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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웬의 어머니는 왜 평생 동안 아들과 화해하지 못했나요?

장원은 할머니 집에서 자랐다. 어머니는 장원을 낳은 후 두 번째 남자의 집에 재혼했다. 장우 형제. Jiang Wen의 아버지와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그가 장남이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어렸을 때부터 그에게 매우 엄격했고, 너무 가혹해서 약간 비인간적이었습니다. 다른 엄마들은 자식에 대한 배려를 결코 잊지 않지만 Jiang Wen의 어머니는 그를 향해 가혹하게 대하는 것 외에는 그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장웬은 늘 집에서 힘든 일을 해왔고, 빨래, 요리, 심지어 집안일까지 모두 해야 하지만, 동생은 필연적으로 구타당한다. 장우 형제는 그와 비슷한 관계를 갖고 있는 것 같다. Jiang Wu는 집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이였습니다. 그가 뭔가 잘못했거나 실패했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를 격려하고 그가 계속 열심히 일하도록 놔두었습니다. 그래서 Jiang Wen은 나중에 어머니의 승인을 받은 적이 없고 매일 구타당할까봐 걱정해야 했기 때문에 마음이 항상 매우 자신감 없는 사람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장웬은 엄마의 행동 때문에 반대하지는 않지만, 늘 엄마를 기쁘게 해 드리고 싶어 하는 매우 현명한 아이이다. 예를 들어, 그가 대단한 일을 했다면 즉시 어머니에게 말해야 한다. 베이징영화학원에 입학했을 때, 어머니에게도 가장 먼저 말했지만 어머니는 그에게 찬물을 끼얹고 개의치 않았다. Jiang Wen의 시험. 입학 통지서를 땅바닥에 던지고 출근시키는 것은 어떻습니까? Jiang Wen은 그의 어머니가 계속해서 차갑고 폭력적이어서 매우 슬펐습니다.

장웬은 나중에 훌륭한 감독이 되어 많은 돈을 벌었음에도 불구하고 친구들을 흉내내 어머니에게 아파트를 사주고 싶었지만 여전히 어머니로부터 냉담한 반응을 받았다. Wen은 완전히 당황했습니다. 막대기가 효도하는 아들과 사랑이 많은 어머니를 낳는다면, Jiang Wen의 어머니는 수십 년 동안 Jiang Wen에 대해 좋은 태도를 취한 적이 없어 아들을 불안하고 자신감 없게 만들었습니다. 평생 동안 그게 어머니가 해야 할 일인가요?

솔직히 장웬 씨는 말할 것도 없고 그런 엄마를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은 없어요.

장웬과 어머니의 관계가 경직되지 않아 화해라는 단어는 없지만, 강웬은 프로그램에서 일방적으로 “내 인생의 가장 큰 실패는 엄마와 사이가 좋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다. 엄마. 항상 불행해 보이고, 뭘 해도 행복할 수가 없어요." 엄마의 '불행'은 '미워하는 쇠가 강철이 될 수 없다'는 일종의 기대감에 가깝다.

강원의 어머니는 강원을 낳은 뒤 다시 강홍우와 결혼했다. Jiang Hongwu와 결혼하기 전에 Jiang Wen의 어머니는 감정적으로 불행한 것이 확실합니다. 그러나 Jiang의 어머니는 이 문제에 대해 매우 비밀스럽고 결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Jiang Wen은 아직 어려서 전혀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이를 통해 Jiang의 어머니에게는 Jiang Wen이 이 세상에 온 것이 실수였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Jiang Wen을 볼 때 떠오르는 것은 이전의 나쁜 기억임에 틀림없기 때문입니다.

한편, 장씨의 어머니는 재혼한 후 다른 아이를 낳았지만 여전히 장웬에게 소리를 지르고 조금이라도 불편을 끼쳐드린다고 때리고 꾸짖었다. . 물체. Jiang Wen이 대학에 가고, 집을 사고, Jiang Wen이 좋다고 생각하는 다른 일을 하더라도 Jiang 어머니의 승인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이는 강모의 마음 속에서 가장 헤어지기 어려운 것이 강원의 생부와의 관계, 즉 마음에 새겨진 아픔임을 알 수 있다.

Jiang 어머니가 싫어하는 것은 Jiang Wen이 아니라 Jiang Wen의 친아버지와의 추억, 뼈에 박힌 아픈 기억입니다.

Jiang의 어머니는 생애 마지막 2년 동안 Jiang Wen에게 빨간 봉투를 주었는데, 이 빨간 봉투는 역대 가장 큰 빨간 봉투였습니다.

