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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Chat이 만들어진 방법

——WeChat 제품 개발 내역

현재까지 WeChat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약 6억 명에 달하며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모두가 말합니다. 훌륭한 제품입니다. 이제 플랫폼 제품인 WeChat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능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풍부한 모듈과 도구를 통합하여 Tencent의 모바일 인터넷으로의 가장 중요한 입구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WeChat은 하나의 상품으로서 우리 삶에 통합되어 점차 우리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러한 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요? 제품 스태프들은 어떤 제품 철학을 담고 있을까요? 위챗 제품의 개발 이력을 소개하는 여러 온라인 기사를 읽었는데, 여기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모바일 IM으로 시작된 1.0 시대

WeChat R&D에 참여하는 제품과 개발자의 소개에 따르면, WeChat은 처음에는 Tencent의 광저우 R&D 센터(주로 담당)에 불과했습니다. Tencent의 QQ 이메일 제품)은 "시도" 태도를 가진 10명 이하의 팀에 의해 테스트되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이 폭발하기 직전인 2010년 하반기였다. 당시에는 iOS와 안드로이드용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는 개발자가 거의 없었다. 10월에는 kik 메신저라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으며, 이는 2011년에 whatapp, MiLiao, line, kacao 등을 포함하여 수천 개의 kik 유사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직접 이어졌으며 이후 인기를 얻었습니다.

kik 메신저의 인기는 매우 단순한 크로스 플랫폼에서 비롯됩니다. 모바일용으로 탄생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휴대폰 주소록을 기반으로 짧은 시간 안에 자체적인 관계 체인을 구축하는 데 거의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web2.0 시대의 많은 SNS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짧은 시간에 엄청난 기세로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가장 먼저 공격을 받은 것은 다양한 국가의 사업자였습니다. 이 크로스 플랫폼 및 크로스 보더 휴대폰 통신 도구는 다양한 모바일에서 문자 및 그림 메시지 통신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를 즉시 없애는 휴대폰 단말기 그리고 MMS 경험은 그 당시의 휴대폰 거대 기업인 블랙베리(BlackBerry)조차 자체 휴대폰 플랫폼에서 금지할 정도로 극심했습니다.

Kik이 처음 나왔을 때 광저우 R&D 센터 및 QQ Mailbox R&D 팀장인 장샤오롱(Zhang Xiaolong)은 인기를 예견했습니다. Xiaolong은 당시 Ma Huateng에게 이메일을 보내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Guangyan 팀에 유사한 신청을 신청했습니다. Ma Huateng은 10년 된 QQ가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모바일 IM이 아니라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휴대폰 사용 시나리오에 더 적합한 IM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는 승인을 표시하고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Weibo의 이름을 따서 WeChat이라는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WeChat은 원래 세 가지 주요 기능을 갖춘 알림 도구로 정의되었습니다.

1. 연락처가 메시지를 보내면 알림을 보냅니다.

2 .QQ 메일함과 QQ 오프라인 메시지에 새 항목이 있으면 알려드립니다.

3. Tencent Weibo에서 비공개 메시지를 받으면 알려드립니다.

그게 다예요.

Guangyan의 소규모 팀은 2011년 1월 21일 공식 출시된 WeChat iOS 1.0 버전 개발을 완료하는 데 4개월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버전 1.0의 인터페이스는 매우 간단하며 기능도 매우 간단합니다. 주로 문자 메시지, 사진 공유, 사용자 아바타 변경 등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크로스 플랫폼 커뮤니케이션, 매우 빠르고 활발한 플로어 스타일 대화. , 편리한 사진 공유 기능은 사용자에게 매우 좋은 경험을 선사합니다. 마화텡(Ma Huateng)은 처음 사용했을 때 "경험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그러나 Tencent 내 다른 많은 동료들은 단순하고 심지어 투박한 경험으로 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낙관하지 않았습니다.

