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여래에 걸맞게 살거나 청나라에 걸맞게 산다면 실망시키지 않을 건가요?

여래에 걸맞게 살거나 청나라에 걸맞게 산다면 실망시키지 않을 건가요?

하지만 이 영화는 '색이 어떻게 공허함과 같은가', '승려가 될 것인가, 집에서 수행할 것인가' 등 심오한 문제를 수행의 관점에서 진정으로 탐구한다

청리티 버전의 '색욕' 감독도 실무자로 7년 동안 이 영화를 준비해왔다. 그는 이야기의 시작을 인간의 본성을 직접적으로 지적했다

하나 사람이 3년 3개월 만에 완성했다. 3일 동안 '자신을 받아들인' 라마 다시는 스승의 참된 가르침을 받고 살아 있는 부처님께 높은 평가를 받았고, 그를 매료시킨 시골 소녀 파마를 만나 멈출 수 없었다.

숙명을 만난 후 유혹을 받기 전에는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 봤고 세상과 아무 상관이 없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유혹이 다가올 때, 그것은 당신의 손에 닿을 수 있고 심지어 당신에게 윙크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수행은 어디에 있습니까? 당신의 마음은 어디로 갔나요?

한 번도 소유한 적이 없는데 어떻게 포기할 수 있나요?

Da Shi는 티베트에서 비교적 뛰어난 수행자입니다. 그의 스승의 제자들은 모두 그의 모범을 따르며, 모든 환생한 부처님들이 그에게 직접 증서를 수여합니다. 왜냐하면 그가 그렇게 어린 나이에 3년을 마쳤기 때문입니다. 매년 3개월 3일간 '이담수련' 수련을 한다.

히말라야 고산지대 초월동굴에서 다시는 먹지도 마시지도 않고 꼼짝도 하지 않은 그의 행보가 '성자로 변신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스승과 제자들은 차임벨을 이용해 환생한 타시를 깨운 뒤 눈을 가린 뒤 그를 동굴 밖으로 데리고 나와 강으로 갔다. (강은 세 번 나타났는데, 매번 타시를 상징했다.) 그의 삶), 손톱을 깎고, 긴 머리를 다듬고, 몸을 닦고, 승복을 입었는데... 그가 승복을 입고 있는 동안 그를 포로로 가두었던 개들이 그를 둘러싸고 즐겁게 짖었습니다.

이때 Da Shi는 걷는 법, 먹는 법조차 잊어 버렸고 눈을 뜨고 돌 위에 쓴 문장을 보았습니다. 어떻게 한 방울의 물이 마르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는 이 문장을 멍하니 바라보았고, 스승은 그를 칭찬하며 말했습니다: Da Shi, 당신은 너무 멀리 갔습니다!

하지만 절로 돌아온 후, '너무 멀리 갔'던 이 라마는 남자로서 가장 원초적인 욕망을 발동시켰다.

더 끔찍한 것은 생부처님이 증서를 수여하신 후 축하 행사에서 가면을 쓰고 춤을 추던 다시가 한 여성이 아이에게 모유 수유를 하는 것을 보고 갑자기 움직임을 멈췄다는 것입니다!

살아있는 부처님과 그의 스승은 신선한 공기를 바꾸기 위해 그를 추수 회의에 보내기로 결정했지만 우연히 이번 추수 회의에서 그는 아름답고 관대 한 파마를 만났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매일 밤 꿈에 시달렸고, 동생마저 반감기 연습에 눈물을 흘렸다. 이때 사부가 찾아와 어디든 가자고 했다.

이곳은 높은 산에 있는 노승이 그림을 지키고 있는 곳이다. 얼핏 보면 이 그림은 '에로 궁전 그림'이다. 사진에 따르면 '에로궁 사진'은 '뼈 사진'으로 바뀌었고, 다시는 충격을 받았다. 노스님은 그에게 다음과 같은 문장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신이 만나는 모든 것은 수행의 장소입니다!

'세상을 격려하는 에로 궁전 그림'을 본 다시가 깨달음을 얻고 포기했다고 생각합니까?

틀렸는데, 절로 돌아와 스승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시: 석가모니는 29세가 되기 전에도 세속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5살 때부터 그의 은거 이후 금욕적인 삶을 살아왔습니다. 왜?

스승님은 침묵하셨습니다.

