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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작품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최근 국내 미술품 투자 시장은 매우 뜨거운데, 미술품 투자의 가치를 유지하고 높이는 기능이 많은 투자자와 컬렉터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현재 다양한 경매, 미술품 매장, 갤러리, 미술 전시회, 각지에서 개최되는 무역 박람회 등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경로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부 일반 수집가와 투자자가 예술 작품을 손에 들고 손실을 막는 것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기자는 인터뷰를 통해 현재 장시성 시장에서 예술 작품을 구현하는 주요 채널은 매장 환매, 경매, 개인 거래, 비정기 골동품 시장 박람회 등 4가지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러나 일부 대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기지 융자나 전당포 청산은 우리 성에서는 아직 공백 상태다.
내 손에 있는 컬렉션을 어떻게 수익화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미술 컬렉션 시장의 확대로 일반 사람들이 컬렉션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구매"할 수 있는 채널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컬렉션을 판매할 때가 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수집가들은 엄선된 품목을 현금화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류씨는 원래 미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평범한 수집가다. 이후 주식시장과 부동산시장이 얼어붙자 미술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지난 2년 동안 그는 친구들의 추천으로 많은 현대 회화와 서예 작품을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세계의 자본 사슬이 끊어지면서 그는 자신의 손에 있는 일련의 예술 작품을 긴급하게 판매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Liu 씨는 자신의 컬렉션을 빨리 현금화하려고 했을 때 적합한 구매자를 찾는 것이 쉽지 않고 가격이 상상했던 것보다 낮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컬렉션의 가격이 계속 오르는데 왜 좋은 가격을 얻을 수 없습니까?”리우 씨는 콜드 컬렉션을 보면서 손실을 피하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그것을 "깨달아"라.
경험과 시장정보가 부족하다
예술작품의 구현이 뭐가 그렇게 어려운가요? 장시성 컬렉션 업계의 업계 관계자이자 Tengwang Pavilion Antique City의 Yunzhen Zhai Zhai 소유주인 Yu Biao는 기자들에게 현금화의 어려움 문제는 새로운 수집가들 사이에서 더 많이 발생한다고 말했습니다. “주로 비전과 경험에 의존하는 컬렉션의 경우, 초보 컬렉터들은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가짜이거나 품질이 낮은 작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현금화도 어렵습니다.” 시장의 거래 모델과 정보에 대해 알려주기 때문에 현금화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둘째,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구입한 물건을 재판매하면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는 투기적인 사고방식으로 미술품 수집 분야에 입문합니다.”라고 Yu Biao는 골동품 산업이 항상 그랬다고 말했습니다. “3년 동안 열지 않으면 3년 열어도 먹는다”는 말이 있다. 수집은 서두를 수 없는 일임이 분명하며, 빠른 성공에 대한 열망이 수집을 실현하기 어려운 주된 이유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술 작품의 실현이 어려운 것도 시장 가격의 혼란 때문이다. 미술품의 가치에 대한 이해에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시장에 진출한 후에는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여 그에 상응하는 시장 가격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러나 현재 컬렉션 시장에는 미술품을 인증하고 평가할 관련 권위 있는 기관이 부족합니다. 가치를 결정할 수 없거나 감정이 혼란스럽습니다. 미술품 거래에 자연스럽게 영향을 미쳐 현금화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p>
환매를 위한 매장 협상이 가장 일반적이다
“예술품을 구매하는 곳마다 판매하는 것이 예술품 구현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Zhongbo Gallery의 Chen 씨는, 기자들에게 현재 많은 갤러리가 환매 협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진위 여부나 가치 평가와 같은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이는 매우 일반적인 시장 행동이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몇 년 전 3만 위안에 팔았던 작품이 올해 6만 위안에 재구매됐다. 이는 갤러리로서는 가장 정상적인 일이다."
갤러리가 재구매 의사를 밝힌 이유는 무엇일까? 첸 씨는 미술품 유통의 주요 시장인 갤러리와 기타 상점이 주로 그들의 창의적인 성과로 얻은 시장 가치를 예술가들에게 분배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미술품의 투자 기능이 점차 부각되고 컬렉션의 유동성도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좋은 작품이면 감상할 여지가 많아요. 경제 상황이 허락한다면 초기에 매각해 적절한 가격에 작품을 회수한 후 매각하여 부가가치가 있는 가격 차액을 벌어 스스로 발전하고 확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물건은 우리에게서 나옵니다. 우리는 이미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으므로 다시 구매할 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난창시 룽먼로 골동품 거리의 한 가게 주인은 일부 사람들이 작품 감상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아 현금화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몇 작품에 1,000위안을 주고 구입했습니다. 몇 년 전 경매에서 비슷한 작품이 NT$10,000에 팔린 것을 보면 갤러리에 같은 가격에 다시 사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다소 기발한 일이 될 것입니다. ” 원래 가격이나 합의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현될 수 있다면 대부분의 갤러리들의 꿈이라고 말했다.
