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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를 이해하려면 11권의 책을 읽어야 합니다

상하이를 이해하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11권의 상하이 관련 책들은 각기 다른 시대와 다양한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상하이의 웅장함과 디테일, 현실과 허구를 서술하고 있습니다. 는 한 측면에서 상하이의 "모든 강을 품은 바다"를 보여줍니다.

'자정'

상하이의 '청명절 강을 따라'

기사 시작 부분에는 역시 개혁주의자였던 우 여사가 등장한다. 그 인물은 시골에서 상하이로 데려왔고, 도중에 외백도교와 와이탄을 보고 겁에 질렸고, 또한 헐렁한 옷과 향기로운 옷을 입은 멋쟁이 여성들에게도 당황했다. , 전등 및 전화기와 같은 전기 장비도 포함됩니다. 과거의 상황을 따라잡을 수 있었던 이 남자는 이제 빛을 본 늙은 좀비와도 같다. 그는 1930년대 상하이의 도시화와 현대화에 충격을 받고 아들의 집에 도착하자마자 세상을 떠났다. 우 맨션.

우 부인이 죽자 우 저택 전체가 소란에 빠졌습니다. 이 시점부터 작가는 1930년 5월과 6월에 『청명강변』이라는 상하이의 그림을 그린 것으로 보이며, 국가자본가 오순복을 중심으로 반봉건 시대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당시 반식민지였던 상하이. 30만 단어 분량의 소설 내용은 불과 몇 달에 불과하지만, 이 달 동안 오순복은 가족 내분과 기업 투쟁에 직면하면서 소란스럽고 기괴한 사회, 정치적 환경도 하나 둘씩 펼쳐지면서 사람들을 궁금하게 만들고 깊이 생각하게 만든다. .

"상하이의 아침"

이야기에는 출처가 있고 등장인물에는 특징이 있습니다

민국 시대 상하이의 생활을 묘사한 문학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이지만 해방 초기 상하이의 스타일을 묘사한 작품은 많지 않다. 소설 '상하이의 아침'의 거대한 4부작은 구상부터 완성까지 27년이 걸렸다. 그 거대한 구조와 수많은 등장인물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 상하이의 자본주의 산업과 상업이 겪은 사회주의적 변혁을 보여준다.

소설 속에 등장하는 많은 이야기들은 소설 속에 등장하는 자본가, 방직 노동자, 간부, 대중 모두가 그 시대의 독특한 상하이의 특징을 담고 있다. 장면.

"상하이 꽃 전기"

상하이 문학의 선구적인 작품

이것은 오 언어 문학 (Hu Shiyu)의 첫 번째 걸작입니다. 중국현대문학사에 한 획을 그을 만한 걸작이다.

소설은 스리 해외 시장의 매춘 업소를 묘사하지만 매춘 여성을 폭로하거나 비난하지 않습니다. 단지 생명의 본성에 따라 인간의 타락과 멸망에 대해 쓸 뿐입니다. 온갖 종류의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 거대한 악의 그물 속에서 싸우고 있습니다. 그들은 선한 사람도 악한 사람도 아니며,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도 아닙니다. 다양한 서사구조와 오방언의 활용까지 갖춘 이 책은 현대문학사의 선구자이자 새로운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 루쉰은 이 책이 “지나치게 아름답지도 지나치게 사악하지도 않고 평범하고 자연스럽고 진실에 가깝다”고 평한 적이 있다.

특히 눈에 띄는 또 다른 특징은 '상하이 서사'가 강하다는 점이다. 상하이에 대한 독특한 미학적, 공간적 상상력으로 인해 이 책은 '상하이문학'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소설의 내용은 전적으로 현대 상하이의 사회적 변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이전 소설에서는 비교적 드물게 '일상'과 '상업'이 얽혀 있다.

Zhang Ailing은이 Wu 소설을 중국어로 번역했을뿐만 아니라 영어로도 번역했습니다. 즉 "바다에 피는 꽃"과 "바다에 떨어지는 꽃"입니다. Hou Hsiao-hsien과 Zhu Tianwen도 이를 영화로 각색했습니다. 지금까지 영화와 TV 작품 속 '상하이 스토리'는 여전히 그림자가 남아 있는데, '상하이 꽃전'을 어떻게 읽지 않을 수 있겠는가?