둘째, 2.0과 3.0 이후 모바일 소셜 네트워킹의 발전

“팀의 노력에 더해 위챗의 성공도 나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3월에는 두 가지 버전이 차례로 출시됐지만 사용자 데이터에서는 여전히 개선된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곧 4월 초에 네 번째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위챗의 4가지 탭 위치는 위챗, 주소록, 친구 찾기, 설정이었습니다. 그 중 친구 찾기 탭은 당시 WeChat의 긴급성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시스템은 주소록 연락처, qq 친구, qq 사서함 연락처, 심지어 기업 도메인 이름 사서함 연락처와 같은 다양한 관계 체인을 통해 친구를 추천합니다. 당신이 곧 미래에 있기를 바랍니다. 짧은 시간 안에 사용자가 쌓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 데이터는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이때 또 다른 애플리케이션인 토크박스의 인기가 위챗 상품팀의 관심을 끌었다. 음성 메시지를 보내는 이 애플리케이션은 kik과 비슷한 논리를 가지고 있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음성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텐센트의 QQ는 사실 오랫동안 비슷한 기능을 해왔지만 늘 미온적이었다. 그러나 휴대폰에 탑재되자 순식간에 많은 사용자를 사로잡았다.

한편, 스마트폰이 인기를 얻기 시작한 것은 이 무렵부터다. 특히 혁명적인 기세로 전체 휴대폰 시장을 휩쓸었던 아이폰4의 출시는 더욱 그랬다. 장샤오롱은 이때 판단했다. 스마트폰과 PC는 완전히 다르며, 스마트폰 플랫폼 기반 기능도 개인용 컴퓨터와 완전히 다르다. WeChat R&D 팀은 스마트폰 플랫폼의 다양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휴대폰의 자연스러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간단하고 자연스러운 메커니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즉, 이때까지 위챗 R&D팀은 모바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맥박을 파악하기 시작했고, 모바일 인터넷의 본질을 파악하는 데 앞장섰다.

그래서 위챗팀의 R&D 스태프들이 한 달이 넘는 노력 끝에 마침내 2011년 5월 초에 위챗 2.0 음성 버전이 출시됐다. 버전) . WeChat은 또한 버전 2.5에서 주변 사람들이라는 사용자를 늘리는 중요한 방법을 출시했습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을 찾으면 사용자는 주변에서 WeChat을 사용하는 다른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외부 세계에서 처음으로 위챗의 힘을 느끼게 한 것은 바로 이 기능이었습니다.

당시 사용자들은 WeChat, MiLiao, 심지어 토크박스에 대해서도 비슷한 감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MiLiao는 낙서 기능을 만들었고 동료들은 이를 Zhihu에 게시했습니다. 기사에는 위챗이 표절했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위챗의 답변은 8월 초 버전 2.5였는데, 밤새도록 밤샘을 하게 했던 영상 기능 외에 그 버전의 가장 큰 놀라움은 주변 사람들이었다. 음성 버전이 위챗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 외부 세계가 위챗의 힘을 느끼게 하는 것은 바로 이 근처 기능입니다.

이렇게 위챗은 빠르게 모든 경쟁자들을 따돌리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10월 위챗은 쉐이크와 병 2가지 기능이 포함된 버전 3.0을 출시한 이후 위챗의 위상은 흔들리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Shake와 Drift Bottle의 두 가지 기능은 지인 관계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WeChat에 낯선 사람의 소셜 기능을 추가하고 모바일 인터넷을 기반으로 새로운 친구 사귀기 방법을 추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제품에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기능이 있어 사용자 상호 작용을 늘리고 사용자 끈기를 유지합니다.

3. 4.0부터 시작되는 플랫폼화

2012년 5월 WeChat은 버전 4.0을 출시했습니다. 이 버전의 주요 업데이트에는 친구 서클 추가와 개발 API 인터페이스가 포함됩니다. 첫 번째는 실제로 사진 공유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SNS)인 모먼츠(Moments)입니다. 모든 사용자가 자신과 타인의 "그림이 삶을 형성한다"는 원래의 디자인 의도에 참여하도록 노력하는 것은 친숙한 친구 간의 상호 작용을 유도하는 판매 포인트이며 UGC를 통해 사용자 활동을 늘리고 친구 간의 빈번한 상호 작용을 유지합니다. .

