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가계도에 대한 시와 이해

가계도에 대한 시와 이해

1. 가계도에 관한 시

============

당신의 가계도 찾기(FindU)

============

1. "Shui Diao Ge Tou·가계도는 언제 제공되나요?"

가족은 언제 제공되나요? 트리를 사용할 수 있나요? 하늘에 포도주를 달라고 하세요.

'당신을 찾고 있습니다'라는 가계도는 언제 나와 함께 돌아올지 궁금해요.

족보를 편찬하고 전기를 쓰고 싶지만, 복잡하고 지식이 없을까 두렵습니다.

친척, 친구를 내려다 보면 과거가 떠오르나요?

조상을 찾고, 친척과 친구를 모으고, 끝없이 고민합니다.

부모 한 명, 사촌 두 명, 삼대가 혼란에 빠져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사람들은 가깝고도 멀며, 그들의 기록은 낡고 새것이고, 훼손된 일이다.

"당신을 찾아서"가 있고 그것이 대대로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가계도 찾기

2. "계보 답하기"

과거를 수정하고 현재를 이어가며 옛 인연을 찾으며,

당신을 찾고 있습니다 가계도는 현명한 것을 알려줍니다

같은 뿌리, 같은 씨족, 같은 혈통, 같은 씨족, 같은 성, 같은; 이름!

친척 찾기

믿을 수 있는 일을 하세요

- 가계도 찾기 2. 가계도에 관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주영장(朱永章)이 전공한 《주씨동대문계보》에는 명나라 시인 황충(黃忠)이 지은 『연꽃 따기 노래』가 동담: 광활한 사막에서 동가담을 칭송하는 시가 담겨 있다. , 입구쪽으로 녹색 나무 음영이 있습니다.

비단의 향기는 10마일 동안 계속해서 보이고, 서풍과 밝은 달은 노래와 함께 돌아옵니다. 어느 가을 오후, 시인은 연꽃 따기 배를 따라 연꽃 사이에서 놀았습니다.

하늘은 넓고 눈이 닿을 만큼 높다. 저 멀리 푸른 나무들이 그늘을 드리우고, 서풍이 연잎 향기를 실어옵니다.

동쪽의 달이 점차 떠오르고, 배 한 척이 연꽃이 가득한 마을로 돌아왔다. 연꽃을 ​​따는 남녀들이 배를 타며 흥얼거리고 있는 모습은 매우 활기차고 다채로워 동가탄의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2. 호희조(趙紀) 가계도는 전백평(千白平) 선생의 도움으로 편찬되었으며, 전백평(千白平) 씨가 시를 지어 족보에 넣었다. 수백 개의 성 중에서. , Zhao Juqian, Tianshui 영원한 기원의 소용돌이. 공자 논어의 절반이 천하를 다스리고 평원의 한 글자가 한헌을 다스린다.

공부하고 가족과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남자는 아름다운 남자가 될 것이고, 덕을 쌓고 인자한 남자는 현숙한 여자가 될 것입니다. Zhao 가족의 자녀와 손자는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들의 야망은 크게 드러납니다.

'위안위안(Yuanyuan)'은 일반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현재의 천수시, 타이안현, 간쑤성 간구현인 천수는 조씨 가문의 현 사령관이다.

'평원'은 전국시대 조나라 재상 조승을 가리킨다. 진나라 군대가 조나라 수도인 한단을 포위하고 상황이 매우 위태로웠다. 영공은 처의 형인 위나라 신링공에게 도움을 청하여 위왕의 부적을 훔쳐 군대와 말을 동원하여 진군을 격파하고 한단의 포위를 해제했다. 이 시는 조씨(趙氏)의 조상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조씨(趙氏)의 후손들이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고, 덕을 쌓고, 인(仁)을 베풀고,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백성을 이롭게 하도록 격려합니다.

가족에게 가계도를 만드는 것은 큰 사건이자 성대한 사건이다. 계보를 작성하려면 오래된 가계도를 검색하고 연구해야 하며, 동일한 클랜의 사망한 구성원과 현재 구성원의 목록을 수집하고 편집해야 하며, 논의해야 할 클랜의 엘리트에 대한 전기를 작성해야 합니다. 차세대 순위와 클랜 규칙 및 가족 모토를 공식화합니다.

