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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장례 문화에 대한 고등학교 중국어 지식
1. 장례문화 상식
장례문화 상식 1. 중국의 전통 장례풍습은 무엇인가
의례 1. 장례식 : 그 본채 공방에 있는 장례식장에 가서 친족의 보호를 받으며 생의 마지막 순간을 보내는 것을 애도라고 합니다.
2. 장례식: 장례식은 사망 후 첫 번째 의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척, 친구, 마을 사람들에게 죽음을 알리는 신호를 사용합니다. 3. 영혼을 부르고 영혼을 보내는 의식: 외국에서 죽은 영혼은 그의 가족이 그를 위해 "영혼을 불러" 그를 기다리고 있는 목소리를 듣게 하지 않는 한 돌아갈 길을 찾을 수 없습니다. 목소리를 따라가서 돌아오세요.
4. '일곱' 의식 거행: 사람은 죽은 지 7일이 지나야 자신이 죽은 줄을 모른다고 믿어 '일곱을 행하는' 의식을 거행하며, 7일마다 제사를 지낸다. 일, 그리고 "세븐 세븐"은 마흔아홉이 끝났습니다. 이는 주로 불교와 도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5. 조의식: 일반적으로 조문객은 고인에게 바친 옷과 이불을 들고 핀을 사용하여 붓으로 쓴 메모를 걸어 놓습니다. 의식: Encoffinment "큰 Lian"과 "Small Lian"이 있습니다. Xiaolian은 고인에게 옷을 입히는 것을 의미하고 "큰 관"은 시체를 관에 모으는 것을 의미하며 한족 사이에서는 일반적으로 "gui big house"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애도의례: 장례식에서는 젊은 세대가 주로 노인들을 위해 상복을 입는데, 이는 주로 효도와 조의를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본래 주례(周禮)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교의 예법 체계였으며 나중에는 고인에 대한 "면책"을 의미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8. 장례식: 미신에 따르면, 사람이 강한 날에 죽으면 부드러운 날에 묻히고, 부드러운 날에 죽으면 좋은 날에 묻혀야 한다고 합니다. 강한 날과 부드러운 날이 협력해야 합니다. 수고했습니다. 9. 우는 의식: 우는 것은 중국 장례 풍습의 주요 특징입니다. 애도의식은 장례식 내내 진행되며, 여러 개의 큰 장면이 있다.
장례식에서는 우는 예식이 가장 중요하다. 10. 장례식: 고인이 세상에 머무르는 마지막 순간으로, 대개 매우 엄숙하게 거행됩니다.
이 문단 편집 시 원무덤, 7일 소각, 백일 소각, 소각일, 3년 소각일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분석 1: 고대부터 중국의 장례 풍습 포함: 장례일로부터 3일 후에 원래의 무덤을 떠나는 관습, 즉: 묘지에 묻힌 사람들은 묘지에 가서 들보 놓기, 제물 놓기, 향 피우기, 밟기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마당과 불타는 종이. (장례식장에 유골함을 보관할 경우 공물, 향, 종이만 놓는다.)
2: 죽는 날부터 종이는 7일마다 태워야 합니다. 일곱 번 태워야 하고, 일곱 개의 홀을 통과하고, 7~7일을 기다려야 합니다. 이것이 일곱 번 태워지는 것입니다. (또한 7개 수행) 또는 7개 수행). 현재 숫자 7은 종종 4번으로 변경됩니다. 즉, 1일 7(원래 3일 무덤으로 대체됨), 3일 7, 5일 7, 7 7(지금은 홀수만 불태워지고 큰 7은 태워졌습니다).
장례 관습에 따르면 첫 번째와 일곱 번째 화상은 주로 고인의 아들이며, 머리와 꼬리가 있는 세 번째 화상은 주로 고인의 며느리입니다. 다섯 번째 일곱은 주로 고인의 딸입니다. (종이꽃 화분 5개를 태웁니다.)
장례 풍습에 따라 7개를 태워라(7개를 한다). 언급해야 할 특별한 것이 Guilin Seven입니다.
세븐의 죄는 무엇일까? 음력을 기준으로 사망일부터 계산하며, 일곱째 날이 음력 칠일, 십칠일, 이십칠일과 일치하면 이를 칠일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37입니다. “죽은 자가 일곱을 행하지 아니하면 산 자가 먹을 것이 없느니라.” 이는 일곱을 행하면 산 자에게는 유익이 되지만 죽은 자는 이로 인해 고통을 받는다는 뜻이다. 재난을 없애고 재난 구호를 제공하려면 무덤을 방문하고 죽은 사람에게 물을 뿌려야합니다.
산시(山西)를 예로 들면, 구체적인 방법은 대마를 이용해 망자의 수명보다 3개 많은 종이 인형을 잘라 곡대에 묶어서 자르는 것이다. 우산과 하나 사다리, 다리를 만드세요. 이 종이 인형을 원형으로 만들어 무덤에 붙이고 가운데에 우산, 사다리, 다리를 놓은 다음 호두와 대추를 담은 국자에 물을 부어 종이 인형을 흠뻑 적시고 고인을 상기시키기 위한 다양한 말을 경건하게 낭송합니다. , 비가 왔고, 다리를 건너고, 천둥이 쳤습니다.
