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량쓰청의 세부사항. 그리고 그에 관한 이야기.
량쓰청의 세부사항. 그리고 그에 관한 이야기.
건축가 량쓰청(梁思成, 1901-1972). 광둥성 신후이(Xinhui) 출신. 1927년에 그는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에서 건축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28년 미국 하버드대학교 미술대학원에 입학하여 공부하였다. 귀국 후 동북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및 이사, 중국건설학회 연구원을 역임했다. 1947년 프린스턴대학교에서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칭화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및 원장, 중국과학원 기술과학과 회원, 제1~4회 부주석 등을 역임했다. 중국건축학회,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베이징시위원회 제1~3차 회의 부주석. 중국민주동맹 회원. 1959년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다. 제1·2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제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2기 전국위원회 상무위원, 국무위원 등을 역임했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3차 전국위원회. 그는 오랫동안 고대 건축 연구와 교육에 종사해 왔습니다. 칭화대학교 건축학과는 194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및 외국 고대 건물, 도시 계획 및 건축 설계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한때 중화인민공화국 국장과 천안문광장의 인민영웅기념비 디자인에 참여하기도 했다. 양저우에 "젠젠 승려 기념관"을 설계했습니다. 저서로는 『중국건축사』, 『중국조각사』, 『프랑스건축해설』, 『중국건축사화』(영문) 등이 있다.
양사성은 학자로서 중국 건축공간의 문화적 존엄성을 감히 수호하는 전사이다. 1930년대 초 Zhu Qiqian 선생이 설립한 중국건축학회의 동료들과 함께 현대 과학 실험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당시 기존 고대 건물에 대한 조사, 측량 및 귀납적 분석을 수행하여 현대화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중국 건축의 탄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베이징 해방 전날, 그와 그의 아내 린휘인 여사는 중국 공산당의 지도력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인민해방군의 중요 문화재 보호 지도를 공동으로 그렸습니다. 베이징을 공격하려고 합니다. 그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에도 중화인민공화국의 수도인 베이징의 건설 전략과 도시 개발 계획에 관한 글을 계속해서 썼다. 그는 한때 베이징 도시 계획위원회 부주임과 베이징시 건설위원회 부주임을 역임했으며 성실하고 잠 못 이루는 밤으로 신 중국 베이징 건설에 지혜를 바쳤습니다. 베이징의 도시 계획부터 베이징 신축 건물의 설계, 국가 휘장의 패턴 디자인, 중국 현대 건축 교육 시스템의 구축 및 개선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량쓰청 선생의 노력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바탕으로 진정한 현대 건축 혁신을 추구하는 량 선생의 학문적 관점은 늘 오해를 받아왔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 사회주의 건설 과정에서 사람들은 특히 도시의 고대 건축 형태에 대해 봉건, 반봉건, 식민 및 반식민지 체제에 대한 증오를 표출했으며, 치안먼 아치형 통로를 비난했습니다. 노동자들의 소중한 생명을 '제거'하고 '봉건 성벽'을 허물고 베이징 인민의 마음을 열어 더 나은 새 삶의 미래를 받아들이기를 희망합니다. 이러한 대중 정서 하에서 베이징의 도시 건설은 필연적으로 진보를 추구하고 이상적인 삶을 건설하는 행동 지표로 '봉건 제도'를 정화하는 도시 공간 형식을 취합니다. "베이징—도시 계획의 비길 데 없는 걸작"에 대한 Liang 선생의 제안은 결국 당시 사람들에게 봉건 도시의 건축 형식에 대한 고집으로 오해되었습니다. 그는 여론의 중심이 되었고, 비난의 대상이 되었으며, '후진문화'의 살아있는 지지자가 되었다.