내 생각에는 이 빨간 봉투가 장웬에 대한 인정이지만 장웬의 어머니는 시골 여성으로서 여전히 어머니의 입장에서 서 있는 것 같다. 그녀는 그다지 똑똑하지는 않지만 Jiang Wenshi가 결백하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가 그를 키우기 위해 그렇게 열심히 노력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과거의 아픈 기억을 마주한 그녀는 강원에게 양보할 수도, 강원을 부드럽게 대할 수도 없었다. 그러나 그녀는 Jiang Wen의 연기를 깊이 평가했지만 큰 소리로 말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녀는 이 빨간 봉투를 사용하여 Jiang Wen에게 최고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쉬즈위안: "당신은 오랜 세월을 살았고 당신의 삶은 이런 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신은 실패자라고 느끼나요?"

장웬: "실패, 그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이.", 실패 등을 예로 들면 다른 사람들이 어머니를 껴안고 껴안는 모습을 자주 본다... 어머니와의 관계도 좋지 않고, 늘 사이좋게 지내고 싶다."

파헤쳐보기 저승의 구멍, 감독과 어머니의 만남은 사실 어머니와의 화해가 아닌 자신과의 화해를 위한 것이다.

버릴 줄은 알지만 표현은 못하는 것 같아요.

강웬은 집에서 남동생 강우, 여동생 강환과 함께 있는 장남이다. 그의 아버지 Jiang Hongqi는 군인이었고 일반적으로 과묵하고 매우 정직했으며 그의 어머니 Gao Yang은 음악 교사였습니다.

(인터넷에는 Jiang Wen의 어머니가 나중에 Jiang Hongqi와 재혼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일부 정보를 참고한 결과 이 ​​진술을 뒷받침할 관련 인터뷰가 없으므로 여기서 Jiang 가족에 대한 논의는 재혼과 관련되지 않습니다. . )

고대부터 중국 가정교육에서 어머니는 친절함과 온화함의 대변자였습니다. 그러나 현대에는 삶의 속도가 빨라지고 아들이 성공하고 딸이 성공하기를 바라는 심리적 영향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어머니들이 전통적인 새장을 깨고 자녀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거의 가혹한 방식으로.

강원의 어머니 가오양은 사랑하는 엄마가 아들을 더 자주 잃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 엄격한 엄마의 대변인이기도 하다. 강원은 인터뷰에서 이런 사소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1. 접시는 식사 후에 반드시 씻어야하며, 전혀 깨끗하지 않은 경우 Jiang Wen은 다시 씻어달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2. 그의 어머니는 그를 자주 때리지 않지만 때로는 한밤중에 어머니에게 끌려가서 꾸짖기도 합니다.

3. 강원이 국립연극학원에 입학했을 때 그의 어머니는 별로 기뻐하지 않았지만 강원에게 빨래를 부탁했다.

4. 친구는 집을 사면 어머니가 기뻐할 것이라고 제안했지만 장웬의 어머니는 그곳에서 살기를 꺼리고 대신 내무부 거리에 사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강원은 사실 자신이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라고 했다. 과연 그런 환경에서 자란 큰 아들이 어떻게 자존감이 낮지 않을 수 있겠는가.

올해 화제의 TV 시리즈 '만물은 괜찮다'에서 소명자는 어머니이자 가정의 중심으로 사랑받는 것처럼 보이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Jiang Wen처럼 Su Mingzhe는 항상 시험에서 1등을 차지합니다. 그의 궁극적인 꿈은 유학이지만, 이것이 그가 원하는 것입니까? 그는 단지 그의 어머니가 키우고 싶어하는 훌륭한 장남의 목표에 더 가까워지고 있을 뿐입니다. 그의 체면 사랑과 가식은 낮은 자존감의 또 다른 표현일 뿐입니다.

버릇없는 아이가 엄마에게 사랑을 구하는 방식은 피클 항아리를 넘어뜨리는 것이고, 현명한 아이가 엄마에게 사랑을 구하는 방식은 끊임없이 최고의 아이가 되기 위한 것이다.

동칭은 "많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보다 아버지가 나에게 엄격하고 가혹했다. 이런 교육의 문제점은 열등감을 자주 느낀다는 점이다. 남들보다 더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훨씬 나아졌고 마음이 더 편해졌어요."

강원도 이런데, 강원 같은 사람이 "나는 늘 자존감이 낮았어"라고 말할 거라고는 상상하기 힘들다. -존중." 상상하기도 어렵습니다. Dong Qing은 Jiang Wen과 같은 감정을 가질 것입니다.