다시: 그의 깨달음이 세속적인 삶에서 직접적으로 비롯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아푸(스승님 이름)여, 스님의 계율을 엄격히 지킨 후에 나에게 약속된 자유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금욕을 서약하지만 나에게 약속된 만족은 어디에 있습니까? 고타마 붓다께서는 나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소문에 의한 나의 가르침을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고 말씀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진정으로 배우기 전에 우리가 포기할 수 있는 것이 몇 가지 있어야 합니다.

이 멋진 대사는 전 세계에 실무자가 몇 명이나 되는지에 대한 질문을 표현합니다.

참고로 다시는 불교를 수행한 적이 없다. 오히려 그는 5세에 승려가 되어 수행이 매우 높은 라마승이지만 이후 자유를 보지 못했다. 계율을 엄격히 지키며 은둔하여 열심히 수행한 후에는 자유를 보지 못하였느니라.

그래서 그는 물었다: 부처님은 승려가 되기 전에는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왕자였고 삼천 미인의 후궁이셨습니다. 번영?

그러므로 그는 "포기하기 전에 먼저 가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감독은 이 문제를 적나라하게 보여줬고, 영화 속 남자 주인공 다시의 선택은 반감기 연습을 포기하고 도약의 길로 들어서는 것이었다. 명성과 색깔의 세계.

그는 원강에 와서 스님의 옷을 갈아입고 세속의 옷을 입었다.

수천 가지 욕구를 충족하시겠습니까, 아니면 하나를 정복하시겠습니까?

세속적인 옷을 입고 따라오던 개조차 더 이상 그를 알아보지 못하고 두 번이나 짖어대더니 뒤도 돌아보지 않고 달아났다.

다시는 불안한 마음에도 불구하고 농장 일꾼으로 파마의 집으로 돌아와 파마를 찾았다. Dashi는 Pama가 그녀를 위해 세속 생활로 돌아온 자신을 바라보고 비난적인 어조로 그에게 말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한 일은 잠시 동안 당신을 위로하는 것뿐이었습니다.

부상당한 대시는 파마의 눈을 바라보며: 정말요? 만약 사실이라면 해가 지기 전에 떠날 것이다.

해가 지기 전 파마는 숲으로 가기로 결정했다. 정글과 산에서 두 사람은 꼭 껴안고 있었는데…

대쉬는 드디어 첫 번째 소원을 이루었다. 그때부터 정욕은 통제할 수 없는 세상의 삶이 되었고 모든 것이 너무 아름다워 보였다 -

부모님의 방해와 파마의 약혼자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다시와 파마는 마침내 결혼을 하게 되었고, 결혼은 곧 그들은 아들을 낳았다 - 다시의 사랑은 만족스러웠다

다시는 파마 가문의 중요한 기둥이 되었고, 곡물 수집가의 저울이 거짓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곡물 수집가가 떠나게 되었다. 화가 나서 자신의 운명을 거부한 Da Shi는 곡물을 팔기 위해 마을로 나갔지만 뜻밖에도 첫 번째 금 단지를 되찾았습니다. Da Shi는 점차 농부가 되었습니다. , 많은 하인을 고용하고 그의 삶은 점점 더 편안해졌습니다. 그 많은 하인 중에 젊고 아름다운 인도 여성이 농부로서 그를 사랑하게 되었는데 - - 명예를 향한 다시의 욕망도 충족되는데...

그러나 삶은 무상하며 Da Shi는 이것을 알았어야 했습니다.

또 다른 추수철에 하인들이 도착했을 때 대시 가족의 창고에 불이 붙었고, 음식의 절반이 불 속에서 사라졌습니다.

대시가 발견되었습니다. 극도로 화가 난 다시는 곡물 수집가의 아들을 매달고 걷어찼다. 결국 그는 경멸적인 표정으로 다시를 바라보며 말했다. 땅에 쓰러진 다시는 깜짝 놀랐고,

부상당한 다시는 집에서 쉬고, 파마는 곡물을 팔러 마을로 나갔다. , 이때 인도 여인은 집에 들어가 대쉬를 안아주던 대쉬가 벌거벗은 인도 여성을 바라보고 있는 사이, 밖에서 파마가 집으로 돌아오는 소리가 들렸다...

이걸 보니 아직도 완성한 라마인가? "이담 수련회" 연습?