3: 백일 동안 불사르고, 일주년 동안 불사르고, 삼년 동안 불사르는 의미: 명계에서 사람이 죽으면 왕의 관리(명계의 검사) 열 명이 있고 4명의 재판관은 죽은 자의 생전에 행한 선악을 심문하는 일이며, 나라에는 열 명의 궁궐을 다스리는 관리가 있다. 처음 7개의 궁을 통과합니다. 첫 번째 궁은 두 번째 궁의 초강 명왕, 세 번째 궁의 송 명왕, 네 번째 궁의 오관 명왕, 다섯 번째 궁의 염왕입니다. 여섯째 궁에 있는 변성 명왕, 일곱째 궁에 있는 태산 명왕, 일곱을 불태우는 아이들, 그 부모들이 명계에 안전하고 편안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49일 후에 명왕에게 7번의 제사를 지내고 49일 후에 그는 4번의 재판을 받게 되며 심문을 받게 됩니다. 일회: 첫 번째 재판, (첫 번째 10일, 59일) Cui 판사, 두 번째 재판, (21일, 69일) Li 판사, 세 번째 재판, (31일, 79일) 한 판사; 네 번째 공판, (4차 10일, 89일) 양 판사: 앞으로 열흘이면 99일 100일의 불태움(짧은 백일, 긴 기념일이라고 함)이 되리니, 여덟 번째 궁전인 핑정밍왕(Pingzheng Mingwang)은 불타오르는 1주년에 다시 예배를 드리며, 9번째 궁전인 시밍왕(City Mingwang)은 불타오르는 3주년에 차크라바르틴 여왕이 다음 생에 환생하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2. 중국의 장례 예절은 무엇인가요?
중국의 장례 예절은 무엇인가요?
1. 친척, 친구에게 알리기
고인의 가족이 있을 경우,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고인의 가족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인과 가까운 유능한 친구 한두 명에게 알립니다. 고인의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가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가까운 친척에게 전화로 알려야 합니다. 그러나 통화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경우에는 친구나 먼 친척이 텔렉스로 알릴 수 있습니다.
2. 사망 진단서
사망 진단서는 고인의 진료를 담당하는 의사가 작성해야 합니다. 사망이 갑작스럽거나 예상하지 못한 경우, 또는 어떤 이유로 사망 당시 의사가 없는 경우에는 공공의사가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검사를 실시하고 사망진단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사망 증명서가 발급될 때까지 다른 모든 작업을 시작할 수 없으므로 이 절차는 즉시 완료해야 합니다.
3. 부고 게시
부고란 고인의 소속 부서에서 조직한 장의위원회에서 사용하거나 가족이 친지, 친구 또는 관련 부서에 장례식을 보고할 때 사용하는 공지 또는 문서입니다. . 부고란에는 일반적으로 고인의 직함, 사망 시간, 직계 가족의 이름, 장례 시간 및 장소 등이 포함됩니다.
4. 장례복
장례식을 주관하는 사람은 고인의 가족의 도움을 받아 고인이 입을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부장복의 요건은 고인이 생전 즐겨 입었던 옷을 입거나, 생전에 공식적인 자리에서 입었던 옷을 입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젊은 여성들은 죽을 때 흰 옷을 입는 경우가 많고, 아이들은 교복을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반지는 대개 고인과 함께 묻히며, 다른 장신구는 제거됩니다. 요즘에는 장례식장에서 조문식과 추도식을 거행하는 것이 모두에게 익숙합니다. 고인의 가족들은 종종 이곳에 모여 친구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5. 화환 보내기 및 보내기
조문 및 제사에 참석한 사람들은 조의를 표하기 위해 화환을 보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화환은 장례식장에 전달됩니다. 고인의 가족은 화환 관련 사항에 대해 담당자에게 책임을 묻고, 화환을 보낸 사람의 이름과 소속을 기록해 두면 훗날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사망 기사에 이미 '고백 화환'이라고 적혀 있다면 화환을 보내지 마세요. 또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까운 지인에게 꽃을 선물하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장례식 후에 꽃을 자주 보내주시면 유족들이 지속적인 애도를 표하며 위로를 받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조문
현대의 장례식 조문식은 대부분 장례식장에서 치러집니다. 고인의 가족도 장례식장에서 친지, 친지로부터 조문을 받습니다. 이 경우 장례식을 주재하는 사람은 공표할 때 가족이 장례식장에 도착하는 시간을 공지해야 합니다. 사망 기사. 또는 조의를 표하러 가고 싶지만 유족과의 관계가 친밀하지 않아 불편함을 느낄 때에는 장례식장 응접실에 가서 미리 준비된 서명장에 서명하면 됩니다. , 그런 다음 떠나십시오.