혹독한 가정교육 환경이 아이의 순수함을 산채로 갉아먹을 수 있는데, 좋은 꽃이 어떻게 나쁜 결과를 낳을 수 있겠는가?

저는 장웬 어머니가 장웬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주장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노인이 죽기 2년 전, 강원의 어머니는 강원을 옆으로 끌어내더니 주머니에서 봉투 하나를 꺼냈다. 강원은 봉투가 거의 가득 차서 터질 뻔했고, 그 안에 들어 있는 돈은 대부분 빨간색이었다고 말했다.

노인의 어두운 얼굴은 희미한 빛 속에서 밝게 빛나고 있었고, 그의 거친 손은 그가 저축한 돈을 끊임없이 펴고 펴고 있었고 때로는 너무 주름진 것을 침대 밑에 집어넣기도 했다. 그리고 아래로 누르세요.

오늘 큰아들이 또 돈을 보냈어요. 노인은 무엇을 썼나요? 수없이 만졌던 봉투에 모아서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이 생명은 이미 큰 아들이 스스로 얻었습니다. 노인은 이 봉투 외에는 줄 것이 없습니다.

중국 연극 학원에 입학할 때도, 각종 영화제에서 상을 받을 때도, 장웬은 자랑스러운 순간에도 어머니의 미소를 한 번도 보여주지 않았다. 관계는 항상 어려웠고, 나는 항상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장웬은 자신의 어머니가 자신을 비원칙적으로 보호해 주었지만 실제로는 그를 사랑했다고 말했습니다. 흠뻑.

실제로 영화 '신대두' 역시 이러한 사회적 핫스팟에 초점을 맞춰 아이들이 성장해야 할지 아니면 인재가 되어야 할지 논의하며 앞치마 엄마는 장원의 엄마와 같아 ''를 옹호한다. 엘리트 교육 모델" ", Xiaotou의 아버지는 "행복한 학습 규칙"을 선택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 중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우리가 사랑의 공식으로 어떻게 하든 그것이 옳다는 것을 증명할 방법이 없습니다. 동칭의 아버지이든 강원의 어머니이든 그들을 비난하는 것은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실제로 기성세대는 통제에 대한 특별한 욕구를 갖고 있습니다. 오늘날 젊은이들의 마음 속에는 우리 모두가 각자의 취향을 갖고 있으며 차이 없는 조화가 중요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사랑. 그러나 기성세대의 눈에는 이것이 참을 수 없는 일입니다. 여주를 먹는 문제는 항상 나와 우리 가족 사이의 문제였습니다. 그들은 항상 여주를 먹는 것이 건강하다고 말합니다. 웃으세요. 하지만 여주 접시에는 젓가락이 닿지 않습니다. 먹지 않는다는 단순한 일이 우리 가족의 눈에는 용납되지 않습니다. 결국, 먹자마자 토하는 모습으로 고야 대결에서 승리한 것은 바로 나였다.

사실 여주가 좋은지, 영양가가 있는지가 문제가 아니다. 여주가 좋다는 건 알지만 그냥 먹기 싫다. 실제로 이런 일이 가정 내에서 많이 일어나며, 정제된 관점은 "내가 말한 대로 했느냐? 네가 성공할지 말지는 관심 없고, 내가 말한 대로 했느냐만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순에 대해 화해는 실제로 너무 가혹합니다. 아마도 어느 날 밤 잠들기 전, 가오양 선생님이 아들의 영화를 보면서 미소를 지었는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또한 아들이 자신이 말한 대로 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좋은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Sunny Days'를 촬영할 때와 마찬가지로 Gao Yang 교사는 Jiang Wen이 보낸 책을 읽고 Jiang Wen에게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제시하고 Xia Yu를 추천했으며 Jiang Wen도 어머니의 말을 들었습니다. Xia Yu는 Xia Yu에 대한 평가를 거쳐야 주연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아마도 어느 시점에서 그녀는 자신과 화해하고 기대를 버리고 Jiang Wen의 추구를 받아 들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Jiang Wen은 이것을 몰랐습니다.

그들 사이에는 큰 갈등이 없으며, 이 문제는 단지 수천만 우리 가족의 축소판에 불과합니다.

아들은 키우고 싶어도 뽀뽀할 수 없는 장웬의 엄마가 떠났다. 두 사람을 둘러싼 콤플렉스는 더 이상 해결될 수 없지만, 우리는 어떨까? 우리 단지는 어떻습니까? Shi Tiandong이 "Everything is Fine"에서 Su Mingyu에게 말한 것처럼 어머니와 화해할 방법이 없습니다. 용서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놓아줄 수도 있습니다.

