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전쟁이 끝나면 승리한 쪽이 전장을 청소하나요? 양쪽에서 죽은 사람들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전쟁이 끝나면 승리한 쪽이 전장을 청소하나요? 양쪽에서 죽은 사람들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타산 봉쇄가 시작될 때 장개석군 동진군 사령관 허우징여는 아직 그의 위치에 도착하지 않았으며 모든 전장 부대는 Que Hanqian의 통일된 지휘하에 있었습니다. 제54군 사령관은 운남 서부의 노강을 강제로 도하한 원정군의 유력 장군으로, 포격을 무릅쓰고 타산촌 맞은편 기룡산에 올라 전투를 직접 관찰했다. 현장 조사팀의 리더인 루오 치(Luo Qi)는 95독립사단 소대 상급 장교 회의를 소집하여 1인당 500만 골드 위안의 가격으로 "용감한 팀"을 조직했습니다. 그들의 공격은 전례가 없는 맹렬했습니다. 동북해방전쟁 전반에 걸쳐.

그러나 영웅적인 동예 4열, 11열의 완강한 저항으로 소위 동방군은 금주까지 완전히 포로로 잡혔으나 여전히 도하하지 못했다. 타샨 방어선에는 총 7,000구 이상의 시체가 버려져 있었습니다. 후정여의 부대는 전투 개시 며칠 만에 시신을 일부 장사할 수 있었지만, 금주(金州)가 포로로 잡혔다는 소식을 듣고 동예의 주력군이 돌아서서 죽임을 당할까 봐 급히 후퇴하고, 아직도 많은 시체가 전장에 남아 있었습니다.

전투가 끝나고 마을로 돌아온 타산 마을 사람들은 마을 남서쪽의 커다란 노란색 지역에 '시체'(초창기 북동쪽 사람들이 시체라고 부르던 이름)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았다. ) 마을 남서쪽에는 폭이 약 30m 정도 되는 작은 강이 있었다(저자는 2년 전 현장 조사를 해보니 이미 물이 부족해 매우 좁았다고 한다). 말기 관외 전쟁 당시 만주 청나라 도르곤의 루이 왕자가 이곳에 진을 쳤기 때문에 '마주강'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 결과 6일 밤낮으로 반복되는 줄다리기 기간 동안 인마강에는 시체가 가득 찼는데, 이는 전쟁이 얼마나 잔혹했는지를 보여준다.

이때 동북 야전군 주력은 요녕성 서부의 요요상군을 섬멸하기 위해 북쪽으로 진격해 왔다. 부서는 지방 정부를 조직하고 사람들에게 전장을 청소하고 시체를 매장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어쨌든 군복은 달라서 식별하기 쉽습니다. 우리의 순교자들은 군대 대표자들에 의해 한 명씩 식별되고 식별되어야 하며, 해방 후 이 유해들은 금주에 있는 "요심 캠페인 순교자 묘지"로 옮겨졌습니다. 순교자들의 이름이 빽빽이 들어찬 벽이 있습니다.

장제스의 전사한 장교와 병사들의 시신은 제한된 여건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었는데, 추운 날씨 탓에 인근 마을 주민들이 동원돼 대부분 현장에 묻혔다. 매우 어려웠기 때문에 기존의 요새와 참호를 이용하여 시체를 넣은 다음 흙으로 채워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매장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듬해 봄, 농부들은 정부의 요청도 없이 밭을 청소하고 계속 묻어야 했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곧 파종을 시작해야 했기 때문에 다른 방법이 없었습니다.

타산에서 멀지 않은 진저우시에서는 현지 군대가 동예열사 유해 수습을 담당했고, 지방 정부는 대규모 시민을 동원해 시신을 제거했다. 장개석의 장교와 군인의 시체 "린뱌오" "전서"에 이에 대한 특별한 기록이 있습니다. 금주는 인력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반달 이상 일하여 시체를 자동차에 실었습니다. 차 한 대당 인원 수를 초과하여 도시 밖으로 데리고 나가 매장합니다. 노인인 겅푸쓰(耿富施) 씨는 "그때 들어오고 나가는 마차와 차들이 다 이런 짓을 하고 있었다. 처음에는 너무 무서웠지만 나중에는 아무것도 아니게 됐다. 구멍을 파낼 필요도 없었다. 거기에는 도시 외곽에 요새가 많아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금주 전투에서 범한제 부대는 총 24,000여 명의 사상자를 냈지만, 금주시에서는 모두 전사한 것이 아니었고, 주변 이현현, 백호툰에서도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 배급수영장 등으로 추정되는데, 시내에는 약 2만구의 시체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는데, 이는 사람들이 매일 약 2,000구의 시체를 치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년 전 사회기반시설 건설 과정에서 여전히 시체가 발굴됐다.

