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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치가 북송의 지도자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북송 여요 청유해바라기 세수

중국 도자기를 아는 사람이 송 도자기를 모를 수 없고, 송 도자기를 아는 사람이 여요를 모를 수 없다. 수천년 동안 여요는 결론일 뿐만 아니라 신화로 승격시키는 선두주자이다. 국내외 경매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루 가마의 등장은 샛별과도 같습니다. 지금까지 경매에서 판매된 루 가마 도자기는 5개에 불과합니다. 이 작품은 1992년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 출품됐다. 당시 154만 달러에 팔리며 중국 도자기 경매 세계 기록을 세웠다.

북송 왕조 시대의 이 사랑스러운 여가마 하늘색 해바라기 세척은 일본에 30년 넘게 전해졌습니다. 손바닥만한 크기로 귀엽고 모양이 해바라기 모양이며 몸체가 가늘고 유약이 두껍습니다. 회색이 살짝 가미된 하늘빛이 딱 적당하고 온화하며 절제된 느낌을 줍니다. 보고 있으면 평화롭다.

남송 출신인 주유는 '청파잡지'에서 "여요궁에서는 굽는 것이 금지되어 있고, 내부에는 유약인 마노가 있다. 황제가 선택하고 철수한 뒤 팔도록 허용하는 것은 근년에 특히 드물다.” 남송 왕조는 북송 왕조와 너무 가까웠기 때문에 남송 왕조 사람들조차 “그렇다”고 한탄했다. 가까이 있어도 드물다'라고 생각하며 여요는 드물다고 생각한다. 오늘날은 남송시대가 거의 천년이 되니 더욱 드물다. 현재 전 세계에 79점만이 질서정연하게 남아 있으며, 대부분이 박물관 소장품이고, 개인 소장품은 6점뿐입니다. 가마터에서 출토된 유물은 대부분 버려진 파편들이다.

올해 봄(2012년) 초, 홍콩 소더비(웨이보)는 봄 경매에서 북송 여요 청유 해바라기 세탁물을 경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20년. 여요는 희귀하기 때문에 각 작품의 출처가 분명합니다. 이는 중국 도자기의 거대한 군대 중에서 특별한 경우이며 그 고귀한 지위는 분명합니다.

지난 세기 초, 영국에는 중국 미술을 사랑하는 수집가 집단이 등장했다. 그들은 매우 전문적이었고 어느 ​​정도 학자의 역할을 맡았다. Alfred Clark (Alfred Clark)과 그의 아내도 그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영국 버크셔주 풀머에 거주하며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많은 중국 예술 보물을 수집했습니다. 클라크 씨는 1935년부터 1936년까지 영국 동양도자협회 회원으로 런던에서 전시회를 열었고, 전시 준비를 적극적으로 도왔으며 소장품 60여점을 아낌없이 빌려주었다. Alfred Clark과 그의 아내의 컬렉션은 1950년 Clark 씨가 사망할 때까지 중단되지 않았습니다. 스위스 "Meiyintang"의 컬렉션 중 상당수는 이전에 Alfred Clark과 그의 아내가 수집한 것이었습니다. 1992년 인터뷰에서 레이디 데이비드는 남편이 생애 가장 존경했던 컬렉션에 대해 묻자 “클라크인 것 같다. 최고의 컬렉션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취향이 좋은 두 사람이 수집한 것? 송나라 컬렉션을 보존하기 위해 위층 작은 방 벽에 전시 캐비닛을 설치했다고요?"