남을 논할 때 얻는 것이 있어야 그 논의가 의미가 있다.

황보는 "어렸을 때는 아버지를 이해하지 못했다. 나중에 이해하려고 노력했는데 아버지가 혼란스러워하셨다. 다시 돌아갈 수 있다면 꼭 동행하고 싶다. 조용히."

저는 이 질문이 옳지 않다고 늘 느끼지만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없습니다. Jiang Wen과 그의 어머니 사이에는 확실히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그의 고향 가족의 교육 문제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어쩌면 Jiang Wen의 어머니는 자신의 교육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Jiang Wen에게 큰 심리적 그림자를 남겼습니다. 심리학. 나는 평생 장웬을 따라가고 싶다.

이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은 장웬과 그의 어머니 사이에 어떤 지독한 증오심이 있는지, 아니면 왜 그녀가 아이들을 이렇게 대할 것인가에 대해 궁금해 할 것이지만 그런 것은 없습니다.

1963년생 장원은 '막대기 아래서 효자가 태어났다'는 시대에 태어났다. 장원은 10살 때 할머니와 함께 살았다. 늙었고 나중에 그의 부모에게 입양되었습니다. 어렸을 때 Jiang Wen은 매우 장난꾸러기 성격을 갖고 있어서 그의 부모가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당시 부모가 자녀를 교육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를 때리는 것뿐이었습니다. Jiang Wen은 "어느 날 그의 어머니가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갑자기 어린 Jiang Wen은 자신이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몰랐고 어른들도 아이와 대화한 적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가 왜 구타당했는지 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그 아이가 그 아이와 대화를 나누지 않았습니다. 하지 않았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장웬(Jiang Wen)은 가족 중 세 명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그의 남동생 장우(Jiang Wu)도 매우 장난꾸러기이지만 매우 똑똑하고 실수를 하면 대개 어머니에게 알리지 않습니다. 웬은 비교적 솔직한 사람이기 때문에 어머니에게 구타를 당하기 쉽습니다. Jiang Wen은 인터뷰에서 자신이 큰 아이이기 때문에 어머니의 관점에서 큰 아이를 잘 징계해야만 다른 아이들도 징계하기가 더 쉽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Jiang Wen이 가장 직관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종종 구타당함.

사실 어렸을 때부터 자주 구타를 당했지만, 어렸을 때부터 엄마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있었습니다. , 사람은 누구나 남에게 인정받고 싶어 하며, 인생에서 가장 먼저 인정받고 싶은 사람은 부모님입니다. 장웬은 지금은 매우 훌륭하지만 부모님으로부터 칭찬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이것이 그의 고통이자 그가 계속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그러나 장웬의 어머니 눈에는 행복이 보이지 않는다. 장웬은 중국 오페라에 합격했을 때 어머니가 별로 기뻐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매우 행복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또한 행복했지만 그것을 그렇게 뚜렷하게 보여주지는 않았습니다. Jiang Wen은 어머니를 위해 집을 샀을 때 그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직접 말했지만 그의 "싫어함"은 약간 유치하고 약간 실망스럽고 약간 불평하고 약간 상실되었습니다. 어머니가 왜 그곳에 살지 않았는지 파헤치고 싶지는 않지만 속으로는 행복할 것 같지만 여전히 보여주지는 않았습니다.

그 시대에는 그런 부모들이 많았어요. 내가 그를 칭찬하면 그 사람이 자랑스러워할까 봐 걱정한다. 엄격함만이 그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이 이론이 완전히 틀렸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Jiang Wen은 어머니가 자신이 훌륭하다고 느끼도록 계속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Jiang Wen에게 심리적 타격이 가해질지, 그것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사람이 충분히 착하고 음식과 의복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사실은 심리적 그림자가 오늘날의 시대에도 여전히 원가족의 영향이라는 사실이 그토록 오랜 세월의 발전을 거치면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 이 문제는 여전히 존재하므로 부모교육은 모든 부모의 관심과 경고를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장웬은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2년 전에 집에 전화해서 직접 큰 봉투를 포장해 주셨다고 하는데, 봉투가 너무 부풀어 올라 어머니가 별 생각 없이 주셨다. 그녀는 자신의 저축을 소유합니다.

장웬은 자신을 대하는 어머니의 태도를 늘 걱정해 왔다. 자신이 아무리 훌륭하고, 아무리 열심히 일하고, 아무리 큰 성취를 이룩해도 어머니는 결코 행복하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그녀는 칭찬이나 칭찬의 한마디도하지 않습니다. Jiang Wen은 그의 어머니가 왜 이런 짓을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입학 허가서를 받고, 영화를 만들고, 수상하는 일이 모두 평범한 가정의 행복한 일들입니다. 그러나 Jiang Wen의 어머니에게는 이 모든 것이 행복할 가치가 없습니다. 왜?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Jiang Wen은 추측만 할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를 위해 집을 사는 것만큼 큰 일도 그녀를 행복하게 만들 수 없었습니다.