위의 상황은 모두 우리 군대가 동북에서 결정적인 이점을 얻은 기간에 발생했습니다. 요선 캠페인이 시작되기 전, 동예에서 전멸 전투가 끝나면 우리의 순교자들이 먼저 왔습니다. 그런 다음 장개석의 장교와 군인의 시신을 반환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을 조직할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인도주의적 정신이자 정치적 공세입니다.

예를 들어, 1948년 1월 초, 동예가 진린다(陳린다)가 새로 편성한 제5군을 완전히 전멸시킨 후, 각 부대는 중대를 파견하여 전장을 청소하고 며칠 동안 춥고 눈이 많이 내렸기 때문에 썩은 사람이 없었습니다. 뼈.상태.

군인들은 먼저 시체를 모아 치워놓은 뒤 주민들에게 대피 전 심양에 전갈을 보내달라고 요청했고, 적군은 이를 수습하기 위해 차량을 보냈다. 다른 전투에서는 조건이 허락한다면 사람들은 죽은 적 장교와 군인의 시체를 직접 반환하기 위해 조직될 것입니다. 샤오화 장군은 한때 국무장관에게 시체 반환과 정치적 공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보고했습니다. p>

"아직 집계되지 않은 시신을 송환하는 일은 각 종대, 각 연대별로 따로 진행된다. 관에는 추모 메시지와 애도문을 붙인다. 7~8개 매일 사람들이 송환되고, 나팔소리가 들린다. 적군 장교들은 시체를 인수한 후 군인들이 정중하게 대응하고, 14D(사단)는 야단을 쳤다고 한다. 70명 이상의 민간인을 구금해 이송한 것으로 전해지며, 직장을 내려놓고 눈물을 흘린 사람들까지 충격이 컸다”고 말했다.

해당 전문은 1947년 4월 28일자입니다. 분명히 이 사건은 《임강4대보장》에 나오는 우리 남만군구 전투의 에피소드임에 틀림없습니다.

우리 군은 국민들의 지지를 받으며 훌륭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중부 장쑤성에서 7번의 전투와 7번의 승리가 있었다는 소식을 할아버지로부터 들었습니다. 그 중 현보 전투는 우리 집에서 멀지 않았습니다. 이주노동자들은 병참과 탄약, 식량, 풀 운반, 부상자 이송을 담당했습니다. 전사한 병사들은 함께 묻혔는데, 내 고향의 순교자 묘지에는 최고 수인 500명, 대대장과 교관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얇은 관에 묻혀 있었다. 선두 위치에는 작은 공간을 차지하는 구덩이 하나에 5~6명의 병사가 있었다. 매장할 수 없는 것들은 이주노동자들에 의해 10km 이상 떨어진 다른 곳으로 옮겨졌습니다. 우리 학교는 어렸을 때부터 청명절 기간 동안 순교자들을 위한 추도식을 조직해 왔으며, 지난 몇 년 동안 국가에서는 건물을 재건했습니다. . 인민의 영웅은 불멸이다!

1938년 10월 27일 일본군 제15사단은 우창에서 강을 건너 한양을 점령하며 4개월 반에 걸친 우한 전투가 끝났다.

일본의 공격을 억제하고 '공간을 시간과 교환'하려는 전략적 의도를 실현하기 위해 중국 국민당 정부는 약 100만 명의 병력을 열악한 무기와 장비로 투자했다. 탱크, 독가스 등 대량살상무기로 무장한 일본군은 참을 수 없을 만큼 뜨거운 다비산맥과 강한평원에서 사투를 벌였다. 그러나 무더운 여름에 병참이 부족하고 전염병이 돌면서 장병들은 큰 희생을 치렀다.

참전한 일본 제2군과 제11군의 통계에 따르면 두 군 앞에서 각각 국민당 시신이 52,000구, 143,400구가 발견됐다.

일본군이 내린 결론에 따르면 국민당군은 이송 과정에서 쓰러진 장교와 병사들의 시신을 수습하지 못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결국 군사적 상황은 불타오르고 있다. 전투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어떻게 사단 전체가 후퇴하여 군대의 손실을 최소화할 것인지가 관건이다.

