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청나라 하렘의 규칙은 무엇인가요?

청나라 하렘의 규칙은 무엇인가요?

청나라의 후궁 순위는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약속, 장재, 귀족, 첩, 첩, 귀비, 황후, 왕비 순이다. 첫 번째는 왕비이고 오직 한 명만 허용되며 그녀는 내궁의 일을 관장합니다. 둘째는 첩으로, 황실후궁 1명, 황실후궁 2명, 황실후궁 4명을 포함한다. 세 번째는 여섯 번째 첩입니다. 왕비는 중궁에 살고, 후궁은 동서 열두 궁에 산다. 4위는 귀족, 5위는 영속성, 6위는 약속의 양에 제한이 없고 오직 황제의 에너지와 사랑에 달려 있다. 오류를 정정하기 위해 현재 청나라에 대한 TV 프로그램에서는 황제의 아들을 형제라고 하고, 황제의 딸을 '게게'라고 부릅니다. 단지 잘못된 '게게'가 중국어로 번역하면 원래는 만주어 음역일 뿐입니다. , '아가씨' 또는 '자매'라는 뜻이다. 청나라 귀족 가운데 가문의 딸이라는 호칭은 청나라 초기에는 '호진'의 전신인 여인의 호칭이다. 왕(즉, "칸")과 베일러의 딸(때때로 미혼 여성을 포함함)을 모두 "게게"라고 불렀습니다. ” 그리고 둘째 딸의 이름은 “넨저게게(Nenzhe Gege)”로 불렸다. 청나라 태종이 왕위를 계승한 후 중덕원년(1636)부터 명나라를 흉내내기 시작했다. 공주”라고 하였으며, 왕비(즉 중궁)가 낳은 딸을 “고륜공주”라 하고, 첩과 왕비의 양자가 낳은 딸을 “화수공주”라고 규정하였다. 특별히 왕자나 귀족의 딸을 지칭하는 호칭%A 청나라 태종 황제 황태기가 왕위를 계승한 후, 종덕 원년(1636)에 명나라 황제의 제도를 모방하기 시작했다. 딸은 '공주'로 불리기 시작했고, 왕비(중궁에서 태어난 딸)를 '구륜공주'라 부르며, 첩과 왕비의 양자 사이에서 태어난 딸을 '구륜공주'라 부르기로 규정했다. Heshuo 공주", 따라서 "Ge Ge"는 특히 왕자 또는 귀족의 딸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Huang Taiji. 둘째 딸 Makata(Xiaoduanwen 황후에게서 태어남)는 처음에 Gulun 공주로 명명된 다음 "Yongning 공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원좡 공주"로. 여성 제목 "게게"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예 : "환주 게게", "18 게게"...) 순치 17 년 (1660)에 "게게"는 두 개로 나누어졌습니다. 5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왕자의 딸은 "화수게게"라고 불리며, 중국 이름은 "공주공주"입니다. 2. 왕세자와 공주의 딸은 "다라게게"라고 합니다. 중국 이름은 "현 공주" "; 3. 두라오벨레의 딸은 "두러오게게"라고도 불리며, 중국 이름은 "현주"입니다. 4. 베이지의 딸은 "구상 게게"라고 불리며, 중국 이름은 5. 진국공과 부국공의 딸들을 '게게'라고 불렀고, 중국 이름은 '상군'이었고, '공' 이하의 딸들은 모두 '게게'라고 불렀다. 종누"와 "게게"라는 호칭은 청나라 말, 민국 초기까지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청나라 고종(건륭홍리황제)은 일생 동안 10명의 딸을 낳았다. 그 중 5명은 그렇지 못했다. 나머지 다섯 딸은 공주(효)로 명명되었으며, 넷째 딸은 펑굴룬(Feng Gulun), 넷째 딸은 펑허슈오자(Feng Heshuojia)이다. 딸(춘샤오이 왕비 출생), 펑 구룬(Feng Gulun)과 징(Jing) 공주; 9번째 딸(춘희왕후 출생), 펑 구룬(Feng Gulun)과 징(Jing) 공주 (왕왕후의 출생)은 풍굴륜 공주와 샤오 공주였습니다. 그녀는 건륭이 65세에 태어났기 때문에 건륭 황제가 가장 좋아하는 딸이 그의 장남인 풍신은덕(Fengshen Yinde)과 결혼해야 했습니다. Heshuo 공주, 그러나 Qianlong은 예외를 두어 그녀를 "Gu Lun 공주"라고 명명했습니다. 또한 Qianlong 황제는 Hong Zhou의 딸 중 한 명을 나중에 Heshuo와 Wan 공주로 명명했습니다. 