소더비가 유언장에 경매한 여가마 해바라기 워시 앤 데이잉 컬렉션 박물관 소장품에 있는 루 ​​가마 세탁기는 원래 한 쌍이었으며 둘 다 1936년에 두 사람이 그 중 하나를 대영 박물관에 기증했고, 다른 하나는 1937년 프랑스 전시회에 나타났습니다. 이 Ru 가마 와셔 한 쌍이 1936년 이전에 Clark 가족에 의해 수집되었을 것이라고 추측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Clark 씨가 1950년에 세상을 떠난 후, 그의 아내는 1976년 사망하기 몇 년 전에 그것을 팔 때까지 또 다른 Ru 가마 세탁물을 보관했습니다. 그녀는 런던의 현지 골동품 상인에게 팔린 후 일본의 Cocoon Mountain Longquan Tang에 다시 팔렸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누에고치산 류센도'는 전쟁 전 일본의 유명한 골동품 가게로, 한때 야마나카 상공회의소와 맞먹을 정도로 유명했습니다. 창업자 유야마 마츠타로는 송나라 청자난로를 의지하여 일본에서 중국의 주요 용천청자 골동품상으로 입지를 다졌고, 이에 일본에 골동품 가게를 열었습니다. 그는 중국에서 용천청자를 발견한 후의 행운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골동품 가게 이름을 '용천'이라고 명명했습니다. 누에고치산의 용천당(龍泉唐)이 이 여가마 해바라기 세척제를 인수한 후 현재 수집가에게 판매하여 이중 플라타너스 나무 상자에 포장하여 수집했습니다.

오랫동안 서구에서는 여요에 대해 아는 바가 전혀 없었다.

1915년 R.L. Hobson은 자신의 걸작 "중국 도자기 및 도자기"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중국 학자들은 Ru 도자기가 송 도자기를 능가하는 우아하고 우아하다고 만장일치로 믿습니다. 비록 유럽에는 확실히 Ru 도자기로 알려진 도자기가 없습니다. , 그것은 가장 우아한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1935-1936 년까지 런던 왕립 예술 아카데미는 중국인이 대여 한 루 도자기 10 점을 전시하는 "중국 미술 국제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정부와 유럽의 인재들은 이 신비한 유물의 출현을 처음으로 보았습니다. 수년 동안 사람들은 Ru Kiln의 유적을 찾고 있었지만 이전에는 Ruzhou, 즉 허난 성 Linru 카운티에 속했을 것으로 추측되었습니다. 허난(河南)성 보봉(寶峰)청량사(青梁寺)의 여요(如窯) 유적이 발견되었고, 여관(紀關) 가마 기구의 파편이 대량으로 출토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여요에 대한 연구와 통계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1958년 G. St. G. M. Gompertz는 해외에서 수집한 루 도자기 31점의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또한 중국 정부는 1935년부터 1936년까지 런던에서 열린 중국 미술 국제 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10점을 보냈습니다. 1987년 상하이 박물관장 왕칭정(王慶順) 등이 전 세계 루관 가마기 65점을 집계했고, 이후 1991년 69점으로 늘어났다. 그러나 이 두 목록에 나열된 일부 제품 이름은 더 이상 여가마 공식 도자기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데가와 데쓰로는 2009년 일본 오사카 시립 동양도자미술관 국제교류 특별전 카탈로그에서 여가마청자 70점을 편찬하고 각 유물의 발행부수와 크기, 삽화를 게재했다.

루 가마는 굽는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드물다. 이는 학자들 사이의 공통된 인식이지만 명확한 시간은 없다. 원 원년(1086년)부터 중녕 5년(1106년)까지 약 20년이 걸렸다는 설도 있고, 여요의 굽는 시간이 조금 더 길지만 그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설도 있다. Zhezong과 Huizong의 방향. 경강 2년에 여진족이 남쪽에서 중원을 침략하여 북송이 쇠퇴하고 변경이 멸망하고 여주가 멸망하여 여요는 곧 개인 가마가 되었다. 남송 왕조는 상대적으로 평화로웠고 좋은 도자기가 부족했습니다. 남송 주미(周密)의 《고무림사》에는 소흥 21년 10월 송 고종 조구가 청하왕 장준의 집을 방문했다는 기록이 있다. 카운티와 장준(Zhang Jun)이 여(Ru) 도자기 16점을 선보였습니다.

