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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를 개설하여 돈을 버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이 글을 읽고 나면 인터넷 수익 모델에 대한 모든 것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hao123은 나중에 혁신적인 모델을 통해 판매되었습니다

2005 Nasdaq 16 A Chinese 목록 뉴미디어 기업

나스닥 시장은 수십 년의 역사를 통해 입증된 기술주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높은 주식시장입니다. 투자자들은 신흥 기술과 혁신적인 기업에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의 투자자들은 신흥 산업과 신기술 시장을 예리하게 파악하고 판단할 수 있으며, 회사의 주가가 여기에 완전히 반영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신기술의 발달과 함께 뉴미디어, 정보미디어, 오락미디어 등이 계속 등장하여 사람들의 시간과 돈을 더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나스닥에는 중국 뉴미디어 기업 16개가 상장돼 있다. 인터넷 포털에는 Sina, Sohu, NetEase, China.com, TOM Online 및 Financial Industry가 포함되며, 전문 검색 엔진에는 Baidu가 포함되며, 무선 부가 서비스 회사에는 Kongzhong, Linktone 및 Hurray가 포함됩니다. 5155 ; 온라인 게임 회사에는 Shanda 및 The9이 포함됩니다. 본 글에서는 4월 1일 이전에 발표된 상장기업의 연차보고서를 바탕으로 2005년 상기 기업의 경영상황을 검토하였다.

인터넷포털

인터넷포털 카테고리에는 시나, 소후, 넷이즈, 차이나닷컴, 톰온라인, 금융산업 등 6개사가 포함되며, 모두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포탈을 보유하고 있다. 광범위한 범위를 포괄하는 온라인 광고, 온라인 게임, 무선 부가 가치는 중국 포털이 수익을 창출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 되었으며, 온라인 광고는 인터넷 포털의 가장 안정적인 수익 모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네트워크 게임은 중국에 진출한 지 3~4년밖에 안 됐지만 사업 수익은 전체 온라인 사업 중 무선 부가 서비스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Sina, NetEase, TOM Online은 각각 각 사업 분야의 선두주자이며, Sohu는 주로 무선 부가 서비스에 의존하던 수익 구조에서 다시 광고 사업이 주도하는 수익 구조로 전환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익모델은 다양화되어 있습니다.

검색엔진 기업

전문 검색엔진 카테고리에는 중국에서 검색 순위, 기업용 소프트웨어, 광고 사업, 입찰 순위 등을 주로 운영하는 바이두(Baidu)가 성장하고 있다. 웹 사이트 트래픽의 추가 증가, 고객 수의 지속적인 확장, 성과에 따른 지불 PPC 비즈니스 모델의 확장 가능한 잠재력으로 인해 수익이 향상되었습니다.

원래 '입찰 순위'는 본 서비스를 구매한 후 기업이 일정 개수의 키워드를 등록하면 해당 검색어에 해당 기업의 프로모션 정보가 먼저 표시되는 방식입니다. 네티즌 결과가 진행 중입니다. Baidu는 기업에 유입된 잠재 고객 방문 수에 따라 비용을 청구하며 입찰 순위는 수익의 80%를 차지합니다.

무선 부가 서비스 회사

무선 부가 서비스 제공업체에는 Kongzong.com, Linktone, Hurray 등 3개가 있습니다.

차이나 모바일의 부가 서비스 시장은 2002년에 시작됐다. 5년간의 급속한 발전 끝에 2005년 전체 시장 규모는 415억 위안에 이르렀다. 하나는 친구만들기, MMS, 벨소리, 게임, 벨소리, 음성인터랙션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광고, 전문의학지식 소개, 일기예보 등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등. 기존 SP 서비스에는 SMS, 음성, 통화 연결음 등이 포함되며, 3G 기반 SP 서비스에는 WAP, 온라인 게임, MMS, JAVA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됩니다.

2005년 차이나모바일의 부가서비스 시장 발전은 계속 둔화됐다. 전통적인 SMS 서비스의 둔화와 3G의 지연으로 인해 많은 SP들이 낮은 기술 수준에서 경쟁하게 됐다. 결국 악랄한 경쟁을 형성하게 됩니다. 또한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유니콤이 WAP 등 부가가치 서비스에 대해 추진하는 고압적인 정책도 SP 업계에 타격을 줬다. 2006년은 무선 부가 가치 서비스의 돌파구가 마련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전자상거래 기업

전자상거래 기업으로는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씨트립(Ctrip), 이롱(eLong), 인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51잡(51job) 등이 있다.