배니티 페어에서는 그의 탐욕, 분노, 무지, 자만, 의심이 모두 드러났고, 그의 강렬함은 수행을 하지 않은 그 어떤 평신도에게도 '상실'되지 않았습니다.

네, 의심스럽다면 감독이 보여주는 두 번째 질문은 바로 이것입니다. 욕망의 노예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어디까지 연습할 수 있나요? 아니면 당신이 감히 욕망이나 욕망이 없다고 주장하는 이유는 당신이 인간의 세계를 진정으로 걸어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까?

다시는 '사람'이고, 그에게서 '인간성'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마음이 아플 수도 있지만, 이것이 바로 '사람'이다.

다행히도 "무상"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스승입니다. "Impermanence"에서 Da Shi는 자신이 만든 농장을 잃었고 구타를 당했을 때 자신의 순진함을 보았고 인도 여성과 시시덕거릴 때 자신의 저속함을 보았습니다.

대쉬는 마침내 인간 세계에서의 자신의 삶을 반성하기 시작했다. 파마는 그에게 질문도 하지 않았지만, 그는 아무 말도 없이 멍하니 자신이 온 곳을 바라보며 혼자 산비탈 꼭대기까지 걸어갔다. . 이때 동생이 죽기 전에 스승님이 쓰신 편지를 가지고 왔는데, 그 편지에 적힌 말에 다시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아직 내 업이 끝나지 않았다는 걸 알아요. 다시 환생하고, 우리는 다시 환생할 것입니다. 아니면, 수천 가지 욕망을 충족시키는 것과 하나를 물리치는 것, 무엇이 더 중요한지 말해줄 수 있나요?

“천 가지 욕망을 충족하느냐, 아니면 하나를 물리치는가?” 감독이 던진 세 번째 질문이다.

스님이든 집에서든 우리는 몇 번이나 갈림길에 서서 한 발 앞으로 나아갈 것인가, 한 발 물러날 것인가라는 질문에 직면한 적이 얼마나 많은가?

인생은 종종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긴 여정을 앞두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일단 판도라의 상자를 열면 당신을 기다리는 것이 심연이 아닐 줄 누가 알겠습니까?

그렇다면 당신도 실무자라고 생각한다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이 문장을 읽은 후 Da Shi는 마침내 이 모든 것이 헛된 노력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현재 그의 선택은 세상을 뒤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 다시 강으로 돌아와 세속의 옷을 벗고 스님의 옷을 입었습니다.

불교를 추구하는 것이 나에게 탐욕과 같다고?

영화가 여기서 끝난다면 많은 질문에 대한 감독의 대답은 '아무리 힘들어도 스님이 되는 것이 최후의 올바른 길'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감독님은 처음부터 끝까지 어떤 질문에도 편향적인 대답을 하지 않으셨다.

반대로 다시가 절로 돌아가던 중, 파마가 나타났고, 파마의 말은 다시 한번 더를 비참하게 만들고 결정을 내릴 수 없게 만들었다.

파마는 감독이 영화 전반에 걸쳐 설정한 핵심 인물이다. "Baidu Encyclopedia"를 포함한 많은 영화 평론에서는 그녀를 단지 "유혹"의 전달자이자 "색조"의 표현으로 분류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라면 그녀는 실패자이고 유혹을 완성하기 위해 존재하는 버팀목일 뿐이다.

그러나 사실 파마가 보여주는 것은 또 다른 실천의 길, 속인을 위한 실천의 길인데, 이는 속세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고, 욕망을 피하는 것이 아니고, 속죄를 기대하지 않는 것이며, 완벽함을 꿈꾸지 않는 실천의 방식.

'사랑'에 대해 파마는 다시를 만났을 때 처음부터 그것을 숨기거나 애쓰지 않았다. 그녀 자신은 도망치지 않았습니다. , 부모가 "부끄럽다"고 생각하는 선택을 두려움없이 용감하게 받아들입니다.

사랑은 끔찍한가요? 아니면 우리 성인의 규칙, 성인의 교훈이 "끔찍한" 상징을 제공합니까? 감독은 우리 보통 사람들이 흔히 접하는 장면으로 이 문제를 강조했다.