다음 이야기에서도 WeChat 팀의 Moments 개발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Moments의 전체 개발 과정은 4개월이 걸렸고 10명 이하의 인력이 투자되었지만 여기서는 단 4개월 만에 팀이 완료했습니다. 30개가 넘는 버전의 완전한 개발 반복입니다. 우리는 이 개발 프로세스를 로테이션 개발 프로세스라고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개발팀은 매일 아침 제품 관리자가 편집한 다음 버전을 이메일을 통해 받고 기능을 전달합니다. 저녁에는 Xiaolong과 제품 관리자가 현재 버전에 대해 논의하고 분석한 다음 밤 후반에는 제품 관리자가 아이디어를 개선하고 개발팀에 이메일을 보냅니다. 각 기능점수에 대해 하나씩. 돌아다니는 것은 돌아옵니다.

팀이 모먼츠를 출시하기로 결정했을 때, 아직 해결되지 않은 버그가 있었기 때문에 모두가 한계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샤오롱은 “버그도 일종의 문화이기 때문에. 그것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Moments는 Zhang Xiaolong이 이끄는 WeChat R&D 팀의 창의적인 발명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 경험에는 제품 감정을 반영하는 많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위챗 모먼츠의 디자인은 페이스북, 웨이보, 블로그(스페이스) 등의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와 달리 위챗의 양방향 친구 관계를 이어간다. 서로 친구가 되어야만 서로의 댓글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사용해보고 나면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상호 대인 관계가 2차 관계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여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뿐만 아니라 다른 소셜 제품과 비교하여 WeChat 제품의 특징을 부각시킵니다.

또 다른 점은 Moments의 첫 번째 버전에서는 순수 텍스트 전송을 지원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Moments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검색 엔진으로 검색한 후에는 텍스트 전용 업데이트를 보내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일반 텍스트를 보내려면 카메라 버튼을 길게 눌러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기능은 위챗 제품팀이 모먼츠를 사진 공유를 기반으로 한 지인 소셜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하기 때문에 모호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장샤오롱은 "돌이켜보면 위챗 모먼츠는 원래 문자 게시가 금지됐거나, 의기소침했다. 홍수에 대한 두려움뿐 아니라 여기에는 한 사람이라는 기본 가정이 있었다"고 말했다. 사진을 올리는 것보다 문단을 쓰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일반 사용자에게 하루에 한 문단씩 쓰라고 하면, 이 문단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야 한다면, 실제로는 잘 써야 하는 것입니다. 어렵습니다. 우리 제품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이 최고의 매체이고 누구나 사진을 게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중에 제품 팀의 누군가가 사용자가 Moments에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고 제안했습니다. 순수 텍스트 전송 가능성, 카메라 버튼을 길게 눌러 순수 텍스트를 전송하는 기능은 나중에 내부 테스트로 추가되었지만 디자인은 매우 모호했지만 여전히 사용자가 이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최신 버전까지 WeChat을 열어 처음으로 텍스트 전용 Moments 업데이트를 보내는 경우 주의해서 사용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나중에 텍스트 전용 기능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WeChat 버전 4.0의 두 번째 주요 새로운 기능은 개방형 API 인터페이스입니다. API 인터페이스가 공개된 후 WeChat은 타사 애플리케이션의 음악, 뉴스, 음식, 사진 및 기타 콘텐츠를 WeChat 주소록에 있는 친구와 공유하는 것을 지원하여 동시에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 더욱 증가시킵니다. API 인터페이스를 통해 WeChat은 향후 강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2012년 7월, 위챗 공개 플랫폼이 내부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위챗은 성공적인 제품에서 플랫폼으로 진정한 진화를 이루었고, 이로써 위챗의 상용화 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위챗 공식 계정은 제품의 기능에 따라 구독 푸시 모델을 채택하고 있으며, 원래 디자인 의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면 위챗에서 보는 것은 친구의 정보입니다. 더 풍부한 콘텐츠는 어떻습니까? 이는 다시 독서의 명제로 돌아옵니다. 이번에 제시된 해결방법은 위챗 공식 계정입니다.

4. 5.0부터 WeChat 플랫폼 업그레이드

2013년 8월 9일 WeChat은 5.0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WeChat 팀은 구독 계정과 서비스 계정으로 구분되는 WeChat의 공개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그 중 구독 계정은 주로 사용자에게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고, 미디어와 개인에게 새로운 정보 전파 방법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WeChat에서 긴 기사를 읽을 필요성을 해결합니다.