골목 현대 상하이 서사시?

상하이의 복잡한 골목은 도시 깊은 곳의 주름과 같아서 많은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숨기고 있습니다. 예의바른 골목 소녀 왕치야오는 전형적인 상하이 소녀다. 그녀는 18세 때 천부적인 아름다움으로 인해 '미스 상하이' 대회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그때부터 정부의 주요 인사들을 만나 생계를 지원받기 시작했다. 상하이의 해방과 잇따른 혁명 운동으로 왕치야오의 운명은 롤러코스터처럼 험난했다. 보호자를 잃은 후 다시 한 번 골목 깊은 곳에 은둔 생활을 하게 되지만, 그녀의 미모와 인생 경험은 운명의 해에 딸의 친구에게 살해당하기까지 다양한 감정의 얽힘과 인물 이야기를 끌어당겼다.

여류작가 왕안이가 '영원한 슬픔의 노래'로 제5회 모둔문학상을 수상했다.

평범해 보이지만 유머러스하고 냉철한 문체는 삶의 소소하고 소소한 디테일을 즐기면서도 변화하는 시대의 사람과 도시를 보여주며 '현대 상하이 서사시'로 불린다.

"꽃"

옷과 음식의 모든 것이 감성적이다

프랑스 조계지의 방갈로에서 자란 아바오(A Bao), 간부 후성(Husheng) 1960년대 상하이에서 만난 샤오마오(Xiao Mao)의 남자와 가족, 그리고 세 사람의 삶은 서로 얽히게 된다. 세 사람의 서로 다른 상황이 제공하는 세 가지 관점에서 시작하여 작가는 상하이 시내 곳곳을 조용히 휩쓸며 큰 시대의 맥락 속에서 다양한 소인의 부침을 풀어냈다. 시간은 밀물처럼 흘러가고 격동의 1900년대를 맞이한다. 얼룩덜룩한 기억과 복잡한 고민을 안고 중년을 맞이한 세 명의 상하이 소년은 돌이켜보면 과거의 꽃은 모두 피고 지는 것 같다.

진위청의 내레이션을 통해 '꽃'에는 옷, 음식 등 소소한 것들도 모두 감상적이며, 시장과 세상의 평범함도 일상의 평온한 회복을 담고 있다. 또한, 삐뚤어진 부분은 곧게 펴고, 촘촘한 부분은 느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꽃'은 '상하이 최고의 소설 중 하나이자 최고의 도시 소설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는 상하이의 풍습과 관습을 연구하는 웹사이트에 게재된 후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2012년에 "Harvest"를 시작했습니다. 문학계에서는 "문학 박물관이 설립되었습니다. 몇 년 후 상하이를 되돌아보고 싶다면 소설에서 찾아보세요."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프 라이프'

코미디는 비극으로 변하고, 사랑도 잔혹하다

상하이 작가로서 그녀보다 더 상하이인 사람은 누구일까요? 많은 작품은 모두 상하이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시대의 옛 상하이 지붕 아래에서 잊을 수 없는 가슴 아픈 이야기를 묘사하더라도 "하프 라이프"는 여전히 Zhang Ailing의 가장 독특한 소설입니다.

상하이에서 일어난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원래 평범한 연애였던 것이 사람들이 삶과 오락으로 분주했던 번화한 옛 상하이에서 일어났기 때문에 신비롭고 심지어 잔인하기까지 했습니다. 장애령의 글에서는 18년이 지나고, 두 사람은 상하이에서 다시 만났지만, 이때 서로의 얼굴을 보며 그들은 이미 너무 늦었다는 것을 알았다.

1950년 이 소설을 쓸 때 장애령은 '량경'이라는 필명을 사용했는데, 소설 제목은 '십팔의 봄'이었고, 주인공과 여주인공이 재회한 후 두 사람이 만나는 평범한 코미디 결말을 보였다. 동북쪽으로 가서 국가건설에 이바지하라.