더 이상 황제의 딸을 "게게"라고 부르지 않고 일반적으로 "공주"라고 불렀습니다. 가족 구성원은 "다 게게", "텐 게게"와 같이 그녀의 순위에 따라 덜 공식적인 경우에도 그녀를 "게게"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 등. 황제의 아들은 형이 아니고, 형은 신하의 아들이다. 황제의 아들은 태어날 때 왕자라고 불리며, 황제는 가장 낮은 것부터 가장 높은 것까지 그들에게 작위를 줄 수 있습니다. 베이지(Beizi), 베일러(Baylor), 현 왕자, 왕자, 왕자, 미래에 황제의 뒤를 이을 왕자. 청나라 예절에는 한쪽 무릎을 꿇는 두 가지 유형이 있었는데, 하나는 "대건(大倉)"이라 불리는데, 이는 노예가 주인을 만나고 부하가 상사를 만나는 일반적인 의식이었습니다. 동작은 오른손을 내리고 왼쪽 무릎을 구부린 뒤 상체를 살짝 앞으로 기울이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축복 경례'로, 남성과 여성의 동작이 다릅니다. 남성은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반 무릎을 꿇고, 여성은 왼쪽 무릎을 누르는 동작입니다. 양손을 잡고 오른쪽 무릎을 살짝 구부린 후 쪼그려 앉습니다. 양쪽 무릎을 꿇는 것을 진정한 무릎꿇기라고 하며, 좀 더 엄숙하고 격식을 갖춘 예절입니다.

『청역사수고』의 『의례』 부분에 따르면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무릎을 꿇는 것: 서민이 관료를 만날 때, 부하가 윗사람을 만날 때, 인사하고 배웅하며 제사를 읽고 듣는 것 경전, 신을 경배할 때 칙령을 듣는 것, 듣는 것, 심판하는 것 등을 각각 '무릎 꿇어 환영함, 무릎 꿇어 보내다, 무릎 꿇어 읽기, 무릎 꿇어 듣기' 등으로 부른다. 2. 무릎을 꿇는 것 외에 머리를 숙이는 것, 즉 먼저 무릎을 꿇은 다음 손을 머리 앞으로 뻗어 땅을 눌러 머리 이마가 땅에 닿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한 무릎과 한 절"( "한 무릎과 한 절"이라고도 함, 아래 동일), 한 무릎과 세 절, 두 무릎과 여섯 절, 세 무릎과 아홉 절 등으로 나뉩니다. 무릎을 꿇고 아홉 번의 절을 하는 것은 가장 엄숙한 일이다. 위의 의식은 일반적으로 '무릎 꿇는 의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중화민국 건국이 되어서야 폐지되고 악수와 절로 대체되었습니다. 예절을 이해하려면 먼저 후궁 제도와 게게(gege)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청나라 하렘의 후궁 제도: 여왕(1명) 황후(1명) 황후(2명) 후궁(4명) 첩(6명) 이하 인원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게게'는 원래 만주어 음역으로 '부인'이나 '자매'를 의미하는 것이지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라는 점에 귀족들이 동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주들. 황태극 시대에 황제의 딸을 '공주'라고 부르기 시작했으며 다음과 같이 규정했습니다. 1. 왕비에게서 태어난 딸은 '고륜공주'라고 불렸습니다. 2. 첩과 왕비의 딸에게 태어났습니다. 입양된 딸은 "허슈오 공주"라고 불렸다. 따라서 "게게"는 특히 왕자나 귀족의 딸을 의미합니다. 순치 시대에 "게게"는 5등급으로 나누어졌습니다. 1. 왕자의 딸은 "합수게게"라고 불렸고, 중국 이름은 "공주"였습니다. "Duoluo Gege" "라고 불리며 중국 이름은 "현주"입니다. 3. Duoluo Beile의 딸은 "Duoluo Gege"라고도 불리며 중국 이름은 "현주"입니다. 4. Beizi의 딸은 " Gushan Gege", 한 이름은 "Gushan Gege"입니다. 이름은 "현주"입니다. 5. Zhen Guo Gong과 Fu Guo Gong의 딸은 "Gege", 중국 이름은 "Xiang Jun"입니다. 궁궐에서의 일상생활 예절은 대략 '무릎꿇기', '무릎꿇기' 등 4가지 예절이 있는데, '유료 완푸' 예절과 '끄덕끄덕' 예절이 가장 중요하다. 