서비스 계정은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기업은 이를 사용하여 메뉴를 맞춤화하고 결제와 같은 고급 인터페이스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기업과 조직에 보다 강력한 비즈니스 서비스 기능과 사용자 관리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구독 계정 정보가 사용자를 방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WeChat 제품팀은 두 가지 유형의 공개 계정에 대해 특별 조항과 설계도 마련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전송되는 메시지 수를 각각 규정하고 특별 규정을 지정했습니다. 구독 계정의 메시지를 위해 접이식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WeChat 5.0 버전에는 이모티콘 스토어, 스캔, 게임 센터, WeChat 결제 및 기타 기능(매우 실용적인 수집 기능도 포함)이 추가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모티콘이 있는 이모티콘 스토어로, 사용자의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스캔 기능입니다. 바코드, 책 및 CD 표지, 스트리트 뷰를 스캔하고 영어 단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 책, CD 커버를 스캔하면 사용자가 구매한 상품을 볼 수 있는 입구가 되고, 스트리트 뷰를 스캔하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세 번째는 친구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센터입니다. 자위는 평범한 게임이다. 친구 순위의 존재로 인해 이 게임은 온라인에 출시된 첫날부터 바이러스처럼 퍼졌다.

이 게임은 첫 상용화 프로젝트이자 현재 가장 성공적인 상용화 프로젝트다. 2013년 비행기 전쟁은 위챗 상용화의 첫 발을 내디뎠다.

처음에는 샤오롱 씨가 5.0의 시작 페이지로 탱크 전투 애니메이션만 만들 계획이었는데, 그 당시에는 게임 엔진을 가지고 놀고 있었는데, 그런데 비행기 데모를 만들게 됐어요. 전투. Xiaolong이 그것을 읽은 후 그는 그것이 더 완전하고 흥미롭게 만들도록 노력하자고 생각하여 작은 팀을 모아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거의 매일 밤을 새워서 작업했습니다. 네 가지 버전, 아트, 음향 효과, 게임 플레이가 치열한 PK 이후 계속해서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상업기획까지 했는데요.

WeChat을 시작할 때 모든 사용자가 이 작은 게임을 먼저 플레이하게 되기 때문에 비행기 전쟁의 안정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그 당시에도 모든 사용자가 My Leader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안정성에 문제가 있으면 짐을 싸서 나가면 된다고 하더군요.

친구들이 한 달 동안 열심히 노력한 끝에 항공기 전쟁은 마침내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해 집에 돌아가는 동안 길을 따라 계속되는 "삑삑삑삑삑삑" 총소리를 듣는 것은 꽤 즐거웠습니다.

게임 에어플레인 워가 위챗 상용화의 첫 번째 탄이었다면, 이번 버전에서 처음 등장한 '위챗페이' 기능이 정식으로 위챗 상용화의 문을 열었다. 은행카드를 바인딩하면 공식계좌, QR코드 스캔, 앱을 통해 원클릭 결제가 가능해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모바일 결제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이러한 결제 방식의 등장으로 유료 게임 다운로드, 모바일 쇼핑 공유, 유료 이모티콘 구매 등 위챗 게임 플랫폼의 수익 방식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2014년 춘절을 앞두고 위챗 버전 5.2가 출시됐고, 위챗 그룹 내 '새해 빨간 봉투'를 손에 넣으려는 붐이 붐볐고, 봄이 다가오면서 더욱 심해졌다. 축제 휴일. 사용자들은 WeChat 그룹에서 미친 듯이 빨간 봉투를 움켜쥐고 있습니다. 이는 소셜 제품의 성공일 뿐만 아니라 WeChat Pay의 폭발적인 성장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빨간 봉투를 집어서 나눠주기 위해 저축 카드를 WeChat Pay에 묶었고, 이는 WeChat Pay 사용자 성장의 정점으로 이어졌습니다. 춘절 이후 WeChat Pay는 단기간에 신규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위챗페이의 인기에 힘입어 위챗이 알리페이의 '모바일 인터넷 결제'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점유할 수 있었던 매우 성공적인 상품 운영 행사였습니다. 또한 WeChat Pay는 사용자와 판매자에게 카드 결제, 스캔 코드 결제, 공식 계좌 결제, APP 결제 등 다양한 모바일 결제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기업 빨간 봉투, 바우처, 즉시 할인 등과 같은 새로운 마케팅 도구도 제공합니다. .

5. 모든 것을 연결하는 WeChat 생태계

현재 WeChat의 최신 버전은 6.2.5에 도달했습니다.