일본군은 이렇게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다. 승리한 쪽이 전장을 청소하고 나서 이를 알게 된 것은 당연했다. 하지만 늘 중국군과 민간인에게 잔인하고 잔인했던 일본이, 그들이 본 19만 구의 중국군 유해를 솔선해서 처리할 것인가?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우한 전투에 투입된 일본군의 전체 병력은 약 30만 명이었고, 사상자는 약 9만 명에 달했으며, 수천 평방 킬로미터에 걸쳐 흩어져 있는 20만 명에 가까운 적군의 시체를 처리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았다. 병력을 모두 분산시키나요? 병력 분산으로 인해 중국군이 갑자기 중국군의 공격을 받게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더위를 참을 수 없고 전염병이 창궐하던 당시 일본군에게도 큰 위협이었다.

게다가 4개월에 걸친 우한 전투 역시 일본군을 심각하게 약화시켰고, 그들이 얻은 것은 텅 빈 도시뿐이었다.

따라서 승리한 쪽이 전장을 청소하더라도 유용한 재료를 수집하는 것 외에는 기본적으로 상대방 병사의 시체에 손을 대지 않고 자연이나 사람이 닿기만을 기다린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 하지만 기본적으로 전장 주변에는 평범한 사람이 없습니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전쟁이 끝난 후 전장을 청소하는 것은 꼭 필요한 일인 경우가 많으며, 전장을 청소할 때 가장 중요한 일은 전쟁의 사망자를 처리하는 것입니다. 적과 우리 모두. 그렇다면 전장을 청소하는 일은 보통 누가 합니까? 적과 우리의 시체는 어떻게 처리됩니까? 전장 청소: 일반적으로 승리한 측에서 처리하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전장 청소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승리한 측에서 청소한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편은 패주하거나 후퇴했으며, 일단 전투 지역에 도달하면 전장을 청소할 시간도 능력도 없습니다. 물론 모든 것에는 예외가 있으며, 어떤 특별한 상황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전장을 청소하는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1. 지원군을 담당합니다. 패한 쪽이 후퇴하고, 승리한 쪽이 적을 추격해야 한다면 당연히 전장을 청소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이다. 이 경우, 승자의 지원군에 의해 전장이 청소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국 병사들은 신속해야 한다. . 이것은 고대부터 드문 일이 아닙니다.

2. 각 군대. 이러한 상황은 양측이 대결할 때, 즉 전투 종료만으로는 승자를 완전히 결정할 수 없을 때 자주 발생합니다. 이 경우 양측은 종종 일부 사람을 보내 전장을 청소하고 부상자와 시체를 수거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현대 전쟁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부상자와 시체를 수습하는 임무를 맡은 군인에게는 적십자 표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지역주민. 이런 상황은 양당이 모두 전장을 청소할 수 없을 때만 발생하므로, 정부가 지역민을 조직하거나 자발적으로 조직하여 전장을 청소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다.

4. 특수 기관. 이런 상황은 상대적으로 드물며, 기본적으로 전쟁 당사자가 전장을 청소할 수 없거나 시체 처리에 대한 인식이 없는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전장 청소를 담당하는 주체가 적십자나 평화유지군 등 특수기관인 경우가 많다.

위의 내용은 전쟁에서 전장을 청소하는 것이 주된 책임인 다양한 상황이지만, 일반적으로 전쟁에서는 승자가 전장을 청소하는 책임을 맡지만, 여러 가지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다른 세력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장을 청소하십시오. 시체 치우기: 보통 그 자리에서 매장하지만 예외도 있다

인도적 차원에서든, 역병으로 인한 더 큰 피해를 피하기 위해서든, 전장에서 시체를 처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본국으로 이송되어 매장되거나 단독으로 매장되는 주요 장군 외에,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일반 군인의 시체는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방법으로 처리되었습니다.

△고대 전장터 변경

1. 현장에 묻혔다. 이는 여건이 허락한다면 일반적으로 자신의 병사들의 시체를 별도의 무덤에 매장하여 평화롭게 매장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처리 방법입니다. 적의 시체는 잘 처리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몇 개 또는 수십 개의 큰 구덩이를 파고 시체를 밀어 넣어 묻습니다. 깊은 자연 도랑과 시체를 거기에 던지는 것이 더 쉽습니다. 예를 들어, 진과 조 사이의 창평 전투에서 창평 고대 전장터의 현대 발굴에 따르면 진군은 자연 계곡을 발견하고 전투에서 죽은 조군의 시체와 처형된 조군 포로를 던졌습니다. 그들을 묻기 위해 그 안에.

