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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감한 스페이스 키 2

즉, 인생에는 결코 잊지 못할 첫 번째 순간이 항상 몇 가지 있습니다. 게임을 보고 처음으로 충격을 받은 때는 언제였나요? 온라인 게임만 놓고 보면 샤오야오가 처음으로 충격을 받은 게임은 기적이었다. 누구에게나 충격을 주는 게임이 몇 번쯤은 있을 것이다. 이는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여러 번 실망한 뒤 찾고 싶어하는 감정이기도 하다. 지금 화면 앞에 있는 당신이 처음으로 게임을 보고 충격을 받았을 때는 언제였는지 궁금합니다.

UO Online Ultima (절대적인 의미에서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은 아니지만 확실히 플레이어들에게 널리 알려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입니다. 이에 얼마나 많은 청소년들이 충격을 받았는지...)

석기 시대 (온라인 게임의 Q 버전 창시자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다. 그 당시 Nian Beast를 위해 이를 악물고 돈을 저축한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기적 (오늘의 눈으로도) 보세요, 기적의 그림은 국내 일부 온라인 게임도 완전히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아무 말 안 할게요. 당시 대기 시간은 N시간이면 충분했습니다. 중국 선수들에게 파킨슨증후군을 안겨준다)

레전드(인기있는 게임은 늘 고비를 넘어야 하는데, 그게 레전드와 비교되는 거다. 당시에도 레전드의 그래픽은 최고 수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상황은 항상 그렇다. 조금 의외네요, 이 게임을 하지 않더라도 그 당시 전설의 PC방 출석률이 90% 정도라니 겁먹을 수밖에...)

진용의 영웅전설 OL (인터넷 클래식은 초기 명작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중국 무협 온라인 게임의 트렌드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는 점이다)

진 밴드 (음악 게임이 처음으로 이렇게 된 것은) 중국에서 인기...)

엘프(많은 학생들이 처음 접하게 된 3D 온라인 게임은 마법사인가? 넷이즈의 가장 아쉬운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부정행위에 저항하다 10만 계정이 차단되고, 인기 게임이 완전히 정지됐다…)

리니지2(올해의 전성기) 많은 기계가 돌릴 수 없는 레벨 3D 게임)

오디션 (충격이라고 하면 오디션이 단연 1위입니다. 모두를 놀라게 한 것은 3D 댄스 게임만이 아닙니다. 게임 이외의 모든 게임에도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런 일도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씨방에 스페이스바가 파여있다...)

승리(텐센트가 온라인게임에 일찍 참여해서 얼마 지나지 않아 단종됐지만 여전히 많은 유저들을 플레이하게 만드는 아쉬움이 있다) ...)

DNF (아케이드 같은 게임을 인터넷에서 처음 본다. 재미있지 않나?)

아이온 타워(많은 플레이어들이 생각하는 것 중) 그땐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 도전할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실패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