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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관복에는 어떤 기법이 사용됐나요?

청나라 관복의 패치워크 문양은 다음과 같다.

왕실 관복의 동물문양

왕자의 오복 -발톱 황금 용, 앞면과 뒷면에 네 그룹의 용, 두 마리의 어깨 걷는 용

왕자와 왕세자, 위와 동일

군왕의 다섯 발톱 용, 한 마리 4개 연대 앞뒤에 각각

베일러의 네발톱 비단뱀, 두 연대 앞뒤에 하나씩

베이지 네발톱 비단뱀 두 그룹

청나라 대신들의 관복에 새겨진 동물무늬

문관: 1급---학. 군사 직위: 1급——기린.

2학년——금꿩. 2학년---라이온.

3학년---공작. 3학년---표범.

4학년---원화. 4학년---타이거.

5학년----흰꿩. 5학년——Xiong Zan.

레벨 6----백로. 6학년---뱌오.

7학년----鸂钒. 7학년---코뿔소.

8학년---메추라기. 8학년---코뿔소.

9학년---파랑새. 9학년 - 해마. 게다가 검열관과 훈계관 모두 해치였다.

참고 1: "West Wing"으로 발음되는 Yi Chi는 "Bully Wing"으로도 읽을 수 있습니다. 이는 수컷과 암컷이 종종 함께 다니는 아름다운 물새입니다. 함께 자고 싶고, 함께 비행하고 여행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참고 2: 7급 및 8급 장교의 제복에 있는 동물은 모두 '코뿔소'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대 관복에 새와 동물의 이미지를 사용한 것은 당나라 오측천 때부터 시작됐다. 청나라의 관복은 수선복 또는 수선복이라고도 불렸다. 청나라 의상입니다. 황제가 공포(孔衣)를 입고 왕자가 용옷(龍衣)을 입으면 왕자와 신하, 관료는 이에 어울리는 옷을 입는다. 그러나 수선하고 입는 경우가 많아 청나라 문무장관과 관리들의 중요한 관복이다. 보조 코트의 형태는 둥근 목, 이중 플래킷, 플랫 슬리브, 소매 및 팔꿈치, 무릎 아래 길이(로브보다 약 1피트 짧음), 플래킷에 단추 5개가 있는 남동석 루즈한 코트이므로 "외부 코트" 또는 "코트"라고 불립니다. 강장제는 모두 하늘색이며, 강장제의 주요 특징은 금, 은, 기타 색실을 사용하여 다양한 문양으로 수를 놓아 공직을 구별하는 것입니다. 공무원은 새를 수놓았고, 무관은 동물을 수놓았는데, 이는 관복의 가슴과 뒷면에 장식되었습니다. 왕자, 카운티 왕, Beile, Beizi 및 기타 왕실 구성원은 둥근 패치를 사용합니다. 정사각형 보충제는 Gu Lun 이마 배우자, Zhen Guo Gong, Fu Guo Gong, He Shuo 이마 배우자, Min Gong, Hou, Bo, Zi, Nan 및 모든 수준의 공무원에게도 사용됩니다. 청나라에서는 수선옷을 지푸옷 바깥에 입었고, 지푸옷을 입을 때는 수선옷을 밖에 입어야 했다. 유일한 예외는 매년 복날의 더운 여름 기간으로, 이를 "코트 프리 기간"이라고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지푸 가운을 입는 데는 코트를 수선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나라 청나라 문무관들은 패치워크 복식을 입었고, 앞면과 뒷면 중앙에는 새나 동물을 수놓은 실크스크린을 장식했는데, 이를 '부자(Buzi)'라고 불렀다. 실크 자수와 염색 기술의 솜씨로 예술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동물 문양으로 관직을 장식하는 방식은 당나라 오측천황후 때 처음 시작됐다. 이전에는 관복은 대부분 인쇄된 리본과 색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장신구의 개수와 의상의 색상으로 레벨을 구분하였다. 오측천은 관직을 구별하기 위해 문무관에게 동물 문양으로 장식한 수놓은 예복을 하사하였다. 이런 창의성은 법원복의 수준에 대한 이미지를 변화시켜 한눈에 알 수 있게 해준다.

청나라 초기에는 무신들만이 제복을 깁을 수 있었고, 헝겊 조각은 궁중복, 짧은 저고리, 가죽 코트, 말 코트에 마음대로 엮을 수 있었다. 순치 이후 9년 만에 보복 제작에 변화가 생겨 명나라의 맞춤화가 거의 모두 계승됐고 일부 문양만 삭제됐다. 모든 직급의 공무원이 착용하는 패치워크 유니폼은 남동색이며 동일한 스타일로 둥근 칼라, 이중 옷깃, 팔꿈치 위의 평평한 소매, 무릎 위의 신체 길이만이 다릅니다. 덧붙여 대는 세공.

청나라 부지는 명나라에서 직접 계승했지만, 둘 사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우선 스타일에 있다. 명나라에서는 부자가 의복에 사용되었고, 청나라에서는 부자가 코트에 사용되었습니다. Ming 슈트는 앞면 가슴 패치가 일체형으로 된 튜닉 칼라 셔츠이고, Qing 슈트는 앞면 가슴 패치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 더블 브레스트 코트입니다. 명나라에서는 패치워크를 따로 짜서 패치워크 위에 수놓기도 하고, 미리 패치워크에 직접 짜서 수놓기도 했고, 청나라에서는 패치워크를 따로 짜서 패치워크 위에 꿰매기도 했다.