2. 그대로 놔두세요.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날씨가 심하게 춥거나 바람과 모래가 심하고 환경이 건조한 경우에만 사용됩니다. 결국 이 특별한 환경만이 시체가 쉽게 썩거나 악화되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전염병 발생까지. 물론 이곳에서는 주로 적의 시체를 노린다. 우리 자신의 시체를 처리한 뒤 때로는 적의 시체를 그대로 전장에 던져 새나 짐승, 벌레, 개미에게 먹히다가 결국 뼈가 되어 썩어버릴 때도 있다. 두보의 『병마』에는 “나를 보지 못하면 나는 칭하이에 있을 것이요, 고대의 뼈를 모으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라는 대사가 있다.

3. 화장 처리. 고대인들은 "평화를 누리라"고 믿었습니다. 비록 인생에서는 모두가 적이었지만, 무엇보다도 죽은 사람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게다가, 많은 시체를 태울 때 나는 냄새는 정말 불쾌했습니다.

따라서 송나라 이후 화장이 점차 대중화되었지만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이 방법이 거의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서양에서 더 흔하다. 왜냐하면 불꽃이 사람의 영혼을 정화시켜 죽은 사람을 천국으로 승천시킬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체는 결국 불에 타지 않으며, 현대에서는 휘발유를 부어 연소를 촉진할 수 있지만, 고대에는 다루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소규모 전투에서만 사용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방법이 서양에서는 더 인기가 있지만 동양에서는 거의 나타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결국 서양과 동양의 전쟁 규모에 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4. '베이징 뷰'를 구축하세요. 쉽게 말하면 적의 시체를 쌓아두는 것인데, 한편으로는 아군의 공적을 과시할 수도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적에게 큰 억지력을 형성하는 것이기도 하다. 물론 이 방법은 대개 공격하는 쪽이 승리할 때 발생한다. 결국 적의 영토 안에 있기 때문에 역병이 발생하더라도 우리의 손실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동주국기』에는 “명나라 시대에 범당이 진의 시체를 모아 ‘경관’으로 만들어 무예를 대대로 전수하였다”는 기록이 있다. , Zhang Fu는 Annan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고 2 명이 넘는 전쟁 포로가 "Jingguan"을 건설했습니다.

5. 무기로. 이 방법은 잔인하게 들리는데, 즉 죽은 병사의 시체를 무기로 삼아 의도적으로 적의 성에 던져 전염병을 일으키고 이를 통해 성을 파괴하려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347년 몽골군은 카파(Kaffa) 도시를 3년 동안 포위했지만 이를 무너뜨리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몽골군 지원군이 역병을 불러일으켜 매일 수천 명의 군인이 사망했습니다. 그 결과 몽골군은 '역병'으로 죽은 병사들의 시신을 투석기를 통해 카파 시내에 던졌고, 그 결과 시내 주민들이 다수 감염됐고, 이들은 급속히 카파를 거쳐 서쪽으로 흘러갔다. 이것이 한때 유럽에 만연했던 흑사병의 근원이었습니다.

6. 음식으로 제공하십시오. 이 방법은 비교적 잔인하기는 하지만 역사상 유례가 없는 것은 아니다. 『삼국지·위서·성우전』에는 “태조(조조)가 식량이 부족하여 군을 인수하여 3일 동안 말린 고기를 섞어 식량을 제공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시 조나라 군대는 식량과 풀이 부족해서 군인들이 먹을 수 있도록 군량에 인육을 섞어 3일 동안 먹었다. 군량품이 부족할 경우 이런 광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은 이해할 만하다. 오대십국 시대 일부 소수민족인 후족 정권에서는 노인, 어린이, 여성을 군사 식량으로 활용하여 '두 다리 달린 양'이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의 "황소 난"때 진종 취안도 행군 중에 소금에 절인 시체를 차에 싣고 군사 식량으로 여기저기서 평범한 사람들을 약탈하고 원하는대로 요리했는데, 이는 그야말로 미친 짓이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고대 전장에서 시체를 처리하는 방법은 대개 위의 다섯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현장에 묻어두는 방법이 일반적이고, 그 외의 방법은 비교적 드뭅니다. 현대에도 흔히 일어나는 일. 고대 전쟁터에서 '시체 구덩이'가 발견된 이유.