7. 제사 및 의례
시, 마을, 직장, 가족을 막론하고 사람이 사망하면 애도를 표하는 제사를 지내는 것이 관례이다 이제 사람들은 새로운 유형의 장례식을 옹호해야 합니다. 추도식을 거행하는 것은 고인을 추모할 뿐만 아니라 사회문명을 반영하며 점차 사람들의 수용을 받고 있다.
8. 고별식
최근 몇 년간 고인의 명복을 빌기 위해 제사를 지내는 유명 인사나 학자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인이 된 후에만 고별식을 거행합니다. 죽음.
9. 장례식
장례식 시간을 아는 즉시 고인의 가족은 모두 장례식에 참석해야 합니다. 장례식에 참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인의 가족이 장례식 참석을 요청하는 별도의 통지를 받지 않는 한. 부고 기사에 장례식 시간과 장소가 언급되어 있다면 장례식에 참석하라는 공식적인 초청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참여 여부는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물론, 고인의 집을 자주 방문하는 사람이거나 고인의 가족의 가까운 친구라면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는 것은 무정한 일로 간주될 것입니다.
10. 재를 넣는 의식
유골함을 넣는 의식은 대개 묘지에서 거행된다. 묘지에는 대개 묘비가 있습니다. 묘비 앞면에는 무덤에 있는 사람의 이름과 묘비를 세운 사람, 묘비를 세운 시간이 새겨져 있다. 기념비 뒷면에는 비문이 없습니다. 고인의 친척들이 무덤 앞에 서고, 조문객들(무덤 속에 있는 사람의 자녀들)이 항아리를 들고 천천히 무덤 안으로 넣는다. 그런 다음 동굴을 밀봉하고 지붕을 덮습니다. 묘소를 봉인한 후 묘비 앞에 선 유족들은 화환과 신선한 과일을 증정하고 조의를 표했다.
11. 상복 입기
우리나라의 전통 상복 예절은 상대적으로 복잡하며, '애도하기 위해 흰색 띠를 입는다'는 점을 강조하며, 친척과 친구마다 상복을 입는다. 착용기간은 다양합니다. 요즘에는 장례식과 애도 복장이 크게 단순화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슬픔을 최소화하고 자신의 슬픔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상복을 입으면 과거를 떠올리기 쉽습니다. 더욱이 상복을 입는 것은 착용자가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데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고대 장례 풍습
장례 과정 전체는 산 자와 죽은 자 사이의 대화입니다. 조상을 기억하는 것과 친척을 사랑하는 것 사이에는 끈끈한 유대감이 있습니다.
고대 중국 장례 풍습: 1. 장례식 중 마지막 숨을 거두기 전에 친척들은 그를 안채 밝은 방에 있는 관으로 옮겨 그의 생애 마지막 순간을 보호해야 합니다. 이것을 "아주 슬프다"라고 합니다. 사망 시 고인은 수의를 입어야 합니다.
수의는 왕조가 바뀌고 시대가 변하더라도 그 나라의 전통복식은 더 이상 입지 않는 전통양식이어야 한다. 2. 목욕과 옷 입기 환자가 죽기 전에 가족들이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혀야 한다.
이는 실제로 사망한 사람에게 시행된 최초의 성형수술이었습니다. 옷의 앞면과 뒷면은 홀수와 짝수의 옷처럼 삶과 죽음, 음과 양이 넘겨지는 삶의 '변화' 속에서 사람들이 치르는 마지막 예식이다.
'대장식'으로 알려진 이 관습은 고인의 영혼이 현세에 머물 수 없도록 수의의 스타일을 바꾸는 것입니다. 동시에 이는 어차피 음양세계가 역전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사람의 마음속에는 음양세계 사람들도 사물을 완전히 거꾸로 보기 때문이다.
수의는 사람들의 영혼 개념에서 영혼에 대한 코드가 되었습니다. 3. 물 구입 시체를 씻는 데 사용되는 물은 일반적으로 "구매 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의식으로, '양수'를 '음수'로 바꾸는 변신의식이다. 물을 사는 데 사용되는 돈은 주로 음화입니다. 향을 태워 종이, 즉 지폐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런 돈은 지하세계에서만 가치가 있고 영혼만이 누릴 수 있는 것이지만, 인간 세계에서는 폐지 더미에 불과하다. 망자를 목욕시키기 위해 '물을 사다'는 목적은 '고인의 죄를 물로 씻어내고, 생전에 지은 죄를 없애기 위한 것'일 뿐만 아니라, 망자의 영혼에게 이 사실을 알게 하려는 목적도 있다. 산 사람을 목욕시키는 것이 아니라, 죽은 사람이 깨끗하게 저승에 도달하여 조상들에게 받아들여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4. 정신 인도하기 고인의 목욕과 옷을 갈아입힌 후 친지들은 즉시 시신을 장례식장으로 옮겨야 합니다. 동시에 고인의 영혼을 장례식장으로 인도하기 위해 몇 가지 의식을 취해야 합니다.
