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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국영화를 본 후의 반성 700자
애국영화 '난징!' 난징! 》관람 후의 반성
1937년 12월 난징은 대부분의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영원한 고통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고통을 기록한 영화는 많지만, 밋밋하다. 38세의 루 추안(Lu Chuan)은 수백 년 동안 잊혀지지 않을 이 고통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했습니다.
'케엑실리'에 대한 고마움과 '뉴 위클리'의 소개 길이에 대한 호기심에 '난징' DVD판 구매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난징! 대신 그는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영화관에 들어갔다.
초반에 등장한 성벽은 살짝 충격을 안겼다. 중국 4대 고대 수도 중 하나인 난징 성벽은 태평천국 시대에도 그렇게 열악한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다음 장면은 국군 표준 제복을 입은 다수의 잔존 병사들이 성문을 탈출하기 위해 결의를 다지는 장면과 매우 흡사하다. 팔로군과 비슷한 회색 천 군복은 이를 거부하고, 떠나고 싶은 사람은 무기력해 보이고, 멈추고 싶은 사람은 슬픔에 잠긴다.
수도의 생존을 위해 싸워야 한다고 주장하는 최고군사령관이 반드시 싸워야 한다고 주장하여 국가 정의의 기치를 높이 들고 도시 포기를 주장해야 한다. 당황하여 “장교들 다 도망갔으니 우리 나가자!”라고 외친 장병들을 탓할 수가 없습니다. 그 순간 그들에게 국가와 민족은 그저 추상적인 개념에 불과했을지 모른다. 떠나고 싶어하는 군인들로 구성된 지골과 놓아주지 않는 군인들로 구성된 지골이 살과 피를 가지고 충돌하기 시작할 때 강홍레이의 작품 <나의 사령관, 나의 연대>에서 우샤오칭의 말이 생각났다. 그 대사는 "이 전쟁에서 무고한 중국군은 없을 것이다!"
강력한 총소리가 그들의 귓가에 들려왔고, 절박한 포로들은 그것이 일본군임을 알았다. 총성이 울리고 손이 묶인 채 죽어가는 시체들이 하나 둘 쓰러졌다. 분노와 실망, 부끄러움으로 말문이 막힌 육젠웅(Lu Jianxiong) 병사는 죽음을 앞둔 병사로서의 마지막 존엄성을 유지하기 위해 조용히 처형장으로 걸어가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 뒤에는 샤오도우지가 따라갔고, 아직 살아있는 사람들도 따라갔다. 절박한 병사들이 "중국은 멸망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구호를 외치며 차례로 쓰러졌을 때 육젠웅은 침묵하며 눈을 감지 않았다.
유예는 아주 적은 대사와 극도로 세련된 바디랭귀지를 사용해 순수한 남자 역을 아주 잘 소화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적으로 흠잡을 데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소규모의 일본군이 교회 문을 열었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군중들 사이에 공포가 퍼졌다. 굴욕적인 일본군 단 한 팀 앞에서. 지금 이 순간 군중의 마음속에는 나라도, 민족도, 존엄도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일 뿐입니다. 일본군 병사들의 마음속 공포는 마주한 군중 못지않게 불안했다. 카도카와 마사오는 겁에 질려 고해소 문을 향해 여러 발의 총격을 가했고, 그 문을 뚫고 나타난 것은 여러 구의 여성 시체였다. 그 순간 카도카와의 내면의 충격과 회개, 인간으로서의 고군분투를 화면을 통해 느낄 수 있다. 나카이즈미 히데오는 일본 배우로서 일본 우익세력의 압박과 멸시를 이겨내고, 역사를 직시하고 일본군의 범죄를 폭로하는 정신으로 가도카와 마사오 역을 소화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정말 인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쉽지 않습니다. 적어도 나 자신은 그것을 존경한다.
난민캠프의 모든 여성들은 머리를 자르고 남자 옷을 입어야 했을 때. 매춘부 샤오 지앙(Xiao Jiang)은 전쟁 후에도 생계를 유지하려면 여전히 머리에 의존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머리를 자르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이때 매춘부 샤오장은 사람들에게 조국을 미워할 줄 모르는 사업가의 인상을 주었다. 일본군이 난민캠프에 위안부 여성 100명을 요청하자 장 선생님은 그렇게 하면 난민캠프에서 겨울 동안 필요한 식량과 야채, 석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눈물을 흘리며 설명했다. 일본군이 피난민 수용소를 무너뜨릴 뻔했다. 오랜 침묵 끝에 먼저 손을 든 것은 매춘부 샤오장이었다. 끌려가자 Xiao Jiang은 눈물이 가득 고이고 동시에 자부심이 가득한 눈으로 Jiang 선생님을 바라보았습니다.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지옥에 갈지, 자신을 멸시하던 동포들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그 위엄을 증명하신 것입니다.