좋은 물건은 경매장에 보낼 수 있다
만약
Yu Biao는 고급 예술 작품의 경우 경매장에 경매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명 예술가의 작품은 경매 시장에서 더 인기가 있고 유통이 잘 되며 회전율과 수익이 더 높습니다. ”
최근 미술 시장이 호황을 누리면서 미술품 경매 가격도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0년 전과 비교해 보면 평방피트당 가격이 약 20배나 올랐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유명 작가들의 작품은 대부분 다양한 경매회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유뱌오(Yu Biao)는 미술품 경매에서 거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수집가가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수집가가 자신의 컬렉션을 경매 회사에 넘겨줄 의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장시성 경매 시장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예술품으로 가격도 수만 위안에서 백만 위안에 이르지만, 경매 주기는 보통 반년 정도로 길다. 경매장에 입장하려면 취급 수수료와 카탈로그 수수료도 필요합니다. 또한, 경매에 성공한 품목에 대해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므로 틈새 예술품을 수집하는 많은 투자자도 낙담하게 됩니다. 시장과 친구 모임
경매 외에도 골동품 시장과 친구 모임도 가능한 출구 채널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Yu Biao는 기자들에게 전국 골동품 시장에서 불규칙한 골동품 박람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난창에서는 9월 28일 연례 업계 모임을 개최합니다. “그때에는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올 것입니다. 대부분은 동료 간의 거래이며 일반 수집가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예술품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
저급 예술품이라면 매주 주말 오전 고대도시에서 열리는 노점상 박람회를 통해서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노점 상품의 대부분은 새로운 장인정신과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입니다. 각 노점은 아침 내내 수십 달러만 지불하면 됩니다. "우표는 노점 박람회에는 좋은 것이 부족하지 않으며, 일부 수집가는 그곳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줍는 것'에 푹 빠진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친구 서클 간의 사적인 거래도 이루어집니다. 난창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인 사이에서 이루어집니다. 누구나 특정 예술 작품의 가격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집가 장 씨는 개인 거래가 많은 번거로운 절차를 없애고 가장 빨리 실현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술품은 여전히 비어 있습니다
예술품을 실현하는 또 다른 채널은 은행과 전당포입니다. 상점 시간이 급할 때는 작품을 담보로 잡거나 현금으로 담보로 둘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감정의 어려움, 평가의 어려움, 전문 인력 부족 등의 위험이 이 사업을 제한하는 병목 현상이 되었습니다.
기자는 베이징 등 일부 대도시에서는 이미 미술품을 현금화하려고 시도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2010년 Huaxia Pawn Shop과 Beijing Goethe [Weibo] Auction House는 '미술품 경매 전당포 패스'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수집가는 전당포 및 경매업체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경매가 완료된 후 수집가는 경매 수익금을 전당포에 상환할 수 있습니다. 경매가 실패하면 그는 예술품을 상환하거나 완전히 전당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난창(南昌)의 많은 전당포 주인은 예술 전당포 분야에 관여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예술품은 일반적인 상품이 아니며, 그 가치는 일부 시장에서만 인정받고, 소수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권위 있는 평가 기관이 없다는 점도 그 중 하나입니다. 전당포가 감히 손대지 못하는 이유
댓글
금이 모이는 시대라는 말이 있듯이.
현재 미술품 수집과 투자에 대한 사람들의 열의는 유례없이 높아졌으며 미술품의 투자 기능은 무한히 확대되었습니다. 본질적으로 예술의 핵심가치는 문화이기 때문에 투자상품으로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많다. 그러므로 수집할 때 컬렉션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기 위해 좀 더 인내심을 갖고, 컬렉션의 구현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를 명확히 함으로써 수집과 구현 과정을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구현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려면 수집가의 노력뿐만 아니라 규제 당국의 감독도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미술품 사업과 거래 장소를 규제하고, 수집품 평가 및 가격 책정 메커니즘을 구축 및 개선하며, 위조품 판매를 단속하고, 다양한 미술품 거래 채널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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