산둥성 린이의 풍습은 흰 천을 이용해 대들보에 걸치고, 흰 수탉을 이용해 병원 침대 위로 몇 번 끌고 간 후 흰 천을 환자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고인 옆에있는 바깥 방으로 광선을 맴돌다가 수탉을 죽이는 것을 "영혼 유도"라고합니다. 5. 쌀 담기 옛 규정에 따르면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은 후에 쌀 담는 의식도 거행한다.
쌀포함이란 고인의 입에 쌀조개, 옥수수조개, 쌀 등을 넣는 것을 말한다. 이는 고인이 저승에 내려가 입이 비어 있고 배가 고프며 굶주린 귀신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6. 장례식 일정 기간 동안 관을 놓고 모든 준비가 완료되면 이제 장례식을 발표할 날을 정해야 합니다. 장례식은 죽음 이후 첫 번째 의례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장례의식은 주나라 때부터 형성되어 있었다. 누군가의 사망 소식을 친척, 친구, 마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신호를 사용합니다. 이미 소식을 들은 친척과 친구라도 평소처럼 장례식에 참석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베이징의 부고가 상대적으로 엄격했습니다. 사람이 사망한 후, 친척은 친척과 친구에게 이 소식을 알려야 합니다.
장례식 부고에는 일반적으로 고인의 직위와 직위만 표시되며, 고인의 이력서와 인생 이야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누구에게 불효를 행한 죄가 중하여 스스로 망하지 아니하며 화를 늦추리라. 어느 해에 궁궐의 왕인 어떤 의사가 괴로워하다가 죽었느니라.” , 월, 일, 시. 그는 특정 연월일에 태어나 특정 연수를 살았습니다." , 불효자가 당신 곁에서 장례를 지켜보고 순종하고 있습니다. 에티켓은 특정 연도, 월, 일을 선택하고 고향, 학교, 가족, 친지, 우정을 기리고이 부고를 거부하고 싶습니다
어느 날, 어느 날, 나는 경전을 낭송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부고 기사 마지막에 “피 흘리며 울던 고아 누구누구.” 같은 글을 써야 한다.
7. 송영식 및 송영식 고인의 시신을 안치한 후 송영식을 거행합니다. 낯선 땅에서 죽은 손님의 영혼은 집으로 돌아갈 길을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이 영혼은 시체처럼 이국땅에 머물며 끝없는 비참함을 겪게 될 것이다. 담배제물, 음식제물, 성경의 구원도 누릴 수 없습니다.
이 외로운 영혼은 가장 비참한 아귀가 되어 영원히 다른 곳에서 환생하여 환생의 희망도 없이 오랫동안 방황하게 될 것입니다. 그의 가족이 그를 위해 "영을 부르지" 않고 그를 기다리고 있는 목소리를 듣게 하지 않는 한, 그는 그 목소리를 따라 돌아올 수 있습니다.
영혼을 부르는 행사를 위해서는 적절한 날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날 유가족들은 문 앞에 영혼을 부르는 깃발을 세우거나 영혼의 비단을 걸어 놓을 예정이다.
일부에서는 친지들이 옥상에 올라가 고인의 명복을 빌기도 합니다. 이는 만주족을 비롯한 유목민들의 유산이라고 하는데, 초원 위에 천막 앞에 세워진 큰 깃발을 보면 어느 가족이 죽었는지 알 수 있고, 모두가 애도의 뜻을 표하러 찾아온다고 한다. 장례 준비를 도와주세요.
8. 지침 죽음 후에 영혼은 당연히 몸을 떠날 것입니다. 하지만 광대한 지하세계에서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따라서 다음 단계는 살아있는 사람이 그에게 "길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길을 인도하다'는 것은 귀신을 천국으로 인도한다는 뜻이다. 일부 북부 종교의 죽은 자의 세계에서 죽은 자의 "귀환"에는 마법사의 도움과 인도가 필요합니다.
우선 한 길로 올라가서 계속해서 걸어가면 고인의 성별에 따라 여러 갈림길이 나옵니다. 죽은 자의 영혼은 자신의 일족의 길을 걷고 뼈가 많은 강을 건너야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무사히 강을 건널 수 있다고 합니다. 영혼을 부르는 의식과 영혼을 보내는 의식은 사람들의 두 가지 모순적인 민속 사고 방식을 반영합니다.
한편으로는 고인의 영혼이 다시 살아나길 바라며, 다른 한편으로는 고인의 영혼이 빨리 떠나길 바라는 마음도 전하고 싶습니다. 9. "일곱" 의식을 거행합니다. 고대 장례 관습에 따르면 관은 적어도 3일 동안 휴면 상태로 있어야 합니다.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날 것이라는 희망이라고 합니다. 3일 후에도 살아나지 못하면 그의 희망은 완전히 사라진 것입니다.
실제로 장기간의 관을 매달아두는 이유는 당시 장례의식이 복잡했기 때문이며, 특히 황제의 왕자들의 경우에는 거대한 능묘와 수많은 부장품이 필요하여 인력과 시간이 많다. 또한, 부모가 사망한 후에는 함께 매장되어야 한다.