1980년대생 청년 장이옌은 중국판 '수엣볼' 매춘부 샤오장 역을 생생하게 연기했다. 처음처럼.
그 소심하고 비겁한 탕씨는 가족을 구하기 위해 내부고발자 역할까지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최선을 다해 지키려던 가족을 잃고, 지옥으로 변한 도시와 마주하게 되자, 난징에서 벗어날 기회가 생겼을 때, 그는 남아서 죽음을 맞이하는 길을 택하고, 가짜를 내버려두었다. Rabe의 조수가 된 경찰관은 임신한 아내를 도시 밖으로 데리고 나갔습니다. 그는 처형 직전에 일본군 사령관에게 "내 아내가 임신했습니다. 제 아내가 임신했습니다"라고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총성이 울리는 순간, 그는 죽음을 무릅쓰고 존엄을 되찾았다.
극장에 들어가기 전, 판웨이가 그런 역할에 적합한지 의심스러웠다. 그리고 극장에서 나왔을 때 저는 판웨이가 단순한 코미디 스타 그 이상이라는 것을 완전히 확신했습니다.
이 난민캠프의 변함없는 수호천사인 장수윤은 집으로 보내져야 할 때 라베가 남긴 짐을 약한 어깨를 이용해 짊어졌다. 그녀가 아내의 이름으로 남편이 아닌 남편을 주장하는 데에 큰 위험을 무릅쓰는 일이 반복되자 일본군은 그녀를 발각해 붙잡아 데려갈 준비를 했다. 그녀는 영어를 몇 번밖에 모르는 카도카와에게 "킬미!"라고 말했다. 그 순간 나는 그녀의 비겁함과 일본군이 난민캠프에서 100명의 여성을 위안부로 보내달라고 요구했을 때 손을 들지 않은 것을 용서했습니다.
Jiang Shuyun은 체포되면 자신이 직면하게 될 운명, 즉 강간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조금이라도 품위 있게 죽기 위해 몇 번 만난 적이 없는 영어를 구사하는 일본군 카도카와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결국, 카도카와는 그녀가 이 소원을 실현하도록 도와주었고, 그녀는 마침내 품위있게 죽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아주 좋은 장면이기도 하지만 매우 결점이 있는 장면이다. 당시 그를 호위하던 일본군 두 명이 왼쪽과 오른쪽에서 팔을 비틀며 같은 높이로 걸어가며 스승님의 말씀을 듣고 있었다. 장쩌민은 그렇게 말하고 잠시 생각한 뒤 권총을 꺼내 그의 머리에 총을 쐈다. 카도카와는 명사수나 저격수가 아닙니다. 그는 동료를 때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그의 상사는 그가 총을 쏜 후에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정말 불합리합니다.
가오위안위안의 연기가 너무 뻔하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그런 느낌이 없어요. 루추안은 배우 선택을 정말 잘하는 것 같아요. 잘 생각해보면 요즘 연예계에서 가오위안위안만큼 순수한 기질을 지닌 배우는 정말 드물죠.
샤오두자는 이 흑백영화에서 거의 모든 사건을 경험했다. 영상이 종료되고 화면에는 '샤오두자, 아직 살아있다'가 인쇄됐다. 영화 속의 샤오도우자와 실제 샤오도우자의 그 역사의 기억은 확실히 일본 군국주의를 영원히 치욕의 기둥에 묶어 놓을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얻은 올림픽 아역 스타 린 미아오케에 비해 저는 이 영화 속 그 역사를 목격하고 이어온 꼬마 도우지를 더 좋아합니다!
이 영화에는 '생명과 죽음의 도시'라는 뜻의 'City of Life and Death'라는 영어 제목도 있다. 그에 비해 나는 이 이름이 더 마음에 든다. 결국 이 영화는 다큐멘터리가 아닌 상업영화이다. 또한 이 글을 읽고 저를 욕할 수 있는 학생들이 저를 비난하기 전에 영화를 보는 마음으로 먼저 영화를 보기를 바라겠습니다.
루추안은 38세로 어리다고는 할 수 없지만, 아직 스필버그보다는 조금 어리다. 그러니 "난징!"을 기대하지 마세요. 난징! ""쉰들러 리스트"의 정점에 도달할 수 있다.
1,000만 달러가 넘는 투자 금액은 국내 영화 치고는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지만, '쉰들러 리스트'에 대한 투자와 비교하면 그래도 조금 적은 금액이다. 내가 '난징'을 이해하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난징! "충격적인 성벽과 반복되는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