인류의 오랜 역사 속에서 전쟁은 늘 역사적 자료의 하이라이트였으며, 사람들이 즐겨 이야기하는 화두이기도 하다. 전쟁에서는 승자든 패자든 피할 수 없는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전장을 청소하는 일이다. 이는 승리한 쪽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양 당사자의 행동에도 해당됩니다.

만 명을 죽이면 삼천을 잃는다는 말이 있다. 현대전에서는 첨단 장비를 사용하면 적에게 주는 피해를 극대화하고 아군의 사상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대 전쟁에서는 늘 육탄전이 주류였기 때문에 승자도 큰 피해를 입었다.

따라서 승자가 전장을 청소할 때 전리품을 수집하는 것 외에도 죽은 자의 시신을 수습하고 부상자를 구출하는 것도 중요한 임무이다. 이것은 매우 많은 양의 작업입니다. 적의 사체는 대개 자신의 장점을 증명하기 위해 머리나 코, 귀를 잘라낸 후, 가장 일반적인 처리 방법으로 세 가지가 있습니다.

1번. 피 묻은 고대 전장에서, 무슨 일이 있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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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이 치료 방법은 일반적으로 두보가 "군용 마차"에서 썼습니다. 보세요, 칭하이에는 과거의 뼈를 수집할 사람이 없을 것이고, 새로운 유령은 옛 사람의 원한을 짊어지고, 하늘은 젖고 비에 젖어 지저귀게 될 것입니다.

당나라 말기, 청해 지역은 당군과 토박군의 주요 전쟁터였으며, 양측은 거의 200년 동안 서로 승패를 가르며 싸웠다. 청장고원은 산길이 험난하고 교통이 불편하여 당나라와 투박군 모두 시신을 자신들의 배후지로 끌어들이는 것을 꺼렸다. 그 결과 곳곳에 뼈가 남아 있어 당족인지 투백족인지 구분하기 어려웠다.

남조덕화비 2호: 소각 또는 매장

이 시체 처리 방법은 비교적 온건한 것으로, 역사상 가장 유명한 시체 처리 기록 중 하나입니다. 이는 천보 11년과 천보 13년에 당나라와 남조 사이에 일어난 두 번의 큰 전쟁이다.

사실 이 두 전쟁의 잘못은 전쟁을 시작한 것도 당나라에 있고, 실패한 것도 당나라였다. 윈난성 창산 얼하이호에서 죽은 당군은 무려 13만 명이나 되었는데, 당군은 이 전투에서 죽은 당나라 병사들의 시체를 수습하지도 못하고 결국 구하지도 못했다. 수십만 구의 시체가 쓰촨성으로 옮겨져도 완전히 썩을 것이다.

난자오는 전투에서 전사한 당나라 병사들의 시신을 수습하기로 결정하고, 두 전쟁의 내막을 기록해 '난자오더화비(南趙德燈)'라고 명명했다. 반면에 이 문제에 있어서 당나라의 잘못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 비는 운남 최초의 비로 알려져 있으며 오늘날까지 남아 있다.

수나라와 고구려의 3차 전쟁, 주경관

이것은 가장 잔혹하고 비인도적인 시체 처리 방법이다. 적을 맹세하고 죽음에 맞서 싸울 것입니다.

징관을 짓는다는 것은 적군 전사자의 유해를 흙으로 봉인하여 흙무더기로 쌓는다는 뜻인데, 모두 사람의 뼈로 이루어져 있다. 베이징과 관은 종종 전쟁터나 국경에 서 있다. 이것은 시위이기도 하지만 굴욕과 도발이기도 하다.

수나라 양제가 고려를 공격하자 호아 장군은 30만의 수군을 이끌고 바다를 건너 백지를 공격했고, 결국 군대 전체가 몇천 명만 전멸했다. 수나라 군대는 살아서 중원으로 돌아왔다.

고구려인들은 수나라를 몹시 싫어해서 고구려에서 죽은 수나라 병사들의 시체를 절로 지어 과시하고 도발했다. 수나라는 국내의 혼란으로 인해 복수를 할 수 없었다. 당나라 정관시대가 되어서야 이 수나라 병사들의 뼈가 중원으로 돌아왔다.