이 모든 작업은 '사랑'이라는 단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작업이에요! 여기에는 계보 편찬자의 열정, 동성 씨족의 유대, 조상에 대한 존경 등이 포함됩니다. 사랑이 깊어지면 시가 되기 때문에 우리 고유 가계도에는 시가 많이 있습니다.

시는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기에 편리하고, 가계도는 시에 문화적 무게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이들 족보의 시를 분석해 보면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다. 1. 고향에 대한 찬미 족보는 성을 지닌 가문의 역사일 뿐만 아니라 고향과 고향을 사랑하는 교과서이다.

많은 가계도에는 성씨가 사는 곳의 자연적 특징은 물론 고향의 역사적 변화를 소개하는 특별한 장이 있습니다. 어떤 것은 말로 묘사되고, 어떤 것은 시로 묘사됩니다.

예를 들어 동탄(현재의 린쩌진 동탄촌)으로 불리는 동자탄은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번영하는 시장을 지닌 역사적으로 큰 마을이었습니다. 푸산선사(Pushan Zen Temple), 풍진제단(Fengzhen Altar), 문창궁(Wenchang Palace) 및 기타 종교 건축물을 포함해 매년 "지지회(Zhizhihui)", "삼관회(Sanguanhui)", "관인회(Guanyinhui)"가 있는 8개의 명승지가 있다고 합니다.

이 마을에는 주씨(Zhu)와 시(Shi)라는 두 성씨가 살고 있다. 주씨의 성은 자양당(Ziyangtang) 가문에 속하며, 그들의 조상은 명나라 Xianzong 황제(1465-1487)의 성화 시대에 동탄으로 이주하여 살았습니다. 17대 동탄에서.

Dongjiatan에는 Bingzhitang Shi라는 성이 있습니다. 『석가계보』(1947년 개정)에 따르면, 명나라 만력 4년(1575년)에 고가암(홍택호 제방)이 무너지고 리하강이 바다로 범람했다. (고유 운하 제방)이 무너져 5개의 댐 입구가 무너졌고, 리샤허(Lixiahe)는 Zeguo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Dongjiatan에는 Shi의 18 대 손자의 기록에 따르면 Kou Ma Shen Zhu, Ci Jin Fang He (발자국), Fenghuang Mingou, 그리고 8 개의 풍경이 있습니다. Xitan Yingyue, Pushan 종, Fengzhen jibi, Luzhou의 맑은 눈, 어선의 석양. 모든 장면은 "달이 시냇물에 반사된다"와 같은 시로 묘사됩니다. Qinyou 북동쪽의 Dongjia Pool에는 맑은 물이 여러 개의 만을 통해 흐릅니다.

명주의 고대와 현대의 기록을 기록한 창랑 이수이 장소와 비교하기는 어렵다. 시냇물 연못으로 산책하러 돌아다녔는데 연못 물이 맑고 보름달이 떴습니다.

물 위에는 밝은 달빛이 떠 있고, 사람들 앞에는 부요천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동가탄에는 창랑(한강), 이수강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국보에도 기록되어 있는 맑은 시냇물이 있습니다.

시인은 시의 마지막 부분에 “밤에 개울을 거닐다가 연못에 맑은 물이 보이는 것을 보았다. 달이 동쪽 땅 위에 떠올랐다. 달빛은 마치 냇물에 비친 물은 하늘 같았고, 또 다른 풍경이었는데 정말 아름다워서 돌아오는 것을 잊게 만듭니다." 2. 조상을 찬미하는 것은 가계도에서 가장 흔한 유형의 시입니다. , 그리고 거의 모든 가계도에는 이런 종류의 시가 있습니다.

호희의 조씨 가문은 반부당(Banbu Tang)이라 불리며, 그 조상은 송나라 재상 조포(趙浩)이다. 조보(趙富)는 총리 재임 기간 동안 지방의 군대를 축소하고 중앙 권력을 강화했으며 조광윤이 천하를 잘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왔다.

송태주는 그에게 세상을 다스리기 위해 무엇에 의지하느냐고 물었다. 조포는 "저는 논어의 절반만 의지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조보가 죽은 후 그의 가족은 그의 책을 정리했습니다. 예상대로 보물은 없었고 그가 자주 읽었던 『논어』 한 권뿐이었습니다. 그는 살아 있었다. 그는 자신의 홀 이름으로 "반부탕"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3. 미래 세대가 가계도를 소중히 여기도록 하려면 어떻게 시를 써야 할까요?