위챗은 2014년 10월 14일 버전 6.0을 출시한 이후 업데이트 및 반복 속도가 점차 느려지고 있으며, 올해 5월 출시된 위챗 버전 6.2에는 위챗 스포츠와 이모티콘 오픈 플랫폼이 추가됐다. WeChat Sports는 WeChat 하드웨어 플랫폼의 공식 테스트이며 이모티콘 개방형 플랫폼은 WeChat 개방형 플랫폼의 필수 부분입니다.

텐센트 수석부사장이자 위챗 비즈니스그룹 회장인 장샤오롱(Zhang Xiaolong)은 “위챗을 기반으로 생태계를 구축하고 싶지만 생태계의 모든 부분을 우리가 직접 할 필요는 없다”고 강조했다. 즉, 우리는 우리만의 궁전을 짓는 것이 아니라 숲을 짓는 것이 아니라 모든 동물과 식물이 숲에서 자유롭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싶습니다.”

WeChat의 공식 개방형 생태계에는 이미 WeChat 결제, 하드웨어 개방형 플랫폼, 공용 플랫폼 및 기업 계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eChat은 사람들이 소통하는 도구에서 "모든 것을 연결"함으로써 사람, 하드웨어 및 서비스를 연결하는 생태계로 점차 진화하고 있습니다. 인체의 건강과 생산효율의 향상, 일상생활의 편리성을 향상시킵니다.

2011년 1월 21일 WeChat이 공식적으로 출시된 이후 WeChat은 모든 사람을 다른 모든 사람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하는 거대한 네트워크와 같습니다. 위챗 클라이언트는 음성통화, 흔들기, 주변 사람, 짧은 동영상, 친구 공유 등 기본적인 서비스 기능을 통해 지리적 거리가 더 이상 사람 간 의사소통에 장애가 되지 않게 해줍니다.

동시에 공개 구독 계정이 출시되면서 소규모 개인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수의 셀프미디어의 등장으로 일반정보의 생산, 유통, 소비가 전통적인 인쇄기술과 PC인터넷의 족쇄에서 벗어나 그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위챗 하드웨어 플랫폼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기업/서비스와 사람을 연결한 뒤, 사물과 사람, 사물과 사물을 연결하기 위해 위챗이 출시한 IOT 솔루션이다. WeChat 하드웨어 플랫폼을 통해 WeChat은 사람, 장치 및 서비스를 함께 연결하여 사용자 경험이 더 이상 현재 순간에만 국한되지 않도록 시도합니다. 팔찌, TV, 에어컨 등 스마트 하드웨어와의 상호 연결은 물론 디디택시, 디앤핑 등 오프라인 서비스에 대한 접근으로 인해 위챗은 물, 전기 등 사람들의 일상생활 곳곳에 침투하게 됐다. '모든 것을 연결하는 것'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2013년 11월 18일, 텐센트 위챗은 광저우에서 첫 '위챗·퍼블릭' 파트너 커뮤니케이션 미팅을 개최했다. WeChat은 회의에서 '플랫폼, 개방성 및 셀프 서비스' 개념을 제안했는데, 이는 WeChat의 개방형 시스템이 초기에 프레임워크를 형성했음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 WeChat 개방형 플랫폼에는 WeChat 공개 플랫폼, WeChat 게임 플랫폼, WeChat 하드웨어 개방형 플랫폼, WeChat 이모티콘 개방형 플랫폼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WeChat은 다수의 오프라인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통합하여 WeChat Pay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인터넷의 중요한 트래픽 입구로 만듭니다. 이제 WeChat 지갑에 들어가면 카드를 사용하여 송금하고, 휴대폰을 통해 충전하고, Wealth Management를 통해 금융 서비스를 구매하고, 신용카드를 상환하고, WeChat Charity를 ​​통해 공공 복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구를 통해 쇼핑할 수 있습니다. JD.com과 Meili의 포털을 통해 택시를 탈 수 있고, Ctrip Travel의 포털을 통해 비행기와 기차표를 구매할 수 있으며, Dianping의 포털을 통해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광대역 및 유선전화를 통해 생활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시 서비스 모듈을 이용하면 의료, 교통관리, 산업통상, 사법 등 공공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챗은 국민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WeChat" 라이프스타일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