아버지가 어머니의 무덤을 모르고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아버지의 무덤을 모르고 사망한 경우, 아버지나 어머니의 무덤을 찾을 때까지 고인을 임시로 매장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는 관이 언제까지 주차될 것인지 말하기 어렵다.
근대 이후 관은 일반적으로 '칠일' 이후에 매장됩니다. 사람들은 죽은 지 7일이 지나야 자신이 죽었다는 사실을 모른다고 믿기 때문에 7일마다 제사를 드리며 49일이 지나야 '7일'이 끝나게 됩니다.
이는 주로 불교와 도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0. 개막식.
저장성에서는 유족들이 대문에 '애도의 북'을 세워야 한다.
4. 장례 예절에서 주의할 점
1. 복장 : 남녀 모두 검은색이나 파란색 등 어두운 색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남자는 흰색 셔츠나 검은색 옷을 입으면 됩니다. 컬러 셔츠. 여성은 립스틱을 바르거나 밝은 색의 스카프를 착용하면 안 됩니다.
2. 주얼리 : 주얼리를 착용하지 마세요. 주얼리를 착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단색 주얼리를 고려하거나 외부로 새는 금은 절대 착용하지 마세요. 고인에 대한 무례함. 3. 조의문: 고인의 유족들에게는 배려와 위로가 매우 필요하며, 울음 등 지나친 애도문장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었는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너무 갑작스러운 일이니 몸조심하세요."
4. 말투와 행동: 장례식에서는 말투에 주의해야 하며, 장례식에서 엄숙한 조문을 연상시키는 '죽음', '비참하다' 등의 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자제하고 고상한 말을 삼가하십시오. 아이들을 데리고 오면 웃거나 놀게 하지 말고, 가능한 한 낮은 목소리로 말하며, 온화하고 꾸준하게 행동하여 성실함을 나타내십시오.
추가 정보: 조문 선물 선택: 1. 제사 때 선물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흔히 알려진 사회적 선물이며, 결국 당신이 떠나는 마음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 추도식에는 항상 비용과 비용이 필요하며 귀하의 기부는 그들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이 선물은 빨간색 종이로 포장해서는 안 됩니다. 흰색 또는 일반 종이 봉투에 포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봉투에 "애도식", "실크 골드" 및 기타 검정색 문자를 쓰고 서명하십시오.
2. 두루마리, 두루마리, 이마는 비공식적이며 일반적으로 4자 이상이며, 대부분 가로로 쓰여진 것을 "창"이라고 합니다. 향초, 지폐, 폭죽, "세 마리의 동물", 과일 및 기타 제사 용품을 제공하고 제물에 선물 전표를 부착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4. 화환이나 꽃바구니.
꽃이나 종이꽃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으며, 띠를 달고 위쪽 문단과 아래쪽 문단에는 고인의 이름과 고인에 대한 추모를 표현하는 아주 간단한 추도문이 들어있습니다. . 다만, 보내주시는 꽃도 다소 까다롭습니다. 꽃마다 표현하는 의미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추억으로 보내드리는 꽃은 노란색과 흰색이 주를 이루며 너무 밝은 꽃은 보내지 마세요.
보낼 수 있는 주요 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란 국화와 흰 국화를 함께 묶어 엄숙한 애도를 표현합니다. (2) 흰 국화는 진심 어린 애도를 표현한다.
(3) 애스터는 추모와 애도를 표현한다. (4) 노란색과 흰색 카네이션은 향수를 의미하며 고인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5) 흰색 달리아는 애도실을 장식하고 슬픔을 전달하기 위해 영구차를 장식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흰 백합은 인도에서 죽은자를 애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중국의 전통 장례문화란 무엇인가?
장례문화는 죽음과 관련하여 인간이 만들어낸 사회활동의 다양한 독특한 문화의 집합체이며, 그 내용에는 물질적 대상, 신념 등이 포함된다. 심리학, 윤리학, 도덕, 예술 등이 확장되어 호스피스 간호, 유언문화, 죽음교육, 죽음의 개념, 장례관습, 장례문화, 장례문화, 제사문화, 장례경제, 장례기술 및 기타 관련 활동 등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중국의 다양한 민족과 문화로 인해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매장 방법과 스타일이 생겨났고 매장 시스템도 다양해졌습니다. 장례방법과 양식은 자연환경, 생존, 형태, 종교적 신념에 큰 영향을 받는 반면, 장례제도는 주로 사회적 형태와 사회의식에 영향을 받는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의 장례문화가 다양해지고 있다.
중국에서 귀신에 대한 개념은 오래전부터 묵자의 『명계』 장에서 사람이 죽으면 귀신이 되고 귀신과 신의 존재를 믿는다고 언급하고 있다. 장례문화는 후손들이 슬픔을 표현하는 방식으로서 봉건적 폐물처럼 여겨서도 안 되고, 미신적인 시각으로 보아서도 안 됩니다. 한나라 때 중국인들은 '죽음은 삶과 같다'는 관념을 가지고 있었는데, 고대인들은 거실, 부엌, 화장실, 가축을 키우는 창고, 무덤에 음식을 저장하는 창고를 지었습니다. , 달, 별. , 첸, 신화 이야기, 신화 속 동물과 새, 요정 구름과 풀 및 기타 패턴.