엄마는 강웬에게 왜 이렇게 대하는 걸까요? 어머니가 Jiang Wen에서 뭔가를 보셨기 때문인가요?

강원과 강우는 친형제가 아니다. 강원에게 친아버지는 오래 전에 어머니를 떠났고, 카메라 앞에서 친아버지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았다. 나라면 3살 이전의 기억이 없다고는 할 수 없고, 강우가 그보다 4살 어리다고는 할 수 없다.

이는 강원의 친아버지가 강원의 어머니와 아들을 버리고 3세가 되기 전에 가족을 떠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모님이 강원에서 사람을 보셨거나 장원의 탄생이 뭔가 나쁜 일을 가져왔기 때문에 장모님이 강원을 그토록 싫어하셨을까요?

'다 괜찮아'에서 수민규의 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수민규를 낳게 됐다. 이후 수민규는 집안에서 가장 미움을 받는 사람, 심지어는 소민규라고 할 수도 있다. 사악한 별. 소민규의 어머니는 살아있을 때 소민규가 무엇을 하든 소민규가 틀렸다고 느꼈다. 심지어 출생도 잘못되었습니다.

현실에도 그런 예가 있는데, 샤오롱누와 어머니는 아버지를 미워했고, 심지어 아버지까지 미워해 샤오롱누를 때리거나 꾸짖으며 원망을 터뜨렸다. 나중에 Xiao Longnu에게 일어난 일입니까? 배도는 이 경험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자식은 부모의 노고라고 하는데 왜 자기 자식에게 개인적인 증오를 가하는 걸까요? 아이에게 잘해줄 수 없고, 책임질 수 없다면 낳지 마세요! 장 어머니는 이런 일을 하는 데 있어 정말 무책임할 수도 있습니다.

이 세상에 빚진 사람은 없다. 서로 빚을 지고 있는 사람은 없다. 부모와 자식만 있을 뿐입니다. 부모는 동의 없이 아이를 낳았고, 나중에 자식들이 빚을 갚으러 왔다고 말했습니다.

강원은 모든 면에서 그녀를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는데, 이는 어머니를 향한 어린아이의 존경심이자 효심이기도 하다.

장웬의 인터뷰 방송을 봤다.

진행자: 인생에서 겪은 가장 큰 실패는 무엇입니까?

장웬: 어머니와 저는 오랫동안 노력했지만 잘 지내지 못했습니다. 내가 하는 일로 인해 그녀를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그녀는 항상 불행해 보입니다.

이전 인터뷰에서 장웬은 영화와 인생에 대해 이야기할 때 늘 웃으며 이야기를 나눴다. 이 주제가 나오자 장웬의 말투는 낮아지고 표정은 차분해졌다. Jiang Wen의 마음 속에는 어머니와의 관계가 그의 인생에서 가장 큰 실패였습니다. 장원에게는 어머니의 영향이 컸다. 50세가 넘은 장웬은 어머니와 함께 지내던 모든 순간을 떠올리면 아직도 많은 것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실제로 강원 어머니의 경험을 보면 강원과 강우의 대우가 많이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Jiang Wen의 할아버지는 유명한 지역 광부였으며 1950년대 초반에 스스로 채굴을 시작했지만 잘못된 길을 택했다는 이유로 선고를 받았습니다. 아버지의 신념이 딸에게 미치는 영향은 상상할 수 있습니다. 1950년대 초 감옥에 있을 때에는 이웃의 침에 익사할 수도 있었습니다. 나중에 강원의 아버지는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어머니와 결혼하게 되는데, 이 군인은 해방전쟁과 한국전쟁에 참전하여 아내의 신분 때문에 군대에서 강등되었다(이것은 부모의 사랑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 두 사건이 Jiang Wen의 어머니에게 미친 영향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낙관적이고 명랑한 소녀라도 이런 일을 접하면 우울해집니다.

이후 여러 가지 이유로 강원의 어머니는 재혼했다. 장우의 아버지와 결혼.

시트콤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많은 네티즌들이 재편성된 가정에서 류싱의 처우에 대해 부당함을 느꼈습니다. Xiaoyu와 Xiaoxue는 같은 일을 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Liu Xing에 관해서는 항상 어머니 Liu Mei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재조직된 가족의 일반적인 문제일 것입니다.