포스터의 질문에 답변을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포스터가 사람들을 조심하게 만드는 구체적인 상황은 알 수 없습니다. . 그래서 나는 당신을 위한 몇 가지 정보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 시를 참조하십시오:

………………………………………………………

뜨거운 태양과 가을 서리, 충성과 용기, 천년의 가계도. ——Xin Qiji

Jun Mo 덕분에 가계도를 물려주기 위해 녹색, 노란색, 녹색을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Zheng Yu

이것이 바로 Jiaolihuozao의 가계도입니다. ——Xu Youren

계보를 논의하기 위해 악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Chen Zao

Wei Chong의 가계도. ——Shi Zhengjue

Guoxiang은 족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Zheng Qingzhi

......................................................................................

"가상 가계도"

작가 : Xi Chuan

꿈의 형태로, 왕조의 형태로

시간은 내 몸을 통과합니다.

시간은 성냥갑과 같습니다

때로는 모든 것이 갑자기 타버릴 때가 있습니다

시작도 없고 끝도 없는 큰 강이 분명히 보입니다

등불이 하나씩 켜집니다 저 조용한 강변의 도시

내가 이 세상에 온 이유가 있겠지

내 손과 발은 누구의 손과 발이 기초를 두고 있는 걸까?

새가 나를 바위인 줄 알고 내 머리 위에 내려앉았다

내가 흔들면 누구의 머리에 떨어질까?

그리고 뒤를 돌아보면 내 행방 e79fa5e98193e59b9ee7ad9431333337373639?

등불 하나하나가 어두컴컴한 강변 도시를 밝히고 있다

밤의 속삭임 속에 묻혀있는 몇 가지

재현. 낳다. 가계도는 이어져 오고 있다

생명의 사슬이 덜컥덜컥

종말은 누가 침묵할 것인가

주름진 얼굴이 보인다 늙음 아버지

점차 이 나라와 통합

내가 그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신중한 성격

그는 자신의 삶을 평화롭게 만들었다: 말하기 어렵다< /p >

그는 나를 대신해 생계를 유지하고 나를 기쁘게 하려고 바쁘지 않습니다.

그는 할아버지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어렴풋이 기억난다

담배에 비싼 참기름을 섞은 노인

먼 여름, 한 노인이 과거에 얽혀 있었다

몇 년 300년 전엔 남자들이 술을 많이 마셨나

3000년 전, 한 가족은 농사를 짓고 있었다

바다의 한 방울의 물에서 산동의 작은 마을까지

p>

강소의 작은 재산에서 오늘밤 책상스탠드를 낳았습니다

문맹자, 학자, 도적, 소상공인 등 수많은 사람들이 살아있습니다... 나에게 물려준 결혼은 어떤 것인가

나는 한나라의 황궁에 가본 적이 있나요?

칼의 밤. 인신매매의 밤

죽음도 숨 막히는 새벽을 막을 수 없었다

수많은 조상들의 이름을 지어놓고 한 명씩 불렀다

늘 들을 수 있었다 ; 하지만

내 얼굴을 볼 수 없는 것처럼 그들을 볼 수 없습니다. 4. 가계도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방법

나무: 계보, 가계도, 조상 스펙트럼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가문의 혈통을 재현하고 주요 인물의 행적을 족보의 형태로 기록한 특별한 책 장르.

각 성씨의 후손들의 혈통을 기록한 책으로, 가족 간의 혈연관계를 구별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 봉건적 가부장제의 산물이다. . 역사의 발전과 함께 족보는 공적인 개정에서 민간적인 개정으로 바뀌었고, 기록된 내용은 지속적으로 풍부해졌으며, 그 기능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변화해 왔다. 오늘날 족보는 각 성의 군호나 호번과 같이 성의 유래를 구별할 뿐만 아니라 조상을 확인하고 역사, 지리, 사회, 민속을 연구하는 데 참고자료가 되기도 한다. 성 문화의 일부.

족보는 중국의 독특한 문화유산으로, 한족의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이후 민족통합 과정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다양한 민족 집단 사이에 족보가 점차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족보는 중화민족의 3대 문헌(국사, 지리, 족보) 중 하나이며, 역사, 민속, 인구학, 사회학, 경제 등의 심층적인 연구에 있어서 대체할 수 없는 귀중한 자료입니다. . 5. 가족의 소중함을 설명하는 시

1. 지나라 말기 중원(당나라: 초광서)의 『희사』의 구성 밝은 하늘에 하늘이 열리고 가족이 기뻤습니다.