수천년 동안 사람들은 죽은 자에게 평화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산 자에게도 만족을 주는 장례 의식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장례 과정 전반에 걸쳐 산 자와 죽은 자 사이에 대화가 이루어지며, 조상을 기억하는 것과 사랑하는 친척을 기억하는 두 사람 사이에는 끈끈한 유대감이 형성됩니다. 이 매듭은 산 자와 죽은 자의 육체적 연결뿐만 아니라 둘 사이의 영적 연결에서도 나타납니다. 『네 가지 낡은 것을 파괴한다』는 기존의 전통적인 장례 문화와 그 해석 체계를 뒤흔들었고, 이를 종교적 미신과 주술을 이용해 설명하고 특징짓는 대신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장례 방식을 사용했다. 그러나 농촌에서는 아직도 후손을 위한 교육이자 전통 풍습과 문화의 계승을 위한 전통 장례 방식에 대한 갈망이 남아있습니다. 장례문화는 중국인의 삶 속에 살아 숨쉬는 문화로, 종이에 적힌 말보다 더 현실감 있고 중국 문화의 실제적인 의미, 즉 열정적인 태도를 구현하는 삶의 문화입니다. 삶을 향해.
예:
관중(Guanzhong)은 연(Yan)과 황(Huang) 왕조의 조상이 태어난 곳으로, 길고 풍부한 장례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례는 고대부터 '오예(五禮)' 중 '악의식(惡儀式)'에 속하며, 오랫동안 사람들은 '인생은 이치에 따라 행하고, 장례에는 예의에 따라, 제사에는 이의에 따라 행하라'는 고대의 계율을 지켜왔다. "장례식, 정성을 다한 희생" ". 농경시대의 가족애, 효도, 도덕, 풍속, 법률, 예배 등은 관중의 장례문화에 고스란히 나타나 있다.
장례식 문화의 금기와 애착
오래된 의식의 관료주의에는 미신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이것이 일부 에티켓의 문화적 배경과 과학적 진실을 배제하는 것은 아닙니다.
관중의 장례 풍습에서는 사람이 죽은 후에 죽음을 말할 수 없지만 "죽었다", "사라졌다", "쓰러진 머리", "안가", "죽어간다" 등을 말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례한 것입니다. 고인에게. 사람이 죽은 후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그 사람을 존경하는 것입니다. 관중(Guanzhong)의 장례 예고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상관없이 "불꽃처럼 긴급하다". 장례 소식은 지시에 따라 여러 사람이 대면하여 신고해야 하며, 우편으로는 신고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안채 밖에는 종이 깃발과 문간판을 걸어 이웃 마을 사람들에게 장례식이 있으며 방문으로 인해 방해를 받을 필요가 없음을 알립니다.
사람이 죽은 후 직계 후손들은 망자에 대한 효심과 애도를 표현하기 위해 삼베와 상복을 입는다. 사람이 타락한 후에는 영적인 보좌가 세워져야 합니다. 관중(Guanzhong) 장례 풍습에 따르면, 고인의 발치에는 영원히 타오르는 등불이 켜져 있고 그가 매장될 때까지 계속 켜져 있습니다. 사람이 죽기 전에는 머리를 밀고, 세수를 하고, 몸을 정결하게 하고, 미리 준비한 예복과 만다린 저고리 형태의 '낡은 옷'을 입어야 한다. 헌옷을 입는 이유는 고인이 옛 조상을 만나러 갈 예정인데, 조상들이 새 옷을 알아보지 못하고 고인이 조상을 알아보지 못하게 할까봐 두렵기 때문이다. 오래된 옷에는 새틴과 모피를 피하십시오. '새틴'은 '자손을 끊다'라는 뜻이고, 모피는 다음 생에 동물로 다시 태어날 것을 걱정하기 때문이다. 사람이 사망한 후에는 일반적으로 초가지라고 알려진 삼지 조각으로 얼굴을 덮어야 합니다. 하나는 사람들이 고인의 얼굴에 나타난 고통을 볼까봐 두려운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가 숨을 쉬자마자 그것이 종이에 나타나기 때문에 사람들이 부활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관중(Guanzhong) 주민들은 애니메이션 중단 상황을 고려하여 사망 후 최소 3일 동안 석방될 수 있습니다. 고인이 매장된 경우에는 그의 가족이 참석하여 사망이 정상적인지 여부를 감독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여자가 장사될 때에도 그녀의 친가족이 함께 있어야 합니다. Guanzhong에서 사람을 매장하는 것을 장례라고 하지 않고 '정착'이라고 하며 이는 존경을 의미합니다. 또 효자는 관을 둘러싸고 통곡했고, 관에는 눈물이 떨어지지 않았다. 이는 고인에게 좋지 않다고 했지만, 사실은 애도를 촉구하는 위장된 형태였다. 또 다른 예로는 장례를 치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효자가 뒤를 돌아보지 말아야 하는데, 이는 고인의 영혼이 따라온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리고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6. 우리나라 각지의 장례 풍습
1. 칠식 거행: 사람들은 사람이 죽은 뒤 7일까지는 자신이 죽은 것을 모른다고 믿습니다. 일곱 일을 행하는 일은 7일마다 거행됩니다. 한 번 제사를 드리는 데에는 7일, 7일, 49일이 소요됩니다.