밤에 다시와 파마가 키스를 하고 있을 때 어린 아들이 잠에서 깨어나 부모님의 반응을 살펴보자. 연습한 다시와 연습하지 않은 아빠:

다시는 아들을 바라보며 아들 앞에서 사랑을 보여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고, 아빠는 다시를 부드럽게 안아주었습니다. > 다시는 계속 뽀뽀를 하려고 했고, 어린 아들은 사랑하는 부모님이 달콤하게 잠들어 있는 모습을 지켜봤지만 다시는 멈춰 서서 아들인 파마를 바라보았습니다. 질문: 내 아들에게 무슨 문제라도 있는 걸까요? Dashok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그 사람 앞에서 이러면 안됩니다. 이때 아들은 분명히 달콤하게 잠들어 있었습니다.

한 명은 부모님의 행동을 지켜보며 잠든 아이이고, 다른 한 명은 자신의 행동을 걱정하는 아버지이다.

인간의 본성 앞에서는 파마와 아이 모두 자연스럽지만 영적인 성취를 이룬 이 다시는 인간의 세계에 다시 들어가면 부자연스럽다.

그는 태어났을 때 인간의 세계를 생각하고 있었고, 세상에 와서 계율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한 순간도 마음이 편하지 않았고, 한 번도 깨닫지 못했습니다. 진정한 수련이 무엇인지 잠시.

"비영속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Dash는 자신에게 Pama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도 여성에 대한 정욕을 갖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농장에는 사람도 별로 필요 없고 비용도 너무 많이 든다"는 이유로 일부 농업 노동자를 해고하는 것은 사실 스스로를 가두는 욕망을 없애기 위한 것이고, 파마의 대답은 고전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녀는 먼저 대시에게 “왜 불쌍한 노동자들을 박해합니까?”라고 물었고, 이어서 그녀는 대시를 무시하고 나뭇가지를 물에 던지며 놀고 있는 아이들에게 “이 나뭇가지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라고 물었습니다. /p>

아이들이 대답했습니다. 가라앉을 거예요. 아빠가 물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쩌죠?

아이들은 “돌에 걸려 넘어질 것”이라고 답했다. 아빠가 물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쩌죠?

아이들은 “물에 들어가면 썩을 것”이라고 답했다. 아빠가 물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쩌죠?

자신의 아들이 물에 빠진 나뭇가지를 쫓다 넘어졌다. 아빠는 그에게 “포기하셨나요?”라고 물었다.

아이가 대답했습니다. 폭포에 떨어져 부서질 거예요. 아빠는 여전히 묻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쩌죠?

수사학 질문이 계속되는 동안 Da Shi는 계속 듣고 지켜 보았지만 Pama가 마침내 대답을 할 때까지 Da Shi는 여전히 혼란스러운 표정을 지었고 대답은 '바다 속으로 들어갈 것입니다'였습니다.

다시가 은둔 생활을 마치고 강가에서 본 돌을 기억하시나요? 그 돌에는 '어떻게 한 방울의 물도 마르지 않을 수 있나요?'라는 질문이 적혀 있었습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다시는 사찰 앞에 멈춰서 어쩔 수 없이 돌을 다시 보게 되었고, 돌 뒷면에 답이 주어졌다. 바다!

감독은 실제로 이 대답을 파마와 아이들의 대화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했다. 파마는 이 방법을 사용하여 이 세상의 사람들은 개구리밥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급류 속에서 우리는 가라앉고, 부서지고, 부서지고, 갇힐 수 있지만 우리의 목적지는 오직 하나입니다. : 바다로 흘러가다

불행하게도 Da Shi는 이때 그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인도 여성은 여전히 ​​그의 곁에 있었고, 그는 여전히 정욕에 이끌려 여전히 그 안에 있었습니다. 욕망과 규율은 끊임없이 고군분투하고 가장합니다.

인도 여성과 바람을 피우던 중 파마는 급히 불륜을 마친 인도 여성에게 당장 나가달라고 부탁했지만 인도 여성은 임금을 챙겨갔다. "어쨌든 그녀는 이 모든 일이 조만간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시가 비참한 자아와 갑자기 깨달은 파마를 충격과 수치심으로 보게 만든 것은 바로 이 문장이었습니다. , 그리고 절망에 빠질 정도로 점점 더 깊이 가라앉은 자아.

