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몽테스키외 소개: 몽테스키외의 생각과 사상 몽테스키외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몽테스키외 소개: 몽테스키외의 생각과 사상 몽테스키외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몽테스키외 소개: 몽테스키외의 이념적 명제는 무엇인가? 몽테스키외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이 기사에서는 다음 내용을 소개합니다.
몽테스키외 소개
Charles de Secondat, Baron de Montesquieu(프랑스어: Charles de Secondat, Baron de Montesquieu, 1689년 1월 18일 - 2월 10일) 1755)는 프랑스 계몽주의 사상가이자 변호사로, 볼테르, 루소와 함께 서구 민족교리와 법이론의 창시자로 '프랑스 계몽주의 삼검'으로 불린다. 몽테스키외는 "비잔틴 제국"이라는 용어의 인기와 많은 관련이 있었습니다.
몽테스키외는 백과사전적인 학자였습니다. 그는 학문적으로 큰 성취를 이루었고 높은 영예를 얻었습니다. 그는 보르도 과학 아카데미의 학자, 프랑스 과학 아카데미의 학자, 왕립 학회 회원, 베를린 왕립 과학 아카데미의 학자로 선출되었습니다.
몽테스키외의 경험
1. 출생
1689년 몽테스키외는 프랑스 보르도 근처 라(La)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다. 브레데 성. 어릴 때부터 교육을 잘 받았습니다. 그는 변호사이자 보르도 의회의 의장이었습니다.
1707년 19세에 법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변호사가 되었다. 1709년에 그는 처음으로 파리를 여행했다. 1714년에 그는 보르도 법원의 컨설턴트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1716년에 그는 보르도 궁정장관의 지위를 물려받았고(몽테스키외의 할아버지와 삼촌이 항상 이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남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몽테스키외는 법, 역사, 철학, 자연과학 분야에서 심오한 조예를 지닌 박식한 사람이었으며 관련 논문을 많이 썼습니다.
2. 명성을 얻으다
1721년 몽테스키외는 "Port Mardo"라는 가명으로 그의 유명한 작품 "페르시아인의 편지"를 출판했습니다. 이 책은 프랑스를 여행하는 두 페르시아인의 이야기를 통해 봉건 사회의 폐단을 폭로하고 비판하며 음란한 성직자, 자랑하는 살롱 신사, 오만하고 무지한 프랑스 상류층의 다양한 인물들의 얼굴을 풍자적인 어조로 묘사합니다. 귀족, 정치무대에서 바늘을 꿰고 있는 *** 등.
이 책은 몽테스키외의 서문에서도 프랑스가 동양보다 더 독재적이라며 루이 14세에 대한 증오를 표현하고 있다. 이 책은 일반적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3. 계몽주의 사상가
1726년 몽테스키외는 보르도 궁정장관이라는 세습직을 사임하고 글쓰기와 연구에 집중하기 위해 파리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유럽의 여러 나라를 여행했고, 특히 영국에 2년 이상 머물면서 영국의 정치 체제를 조사하고, 초기 계몽주의 사상가들의 작품을 면밀히 연구했으며, 왕립학회의 회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728년 그는 오스트리아, 헝가리,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영국 등지로 학술여행을 떠나 사회, 정치 체제와 기타 상황을 현장 조사했다. 1731년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글쓰기를 전문으로 했다.
1734년 그는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밝히기 위해 고대 로마의 역사적 자료를 바탕으로 『로마 흥망의 원인론』을 출간했다.
4. 법의 정신
1748년 몽테스키외의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작품인 "법의 정신"이 출판되었습니다. 종합적인 정치학 작품입니다. 이 책은 2년 만에 22판이 인쇄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몽테스키외는 신학에 반대하고 과학을 옹호했지만 무신론자도 아니고 유물론자도 아니었습니다. 몽테스키외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부르주아 국가와 법 이론에 대한 것이었다. 몽테스키외는 로크의 권력 분리 사상을 바탕으로 '권력 분리' 교리를 분명히 제시했다.
몽테스키외는 특히 법의 기능을 강조했는데, 법은 합리성의 구현이라고 믿었다. 법은 인간 사회가 성립되기 전부터 존재했던 자연법과 인위법으로 구분된다. 그 당시 인간은 평등한 상태에 있었습니다. 인간이 만든 법에는 정치법, 민법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몽테스키외는 부르주아의 자유와 평등을 옹호했지만, 자유의 실현은 법으로 제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몽테스키외는 “자유는 법이 허용하는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권리다. 시민이 법으로 금지된 일을 할 수 있다면 더 이상 자유를 누릴 수 없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런 권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후가 국가의 성격, 감정, 도덕, 관습 등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으며 '지리적 환경 결정론'을 제시했습니다. 토양과 주민의 성격, 특히 같은 민족의 성격은 정치 체제 사이에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한 나라의 영토의 크기는 그 나라의 정치 체제와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1750년 그는 '법의 정신'을 옹호하고 비판에 응했다.
5. 죽음
1755년 몽테스키외는 여행 중 병에 걸려 사망했다. p>
몽테스키외의 사상
1. , 권력분립
몽테스키외는 귀족이었지만 봉건 통치를 무너뜨린 프랑스 최초의 사상가였다.
모든 국가에서는 법의 정신과 내용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법의 권력분립은 즉 입법권, 행정권, 사법권이 셋으로 나누어진 것으로 몽테스키외가 서로 다른 국가기관을 도입하면서 이 셋이 서로를 견제하고 권력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권력 이론"은 1787년 "미국 헌법"과 1791-1795년 "프랑스 헌법"에 적용됩니다. 이는 1792년 "프로이센 법전"의 공식화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당시 프랑스 사회의 세 가지 초석을 완전히 부정했습니다. 시대: 교회, 의회, 귀족
2. 이신론자
몽테스키외는 공개적으로 하나님을 세상의 근원으로 인정하고 하나님이 '창조자요 유지자'라고 믿었다. "라고 말하면서도 그는 세상이 자연법칙에 의해 지배된다고 믿었다. , 신은 자연법칙을 바꿀 수 없으며, 그 활동 역시 자연법칙에 의해 제한된다.
이신론, 몽테스키외는 가톨릭 교회와 수도사의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했으며, 종교 세계관이 인간 사회에 미치는 해로움을 지적하고, 이단자를 박해하는 종교 재판소의 잔인한 행위를 비난했으며, 다양한 종교가 서로를 용납하고 살아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서로 간섭하지 않고 조화롭게 지내며 서로를 존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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