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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가의 꼬마두두'를 추천합니다

'창가의 꼬마 두두'를 추천합니다

어느 날 집에 '창가의 꼬마 두두' 사본이 나타났습니다. 달링은 동료가 나중에 좋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을 읽고 우리에게 주었습니다. 이 책은 들어봤지만 육아서적에는 관심이 없었어요. 집에 책이 점점 많아지니까 하나씩 읽어보고 다용도실에 넣어두자고 생각했어요. 이런 마음으로 『리틀두두』를 다 읽었습니다

저자의 개인적 업적(일본의 유명 작가, 유명 NHK TV 진행자, 유니세프 친선대사)과 이 책의 판매량( 총 750만 부 이상, 심지어 영어 번역본조차 일본에서 70만 부 이상 팔렸다), 샤오도두 이야기를 통해 촉발된 교육과 성장에 대한 엄청난 논의는 독자들이 이해하기 어렵다. "좋다"라고 말하세요. 하지만 이번에는 내 내면의 진정한 독서 감정을 용감하게 드러내고 이 책에 중립적 리뷰(긍정적 리뷰보다는) 별 3개를 주었다.

『리틀두두』에는 57편의 단편이 있는데, 각각의 이야기는 작가가 초등학교 시절의 실제 경험을 회상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리틀두두』를 통해 글을 쓰고 있다. 이러한 기억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관점.

모든 이야기가 감동적인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점프할 수 없습니다!" 『건강한 나무껍질』이나 『손으로 말하다』 등은 우리가 어렸을 때 어느 정도 경험해 본 경험이다. 생각해보면 심오한 것은 없다. 그저 아이들의 재미일 뿐, 읽기가 지루하다. 게다가 책 전체가 이야기가 일어나는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는데, 이야기가 서로 독립되어 있고, 읽고 나면 별로 감흥이 없다. 아니면 좋아.

책에서 더욱 눈길을 끈 것은 바아카데미 교장인 고바야시 소사쿠 선생님의 교육 실천이었다. 예를 들어 '트램 교실', '바다 냄새, 산 냄새', '산책', '온천 여행', '에어로빅', '최악의 옷', '현장의 선생님' 등이 모두 반영된다. 개성과 자연을 중시하는 바아카데미의 교육입니다. 저자가 후기에서 언급한 고바야시 소사쿠 선생 자신의 교육 경험을 연상시키는 가운데, 각 교육 실천의 이면에는 고바야시 소사쿠 선생의 개인적 행위가 아니라 서구 선진 교육 개념의 정수가 담겨 있음을 알 수 있다.

'꼬마두두'를 읽는 즐거움 중 하나는 몇몇 단편소설이 아이들의 심리를 매우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어 작가의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과 글쓰기 능력이 잘 드러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피크닉'에서 엄마는 냄비를 데운 후 손으로 귓불을 만지는데, 엄마가 귓불이 차갑다고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꼬마 두두는 이 행동이 너무 어른스럽다고 느꼈고, 주방 전문가만이 할 수 있는 행동처럼 보였다. 그래서 꼬마 두두는 나도 소풍 때 그렇게 하기로 몰래 결심했다"고 말했다.

책 전체의 글쓰기에는 작은 솜씨가 담겨 있다. 예를 들어, 『농담이에요』의 첫 번째 문장은 “그날 큰 일이 일어났어요”가 아니라 “오늘 큰 일이 일어났어요”입니다. 이런 글쓰기 방식은 독자들이 시간을 잊게 만들고, 언제든지 책을 읽을 수도 있게 해줍니다. 항상 새로워지세요. 이것이 바로 <리틀 빈즈>가 <프로방스의 한 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다. 『리틀두두』는 원래 도서관 서적 형태로 출판됐는데, 단편소설은 읽기 쉽고 진실을 담고 있기 때문에 『리틀두두』의 베스트셀러 요인이 되고 있다. 두두".

글쓰기 실력과 더불어 슈바아카데미 교장인 고바야시 소사쿠 선생님의 교육 철학과 교육 태도가 이 책의 변함없는 핵심이다. "And Then What"에서 Mr.는 어린이들에게 연설을 하도록 격려하지만 한 소년은 말하기를 두려워합니다. 그러자 남편은 "아주 좋다, 그렇구나. 네가 아침에 일어났다는 건 누구나 다 안다. 재미있는 말을 한 것도, 사람을 웃게 만드는 말을 한 것도 아니다. 다만 할 말이 없다는 것 뿐이다."라고 격려했다. 즉,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실제로 친한 친구가 나에게 "나는 초등학교, 중학교 다닐 때 진지하지 않았다. 진지하지 않은 아이들을 선생님이 포기하셔서 진지하게 공부를 그만뒀다"고 말한 적이 있다. 아이들은 그런 선생님을 만나지 못할 거예요.” 『리틀두두』를 보면 수많은 선생님과 부모님이 실제로 책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므로 『리틀 두두』의 의미에는 표지에 적힌 “누구나 이 책에서 자신의 화창한 어린 시절을 찾을 수 있다”는 것 외에 “이 책에서는 누구나 우리를 찾을 수 있다”는 의미도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아직 어린아이인 아이들을 위해서요?"

요즘에는 책을 읽는 일이 드물고, 책을 덮고 나서 생각하고 감동받는 일이 더욱 드물다.

『리틀두두』 이전에는 문학 서적을 주로 읽었는데, 이제는 육아서적을 더 많이 읽어야 할 것 같아요. 어린 시절의 추억이 가득하고 이제는 아버지가 된 경험도 있는 나와 같은 독자라면 이 책은 더 이상 당신을 위한 책이 아니라 아이와의 흔치 않은 대화가 될 것이다.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중립 평점만 준 이유는 독서 경험 자체 때문이에요. 흥분도 없고, 책을 붙잡고 있지도 않습니다. 담백하게 읽혀요. 어쩌면 현실이 뻔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그러나 『리틀 두도』의 저자 구로야나기 테츠코가 이제 80세가 되었고, 도모에 학원의 교장 고바야시 소사쿠가 1963년(55년 전인 2016년)에 세상을 떠난 점을 고려하면, 이 책은 1981년에 출판되었다. 일본 초판, 2003년 국내 초판, 2015년 115쇄까지 이 책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평가를 개선하고 수정하겠습니다. 독서 경험 별 3개, 독서 가치 별 4개입니다.

마지막으로 토모에 아카데미 교장 고바야시 소사쿠 씨의 몇 가지 인용문을 소개합니다. 부모는 자녀의 첫 번째 교사입니다. 격려해 주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창가의 꼬마두두』를 직접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몸이든(건강하거나 장애가 있든) 아름답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눈이 있지만 눈이 없는 것입니다." 귀가 있어도 음악을 감상할 수 없고, 마음이 있어도 무엇이 진실인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

“정말 착한 아이예요!”

“아이들을 선생님의 계획에 얽매이지 말고 자연으로 보내주세요.

“아이가 언제 태어나든 주변 환경과 어른들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이런 좋은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자질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좋은 자질'을 조기에 발견하고 이를 계승하여 아이들을 인품이 풍부한 사람으로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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