이는 주로 불교와 도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2. 조의식 : 일반적으로 조문은 고인에게 바치는 옷과 이불을 들고 다니며, 핀을 이용해 '고인에게 바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서예 펜으로 옷과 이불에 메모를 걸어놓는다.
3. 관식: 관식은 대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관은 망자에게 옷을 입히는 것을 말하고, 대관은 시신을 관에 넣는 것을 말한다. 한족에서는 흔히 귀도우(Guidawu)라고 부른다.
4. 애도의례: 장례식에서는 젊은 세대가 주로 노인들을 위한 상복을 입는데, 이는 주로 효도와 조의를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본래 주례(周禮)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교적 예의 체계였으며 나중에는 사형을 의미하는 것으로 확장되었습니다.
5. 우는 의식: 우는 것은 중국 장례 풍습의 주요 특징입니다. 애도의식은 장례식 내내 진행되며, 여러 개의 큰 장면이 있다.
장례식 중 우는 의식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는 울음을 도와달라고 사람들에게 요청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7. 장례 상식
합법 장례업체는 '런벤', '통신', '안론' 3곳뿐인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장례업체는 모두 불법이다. 법적 자격을 취득하신 분들도 계시고, 그 중에는 2~3명이 함께 장의사를 차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허페이시 장례국과 허페이 다슈산 문화묘지가 협력하여 탄생한 '인문주의' 장례업체가 최고입니다! 작년에 친구 할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병원 문을 지키고 있던 장례업체들이 짜증을 냈던 기억이 나네요. 다른 건 아무것도 몰랐어요. 장례식이라고요! 기본적인 장례지식도 하나도 모르는데, 환송식은 형식적인 거고, 너무 형편없어요! 안대학교 수학과의 Xu 교수가 얼마 전 세상을 떠났습니다. Renben 장례식 회사와는 매우 달랐습니다. 장례식 전체가 말할 것도 없었습니다. 기획 문서 형식으로 작성된 , 특히 이별식은 Xu 교수가 평생 동안 가장 좋아하는 "이별" 노래 중 하나를 사용했으며 그 장면은 참석한 모든 사람들을 감동시켰습니다.
8. 고대 중국의 장례 풍습은 무엇입니까
장례
중국의 전통 장례 문화는 삶의 마지막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환자가 마지막 숨을 쉬기 전에 가족들은 환자를 안방 밝은 방에 있는 장례식장으로 옮겨 그의 생애 마지막 순간을 보호하기 위해 애도합니다.
마지막 순간에는 고인이 수의를 입어야 합니다. 환자가 죽기 전에 가족들이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 입혀야 한다. 고인을 목욕시키고 옷을 입힌 후, 친척들은 즉시 시신을 관대로 옮겨야 합니다.
동시에 고인의 영혼을 장례식장으로 인도하기 위해 몇 가지 의식을 취해야 합니다.
동시에 가족들은 고인의 입에 '입돈'이라고 불리는 구리 동전도 넣어줄 예정이다. 장쑤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의 농촌 지역에서는 죽은 자를 위해 종이 덩어리, 은박지 및 기타 증표를 태우는 일, 즉 "바닥 종이 태우기"도 인기가 있습니다.
장례식
일정 기간 동안 관을 올리고 모든 준비가 완료되면 장례를 발표할 날을 정하는 시간이다. 장례식은 죽음 이후 첫 번째 의례라고 할 수 있다. 장례식은 이미 주(周)나라 때부터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누군가의 사망 소식을 알리기 위해 신호를 사용합니다. 심지어 그 소식을 이미 알고 있는 친척이나 친구라도 평소처럼 장례식에 참석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베이징의 부고가 상대적으로 엄격했습니다. 사람이 사망한 후, 친척은 친척과 친구에게 이 소식을 알려야 합니다. 장례식 부고에는 일반적으로 고인의 공식적인 직위와 직위만 표시되고 고인의 이력서와 인생 이야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한족의 관념에서 애도는 형식적인 예절일 뿐만 아니라 친지, 가족과 슬픔을 나누는 방식이기도 하다.
영혼 및 송영식
고인의 시신을 안치한 후 혼령식을 거행합니다. 유족들은 영혼을 부르는 깃발을 세우거나 영혼의 비단 천을 문 앞에 걸어 놓습니다.