무릎을 꿇고 머리 숙이기' 에티켓, 그 다음에는 '무릎 꿇기' 에티켓, '페이드 완푸' 에티켓, 그리고 가장 가벼운 에티켓은 '고개 끄덕이기' 에티켓입니다. 다음은 제가 요약한 두 가지 주요 부분입니다(공주와 공주). 1. 공주: 1. 황제의 자매들 (1) 여왕에게 "모든 축복을 기원합니다"라는 간단한 예절을 수행합니다. 여왕은 "고개" 의식을 수행합니다. . (2) 후궁에서 후궁으로 가는 경우에는 '완복' 의식(보통 아이를 낳은 사람이나 총애를 받는 사람)이나 '고개'의 의식(보통 아이를 낳지 못한 사람)을 거행한다. 자녀를 낳거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태어난 경우), 이 하렘도 동일한 예절을 가지고 있습니다(공주가 그들에게 "고개를 끄덕입니다"라는 경례를 하면 그들은 "와우 축복"이라는 경례를 할 수 있습니다). (3) 귀족 후궁의 경우 머리를 숙일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지만, 후궁에 있는 사람은 머리를 숙여야 합니다. (후궁 이하의 경우 이 공주들의 허락이 없으면 명예로운 지위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머리를 숙여야 합니다.)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2. 황제의 딸 A. 고륜공주도 황제의 누나들과 마찬가지로 절을 했다. B. 허수공주(이게 곤란하다) (1) 왕비에게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면 왕비가 고개를 끄덕인다. 자신의 어머니보다 순위가 높은 후궁과 함께 "무릎꿇기" 의식을 거행하고, 이 후궁들은 "고개를 끄덕이는" 의식을 거행합니다. (3) 같은 순위의 후궁과 함께 "완푸" 의식을 거행합니다. 당신의 어머니, 이 하렘은 "끄덕" 의식을 수행하거나 동일한 예절로 응답합니다. (4) 어머니보다 순위가 낮은 하렘은 "끄덕" 의식을 수행하거나 의식을 수행하지 않으며, 이 하렘은 "끄덕"을 수행합니다. " 행사. 2. 공주들: 다음으로 궁궐 밖의 공주들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공주들이 행하는 의식은 매우 유사하므로 별도로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1) 왕비가 '무릎을 꿇고 절하는' 의식을 거행합니다. (2) ) 황실 후궁부터 후궁까지의 하렘에서는 "무릎을 꿇는" 의식 또는 "만배를 빌어라"를 행하고, 이들 하렘들은 "고개를 끄덕이는" 의식을 행한다. (3) 귀족에게서 내려온 하렘에서는 "도만복" 의식을 거행하거나 "고개를 끄덕인다" "에티켓, 이 하렘은 동일한 예절을 따릅니다. 청나라 예절 중국은 "예절의 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청대에는 한의 예절이 폐기되고, 만주예절은 국가의 군사, 정치 문제부터 의복, 음식, 주거, ​​교통, 몸짓에 이르기까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대해 세부적인 규정을 만들었습니다. 무릎을 꿇고 예배하는 것과 예절은 봉건적 위계와 가부장제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중국 봉건예절의 가장 큰 특징이므로 우열의 차이는 예절 곳곳에 반영되어 있다. 그리고 이런 위엄과 겸손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아마도 무릎을 꿇고 예배하는 의식뿐일 것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신하들이 천황을 만나려면 3번 무릎을 꿇어야 하고, 하급 관료들은 직위 차이가 큰 사람을 만나려면 무릎을 꿇고, 후손들은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물론 어른들을 만날 때도 머리를 숙이고 조상을 숭배합니다. 1793년 어느 무더운 오후, 83세의 건륭제가 피서지에서 낮잠을 자고 있었습니다. 이때 관리들은 영국 왕으로부터 선물을 보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정교한 서양 기계였습니다.