고대 봉화탑 결론:

전쟁은 언제나 무자비하고 잔인했습니다. 전투에서 죽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그들의 시체가 어떻게 처리되는지에는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조조가 『호려성』에서 쓴 것처럼, 백골이 들판에 드러났고, 수천리를 가도 수탉이 우는 일은 없었다. 몇 마디 말은 피와 절망을 드러냅니다. 우리는 그것을 느낄 수 있고, 단지 그것을 느낄 뿐입니다.

전쟁은 인류의 영원한 화두다. 사람이 있으면 전쟁도 있고, 전쟁이 있으면 사람도 죽는다. 전쟁이 끝난 뒤 전장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시체가 널려 있다. 이들 병사들의 시체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가 항상 문제였다.

고대에는 생산성이 낮고 교통이 극도로 발달하지 않아 시체를 집으로 운반하는 것, 심지어 전장에 묻어두는 것조차 쉽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 들개에게 먹히는 것이 허용되어보기가 끔찍했습니다. "야생에는 흰 뼈가 드러났고 수천 리 동안 닭까마귀가 없었다", "청해의 머리가 보이지 않으면 고대부터 뼈를 수집 한 사람이 없었다", "오딩 강가의 불쌍한 뼈 , 그들은 봄 내실의 꿈 속의 사람들과 같다" 등의 시는 모두 시체와 뼈로 뒤덮인 고대 전쟁터의 비극적 이미지를 매우 사실적인 기법으로 묘사합니다.

하지만 뒤로 갈수록 사람들이 전장의 시체에 더 주목하게 되는 것은 전염병에 대한 두려움뿐만 아니라 인도주의, 신앙, 군대 결속력 등의 요인 때문이기도 하다. 베트남 전쟁을 예로 들어보자.

베트남에 대한 자위적 반격 당시 중국과 베트남 모두 전우들의 시체를 버리지 않는 전통이 있었다고 한다. 우리 군대는 동료의 시체를 빼앗기 위해 때때로 "시체를 포위하여 지원군을 제공합니다."

운남성의 날씨는 덥고, 시체가 빨리 썩고, 악취가 심해 전염병을 유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기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상상해 보세요. 밤낮으로 함께 살았던 동지들의 유해가 품위 없이 노출되어 구더기들에게 먹히는 것을 본 사람이라면 분명 불편할 것입니다. 따라서 때로는 전투의 최전선에서, 심지어 무거운 포격 속에서도 시체를 빼앗기 위해 특공대를 조직해야 합니다.

참가자들에 따르면 한 퇴역군인이 용감하게 시신을 찾았으나 시신이 심하게 부패해 온전하게 운반할 수 없었다고 한다. 퇴역군인은 “순교자들의 뼈를 뽑아내라”고 하면서 시신을 계속 사과했다. , 짠 가방에 넣고 다시 가져 가세요. 전쟁의 잔혹함을 보여줍니다.

한때 치열한 전투에서 베트남군은 수백 구의 시체를 자신들의 진지 앞에서 잃었습니다. 이 부패한 시체에서 풍기는 악취는 결국 방독면으로도 막을 수 없었습니다. 베트남군은 전투에 앞서 사람들을 보내고, 무장해제하고, 시체를 수거할 수 있도록 선전 전단지를 보냈습니다.

시신을 회수한 후 후처리도 매우 엄중하다. 순교자 한 명 한 명에 대해 출신지, 나이, 군번, 희생된 시간, 장소 등을 엄격하게 기록해야 하며, 일부 시신은 인양 후 알아볼 수 없어 현재로서는 신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먼저 냉장고에 보관한 다음 특별 인력을 보내 조사를 실시하고 군인들이 군대에 입대했을 때 원본 부대와 파일을 확인하여 각 순교자의 신원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이 작업이 끝나면 시신을 정리하고 입히고 화장하고 사진을 찍는다. 이는 단순한 정리가 아니고 그 꼼꼼함과 진지함은 방부업자 못지않다. . 시체가 부패하여 구더기가 들렸더라도 알코올을 적신 면봉으로 조금씩 닦아야 하며, 복부가 부러져 내장이 드러났을 경우에는 다시 채워 넣어야 하며, 팔다리가 헐거워지면 다시 꿰매어야 합니다. 실종된 경우에는 짚이나 기타 물건으로 깁은 후 좋은 군복을 입어야 하며, 당원들도 당 깃발을 덮어야 순교자들이 존엄하게 죽을 수 있습니다.

