 유 그는 상하이 미술대학을 졸업한 후 고향으로 돌아와 그림을 팔며 생계를 꾸렸다. 그는 열악한 환경에서 열심히 그림을 그리는 연습을 했고, 종종 10시간 이상 쉬지 않고 연습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밤에 등유 램프 아래에서 그림을 그리는 연습을 하다가 졸음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밤에 그림을 그리다가 졸려서 주체할 수 없을 때마다 그는 갓에 팔을 뻗었고, 뜨거운 등유 램프 유리 갓이 '쉭' 소리를 내곤 했습니다. 심한 통증으로 인해 졸음이 사라졌고, 그는 다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활력을 되찾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의 왼쪽 팔꿈치에는 여러 개의 검은 흉터가 남았습니다. 그는 열심히 그림을 공부했고 마침내 성공했습니다. 그의 물고기 그림은 독특하고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분석: 학습에는 방법과 인내가 모두 필요합니다. 기회주의적인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성공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주제: "노력"과 "성공의 법칙"
30. 구성 재료: 인생 신념: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언어의 대가 허우바오린은 글만 쓴다. 초등학교 3년을 다니고 근면함과 노력으로 그의 예술적 수준은 능숙한 수준에 이르렀고 유명한 언어 전문가가 되었다. 한번은 사고 싶었던 명나라 풍자서 『간랑』을 사기 위해 베이징의 헌책방을 모두 찾아다녔으나 실패했다. 나중에 그는 베이징 도서관에 이 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겨울이었고, 그는 책을 복사하기 위해 18일 동안 강풍과 폭설을 견디며 도서관으로 달려가 마침내 10만 단어의 책을 복사했습니다. 그가 크로스토크 예술의 대가가 된 것은 바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강한 끈기 때문이다.
분석: 언어 대가 Hou Baolin은 자신의 행동을 통해 이를 알려줍니다. 경력을 쌓고 싶다면 부지런하고 신중해야 하며 둘째, 인내해야 합니다.
주제: "웃음은 노력에서 나온다", "배움이 당신을 천재로 만든다"
31. 구성 재료: 삶의 신념: 통디저우의 신혼 부부는 아내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1930 2000년, 통디저우는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결연히 아내와 작별하고 벨기에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그들은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밤낮으로 왔다 갔다 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굳게 믿습니다. 그의 아내는 집에서 아이들을 키우고, 자신의 빈약한 월급 중 일부를 해외에서 거의 빈곤에 처한 통디저우(Tong Dizhou)에게 보내기 위해 저축했습니다. 4년 후 통은 중국으로 돌아왔고 두 사람은 생물학의 신비를 탐구하기 위해 실험실에서 나란히 일했습니다.
분석: 지식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때때로 무자비한 경향이 있습니다. 무자비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애정이 깊습니다.
주제: "감정적이고 무자비한" "추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