앞서 건륭은 영국 사절단으로부터 해안 상인으로부터 편지를 받았다. 황제가 자신의 83번째 생일을 축하할 시간이 없어 특사를 보내 조공을 바쳤다는 이유는 편지에 담긴 사랑의 말이 매우 정중하고 성실하다”고 말하면서 그는 매카트니 특사와 다른 사람들이 그를 만나기 위해 베이징에 오는 것을 허용하고 해안 관리들에게 그를 적절하게 영접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사신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선물이 미리 도착했기 때문에 건륭은 매우 만족했습니다. 황제의 칙령으로 인해 매카트니와 그의 일행은 도중에 각급 관리들로부터 정중한 영접을 받았으며 중국 관리들에게 "나의 특사는 당신 나라의 관습에 대해 무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는 모든 일에 있어서 당신 나라의 관습에 따라 행동해 주십시오. 그러면 우리 특사는 어떠한 이의도 갖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영국 사절단이 방문할 뻔한 것은 양측이 세심하게 준수한 '에티켓'이었습니다. "중국." "황제" 행동은 실패했습니다. 매카트니와 그의 일행이 건륭제를 만나기 직전에 갈등이 일어났습니다. 양측이 회의 예절을 논의하고 있을 때 중국 관리들은 매카트니와 다른 사람들에게 세 번의 경의를 표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사절단은 자국의 왕을 만날 때의 풍습에 따라 무릎을 꿇고 손에 입을 맞추겠다고 고집했습니다. 논쟁이 격화되자 매카트니는 황제를 만나지 않겠다고 위협하기도 했다. 예정된 인터뷰 날짜가 다가오는 것을 보고 양측은 마침내 합의에 이르렀습니다. 영국 사절단 관계자들은 한쪽 무릎을 꿇고 황제를 숭배하기로 했습니다. 건륭은 ​​결국 자비를 베풀어 매카트니에게 한쪽 다리를 깍아내리라고 요청했지만, 그 말에는 서양 오랑캐들이 예절을 모른다는 뜻이 담겨 있었습니다. 에티켓은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더 이상 이야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청나라 후기 사회에서도 아치형으로 절하는 의례가 있었는데, 이는 동급 관료나 동료들 사이에서 주로 볼 수 있었다. 두 사람은 만나자마자 손을 굽히고, 고개를 숙이고, 때로는 땅에 엎드려 절하기도 한다. 이것은 이미 비교적 간단한 예절이지만, 인사하고 악수하는 것보다 더 번거로운 것 같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무릎을 꿇는 의식에서 절하고 악수하는 의식으로 변모하는 과정이 오랜 과정을 거쳤다. 기본적 인격평등을 주제로 하는 서양식 절과 악수는 바다를 건너 이는 청나라 때부터 공식적인 예절로 중국에 들어왔으나, 1911년 혁명 이후에야 중국에서 공식적인 예절로 대중화되었습니다. 의복과 에티켓 의복과 에티켓은 한 나라의 오랜 문화를 가장 잘 드러내는 표시입니다. 황제의 이미지는 명청시대에만 만들어졌기 때문에 용포는 청나라 황제의 가장 독특한 의상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예법에 따르면 황제의 용포는 상서로운 예복으로 일반 행사나 공식 행사에서 입는다. 중요한 의식, 제사, 결혼식 등의 행사에서 황제는 더 높은 등급의 궁정복을 입었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궁정복과 함께 착용하는 장신구로는 궁정관, 궁정대, 궁정구슬, 숄, 궁정화 등이 있다. 옷 이름이 다르면 입는 경우도 다르며 당시에는 엄격한 구분이 있었습니다. 청나라는 외국민족을 이끌고 중원을 침략했다. 만주족은 원래 무술을 익힌 유목민족으로, 군 생활을 하면서 자신들의 생활 방식을 형성했으며, 왕관과 의복의 형태도 한족과 매우 다릅니다. 청나라 건국 이후 청나라 복식은 한복식의 업적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었다. 관복을 예로 들면, 말굽 소매와 말 재킷은 청나라 관복의 주요 특징이지만, 관복의 '부자'는 명나라 관료들이 수놓은 새와 군관들이 수놓은 동물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등급에 따라 다양한 새와 동물을 수 놓아 공무원의 기능적, 기질적 요구 사항을 강조했습니다. 명나라 관복과 다르게 청나라 관복은 앞가슴에 쌍가슴이 있고, 패치워크도 2개로 나누어서 겉옷의 외투에 수놓았는데 이를 '패치' 또는 '퍼프'라고 불렀다. 