이렇게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 량쓰청씨 역시 사회의 부침에 감염됐다. 그는 베이징 도시 건설의 발전 경로와 중국 건축의 역사와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성찰하고 끊임없이 신중하고 성실하게 연구해 왔습니다. 그는 자신과 동료, 학생들이 하루빨리 중국 현대건축이 역사를 계승할 수 있는 발전의 길을 찾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어떤 일이 이루어지기도 전에, 새로운 건설에 대한 열정에 빠진 사람들은 이미 베이징 성벽 폐허 위에 서서 '건축가의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Liang Sicheng이 베이징 고대 성벽 주변에 공원을 건설하겠다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때와 그리 멀지 않습니다. 량스청은 사람들의 선한 염원에 의해 완전히 파괴된 베이징 성벽의 잔해 앞에 서서 학자로서 말없이 눈물을 흘렸다. 우리가 잃어버린 것은 우리 조상들이 수천 년 동안 우리를 위해 침전시키고 정화시킨 찬란한 문명의 공간적 유산입니다. 실제로 우리는 이 막대한 부를 우리 손으로 조각조각 파괴했습니다.
베이징의 고대 도시 구조는 새로운 건설이 서두르면서 점차 해체되기 시작했습니다. 학자로서 량 선생은 이후 베이징의 사회 변화에 점차 침묵하게 되었고, 당시의 사회적 열광 속에서 그의 눈물은 홀로 흘러내렸다. 이는 베이징 도시 건설 역사상 영원한 고통이다.
지금 신베이징 건설에 있어서 “전통 건축문화의 생명력을 미래 세대를 위해 보존할 수 없다”는 량쓰성 선생의 안타까움은 존중에도 불구하고 점차 미래 세대를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건축문화유산의 계승, 지금 우리에게는 고통스러울 정도로 뒤늦게 깨달은 일이다. 그러나 마침내 사람들은 도시 건축 문화의 과거와 미래의 연결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아름다운 일입니다.
개발은 국가 생존을 위한 최후의 말입니다. 어떻게 발전시키는가는 우리 도시 건설의 중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어떤 절차상의 실수라도 우리의 아직 소멸된 고대 문명 도시의 도시 "하드웨어"를 한 순간에 파괴할 수 있습니다.
금세기를 기리며 우리 건축인들이 좀 더 실용적인 통찰력을 갖고, 좀 더 배려와 인내를 갖고, 건축의 계승과 발전에 대해 연구한다면 국가와 도시, 그리고 국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축은 누구에게나 좋습니다. 우리는 국가 건축 문화 기념물을 건설하기 위해 묵묵히 일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중국 건축 발전에 대한 기초 연구가 더 이상 빈곤과 상실의 동의어가 아닙니다. 우리 건축업자들은 확실히 중국의 유산에 속하는 무언가를 창조할 것입니다. 문화. 현대인의 생활방식에 적응한 중국의 현대 도시와 건물.
오늘날 역사적 발전의 현실로 인해 사람들은 양 선생의 제안의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이 씨를 돌아보고 있다. 그러나 량사성 선생을 역사 속, 기억 속, 심지어 황폐 속에 펄럭이는 깃발로 대하는 것은, 흘러서는 안 될 그의 눈물을 달래기 위해 중국의 도시와 건축에 좀 더 실질적인 작업을 하는 것만큼 실은 좋지 않다.
'신화사전' 개정판에 드디어 량쓰성 씨에 대한 항목이 들어있습니다. Liang씨의 업적과 성실성을 몇 마디 말로 다 다룰 수는 없지만, 우리는 학문적 성실성에 대한 이해를 대중화하기 시작했습니다. Liang 씨는 완전히 외로움 속에 세상을 떠났지만 설명할 수 없는 소음 속에서 여러 가지 이유로 '그리워졌습니다'. 혼돈과 소음은 역사의 기나긴 강물 위에 떠 있는 개구리밥과도 같습니다. 오직 성실과 성실만이 지식시대의 번영을 지탱하는 견고한 지렛대입니다. 끊임없는 추구로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 정신을 남긴 건축가가 있었다는 것을 혼란과 소음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