파마는 자신을 위해 세속으로 돌아온 다시가 단지 욕망에 이끌렸을 뿐이라는 것을 늘 알고 있었을지 모르며, 그래서 필연적으로 그를 사로잡는 욕망이 또 다시 생길 것이다. , 그리고 아빠는 그 순간이 올 때까지 조용히 기다리라고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는 가장 심오한 대화가 있습니다.

다시 승복을 입고 집을 나선 다시는 절로 향하던 중 파마가 나타났고, 우연히 두 사람이 멈춘 곳은 한 군데였다. 모퉁이는 앞면이 수도원 생활인 사원이고, 뒷면이 세속적 세계인 집입니다.

파마: 야소다라 씨, 이 이름 들어보셨나요? 모두가 석가모니를 알고 있지만 야소다라는 어떻습니까? 야소다라는 고타마 붓다(Gautama Buddha)와 결혼했고 그녀는 그를 매우 사랑했습니다. 어느 날 밤, 고타마는 자고 있는 그녀와 그녀의 아들을 떠나 깨달음을 구하고 부처가 되러 나갔습니다. 그 사람은 떠날 때 아무 말도 안 했어요! 야소다라는 병자들을 돌보았고, 석가모니보다 먼저 그들을 구해냈고, 석가모니보다 먼저 백성들의 고통을 이해했다. 아마도 그의 깨달음은 그녀에게서 영감을 받았을 것입니다! 석가모니가 떠난 후 야소다라가 화를 내지 않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외롭고 고통스럽지 않나요? 누가 그녀를 기억할까요?

Dashi (무릎을 꿇음): 아빠...

Pama: 아들 라훌라가 계속 같은 질문을 했을 때, 그의 아버지는 어디 계시나요? 그녀는 어떻게 대답했습니까? 그녀가 어떻게 그에게 말할 수 있었습니까? 어떻게 어머니가 한밤중에 아들을 혼자 남겨둘 수 있겠습니까? 남자들만 할 수 있어요. Da Shi, 남자들만 할 수 있어요!

다시: 아빠, 집에 데려다주세요.

파마(다시에게 발우와 구슬을 던지며): 다시야, 나를 향한 사랑만큼 법에 대한 열망이 강하다면 너는 이생에서 이 몸으로 부처가 될 수 있다. (멍하니 떠난다)

파마가 떠난 뒤 대시는 돌 뒷면에 '바다로 흘러가게 하라'는 문구를 보았다.

다시는 극심한 고통에 빠져 땅바닥에 웅크리고 있었는데...

영화는 여기서 끝났다. 파마의 말을 통해 감독은 관객들에게 '어떤 길로 승려가 되느냐'라는 마지막 질문을 던졌다. 아니면 집에서 힘든 훈련을 받을 필요가 없나요? 싯다르타가 선택한 길이 수행이었다면 야소다라가 경험한 것이 아닐까?

영화 내내 다시는 스님의 옷을 벗고 세속의 옷을 입었고, 다시 세속의 옷을 벗고 스님의 옷을 입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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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마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 세상에서 자신의 욕망에 확고하게 맞서고 모든 '무상함'을 침착하게 다루었습니다.

외모에 속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진짜 수행자는 누구인가?

그래서 결국 파마는 대시에게 말했고, 감독은 관객들에게 “나에 대한 사랑만큼 법을 간절히 원하면 부처가 될 수 있다”고 말한 것이 감독이었다.

그러나 이것이 가장 기만적인 망상이 아닐까?

싯다르타는 야소다라를 사랑했을까? 물론이죠!

싯다르타는 야소다라를 떠나 불교를 추구하는 것을 거부했나요? 예, 물론입니다!

싯다르타의 사랑은 끈적이지 않고 세상을 떠나는 사이에 얽매임도 없고, 인연도 없고, 환상도 없이 굳건히 나아갈 뿐이다.

하지만 영화 속 다시는 그렇지 않다. 태어날 때 아빠를 생각했고, 세상에 나왔을 때 불교를 생각했다. ", 그는 "여래에 부응하고 당신에게 부응"해야하며 결국 어떻게됩니까?

"세상에 합류하는 것과 세상에서 태어나는 것 사이를 차분하게 오가는 것"을 기대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이것이야말로 가장 치명적인 '탐욕, 무지, 자기기만'이 아닌가?

오늘은 사랑, 욕망, 이별, 재회의 날인 중국 발렌타인 데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