이렇게 재편성된 가정에서 장웬이 처우하는 방식은 류싱의 처우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같은 사건에서 강원은 항상 구타당하는 반면, 강우와 강환은 괜찮다. Jiang의 어머니도 이러한 문제를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가족에서 Jiang Wen은 '기름병'과 같기 때문입니다. 좋게 들리지는 않지만 사실입니다. 강우와 싸워라, 강우의 아버지는 필연적으로 반대할 것이다. 더욱이 강우는 어렸을 때 늘 약하고 병약했기 때문에 자신의 몸이 '건강'하기를 바라며 '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Jiang Wen을 물리쳐야만 이 가족이 평화를 누릴 수 있습니다.

장웬은 일부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어머니가 한때 "내가 상사를 이겼으니 두 번째, 세 번째는 괜찮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폭로했다. 이 진술은 또한 많은 가정에서 자녀를 교육하는 일반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큰 아이는 둘째 아이보다 훨씬 더 자주 구타를 당할 것입니다(큰 아이는 실신하여 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Jiang Wen이 인식하지 못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강삼형제 중 장웬(江文)이 가장 올곧다. 모든 것이 간단하며 우회적이지 않습니다. 반면, 강우는 부모님 앞에서 당황한 척하는 걸 아주 잘하는데, 때로는 자신이 틀렸음에도 불구하고 부모님이 당황해서 그를 때리고 꾸짖기도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성격이 두 형제의 운명을 결정짓는다.

사실 어머니가 장웬과 화해하지 못했다고 말하는 것은 편파적이다. 어머니가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은 사뭇 다를 수 있습니다.

Jiang Wen이 처음 영화를 시작했을 때 그는 돈이 너무 부족했지만 집에 갈 때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돈 뭉치를 주곤 했습니다. 이는 어머니가 아들의 상황을 매우 잘 알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제가 표현을 잘 못하는 것 뿐이에요.

나중에 강원은 친구가 어머니에게 집을 선물한 것을 보고 어머니가 매우 기뻐했다.

강원은 어머니를 기쁘게 하기 위해 어머니에게 집을 마련해 주었지만 어머니는 이를 인정하지 않고 강원을 꾸짖었다. 어머니로서는 장웬이 돈을 벌기 힘들고 집을 사는 데도 많은 돈이 드는 것을 보았을지 모르며, 아들이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돈을 쓰는 것을 참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Jiang Wen에게 집을 사는 것은 어머니를 기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둘 다 맞는 말이지만 표현과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다.

장웬의 마음 속에는 그의 어머니가 그를 칭찬한 적이 없는 것 같았고, 이는 그를 못마땅하게 여겼다. 그러나 수년 동안 Jiang의 어머니는 Jiang Wen의 경력에 ​​대해 한 번도 반대한 적이 없습니다. 이는 Jiang의 어머니가 아들을 인정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더군다나 세 아들 중에 늘 한 아들이 더 큰 불만을 품고 있어, 부모가 물 한 그릇의 균형을 맞추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Jiang Wen과 그의 어머니의 관계를 접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Jiang의 어머니는 떠났고 Jiang Wen은 끝없이 우울하고 풀리지 않는 매듭에 시달렸습니다.

“한번은 밤 12시가 넘었는데 어머니가 때리려고 저를 깨우시더니 ‘네가 어디서 실수했는지 아느냐’고 물으셨습니다. 솔직히 나 자신에 대해서는 생각도 못했는데 내가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는데 엄마가 때리면 내가 실수한 게 틀림없다.”

즐거운 장웬. 영화계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은 그는 항상 어머니와는 극복할 수 없는 격차를 겪었습니다. Zeng은 낮은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를 기쁘게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결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이 어떤 모자 관계, 어떤 관계인지 상상하기 어렵다. 장웬이 '열세의 초대'에 출연했을 때 한때 어머니와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던 기억이 난다.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강원은 방송에서 자신이 자신감 없는 사람인데 연기와 연출 모두 너무 좋은데 왜 자신감이 없어야 하느냐고 말했다. 그러고 보니 이 모든 게 사실은 그의 어머니 때문이었다.

방송에서 Xu Zhiyuan은 그에게 "오랜 세월 동안 겪은 가장 큰 실패는 무엇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강원은 일이 너무 많다고 답했다. 예를 들어 자신과 어머니의 관계는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수년 동안 잘 지내지 못했다.

"내가 하는 일을 그 사람이 볼 때 어떻게 하면 그 사람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 사람은 늘 불행해 보여요." 사실 강원은 최근 어떻게 하면 어머니를 기쁘게 할 수 있을지 고민했을 뿐만 아니라 어렸을 때부터 어떻게 하면 어머니를 기쁘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해 왔다.