1968년 장애링은 소설을 대대적으로 개정해 제목까지 '하프라이프'로 바꿨다. 소설의 초점은 개인으로서의 사랑, 삶, 운명에 대한 묘사에 있다. 소설 속의 열광적인 남성과 여성은 상하이의 독립적이고 자존심이 강한 신여성이자, 의욕이 넘치고 전도유망한 진보적인 젊은이들이다. 운명에 맞서 그들의 사랑은 결국 실패한다. 그러나 오해는 세월을 견디지 못하고, 현실을 견디지 못하고 날아가는 캣킨스처럼 끝나게 된다. 이 무상한 운명의 근원은 바로 장아링이 경멸하는 삶의 상황이자, 번영하는 대도시의 화려함과 냉담함이기도 합니다.

이때가 소설이 처음 출간된 지 정확히 18년 만의 일이었다. 2018년 봄이 지나고 가을이 오면서, 장애령 자신도 중년부터 노년기에 접어들게 됩니다. "인생은 이가 뒤덮인 화려한 옷과 같습니다."

『사보초』

오랫동안 방치된 명작

주수주는 근대를 넘나드는 대중문학 작가이자 그의 대표작 『사보초』 " 1916년부터 1921년까지 근대의 교차점에서 연재되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일반적으로 1910년 이후 소설 창작이 매우 진지한 '신소설'에서 시민 독자를 즐겁게 하는 감상적인 '원숭이와 나비학교'로 완전히 변모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보차오』는 진지할 뿐만 아니라 서구의 개념과 제도, 그것이 중국에 미치는 영향을 비판적으로 고찰한다. Zhu Shouju는 서양의 촉수가 대도시 상하이에 침투했을 때 사회가 겪은 새로운 영향을 탐구하며 작가의 가장 저속한 실용주의가 새로운 시대로 대체되었음을 표현합니다. 상하이에 설립되었습니다.

물론 옛 상하이의 도덕적 방종을 비난하는 이런 텍스트는 청후기 소설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주수주는 좀 더 예언적인 경고를 했다. 저자는 1911년 혁명 이후 점점 더 악화되는 상황, 즉 효과적인 개혁과 좋은 정부가 수포로 돌아가게 되는 상황을 묘사함으로써 그 시대의 가장 절박한 목소리를 냈다.

동시대 사람들 중 오직 장애링만이 자신의 창작물에 <시에푸조>가 끼친 영향을 끊임없이 언급했고, 이후 비평가들이 도시 현장을 풍자한 이 걸작을 무시했다고 한탄했습니다.

"The Financier"

예술적 역사?

조용한 거리에는 외국 스타일의 집이 곳곳에 있습니다. 돌무화과나무의 가지와 잎 사이로 사람들의 불빛과 이따금씩 짖는 개 짖는 소리가 보였습니다.

'금융업자' 속 주씨 가족은 이런 상하이, 방갈로에 살고 있다.

소설의 주요 대사는 주씨 가문의 당주인 주징첸(朱靈chen)의 뒤에는 중국은행의 역사가 어렴풋이 보인다. 작가는 한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의 소설 "The Financier"는 이 기간 동안 나의 할아버지와 중국 은행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합니다. ?소설에서만 '중국 은행'이 '중국 은행'으로 허구화된다.

잘 쓰여진 역사는 공식 문서에 기록되어 있지만, 문학과 예술 작품의 역사는 거대한 사회적 배경 속에서 사회 각층의 복잡한 인간 관계에 대한 작가의 통찰력입니다. 시대의. 마르크스는 발자크의 소설이 경제학자들보다 사회 현상을 더 철저하게 반영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금융업자』도 옛 상하이의 재정 상황을 반영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유령의 사랑"

30,000 단어, 많은 소설보다 더

Xu Xi의 소설은 독특한 개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이야기는 모험을 기반으로 합니다. , 주로 이상한 사람과 이상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사랑은 가슴이 아프고 줄거리는 긴장됩니다. 소설의 겉모습은 서양식이어서 어느 나라의 독자라도 읽어보면 낯설지 않을 것이나, 그 속은 중국적이고 순수하고 고상하며, 귀신이 선녀 같은 분위기를 풍긴다. 이것은 극히 드뭅니다. 같은 이야기에 대해 거리소설로 쓰는 사람도 있고, 유려한 작품으로 쓰는 사람도 있고, 일반적인 연구 방법으로는 그 경계를 명확하게 분석하기 어렵다.