처리 후 마지막 단계는 유골을 화장해 상자에 담는 일이며, 참석한 군인들은 직위와 직급에 관계없이 모자를 벗고 경례를 해야 하며 화장 후에는 특별 인력이 감독해야 한다. 재가 잘못 포장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각 항아리는 정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전쟁 중에 우리 군대는 60위안짜리 대리석 항아리를 구입했는데, 당시로서는 매우 비쌌지만 조국과 인민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교자들은 이런 치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쟁은 고대부터 인류의 존재와 함께해온 문제로, 인간이 있고 갈등이 있는 한 전쟁은 피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전쟁에서는 사람이 죽고, 죽은 사람은 전장을 청소하게 된다.

전장을 청소해야 하는 이유는 전투에서 죽은 이들이 모두 영웅이기 때문이다. 이들이 최소한의 존경을 받고 명예롭게 귀국하려면 그들의 시체를 매장하고 심지어 영접해야 한다. 성대한 장례식.

두 번째는 이 시체를 처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특정 질병이 발생하면 전염병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이 죽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대부터 전쟁터에서 전투를 벌이다 죽는 사람이 있는 한, 대부분의 경우 전쟁터에서는 시체를 치워야 한다.

그렇다면 전장을 청소하는 것은 승리한 쪽인가, 패한 쪽인가?

중국 역사를 통틀어 이에 대한 정해진 설명은 없으며, 전투에서 죽은 자신의 병사를 매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쟁에서 죽은 사람들은 우리 입장에서는 영웅이고, 광야에 죽도록 내버려둘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진(秦)나라 때 목공(秦秦)이 싸울 때 한 번 패한 적이 있는데, 그가 이끄는 군대는 대부분 급히 도망갔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전쟁터에서 죽은 사람들의 시체를 아무도 묻지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당시 날씨는 매우 춥고 눈이 많이 내려서 진 무공과 다른 사람들이 시체를 수거하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그들은 이 영웅들을 묻기 위해 사람들을 다시 전장으로 보내기 전에 내년 봄에 눈이 녹을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이 기간이 수개월간 지속되었기 때문에 매장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상대방이 시신을 수거해 가지 않습니다.

전쟁터의 룰은 사람을 죽이고 묻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 전투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았고, 사망자도 그리 많지 않았다. 그러므로 결국 이 시체들은 우리 민족이 수거하여 매장한 것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진나라와 조나라의 장평 전투처럼 전장에서 수십만 명이 싸우는 대규모 전투가 일어나기도 한다.

이 전투에서 기본적으로 조나라 백성은 모두 전사했고, 40만명의 병력이 전사했다. 이 경우 기본적으로 시체 수거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승자인 바이 치(Bai Qi)는 이 시체를 여러 개의 큰 구덩이에 묻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자들은 묻힌 시체를 발견했습니다.

실제로 고대 전쟁에서는 많은 사람이 죽었을 경우 기본적으로 이런 매장 방식을 택했다. 승자든 패자든 전쟁에서 죽은 사람들은 구덩이에 묻혀 있다.

그럼 그런 상황도 있는 걸까요? 군인들이 전투에서 죽은 뒤에도 아무도 그들의 시신을 수습하지 않았습니다.

말하지 마세요. 이런 일이 종종 있습니다. 특히 소수민족과 싸울 때, 예를 들어 한나라는 흉노와 싸웠고, 당나라는 돌과 싸웠다… 딸이 있으면 이웃과 결혼해야 하고, 아들이 있으면 땅에 묻힐 것이다." 수이백차오. "전쟁이 자주 벌어졌고, 남자가 죽어도 시체를 수습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는 뜻이다. 그들은 잡초 속에 묻혔습니다.

한마디로 전쟁은 잔혹하며, 전쟁의 형태와 결과, 상대가 누구인지에 따라 이들 시체의 처리 방식이 달라진다.

하지만 대부분은 묻힐 것이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당시 시체를 처리할 때는 대부분 그 자리에 묻혔다. 전쟁은 상대적으로 치열하고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시체를 처리하는 다른 방법은 생각할 수 없으며 사망자를 위한 유일한 빠르고 효과적이며 품위 있는 방법은 시체를 현장에 묻어주는 것입니다.

물론 현장에 묻혀있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전투에서 많은 사람이 사망한 경우, 고위 관료가 전투에서 사망한 경우 등이다. 시체를 다시 가져가서 네 고향에 묻어라.

사실 이들 관리들은 군인들에 대해 매우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군인들이 최선을 다하더라도 그들의 시체를 빼앗아 갈 것이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따라서 전쟁이 끝난 뒤 시신을 매장하는 것이 관행이다. 이들의 대부분은 전쟁에서 죽은 군인들이다.