"나는 영화 속 물속의 물고기와 같다. 영화를 만들지 않을 때, 현실로 돌아오면 여전히 10대 때와 같은 딜레마에 직면한다."

어린 시절부터 Jiang Wen의 어머니는 Jiang Wen에게 매우 엄격했고 구타가 잦았습니다. Jiang Wen이 처음에 회상한 것처럼 때로는 한밤중에 갑자기 어머니에게 깨어나서 구타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식사에 무슨 잘못을 했는지도 모른 채.

이는 장웬에게 큰 심리적 영향을 미쳤다. 오랜 세월이 흐른 뒤에도 장웬은 이런 생각을 할 때마다 상실감과 무거운 표정을 감출 수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어렸을 때 제가 큰 아들이었기 때문에 어머니는 저에게 매우 엄격하셨다. 어머니가 저를 통제하면 나머지는 더 쉬울 것이라고 생각하셨다”고 어머니를 매우 이해한다고 말했다. /p>

강원은 극중 중학교에 입학해 매우 기뻤지만, 신이 나서 집에 입학 통지서를 가져와 어머니에게 건네주었을 때 행복한 표정과 말을 보지 못했다. 그가 어머니에게서 기대했던 칭찬.

오히려 어머니는 그것을 읽고 처음에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그러자 어머니는 그것을 옆으로 내버리며 “아직 빨래도 안 한 대야가 있으니 가서 빨리 빨아라”고 재촉했다.

그녀에게는 장웬이 경극단에 합격한 것이 전혀 기뻐 보이지 않았다. 그녀에게는 아들의 미래보다 빨래가 더 중요해 보였다.

당시 장웬은 여전히 ​​너무 실망하고 슬퍼서 자신에 대한 깊은 회의까지 들었습니다. 경극에 들어가기 위해 그렇게 열심히 노력할 필요가 있을까?

나중에 장웬은 유명해졌고, 어머니가 살던 집이 너무 낡았다고 생각해서 어머니를 위해 집을 샀지만 어머니는 여전히 기분이 좋지 않았다. 살기조차 거부했다.

Jiang Wen은 "어떻게 하면 그녀를 행복하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혼란스러워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냉담했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서 Jiang Wen은 여전히 ​​그녀에 대한 감정이 없었습니다. 그녀의 분노는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욕망, 어머니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망, 어머니와 화해하려는 욕망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그는 어머니와 화해할 기회를 영원히 잃었다는 사실을 슬프게 깨달았습니다.

강원은 허웨이와의 인터뷰에서 10년 넘게 영화 '성난황소'를 늘 반복해서 봤다고 말한 적이 있다. 미국 영화나 권투 선수에 관한 영화 같은 느낌이 들지 않고 자신의 집에 대한 느낌이었습니다.

"나도 로버트 드니로를 좋아한다. 그 영화에서 그가 우리 엄마를 생각나게 했기 때문이다. 그의 태도가 우리 엄마를 생각나게 했다. "

에서 로버트 드니로가 연기한 복서. 이 영화는 자존감이 낮고 의심이 많으며 공격성이 강하다. 그는 아내를 계속 때리고 형의 집으로 달려가서 싸우게 된다.

네, Jiang Wen의 어머니는 독립적이고 자립심이 강한 여성이지만 너무 자립심이 강한 여성입니다. 그녀는 Jiang Wen이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항상 알고 있지만 Jiang Wen의 감정에는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

그녀가 강웬을 대하는 태도는 이 아들이 싫어서가 아니라 결코 친밀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것입니다.

Jiang Wen은 나중에 "Sunny Days"에서 Siqin Gaowa의 프로토 타입을 촬영했습니다. 그녀는 매번 아이들을 때리고 약간의 나쁜 취향을 가진 어머니였습니다. 어머니의 그림자.

사실 아이를 사랑하지 않는 엄마는 없지만, 아이에게 당신의 사랑을 알려줄 수 있을까요?

이 질문의 근원은 Xu Zhiyuan의 '열세 초대'가 유명 영화 감독 Jiang Wen을 인터뷰하면서 점차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의 특별한 성장 경험은 강직하고 위엄 있으면서도 예민하고 수줍음이 많은 그의 독특한 성격을 형성했다. 장면과 세부사항, 현실과 이상, 번영과 질감이 그의 영화에 복잡하게 등장합니다. 그는 자유롭고 명랑해 보이며 세상에 대한 이해가 뚜렷해 보이지만, 여전히 감정적으로 취약한 면이 있어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이제는 아무 걱정도 없을 것 같지만, 어머니 이야기를 할 때면 그는 평생 한 번도 어머니와 잘 지내본 적이 없다고 솔직하게 말하며 여전히 혼란스러운 표정을 짓는다.