7식 거행
고대 장례 풍습에 따르면 관은 최소 3일 동안 머물러야 한다.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날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있다고 합니다. 3일 후에도 살아나지 못하면 그의 희망은 완전히 사라진 것입니다. 근대 이후 관은 일반적으로 "제칠일" 이후에 매장됩니다. 사람들은 죽은 지 7일이 지나야 자신이 죽었다는 사실을 모른다고 믿기 때문에 7일마다 제사를 드리며 49일이 지나야 '7일'이 끝나게 됩니다.
조문식
조문식은 '일곱'을 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조문이란 부고를 받은 후 친지나 친지들이 조의를 표하고 고인의 가족에게 조의를 표하는 것을 의미하며, 고인의 가족은 방에서 시신을 안고 울며 조의를 표하러 온 사람들에게 무릎을 꿇고 감사의 마음을 표해야 합니다. , 인사하고 선물을 선물로 보내세요. 일반적으로 조문객들은 고인에게 바친 옷과 이불을 들고 그 위에 붓으로 '누구에게'라고 쓴 메모를 핀으로 꽂아 걸어놓는다.
먼저 애도실을 꾸미고, 영원히 꺼지지 않는 등불을 켜야 한다. 다음에는 교수형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요즘 도시의 조문식은 주로 시신에 대한 작별 인사와 추도식으로 크게 단순화되었습니다.
즉위식
조문식이 끝난 뒤 고인을 위한 장례식을 거행한다. 수의를 입힌 후 눈을 뜨고 눈을 조이는 등의 활동이 곳곳에서 진행됩니다. 관에는 "큰 등불"과 "작은 등불"이 있습니다. Xiao Lian은 고인에게 옷을 입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큰 관'은 시체를 모은 관을 말하며 한족 사이에서는 흔히 '귀대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고인이 세상과 단절되어 친족들과 마지막 작별을 한다는 뜻이므로 장례식은 매우 성대하게 치러진다.
시체와 부장품을 안치한 후 관뚜껑에 못을 박아야 하는데, 이를 사람들 사이에서 '못박기'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손톱을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손톱은 7개로, 흔히 '후손 손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례식이 끝난 후 관은 빗속에 안장되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래 세대는 빈곤에 시달릴 것입니다. 장례 전후 관은 장례식 때까지 홀에 남아 있습니다.
상복
이 모든 장례 풍습에는 유족이 상복을 입어야 합니다. 장례식에서 젊은 세대는 주로 효도와 조의를 표하기 위해 노인들에게 효도복을 입는다. 다섯 가지 유형의 애도 외에도 고대에는 "기판"이라고 불리는 더 가벼운 애도 방법도 있었습니다.
장례식
시신을 수습한 후 관을 매장지로 보내 장례를 치르는 것을 장례, 흔히 '장례'라고도 합니다. ". 장례 및 제사 활동이 끝난 후 장례를 치르고 매장할 수 있습니다. 많은 소수민족에서는 장례식 날짜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장례식 날짜를 선택하는 의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때로는 황실 달력을 보거나 "음양 선생님"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우는 의식
우는 것은 중국 장례 풍습의 주요 특징이다. 애도의식은 장례식 내내 진행되며, 여러 개의 큰 장면이 있다. 장례식 중 우는 의식이 가장 중요하다.
장례식
초상, 상중, 애도, 장례 및 기타 의례를 마치고 마지막 단계는 장례이다. 이것은 고인이 세상에 머무르는 마지막 순간이며 대개 매우 엄숙합니다.
장례식은 매우 까다롭고 번거롭다. 관을 옮기는 사람을 '팔선인'이라 하고, 관을 파는 사람을 '구덩이 파는 사람'이라 한다. 경혈이 열리기 전에 제사를 지내고 효자가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서 개산식을 거행해야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지신을 불러와 태수를 그려야 하는데, 산을 열 때 태수의 방향을 피하면 '태수의 머리가 어지러워진다'고 하여 유족이 재난을 당하게 된다.
산을 파낼 때에는 무덤 앞, 뒤에 나무 말뚝을 박고, 그 뒤 효자가 그 더미의 범위 내에서 호미로 세 번 파야 한다.
마지막으로
민속 관습에서는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이 언제든지 무덤에서 빠져나와 살아있는 사람을 집으로 따라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장사된 사람은 무덤을 세 바퀴 돌아야 하며, 돌아가는 길에는 뒤를 돌아보는 것도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지하 세계에서 고인의 영혼의 흔적을 보는 것이 양측 모두에게 해로울 것입니다. 사실 이것도 애도의 표시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뒤를 돌아보며 떠나기를 꺼리는 유족들을 설득하기 어려울 것이다.
매장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하며, 일부는 포도주를 사용하여 손을 씻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는 사람이 죽지 않고 액운을 쫓아내는 데 쓰인다는 뜻이다. 이어 유족들은 드러머와 손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후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어떤 곳에서는 고인이 죽은 후에 친척이라면 함께 식사를 해야 합니다. 이것을 '마지막 식사'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