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부처님이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갈 것인가?”라고 말씀하신 것은 무슨 뜻입니까?

부처님이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갈 것인가?”라고 말씀하신 것은 무슨 뜻입니까?

간단히 말하면 이 문장은 '타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는 뜻이다. 『지장보살본경』에서 따온 것이지만 원문에는 이 문장이 없는 것 같다.


지장보살은 '지옥이 비어 있지 않으면 나는 결코 부처가 되지 않을 것이다'라는 큰 소원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부처가 되기 전에 악계의 모든 중생을 제도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미 오래전에 부처가 되었으니 이제 자항을 타도한 보살이라 모든 중생을 제도할 때까지는 부처가 되지 못하리라. 그러므로 그는 결코 부처가 되지 못할 것이다.



지장보살의 업적에 대해서는 대승불경에 여러 기록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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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옛날에 불가사의한 아승지겁(智想惡念)이시여, 그 당시 지장보살(至藏菩薩)은 바라문의 딸이요, 그 힘을 기뻐하시니라. 그녀는 황제의 말을 듣고 삼보를 믿지 않았으며, 악한 행실을 행하다가 죽은 뒤에 함정에 빠졌습니다. 이 여인은 가족의 재산을 팔고 향을 구하고 탑사에 공양을 올렸습니다. 성실하고 공경하며 번뇌를 버리고 한 마음으로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라. 그의 어머니는 딸의 효심을 물려받았고, 그녀의 공덕으로 감옥에서 풀려나 천국에 다시 태어났다.



(2) 지장보살은 과거에 수많은 겁의 효녀이셨던 광목(廣木)이셨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평생 동안 어란을 즐겨 먹으며 살인이라는 중범죄를 저질렀다. 눈이 밝은 소녀는 자기 어머니가 죽은 뒤에 낮은 세계에 떨어질 것을 알고 아라한에게 명상에 들어가 관찰하라고 간청했고, 자기 어머니가 지옥에 있어 큰 고통을 겪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눈이 밝은 소녀는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고 공경하는 데 전념했으며, 성실과 효심의 힘으로 어머니를 지옥의 고통에서 구해냈습니다.



이 두 이야기는 지장보살이 효도를 옹호하고 부모를 제도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자녀가 부모가 살아계실 때 효도를 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부모에게 음식과 의복을 제공하고 노인과 병자를 돌보는 것 외에도 가장 기본적인 것은 삼보를 공경하고 인과를 굳게 믿으며 악을 막고 선을 행하며 올바른 견해를 갖도록 설득하는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효도를 매우 중시하며, 신중하고 미래를 추구하는 그들의 정신은 지장보살법과 일치합니다. 그러므로 지장보살이 중국 사람들의 보편적인 존경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7월 15일 오본법회와 7월 30일 지장보살법회가 우리나라 각지에서 널리 유행하는 이유는 지장보살법이 중국의 효심과 잘 융합되어 있기 때문에 자색편백나무, 연지, 한산, ?Xian嫠 썸네일?Tuorenυ그루터기?笫Γ?鹇鹜 엿본 후绻夭仄Xingxing?F湟芊に?무덤?벽?鸾가래 무 힘든 메기 경골 누출?Liaoye 수컷⒌ 복도 Zinxian Huangji 방황하는 관절 경골? 누수? 진궈수는 Α를 본다?



(3) 오랜 옛날에 말할 수 없는 재앙이 있었다. 이전에 지장보살은 대자의 아들이었다. 장로. 그 당시 부처님의 유명한 스승이자 제자이신 여래여래께서 만행을 갖추셨습니다. 큰 아들은 부처님의 모습이 너무나 장엄하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마음속으로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부처님께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어보십시오. 그리고 이런 모습이 나오나요? 부처님께서 대답하셨다: 이 단계를 얻으려면 고통받는 모든 중생을 오랫동안 구해야 한다. 큰 아들은 다음과 같이 맹세했습니다. “이제 앞으로의 모든 겁 동안 나는 모든 고통받는 중생들을 해탈시키고 부처가 되리라.”



부처님의 출현은 그의 장엄한 공덕을 나타냅니다. 지장보살은 오래전 보살의 길을 걸었는데, 이는 그가 아주 높은 과보를 지닌 대보살임을 말해주는 것이며, 일체 중생을 제도하기 위하여 더러운 땅에 성문으로 나타나신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사람의 외모가 그 사람의 생각과 행동의 응축된 표현임을 알려준다. 오늘날 사람들은 행동과 생각의 아름다움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지 않고 오히려 성형수술과 옷차림에 의존합니다. 만행의 여래 여래께서는 지장보살의 말씀에 다음과 같이 대답하셨습니다. “이 몸을 실현하려면 모든 고통받는 중생을 오랫동안 제도해야 합니다.”



(4) 수 겁 전에 여래라 불리는 부처님이 계셨습니다. 작은 왕은 이웃 나라의 왕들과 친구가 되어 10년 동안 그들과 함께 여행했습니다. 한 왕이 일찍이 성불하고 모든 중생을 제도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이것이 모든 지혜를 성취한 여래입니다. 어느 왕이 서원했습니다: 만약 그가 먼저 모든 중생을 제도하지 않고, 고통에서 해탈하고, 행복하게 하고, 보리를 이루지 않으면, 영원히 부처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지장보살(Ksitigarbha Bodhisattva)입니다.



이 이야기는 지장보살의 위대한 소원을 반영합니다. 부처가 되기 위해서.

“지장보살의 중생구도의 특징은 가장 어려운 곳으로 가라. 속인의 마음속에 가장 어려운 곳은 물론 지옥이다. 그러므로 지장보살의 사역목표는 고통받는 중생을 제도하는 것이다. 악이 가득한 중생들은 악을 바꾸고 선을 행하며 지장보살의 성호를 지성으로 부르기만 하면 모든 괴로움을 없애고 지옥의 모습을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질병을 치료할 때 의사는 예방과 치료의 결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중생을 구도하는 티베트 보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작업의 초점은 여전히 ​​중생의 선근을 어떻게 보호하는가에 있습니다. 『십륜경』 제3권에서는 지옥에 떨어져도 지옥에 떨어지는 악업을 짓지 않는다. (1) 다섯 가지 죄악: ①아버지를 죽임, ②어머니를 죽임, ③나한을 죽임, ④불신의 몸을 흘림, ⑤화합승. (2)네 가지 근본 죄: ①살인, ②도둑질, ③거짓말, (3)법을 비방하는 것. 사람이 위의 11가지 죄 중 하나를 범하면 지장보살은 이 11가지 죄가 지옥에 떨어지는 씨앗이자 원인임을 널리 알려 사람들에게 선악이 무엇인지, 특히 지옥에 떨어지는 극악한 카르마를 알게 해준다. 지옥.악을 피하고 선을 추구하면 나쁜 결과를 겪지 않으며 지옥에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