보통 전장은 승리한 쪽이 청소하지만, 막대한 양의 전리품을 빼앗은 가운데, 양측에서 수천만 구의 시체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가 난제였다.

일반적으로 아군 시신이 급하게 행군하거나 승리를 쫓거나 잘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아니면 최소한 무덤을 파고 정리하게 된다. 그 자리에 묻혔다. 전쟁에서 적의 시체를 처리하는 방법은 대개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시체산'이라 불리는 노예의 시체를 처리하는 방법이다. 사회 야만적인 습관이 형성되었습니다. 고대 전쟁에서 승리한 쪽이 전장을 청소할 때, 그들은 대개 적의 시체를 피라미드 모양의 언덕에 쌓아 그들의 빛나는 군사적 공적을 과시했습니다.

두 번째 유형은 '대량 무덤'으로 비교적 간단하고 시간과 노동력을 절약하는 처리 방법으로 대규모 전장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승자는 그 자리에서 큰 구덩이를 파고 양측의 시체를 모두 던져 묻어 묻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과 약간 인도적인 방식이기도 하다.

세 번째 방법은 화력으로 긴급 행군이나 신속한 전투가 필요할 때 자주 사용된다. 승자는 양측의 시체를 쌓아서 불태우는 방식인데, 이는 비교적 간단하고 신속하며, 냄새나는 시체로 인한 역병 확산 등의 역효과도 피할 수 있었다.

그 밖에도 시연을 위해 참수를 하고, 전리품을 만들기 위해 귀를 자르는 등 전쟁 시 시체를 처리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잔인하고 폭력적이어서 가지 않겠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쟁은 잔인하고 무자비합니다. 인간의 전쟁을 보면 언데드가 없고, 특히 양측의 전쟁이 교착상태에 있을 때는 전장에서 화약 냄새가 매우 강하고, 양측이 서로 전쟁을 벌이고 있으며, 패권을 갖고 있다. 상대방을 집어삼키는 힘.

고대 전장의 냉기 시대에 군인들은 말을 타고 활, 화살, 창을 사용하여 싸웠습니다. 물론 승리하는 쪽이 전장을 청소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양측 병사를 모두 죽여 매장하기도 하고, 때로는 시간이 촉박해 적군과 아군을 구분하지 않고 함께 매장하기도 한다. 큰 장군들 외에는 홀로 묻혀질 것이다.

현대 전쟁에서는 총기가 엄청난 파괴력과 무자비한 포격, 봉쇄전, 전멸전, 공격전 등으로 사용되어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승리한 쪽이 시신을 처리합니다. 인도주의적 정신이 강한 일부 정당들은 일시적으로 협상을 벌여 패전국에게 전선 앞에서 동포의 시신을 수습하고 송환하기로 합의하는 경우가 많다. 일본과의 전쟁 중에 팔로군은 일본 침략자들에게 병사들의 시체를 되찾아오라고 통보했습니다.

해방전쟁 당시 장제스 도적들이 일으킨 내전이었다. 전쟁에서 죽은 이들은 모두 동포였다. 협상을 통해 해결됐다. 그러나 전쟁이 임박하고 교착상태에 빠지면 승자가 죽은 병사의 유해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화동 야전군 '난마 전투' 당시 국민당과 일본군은 모두 막대한 병력을 투입해 7일 밤낮으로 소모전을 벌였으며, 국민당과 일본군 모두 약 2만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 일본군. 소우의 화동 야전군은 전투에서 성공적으로 철수했고, 지역 주민들은 이들 병사들의 시체를 그 자리에 묻었고, 나중에 이들 병사들의 무덤을 의지하여 순교자들을 기리기 위해 '순교자 묘지'를 건립했습니다.

한마디로 전쟁은 잔인하다. 인간은 전쟁이 아닌 평화를 원한다. 모든 반인륜적 전쟁 행위는 단호히 공격하고 규탄해야 세계가 전쟁을 멀리하고 한결같이 가까워질 수 있다. ** *아름다운 땅의 조국을 즐기세요.

나중에 전쟁이나 다른 일이 생기면 그 자리에서 묻어도 되고, 아예 묻어도 안 묻어도 되고, 시간이 있으면 같이 묻어도 된다. 해외에서 조건이 있는 경우 중국으로 이송하여 매장할 수 있습니다. 조건이 없는 경우 현장 매장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