관광전자상거래는 관광객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호텔, 항공사 등에서 수익을 창출한다. eLong은 비즈니스 여행 서비스, 즉 고객에게 서비스 요금을 청구하는 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초에는 고객을 위해 10%를 절약하려고 계획했지만 결국 20%를 절약했습니다. 무료이고, 나머지 10%는 50대 50으로 나누어졌습니다.

씨트립은 셀프 가이드 여행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셀프 가이드 투어의 서비스 내용은 단순한 '항공권 + 호텔'부터 '항공권 + 호텔 + 픽업 및 하차 + 선택적 여행 콘텐츠'까지 다양한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로 호텔 수수료와 항공권 수수료에 의존하여 수익을 얻습니다.

51job은 다양한 미디어 자원의 장점을 통합한 중국 최초의 전문 인력 서비스 조직입니다. 전통 미디어, 온라인 미디어, 첨단 정보 기술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 컨설턴트 팀을 통합하여 헤드헌팅, 교육 및 평가, 인력 아웃소싱 등 광범위한 전문 인적 자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게임 회사

Shanda Network와 The9은 중국 최고의 온라인 게임 운영업체입니다. Shanda는 현재 Miracle II를 포함한 10개 이상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의 약 1/3을 점유하고 있습니다(대형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만 해당). 더나인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중국 독점 운영권을 갖고 있다.

수익 모델에는 게임 시간 청구 및 부가 가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예: 플레이어가 "Yuanbao"로 구매할 수 있는 게임 내 일부 특별 소품 제공, "Yuanbao"는 플레이어가 RMB로 구매해야 함)가 포함됩니다. ).

광고 회사

광고 회사에는 중국 옥외 TV 광고 네트워크의 창립자인 Focus Media와 나스닥에 상륙한 최초의 중국 순수 광고 미디어 주식이 포함됩니다. 집중된 시장에서의 명확한 전략적 포지셔닝은 Focus Media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입니다. 광고 사업에는 상업용 건물, 매장 광고 등이 포함됩니다.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뉴미디어 기업은 중국 뉴미디어 산업의 전형이다. 미디어에는 세 가지 주요 수익 모델이 있습니다. 하나는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임대하는 SP 회사와 같은 콘텐츠로 돈을 벌고, 잡지가 인쇄본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여 강력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휴대폰 보유자에게 판매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광고로 돈을 버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포털은 텍스트 링크, 배너 및 기타 온라인 광고를 판매하고, 검색 엔진 회사는 입찰 순위를 통해 돈을 벌고, 온라인 채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 번째는 여행 서비스, 호텔 및 항공권 예약을 제공하는 eLong 및 Ctrip.com과 같은 비즈니스 플랫폼을 인터넷을 통해 구축하는 것입니다. 게임 서비스(인터넷 기술이 없다면 사람들은 참여할 것입니다. 여러 롤플레잉 게임의 비용은 엄청날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Dangdang.com.

현재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뉴미디어 기업 중 수익모델은 위의 2~3가지를 조합한 형태다. 중국 사회의 발전과 경제 성장에 따라 소비자의 정보 수요와 기업의 광고 수요가 광활한 전망을 보이고 있으며 뉴미디어 산업도 폭발적인 성장을 가져올 것입니다. 뉴미디어 발전의 주요 원동력은 원래의 정책 체계 하에서 다양한 지리적 위치, 다양한 미디어 형태, 다양한 콘텐츠 주제로 세분화된 시장을 하나의 큰 시장으로 통합하는 데서 비롯됩니다. 우리는 다양한 정보 형식(텍스트, 그래픽, 비디오), 다양한 콘텐츠 주제, 다양한 청중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뉴미디어가 향후 미디어 산업의 발전 추세가 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저자: Zhan Zhengmao 및 Liu Chenzi/칭화대학교 저널리즘 및 커뮤니케이션 학부 이 기사는 "Media" 2006.4에 게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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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NASDAQ 상장 개요 온라인 포털 기업 (시장 가치 기준)

회사명 시장 가치 총매출 주가수익률 사업 개요

NetEase 29.07 2.1 18.92 온라인 게임(81.4%), 광고(14.2%) ) 무선부가가치 등(4.3%), 무선부가가치 치열한 시장 경쟁으로 사업 위축, 온라인 게임 중심으로 사업 중심 이동

