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저우타오·희귀새"원문|테마|감정|요약

"저우타오·희귀새"원문|테마|감정|요약

문학적 걸작 『주도·귀새』 원문|테마|감정|요약

저자소개 현대시인 주타오. 1946년 산시성 루청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6살 때 베이징에서 초등학교에 다녔고, 9살 때 아버지와 함께 신장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한때 프로 운동선수이자 전국청년연맹 간부로 활동했으며, 1972년부터 작품을 출판하기 시작했습니다. 1979년에는 신장인민출판사에서 장시 '8월의 과수원'을 출판했습니다. 현재 그는 신장군구 정치부 창의직원이다. 주요 저서로는 『팔월의 과수원』(1979년 신장인민출판사 발행), 『목자의 전집』(1983년 호남인민출판사 발행), 『성산』(1984년 『동무시』) 등이 있다. 인민해방군 문학예술출판사) 제2회(1983~1984) 전국우수신시(시집)상 《독수리피리》(1985년 충칭인민출판사 발행) 《야마들》(" 신시 시리즈'(1985년 상하이 문예 출판사 발행), '맹금류'('인민문학', 1985년 10월) 등

내용 요약

희귀한 새

소서계곡에 숨어 산과 동굴에 기어 들어가 사람들을 멀리했다. 여기저기 참외씨를 씹던 이들의 귀는 이제 조용하다. 나는 담배를 끊는 날에 담배를 피우고 진한 차를 마신다. 당신은 넓은 발코니에 옷을 걸어둔다. 당신은 "와서 보라"고 말씀하시고 목소리를 낮추셨습니다. 나는 새를 보고 뒤돌아 감탄하며 집으로 달려갔다. 무슨 일이야? 안경 가져와. 안경 없이는 잘 볼 수 없고 이렇게 아름다운 새를 본 적이 없습니다. 이것은 무슨 새인가? 희귀한 새입니다."

희귀한 새는 정말 특별합니다. 우리의 속삭임은 그것을 방해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짙은 그늘로 둘러싸인 발코니에 아주 가까운 나무 가지에 서 있었습니다. 붉은 입, 아름다운 눈, 우아한 자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꼬리는 길이가 약 1피트 정도이고 다채롭습니다. 우리가 쳐다보는 것을 보면 날아가지 않았고, 사람을 두려워하지도 않는 것 같았습니다. 여전히 나뭇가지 위에 서서 뭔가 기대하는 것이 있다는 듯 조용히 지저귀는 것 같았습니다. 자신의 아름다움이 인간으로 하여금 살인의 의도를 잊게 만들 만큼의 아름다움을 알고 있어서 피하지 않고 새처럼 겁을 먹는 것 같다. 그런데 왜 아름다운 따오기 한 쌍만 남았나요? 그리고 이미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어떨까요?

바로 앞에 서 있습니다. 우리를 부르며 작은 소리로 부른다.

지금이 구애기간이라고 하셨어요. 과연, 나무 틈에서 또 한 마리가 날아왔다. 모양과 색깔은 똑같았지만, 조금 더 작고 볏도 없었다. 유일하게 남은 한 쌍의 비교할 수 없는 커플은 나뭇가지 위에 서서 우아한 표정으로 서로를 바라보며 속삭였다. 그는 그녀에게 전화를 걸었고 그녀는 왔습니다. 잠시 헤어졌던 두 사람의 재회는 재회가 됐다. 서로를 향한 사랑은 보는 것만으로도 감동을 준다. 그는 젊은 신사의 능숙한 춤사위처럼 깃털을 흔들지 않고 높은 가지에서 낮은 곳으로 우아하게 날아갔습니다. 그녀는 낮은 곳에서 높은 가지로 가볍게 날아가며 그를 놀리며 매력적인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들은 좀 더 나은 곳을 갈지 의논하고 선택하는 것 같았고, 전혀 불안하지 않았고, 아름다움의 영역 안에서 본능적인 욕망을 조절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쌍의 왕입니다. 그는 희귀함 때문에 왕이고, 아름다움과 우아함 때문에 여왕이다. 이 유일한 한 쌍의 따오기는 유물이고 독립되어 있으며 우리 앞에 새의 재배, 새의 특성, 새의 초자연적인 것과 순수함을 보여줍니다. 갑자기 하늘에 튀어나온 발코니가 우리의 상자가 되었고, 그늘로 뒤덮인 키 큰 나무들, 먼 산과 근처 논밭이 진짜 무대가 되었고, 논밭의 난간 소리가 희미하게 오르는 합창소리가 되었다. . 무대 중앙에는 한 쌍의 발레 스타, 고전적인 사랑 이야기, 중세 왕국에서 온 한 쌍의 부활한 연인, 충성스러운 파트너 등이 있습니다. 세상은 다시 그들의 것이 됩니다. "멋져요!" "가서 와서 보라고 하세요!"라며 감탄했어요. 겁을 주어 쫓아낼까 두려웠고, 이 장면의 마지막 순간을 놓칠까 봐 더욱 두려웠다. 나는 열심히 쳐다보며 천천히 움직였다. 나는 더 이상 두 마리의 새를 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대낮에 나타나는 한 쌍의 불멸의 사랑의 영혼이 나비로 변하는 것을 상상했고, 이내 내 귓가에 펄럭였다. 아름다운 바이올린 협주곡, 그리고 물론 햄릿의 독백, "살 것인가, 죽을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등등.

마찬가지로 『안 가』라는 글에서 저자가 십여 명의 일행과 함께 여행을 떠났다가 도중에 돌아와 가지 않기로 결정한 이유는 그의 분명한 자기애의 정신과 점점 커져가는 세상에 지친 태도 때문이라고 한다. , 그리고 그의 전반적인 사회주의적 정서와 사고방식에 대한 상실감. 저자는 '강을 건너다'라는 글에서 '매우 현명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겉으로는 어리석고 이상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너무 영적인 말입니다. 동시에 저자는 최고의 드라이버가 반드시 강해 보이지는 않는다는 사실도 보여줍니다. 주도의 산문은 모두 같은 주제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전통어로는 이 주제가 천재성과 세속성, 시적 영역과 세속적 영역이다. Zhou Tao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모티브에 현대 생활을 표현했습니다. Zhou Tao의 이러한 산문 작품은 생존 경험을 강력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심오한 주제, 혁신으로 가득 차 있고 개념을 강조하며 논증에 능숙합니다. Zhou Tao의 창작물에서 우리는 작가의 영적 영역이 창작에 미치는 중요성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Zhou Tao의 시와 산문을 읽고 나면 그가 시에서 산문으로 전환한 이유를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됩니다. 그의 산문은 자신의 감정과 사고방식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심층적인 분석과 논의가 더 차분하고 구체적일 수 있기 때문에 산문을 더 많이 썼다. 그가 인품에서 대지(大智)와 우매함(大智)을 추구한 것과 일치하여 문학창작에 있어서도 대경(大智)과 대기술(大衆)을 추구한 것은 오늘날 문학계에서 참으로 주목할 만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