명나라 부자는 사방 40cm 정도인 반면, 청나라 부자는 조금 더 작아서 사방 30cm 정도로, 명나라 부자는 대부분 붉은색 등 단색을 바탕으로 금실을 사용했다. 자수, 청나라의 것은 빨간색 등 단색으로 만들어졌으며 기본은 파란색, 검정색, 진홍색 및 기타 어두운 색상이며 색상은 화려하고 자수되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빵의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둘러싸서 만들었고, 청나라에서는 빵을 정교하게 가공했으며 대부분 레이스로 만들어 장식적인 효과를 주었습니다. 명대에는 4품 이하 문관들이 입는 자수의 대부분이 한 쌍의 새를 수놓았으나, 청대에는 모든 동물을 한 마리의 새로 수놓았다.

명나라의 빵은 가슴과 등에만 장식되었습니다. 청나라의 일부 황실 빵은 가슴뿐만 아니라 어깨에도 장식되었습니다.

청나라 관복에 수놓은 문양은 관직의 계급을 나타내는 표시였다. 단순히 자수의 복잡도와 색상의 차이일 뿐입니다. Buzi는 관직을 가지고 존재했고, 법원의 제한을 받아 대량으로 만들어질 수 없었다. 따라서 장인정신의 가치와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오늘날 그것은 귀중한 문화 유물 컬렉션이되었습니다.

공무원이 입는 자수 문양은 주로 새 문양을 사용하고, 무관은 무관의 위엄을 표현하기 위해 동물 문양을 사용한다. 관리의 첫 번째 부인은 황후이며, 그녀도 남편의 관직을 따를 수 있으며, 관리 하페이의 가슴과 등에 패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보완은 둥근 보완과 정사각형 보완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원부(圓帯)는 북자(Beizi) 위의 왕실 친족에게 사용되는 것으로, 윗부분에는 다섯 개의 발톱을 가진 금룡 문양이 있고 왼쪽과 오른쪽 어깨, 가슴, 등에 각각 장식되어 있습니다. 팡부는 공무원, 군 장성 등의 관료에게 사용됩니다.

청나라 관료들이 쓰는 모자는 아주 특별했습니다. 긴 깃털이 달린 둥근 모자였습니다. 두 종류로 나누어지는데, 하나는 8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쓰는 '따뜻한 모자', 다른 하나는 3월부터 8월까지 쓰는 '시원한 모자'이다. 따뜻한 모자는 중앙에 돔이 있고 그 주위에 넓은 접힌 챙이 있는 둥글고 검은색 모직 소재, 벨벳 또는 새틴으로 만들어집니다. 모자의 챙은 밍크, 해룡가죽, 여우가죽 등 고급가죽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모자 윗부분에는 붉은색 씨실을 장식하고 중앙에는 윗구슬을 장식하였다. 윗구슬은 보석, 산호, 금, 은 등으로 만들어져 공적인 신분을 구별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밀짚모자는 옥풀, 등나무 비단, 대나무 비단으로 만든 원뿔 모양의 모자입니다. 바깥쪽은 거즈로 덮여 있고, 빨간 모자와 윗구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황제의 모자는 3겹의 왕관과 금룡이 박혀 있는 가장 호화로운 모자였습니다. 왕관 꼭대기에는 금실이 박혀 있고 그 위에는 4마리의 금룡이 새겨져 있는데, 각 용의 입에는 진주가 물려 있고, 왕관 중앙에는 진주와 보석이 박혀 있다. . 본명이 "화살 소매"인 말굽 소매는 전사가 화살을 쏠 때 손을 보호하는 방호복입니다. 말발굽처럼 생겼네요. 청나라에서 자주 입는 슬릿 화살 재킷의 소맷단에 장착되며, 평상시에는 위로 올려 경례할 때는 내려서 손을 가릴 수 있습니다. 청나라 사람들이 특히 소중히 여겼던 만주 민족의상이다.

만주옷은 가장 중요한 옷으로 한복과는 확연히 다른데, 상체는 몸에 꼭 맞고 소매는 더 얇으며 하체는 앞면에 트임이 있다. , 뒤로, 왼쪽 및 오른쪽에도 클래스 제한이 적용됩니다. 왕실의 예복은 트임이 4개로 허용되고, 관리와 서민의 예복은 트임이 앞뒤로 두 개만 허용됩니다. 가운에는 모두 둥근 고리와 오른쪽 거싯이 있습니다. 황제의 예복은 밝은 노란색에 용 문양이 수놓아져 있었습니다. 관리들과 시녀들은 비단뱀 무늬로 수놓은 예복을 입는다.

겉옷 밖에 외투를 입는 것은 만주복식의 큰 특징이다. 외부 코트는 로브보다 짧으며 일반적으로 이중 옷깃, 둥근 목, 느슨한 소매 및 플러시 커프스가 있습니다. 만다린 재킷은 매우 짧은 외투로 허리보다 길지 않으며 소매는 팔꿈치보다 길지 않습니다. 더블 브레스티드 만다린 재킷은 궁중 예복으로도 자주 입었습니다. 노란색 만다린 재킷이 가장 고귀합니다. 만다린 재킷과 유사한 조끼도 라이딩과 사격의 삶에 따라 결정되는 의복 스타일입니다. 조끼에는 소매가 없으며 주로 보온을 위해 입는 것으로 나중에 점차 코트로 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