'귀신애'는 1937년 서희(徐熙)의 유명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화가 진이비(陳伯臣)의 영화 '황혼의 데이트(A Date at Dusk)'로 각색됐다.

이 오싹하고 우여곡절이 많은 이야기는 파격적인 줄거리와 극도로 과장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단 3만 단어로 탄생한 '유령'은 수많은 장황한 이야기를 뛰어넘어 잊혀지지 않는다.

린위탕은 서희와 루쉰이 20세기 중국 최고의 작가들과 동등하다고 믿고 있지만, 그들의 상황은 전혀 다르다. 홍콩으로 이주한 후 Xu Xi는 본토에서 빠르게 잊혀졌습니다. 그러나 Xu Xu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그의 책을 집어 들기만 하면 중독될 수 있습니다.

'상하이 3부작'

작지만 탄탄한 은유로 가득한 로맨스

상하이는 언제나 활력과 갈등, 야망으로 가득 차 있다. 오만하고 세상과 동떨어진 적도 없고, 장엄하고 열정적인 것도 아니지만, 그 낭만은 작지만 탄탄한 은유들로 가득 차 있고, 그 갈림길은 수많은 과거와 미래, 그리고 다수의 현재를 반영한다.

상하이 현지 작가 천단옌은 고향에 대한 탐색에서 출발하여, 도시의 큰 변화 속에서의 일상과 민속기억, 개인사를 지역성을 가득 담아 기록했으며, 섬세하고 독립적인 방식으로 상하이의 모습을 그려냅니다.

'상하이 3부작'의 새 버전에서 Chen Danyan은 각 장에 새로운 섹션을 추가했으며 원래의 개방형 구조를 기반으로 2008년부터 2015년까지의 최신 콘텐츠를 추가하여 총 20,000개의 많은 단어와 수십 개의 새로운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사진이 추가되었습니다.

'청와대'

청나이산은 이 청와대를 상하이 역사의 축소판으로 여겼다.

1983년 '중산' 4호에 게재됐다. 중국 현대 작가 청내산(Cheng Naishan)의 대표작. 청와대의 원형은 상하이 옛 사람들에게 친숙한 동인로(Tongren Road)에 위치한 '그린 하우스(Green House)'입니다. 녹색 벽돌로 지어진 이 곡선형 4층 건물은 유명한 현대 건축 디자인 거장 Hudec이 설계했습니다. 건물의 소유자는 옛 상하이의 유명한 페인트 왕인 Wu Tongwen입니다. 새 소설에서 청나이산은 청와대를 상하이 역사의 축소판으로 활용한다.

상하이는 큰 '청와대'다.

청와대의 원형은 상하이 옛 사람들에게 친숙한 동인로에 있는 '그린 하우스'다. 녹색 벽돌로 지어진 이 곡선형 4층 건물은 유명한 현대 건축 디자인 거장 Hudec이 설계했습니다. 건물의 소유자는 옛 상하이의 유명한 페인트 왕인 Wu Tongwen입니다. 새 소설에서 청나이산은 청와대를 상하이 역사의 축소판으로 활용한다.

그녀는 “상하이 전체가 하나의 큰 청와대 같다”며 “1930년대부터 현재까지 상하이의 역사를 반영해 상하이 시를 청와대로 응축했다”고 말했다. 오래된 집 자체는 역사의 증인이고 사람은 건물의 영혼입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가옥은 인간과 시간, 공간의 대화처럼 보이며 상하이의 건축 스타일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우여곡절과 고난을 겪은 상하이 사람들의 평온함도 반영합니다. 그런 건물과 그런 사람들의 조합은 상하이라는 도시만의 독특한 것일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