루 도자기는 널리 유명하지만 진품은 드물다. 문인들은 유물을 더욱 신비롭게 만들기 위해 여기저기 복제해야 했다. 그 유약의 색깔은 '푸른 하늘과 비오는 날씨'와 비슷한 색을 띠고 있으며, 유약에는 마노가 사용되었다고도 합니다. 명대에는 여요의 사례가 부족했다. 경덕진에는 관요와 게요의 모방이 있었지만 여요의 모방은 없었다. 청나라 옹정 시대에 사람들은 여자기를 모방하기 시작했습니다. 옹정 7년(1729년) 내무부 기록에는 다양한 종류의 여요 붓세척기 31개가 기록되어 있으며, 비문이 있을 수 있으며 일본에서 온 것으로 추정되는 외국 칠기 상자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비문이 새겨진 루 도자기는 타이베이의 "자금성" 컬렉션과 일치합니다. 옹정 10년(1732년) 『장시동치』의 황실 칙령에 의해 생산된 도자기 제품 목록에 따르면 경덕진은 문양이 없는 구리 뼈에 여유를 입혀 사람의 얼굴에 고양이 먹이 접시의 색깔을 모방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송나라'와 '동뼈에 생선알 문양이 있는 루 ​​유약, 모조 여가마 도자기에는 송나라 도자기의 색상을 모방한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건륭은 여자기를 매우 좋아하여 이를 칭송하는 시를 짓고, 궁궐의 장인들에게 이를 그릇에 새겨달라고 명령하여 귀하의 도자기를 이전보다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루자기 중 적어도 20개에는 그의 황실 시가 새겨져 있다. 당연히 당시의 여요에 대한 이해는 오늘날만큼 좋지 않았고, 건륭제 역시 때때로 아버지가 재위 중에 만든 여요의 모조품을 송의 진품으로 착각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옹정시대의 도자기 소성 기술이 매우 정교했음을 보여준다.

1970년대 초반부터 1980년대 후반까지 송나라 도자기는 늘 중국 도자기 경매 시장을 장악했고, 100만 위안 이상에 팔린 청나라 도자기는 극소수에 불과했다. 오늘날에는 상황이 반전되었습니다. 1억 위안이 넘는 에나멜 도자기의 가격은 수십 년 전만 해도 수십만 위안에 불과했습니다. 소더비 중국도자미술부 국제이사 추궈시(Qiu Guoshi)는 "송 도자기의 가격이 오르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1992년에 154만 달러에 팔렸음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이미 매우 비싼 가격이다."라고 말했다. 피라미드 모형의 일반 송 도자기 출토된 도자기가 많지만 아무도 원하지 않습니다. 출처가 있고 정말 좋습니다. 수년 동안 공식 가마에서 나온 망치 꽃병을 포함하여 몇 개만 셀 수 있습니다. , 건가마의 흑유 다완, 그리고 가마의 매화병 중 탑 꼭대기에 있는 송자기의 수는 매우 드물지만, 고품질 제품의 수는 매우 적습니다. 명청대 관가마에서 나온 것은 송자기의 수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다.

좋은 송자기가 등장하면 가격도 분명 좋을 것이다. "

올해 경매시장 환경이 좋지 않은 가운데 소더비 홍콩은 이 루 가마의 가치를 6000만~8000만 홍콩달러로 책정했다. "최고의 가마를 이 가격에 살 수는 없다." 명청 시대의 공식 가마에서는 최고 품질의 송 도자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전혀 비싸지 않은 것 같아요. " Qiu Guoshi는 말했습니다. 사실 Qiu Guoshi의 견해에 따르면 송 도자기 컬렉션은 싸고 비싸거나 크기의 문제가 아닙니다. 개인의 취향과 미학을 더 잘 반영 할 수 있습니다. 공식 가마에서 나온 도자기 명청시대의 가마는 당시 통치자에 의해 행해졌으나 심사를 통해 선과 악의 기준을 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단, 여요와 송대 관요는 제외된다. 왕실을 위해 Qiu Guoshi는 다음과 같은 예를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가마를 짓는 경우 홍콩의 할리우드 로드에 가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비용은 HK$50,000를 넘지 않습니다. 작년에 런던에서 열린 봄 경매에서 가마에서 나온 그릇이 800,000파운드 이상에 팔렸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최고였기 때문입니다. ”

사실 최근 몇 년간 루 가마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기록도 없고 발굴 보고도 없어 사회에서 소수의 사람만이 알아볼 수 있다. 그리고 Baofeng Qingliang Temple과 Zhanggongxiang에서 출토된 Ru 가마 도자기 조각과 전승된 Ru 가마 도자기 사이에는 매우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도 몇 년 안에 이러한 질문을 설명할 수 있는 과학적인 방법이 나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