문양도 명나라와는 조금 다르다. 패치는 의복 뒷면에 꿰매어져 있기 때문에 가장자리와 모서리가 더욱 섬세하게 처리되고 섬세한 레이스와 짝을 이루어 장식적인 효과를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나라의 검은 망사 모자는 청나라 시대에 꽃 깃털로 대체되었습니다. 공작 깃털의 "눈"은 "눈"의 수에 따라 외눈, 이중 눈, 삼안으로 구분되었습니다. 공작 깃털의 "눈 후광" 패턴. 관복과 평상복은 안삼겹, 겉삼겹으로 되어 있으며, 마포옷, 마포옷, 만다린저고리, 조끼, 수선복 등도 입는다. 컬러풀한 새시, 플라워 골드 라운드 플레이트, 파우치 향낭 등. 조주는 옥, 마노, 산호, 옥, 백단의 등급으로 나뉘며, 비단 리본도 밝은 노란색, 사파이어 블루, 남동석으로 나뉩니다. 사용된 스타일, 재료, 색상은 예절에 따라 규제되어야 하며, 규정을 위반하는 사람은 범죄로 처벌됩니다. 옹정황제는 염경요에게 죽음을 안겨주었고, 그는 거위 노란색 칼을 사용하여 지갑을 들고, 네발 달린 옷을 입고, 가족들에게 패치워크 옷을 입게 하여 옷의 위계를 극도로 세분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성복은 상대적으로 헐렁하지만 세밀하게 제작된 장식에는 소위 '3상3롤', '5상5롤', '7상7롤', 무려 '18상감'이 포함됩니다. ". 상감된 족자 외에도 밑단, 플래킷, 스커트, 커프스에는 다양한 색의 진주와 자수가 장식되어 있으며, 주름 사이에는 명주실이 십자형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보이지 않는 양말 밑창과 신발 밑창에도 촘촘한 무늬가 수놓아져 있습니다.

이러한 중첩되고 편재하는 장식 효과는 일정한 미학적 가치를 갖고 있지만, 이러한 복잡하고 세밀한 포장은 고도로 세부적인 의복 관리의 산물이며, 이로 인해 청나라 의복이 더 이상 발전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청나라 관리들이 입는 궁정복은 실제로 기의복에서 진화한 것입니다. 둥근 깃, 꼬인 옷깃, 왼쪽 거싯, 사방에 쐐기 모양, 허리띠, 버클, 좁은 소매(일부 화살 소매 있음), 따뜻함을 유지하고 타기에 편리합니다. . 청나라 초기부터 시작된 제도에서는 관리들이 궁정에 들어갈 때 숄과 깃옷을 입어야 하는데, 이를 궁정복이라 한다. 코트 유니폼에는 이미 좁은 커프 앞에 반원형 커프인 화살 소매가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0.5피트이고 "말굽 소매"라고도 알려진 말굽 모양입니다. 소매와 어깨는 청나라 복식의 특징적인 상징입니다. 화살소매 치파오는 만주족 귀족과 기족 서민들이 입는 축제 의상으로, 일반적으로 기수들은 숄과 깃이 달린 평상복만 입는 것이 허용되지만, 일반 사람들의 경우에만 입는 것이 허용된다. 캐쥬얼 의류라고 불리는 숄이 없는 칼라 로브. 치파오는 싱글, 면, 가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칼라가 없고 옷깃이 크며 허리띠가 있고 왼쪽 통풍구가 있으며 사방에 슬릿이 있습니다. 옷이 잘 맞고 승마와 사격에 도움이 됩니다. 사냥을 갈 때 건조식품이나 기타 물건을 앞쪽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치파오에는 두 가지 뛰어난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는 칼라가 없다는 것입니다. 누르하치는 의복과 관을 통일하기 위해 “모든 궁정복에는 숄 칼라가 있어야 하며, 일반 사람들은 의복만 입어야 한다”고 규정한 의복과 관 체계를 공식화한 적이 있다. 즉, 평상복에는 깃이 없고, 궁정에 들어갈 때 입는 궁중복에만 숄 모양의 큰 깃이 있을 수 있다. 둘째, 좁은 소맷단에 윗부분이 길고 아랫부분이 짧은 반달 모양의 소매머리가 있는데, 이는 말굽 모양으로 흔히 '말굽소매'라 부른다. 주로 겨울에 사냥이나 싸움을 할 때 묶어서 내려놓기 때문에 손등을 덮어주는 장갑처럼 보온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활과 화살 사격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화살 소매"(만주어로는 "와우"라고 함)라고도 합니다. 만주족이 중원을 장악한 후, '와하'를 허용하는 것은 청나라의 예절에 규정된 행동이 되었습니다. 먼저 소매를 걷어붙이고 손을 땅에 대고 무릎을 꿇고 경의를 표합니다.