시나 13.25 1.936 26.93 광고(43.9%) , 무선 부가 가치(50.7%), 광고 및 모바일 부가 서비스가 NetEase 및 Sohu보다 앞서며 기본적으로 동일한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비율

Tom 10.18 1.721 16.73 무선 부가 가치(94.1%), 광고(5.4%),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본토 시장에서 선두 위치에 있음

소후 8.58 1.083 23.40 광고(65.5%), 무선부가가치(24.3%), 전자상거래(3.5) %), 주요 수입은 검색 엔진 "Sogou"가 제공하는 브랜드 광고 및 검색 엔진 광고를 포함한 광고 사업에서 발생합니다.

China.com 4.44 2.476 25.12 소프트웨어 개발(82.5%), China.com( 17.5%), 소프트웨어 수익은 CDC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발생함

금융 1.06 0.075 21.56 중국 최고의 금융 및 금융 정보 제공업체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중국 금융 웹사이트 중 하나이며 수익은 주로 광고 사업에서 발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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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2: 나스닥 상장 전문 검색 엔진 회사 개요

회사명 시장 가치 총 수익 주가수익률 사업 개요

바이두 15.96 0.396 56.78 인터넷 마케팅(96.2%)에는 검색 순위, 기업용 소프트웨어, 광고 사업, 입찰 순위 등이 포함됩니다.

참고: 시장 가치와 총 수익의 단위는 모두 10억입니다. 미국 달러, 아래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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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3: NASDAQ에 상장된 단일 무선 부가가치 회사 개요(시장 가치 기준으로 정렬)

회사 이름 시장가치 총수익 주가수익률 사업개요

Zhongkong.com 4.08 0.775 12.40 MMS, WAP, JAVA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5G 기준 사업수익 72.7%, 2G 기준 사업수익 27.4%

만세 1.90 0.624 8.69 휴대폰 벨소리, 사진 다운로드 등 콘텐츠 응용 및 무선부가서비스 통합 무선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개발, 통합 및 서비스. 2.5G 기반 사업 수익 57.5%, 2G 기반 수익 32.2%,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통합 서비스 사업 수익 10.1%

링통 1.77 0.736 12.21 주로 문자 메시지(SMS) 관련 ), 멀티미디어 정보 서비스(MMS), WAP, IVR 및 RBT 등 많은 무선 제품 비즈니스를 포함합니다.

사업수익 중 문자메시지(SMS) 수익이 62.6%, 2.5G 및 오디오 관련 수익이 33.5%, MMS, WAP, JAVA 게임 수익이 38.8%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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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4: 나스닥 상장 전자상거래 기업

회사명 시장가치 총매출 주가수익률 사업개요

씨트립 11.97 0.6465 29.74 호텔예약, 항공권 통합 예약, 여행상품 예약, 여행정보 조회, 할인 가맹점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종합 여행 서비스 회사입니다. 호텔 예약(69.7%), 항공권 예약(31.3%), 휴가 상품 예약(4.3%)

5155 4.09 0.624 23.84 수익원에는 인쇄 광고, 온라인 채용, 임원 검색 및 인사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인쇄 광고(54.7%), 온라인 채용(30.7%), 임원 검색(3.9%), 인사 서비스(10.6%)

e龙1.72 NA 100.50 사업 범위는 글로벌 호텔 및 항공권 예약, 레저 휴가상품, 특판가맹점, 단체여행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호텔 예약(72.6%), 항공권 예약(12.3%), 기타(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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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5: 나스닥에 상장된 온라인 게임 회사

회사명 시장가치 총매출 주가수익률 사업개요

샨다 9.39 2.35 17.68 캐주얼게임(22.6%), MMORPG(64.0%), 온라인광고 및 기타(13.4%)

9번째 도시 5.74 0.576 13.56 2005년 연간 성장률 1239%로 전체 기업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수익은 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99.6%)에서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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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6: 나스닥 상장 광고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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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시장 가치 총 수익 주가수익률 사업 개요

포커스 미디어 22.19 0.682 29.04 상업용 빌딩 방송 네트워크 현재 전국 54개 도시를 포괄하고 있으며 약 35,000개의 LCD 화면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일 수천만 명의 중산층 및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업수익 중 상업시설 광고망 수익은 84.1%, 현장 광고망 수익은 13.4%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