장웬의 어머니는 2018년에 세상을 떠났다. 그녀가 죽기 두 달 전, 장웬은 안에 돈이 가득 들어갈 뻔한 봉투를 장웬에게 주었다. Jiang Wen은 어머니와 아들의 관계가 어릴 때부터 상대적으로 긴장되어 있었고 쉽게 기분이 상했다고 말했습니다.

장웬은 자전적 영화 '써니 데이즈'에서 거친 엄마의 모습을 그린 적이 있다. 그의 어머니는 영화를 보고 오랫동안 우울증에 빠졌다고 한다. Jiang Wen은 마침내 어머니에게 중국 국립극장의 입장 통지서를 보여주면서 어머니에게 이렇게 말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엄마, 저는 중국 국립극장에 입장하게 되었습니다. 어머니는 그걸 보시더니 "너희 더러운 옷 아직 안 빨았으니 가서 빨래해라"라고 말씀하셨다. 강원이 유명해진 후, 어머니를 위해 새 집을 샀는데, 그 집에 노부인이 없어서 직장에서 배정받은 집에서 살았다. 노부인이 죽을 때까지 장웬을 당황하게 했던 것은 자신이 무슨 일을 하든 어머니의 승인을 얻지 못하고 어머니를 행복하게 해줄 수 없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는 좌절감과 무력감을 느꼈습니다.

Jiang Wen과 그의 어머니 사이에 '화해'라는 단어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어머니와 아이들처럼 Jiang Wen도 항상 어머니를 깊이 사랑해 왔기 때문입니다.

한 토크쇼에서 장웬은 "어머니와 나는 결코 사이가 좋지 않지만 항상 사이좋게 지내고 싶다"고 말했다. 어쩌면 이 문장이 관객들로 하여금 자신과 어머니의 관계를 오해하게 만들어 그들의 관계를 완화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게 만들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장웬에게는 어머니와의 문제가 있다. 즉,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를 기쁘게 해드리고 싶었지만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강원은 인터뷰에서 "그녀가 내가 하는 모습을 보면 어떻게 하면 그녀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녀는 늘 불행해 보인다"고 말했다. 어렸을 때 그의 어머니는 강원에게 매우 엄격했고 심지어 잔인할 정도로 엄격해서 강원이 열심히 일해도 어머니를 기쁘게 하기가 어려웠다.

장웬이 중국 연극학원에 입학해 어머니에게 입학 통지서를 가져갔을 때에도 어머니는 여전히 차갑게 “네 옷도 아직 빨지 않았으니 얘기하지 마라”고 말했다. 이것." 장원은 자라서 배우가 되었고, 유명한 감독이 되었는데, 어머니를 위해 큰 집을 사주었지만 여전히 어머니의 행복을 느낄 수 없었다. 이제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셨기 때문에 Jiang Wen은 "어머니를 기쁘게 할 일"을 할 기회가 없습니다.

사실 이런 상황은 국내 가정 어디에서나 볼 수 있으며, 장웬의 상황도 정상이다. 한편으로 Jiang Wen은 가족의 형이고 그 아래에는 Jiang Wu가 있습니다. 부모는 종종 형에게 엄격하고 남동생을 좋아합니다.

이런 현상을 두고 '늙은 아들 장손 노인의 생명'이라는 옛말이 있다. 공교롭게도 Jiang Wen은 어렸을 때부터 장난꾸러기였지만 Jiang Wu는 더 '예의바르게' 행동했기 때문에 그의 어머니는 그를 더욱 엄격하게 통제하게 되었습니다.

반면 중국인들은 교육관념이 다르다. 많은 부모들은 “아이가 성공할 수만 있다면 부모의 오해가 있어도 상관없다”는 개념을 갖고 있다. 아이들이 크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러고 보니 강원의 어머니도 그런 부모였다. 그녀는 강원이 성공하기를 바랄 뿐 강원 자신의 감정을 무시했다.

사실 장웬은 이런 것에는 별로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 장문은 아들로서 효심이 깊고 훌륭했다. 어머니는 마음속으로 기뻐하셨겠지만, 얼굴에는 나타나지 않았다. 게다가 어머니에게 가장 행복한 일은 물론 자녀가 건강하고 행복하며 장래가 촉망되는 일입니다. 장웬이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한 하늘에 계신 그의 어머니도 틀림없이 행복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