뿌연 하늘이 살짝 밝아 가족들은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뛰어다녔습니다. 2. 울부짖는 호시바우(당나라: 장계) 문예계는 3대에 걸쳐 이어져 가문의 화려함이 하나로 통합되었다.

번역 : 문인 3대가 성공적으로 이어져 가문의 영광과 영광이 하나로 모였다. 3. 재가 심(沈)을 태원(唐朝)으로 돌려보냄(당나라:교련)은 천하의 난으로 인해 관직을 사임하고 그의 가문은 남조에서 번영하였다.

번역 : 그는 어려운시기 때문에 관직을 사임했고 그의 가족은 남조에서 번영했습니다. 4. 마씨(당나라:황관예부)의 딸에게 시를 지어준다. 적을 만나면 집안을 버린다.

번역: 도적에게 괴롭힘을 당하면 가족을 버릴 수 밖에 없습니다. 5. 술(당나라:백거이)을 씨족에서 빌려 여러 사람이 진자를 끌고 갔다.

번역: 이 클랜에는 보라색과 금색 로브를 입을 수 있는 사람이 몇 명 있습니다. 6. 성양(당나라: 백거이)의 옛 거주지는 그 자리를 잃었고 그의 고향에는 씨족이 없다.

번역: 예전에 살던 집은 없어졌고, 고향에는 친척도 없습니다. 7. 사신 최두수옹(崔村雪文)이 협곡(당나라:두보)으로 내려갔고, 갈라진 직후 씨족들은 마지못해 서로 헤어졌다.

번역: 이별의 날은 길지 않을 것입니다. 친척과 클랜원은 서로를 인내하고 위로해야 합니다. 8. Wanjun Zhaihailiu (당나라 : Song Zhiwen)는 씨족 땅만큼 좋지는 않지만 더욱 영광 스럽습니다.

번역: 클랜의 고향만큼 좋지는 않지만 영광에 대한 희망이 더 큽니다. 9. 백발의 상양남자(당나라 백거이)는 돈이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게 되어 슬펐다고 회상하며 그를 울지 않고 차에 태워주었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아 울지 못하게 되면서 눈물을 삼키던 때를 기억합니다. 10. 송나라 때 조카 시언(당나라: 고시)과 그의 형제들은 서로 만나지 못하게 되었고, 친척들도 서로 멀리 떨어져 있었다.

번역: 형제는 만날 수 없고, 친척은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6. 족보 독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아버지의 족보인가요? 1) BC (B 항목, 기사 중간에 "나 때문에"라고 나와 있습니다. 도착, Chen Xingwu에게 아들이 있었다", 11항 참조; "서스펜스 설정"은 불합리합니다. 항목 C "나는 어렸을 때 가족을 부끄러워하는 척했습니다"가 잘못되었습니다, 7항 "젊었을 때 Chen Xingwu는 "우리 아버지는 Chen Qiyu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느 정도 야망이 있어야합니다. 복잡한 수치심.) (2) ① 어렸을 때 집안 환경이 좋지 않아 굴욕감을 느껴 학교를 자퇴하고, 어려운 삶을 유지하기 위해 산을 캐고, ② 1980년대 초반에 ‘빈자리를 메울’ 기회를 얻어 의사가 되었다. ③ 아들이 태어난 후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사업을 시작했다. 돈은 많았으나 상품경제의 흐름에 뒤쳐져 노년을 평화롭게 보냈다. (1점당 2점) (3) ① 족보는 할아버지의 신분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이다. 요인은, ② 가계도는 아버지의 반감기 경험을 의미하며, ③ 가계도는 아버지의 경험을 통해 반영된 사회적 시대의 변화를 의미한다(4점). ① 보통 사람들의 평범한 삶은 사회의 발전과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며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뉴스 가치를 지닌다. ② 진지함은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나 중요한 사건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삶에 대한 진실한 성찰과 긍정적인 태도를 말하는 것이다. 아버지의 삶은 평범하지만 자신의 삶을 사용합니다. 삶을 부양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낙천적이고 끈기있게 아들을 교육하는 것은 평범한 사람에게 최고의 영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